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불경기에 맞서는, 신 절약 비법 10선! [IT를 활용한 경비절감 및 요금절감 방법]

 

 

오늘 다음(Daum) 메인에 신지식관련 질문이 하나 올라왔는데...

공교롭게도 제가 언제한번 포스트 해 봐야지~ 하고 생각했던 질문입니다.

 

"푼돈을 어떻게 아낄수 있나요?"

 

ㅋㅋㅋㅋㅋ... 사실 직장생활하는 동안, 저는 푼돈귀한 걸 솔직히 몰랐었습니다.

그런데 사업을 하다보니.......햐~

누구는 직장생활하다가 사업하면, 진보에서 보수로 바뀌네 어쩌네..하지만...

정작 바뀐것은 푼돈 소중한 것을 알게 됨으로써, 행동패턴이 서서히 달라지는 것이 였습니다.

 

사업하는 사람들 사업잘되면.. 룸싸롱다니면서 돈 펑펑 쓰고 다닐것 같죠?

하지만, 절대로 아닙니다.

물론 골X진 친구들도 없진 않지만,

룸싸롱에서 돈쓸때는 룸싸롱 비용 이상의 뭔가가 들어오기 때문에 돈 쓰는거구요.

머리 제대로 박힌 대표(CEO)라면,

정말 푼돈이 얼마나 귀중한지 잘아는것은 물론, 또 푼돈을 얼마나 잘 활용해야하는지도 나름 잘 압니다.

 

사람이...너무 잔돈푼에 연연하면...친구떨어지고..쥐쌀만해진다고 하죠..

그말도 틀린말은 아니지만...요즘 같은때 그런말 하면 돌 맞습니다. ㅋㅋ

[물론 저는 갠적으로 쓸때는 씩씩하게 쓰는 편입니다만,

불필요한 돈 샐때는 정말 열은 무지하게 나더군요..쩝..어쨋든..]

각설하고,

 

푼돈을 아낄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을 제시해 보고자 합니다.

과거 고리타분한 돈아끼기 방법, 절약방법 이런것들은 이미들 많이 알고 있으니, 생략하구요... ~

조금 요즘스러운,

다소 IT 스러운,

그런 현실적인 새로운 방법들을 좀 제시해 보겠습니다~

 

 

01. 인터넷 팩스 써보셨습니까?

 

신규사업을 하나 시작해야지..싶어서, 새롭게 팩스를 구매하고, 새롭게 팩스를 신청하고자 하면, 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아무리 온라인 최저가를 뒤져봐도 팩스 쓸만한거 살려면 십수만원 하는것은 물론, 팩스라인 KT에 신규로 등록할라치면 가입비에 뭐에해서 돈이 꽤 많이 들어갑니다.

 

이럴때 강추하고 싶은것이 인터넷 팩스입니다.

검색창에서 인터넷 팩스라고 뒤져보면, 몇군데 있는데, 저희가 사용하는것은 앤팩스서비스이며,

여기가 상당히 짬밥이 오래되었고 시스템이 안정화된곳이라,

나름 추천해 드릴수 있을만큼 퍽이나 괜찮습니다. => [사이트 구경가기]

 

개인적으로는 이미 기존에 일반팩스를 사용해 왔기때문에 해지는 하지 않고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팩스 사용량이 더 증가했습니다.

 근 1년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 팩스에 비하여 인터넷팩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1. 불필요한 SPAM 이 거의 없다.
  2. 종이를 사용하지 않으며, 팩스기기 관련 유지비가 전혀 안든다.
  3. 보고서 만들필요가 있을때만 출력하면된다.
  4. 팩스의 번호대역에 골드번호가 많다.
  5. 전송료가 KT 전송료에 비하여 훨씬 저렴하다.
  6. 팩스수신이후, 필요한 사람들과 jpg 데이타를 빠르게 공유가능하다.
  7. 팩스발신이후, 상대쪽에 잘 전송되었는지, 수신확인이 편리하다.
  8. 다양한 문서포맷들을 지원하므로, 발송이 수월하고 유지가 간편하다.
  9. 경비절감율이 80% 이상 됨.

 

 

02. 통신비 절감은 해 보셨습니까? [회사, 집, 문자]

 

최근에는 KT에서도 TV를 통하여, 인터넷전화 CF를 본격적으로 두들겨 대는등..

초반에 인터넷전화가 다소 사용상의 문제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어느정도 대새로 굳혀져가는 느낌입니다.

 

통신비는 크게, 회사전화, 개인휴대폰, 집전화, 문자 정도로 나누어 살펴볼 수가 있는데,

회사전화 요금절감은 사실 총무부서에서 알아서들 해야할 문제입니다.

문제는 총무들이 복지부동의 자세로 꿈쩍안한다는데 그 문제의 핵심이 있죠...ㅋㅋㅋ

요즘은 경비절감이 회사마다 화두가 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조금 달라졌다나? 뭐라나? ㅋㅋ

 

 

회사전화의 경우, 대고객서비스가 크게 중요하게 부각되는 업종(콜센타, CS팀) 또는 부서라면,

통화품질을 최우선시 되어야 하므로,

아래 제가 포스팅했었던 KT전화관련 사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통신 할인서비스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일, 대고객서비스에서 다소 자유로운 일반회사 및 업종이라면,

이러니 저러니 하더라도 인터넷 전화가 통신요금 절감이라는 차원에서는 확실하게 도움이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인터넷 전화와 관련된 법인영업의 사업을 지점급 자격으로 하고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름 인맥이 좀 되다보니, 인터넷 전화사업하시는 분들이 많이 러브콜은 하네요.

 

회사차원에서 통신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댓글남겨주세요.(연락처, 회사명, 성함정도?)

제가 직접 SK 브로드밴드, SK 네트웍스, 지점랭킹 넘버1 영업팀을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100% 무료임]

단, 개인고객은 사양합니다.. 솔직히 개인집전화에 일일이 뛰어다닐 여력이 저는 없습니다..ㅠㅠ

 

인터넷 전화들 설치하라고 요즘 영업 장난들아니죠? ㅋㅋㅋㅋ

그런데 이것도 어느 지점하고 잘 엮여서, 어떻게 최선의 할인폭을 끄집어 낼수 있느냐!!!~가, 사실은 핵심입니다.

최근 인터넷 전화의 영업/판촉이 가히 상상초월이네요. 6개월 무료체험 기회제공에, 1년 영화 무료예매권 주는 곳도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에 관심 있으신 분은 좋은기회 잘 선택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SK 브로드밴드의 인터넷전화 프로모션 정보가 보이길레 참고로 퍼다 놓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휴대폰 전화의 요금 절감은 어떻게 할것인가..?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통신사 요금제 최적화 => 사실..사이트 뒤져서 이것저것 알아볼려면 바쁜데 골아플수 있습니다. 고객센타에 전화걸어서 가장싸면서 자신한테 적합한 패턴 알려달라고 요구하시면,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2. ACR 칩 고려 => 요 내용은 할인 기기를 장착하는 내용인데, 아직 서비스가 썩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닌듯합니다. 핸드폰 요금이 매월 20만원 이상 넘으시는 분들에게는 권할만 한데, 아무래도 요금절감이 많이 되는 대신, 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관심계시면 덧글은 주세요.

 

마지막으로 문자(SMS)입니다. 무료문자가 필요하죠..

검색창에서 "무료문자" 라고 검색하시면, 머리에 지진날 정도로 많이 나옵니다.

대형포탈에서 월단위 몇건..요렇게 주는 무료문자서비스 한두건에다가, 전문 무료문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너 사이트 한개정도 있으면 돈주고 문자보낼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그런데 간혹, 한달무료사용을 강조하는 서비스들이 요즘 꽤 많이 보입니다.

이경우, 조심하셔야 할 것이, 한달 이후에는 어떻게 되는지?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간혹 나쁜넘들의 경우, 한달이후에는 고객의 동의없이 소액결제인출방식으로 돈을 야금야금빼나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등이 있구요,

 

제가 본곳중 잼난 블로그 글을 하나 가져왔는데,

포탈들에 산재되어 있는 무료문자들을 한군데서 모아 사용하는 서비스를 누군가 개발했다고 합니다.

사용해보니까..습관들이기 나름인데 괜찮아보여 소개합니다.

 

 

 

03. 회사 에어콘 전기요금 끔찍하다 생각해보신적 없으십니까?

 

여름에 회사건 집이건, 에어콘 전기요금 장난아닙니다.

겨울에도 난방요금 장난아니요.

물론, 아파트는 조금 별도로 하더라도,

개인주택 및 일반회사들의 경우, 여름의 전기요금, 겨울의 난방요금때문에 골들이 아프다는거, 다녀보면서 많이 느겼었습니다.

 

한전에 한번정도 전화 하셔서, 빙축열 에어콘 시스템 도입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됩니까?

라고 물어보세요.

 

빙축열이란, 심야전기를 활용하여 한밤중 전기부하가 낮은시간에 전기를 비축(빙축)해 놓고,

낮시간 과부하대에, 비축하여 놓은 전기를 가동함으로써, 낮시간 비싼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전기요금이 심하게는 50%이상 절감되고, 공장같은경우, 초기 시설투자감안하여 손익계산을 해 보더라도,

보통 2~3개월이면 본전뽑고, 나머지 달부터는 계속해서 70%정도의 연료 및 전기요금 절감이 됩니다.

그야말로 핵심적인 비용절감입니다. [특히 근로자가 엄청 시원하게 일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게 한때 한전에서 활성화를 위해 나름 노력은 했었지만,

빙축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좀 영세하다보니, 다소간 삐걱거렸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특히, 이 빙축시스템이 효과가 좋네, 어쩌네...말들이 무성한적이 있었지만....ㅋㅋㅋ

카더라 통신은 신경끄십시오.

제가 한때 이거 컨설팅도 하고 설비도 하고, 지금 설치된곳 가끔 들르지만,

후회하는 건물주 거의 없습니다.

 

한전에 연락하면, 나름 잘 알려줍니다.

특히, 중소기업, 독립건물 입주자 및 건물주, 병원, 인쇄소, 공단의 공장들...

강추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너무 복지부동하지 마시고, 적극 알아보세요.

아마...회사로부터 경비절감했다고 보너스 받을 수 있을정도로 획기적으로 절감됩니다.

 

단한가지 예상되는 문제점은?

한전도 준 공무원집단이다보니... 이런거..구찮아서 복지부동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는 느낌이 들면, 강하게 크레임거세요.

가뜩이나 나라도 어렵고, 경비도 많이 드는판에, 니들 빙축열시스템 있으면서 적극 권하지는 않고 업무태만하냐구요!

그러면, 성심껏 알려줄겁니다.ㅋㅋ

 

 

04. 수수료 및 과태료 관리는 잘 하십니까?

 

은행거래 실적이 좋으신 분들은 이체수수료 이런게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분들은 대부분 이체수수료가 있죠..

온라인 통장개설-통장필요없는 계좌를 개설 하시면[우리], 이체수수료 없습니다..

회사에서는 경리보시는 분들이..통장사본못남겨서 만들수 없다고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모든게 귀차니즘의 발로입니다.

계좌내역 10년치까지 보존되니 세무폭탄 맞으실 염려 마시고, 이걸로 바꾸면 수수료 걱정 없습니다.

 

또, 제도권 금융에서 고객에게 요구하는 수수료들이..참 가관이 아니죠.

뭐..일반 입출금 이런거는 그러려니 하는데,

심지어, 대출관련 무슨 증빙서류 하나만 띨라치면, 수수료 2천원입니다.. 이딴소리 합니다.

이해는 되죠.. 아무래도 자기네들이 인건비가 들고 종이값 나가니까..받으려는거 압니다만,

그렇다면 CS때도 돈받냐? 이겁니다.

강력하게 말씀하세요. CS의 연장이고 은행거래 쭉 해왔는데, 이 서류 떼는데 왜 수수료를 받냐고?

또는, 수수료의 근거서류를 요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고객센타에 연락하고, 크레임거시면,

앞으로 수수료 타령안하고, 프리미엄까지 줄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은행...ㅋㅋ.. 솔직히 pf(ib) 이런쪽은 아직 갑인지는 몰라도, 창구에서 갑인 시절 지나간지 오래됬습니다.

 

수수료를 과하게 요구하는 집단중에 한 집단이 브로커 집단입니다.(공인, 변호, 이런곳들..특히)

브로커의 수수료는 법적으로 근거화되어있는게 거의 없고, 있다손 쳐도 실효도 없습니다.

브로커 수수료의 적당선은 해당업무에 대한 지식과 반비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쓴 브로커 관련 글에서 꼭 참조하세요.

전문성까지는 못갖추더라도, 무지(?)하여 당하지는 않을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과태료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것은 너무나 일반적인 내용이니 걍 넘어 가겠습니다.

 

 

 

05. 온라인에서 쇼핑할때 어떤식으로 쇼핑하십니까?

 

온라인에서 무지하게 많이들 쇼핑하시는것으로 압니다.

아마 세계1위죠..ㅋㅋ..밀도대비 하면, 세계 0순위일겁니다..

 

보통 많이가는 포탈들에서 구매를 하시건, 전문성을 띤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시건

몇개 주소들은 다들 기억하고 계시거나, 즐겨찾기에 보관하시고 잘들 찾아가시는 편들이죠.

 

이들 사이트들도 나름 할인에, 쿠폰에, 어찌구저찌구 행사가 넘쳐나기때문에,

그리고, 요즘 다나와나 가격비교 사이트들도 나름 잘 되어 있기때문에,

사실...인터넷생초보가 아니라면, 눈텡이 맞는경우는 드물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할인받을거 다 받은 뒤, 추가 할인이 가능한 방법을 아는 분들이 의외로 많지 않습니다.

방법은 자신만의 쇼핑몰 중개사이트를 하나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앞으로 뭔가 구매하실때 이와 같은방법을 꼭!!!! 사용하시길 강력 권고 강추해드립니다.

 

일단 개념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와 같이 자신만의 중계 쇼핑몰 모듬 사이트를 이용하면, 적립되는 금액이 장난이 아닙니다.

꼭~ 블로그로 광고하고, 수익내고 이런거, 궂이 안하시더라도, 자기가 쇼핑하는 습관부터 이렇게 고치시면,

쌓이는 할인금액에 신기하다 느끼실겁니다.

 

그러면, 이시점에서 질문이 몇가지 발생됩니다.

 

1. 자기만의 쇼핑몰 중개사이트는 어떻게 구하나요? => 아래 참조하시구요.

2. 중개사이트에 다양한 쇼핑몰들이 있나요? => 다양하지만, 괜찮은건 별로 없습니다.

3. 만드는데, 비용이 들어가나요? => 무료아니면 할필요 없습니다.

4. 어떤 중계사이트가 가장 괜찮은가요? => 샵포탈 추천/강추합니다. => 구경하고 내꺼 만들기

 

1,2,3, 4에 대한 부가답변을 동시에 드리면,

생각보다 다양한 쇼핑몰 중계사이트들이 산재되어 있지만, 일단 돈받는데 지장이 없는 사이트라야 합니다.

즉 짬밥높고, 공신력있고, 업계에서 1위정도는 해야 믿을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핵심적으로, 중계사이트는 백프로 무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즐겨 사용중인 중계 사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 자기만의 중개사이트 받아오기

 

  • 당연히 쇼핑몰 중계사이트 자동으로 만들어주고,
  • 당연히 무료로 만들어주고,
  • 적립금 제대로 발생되고,
  • 제때 적립금 돌려주고,
  • 업계1위고,
  • 왠만한 어깨급 쇼핑몰 및 인기 쇼핑몰들은 다들 잔뜩 모여있습니다.

 

자신만의 쇼핑몰 중계사이트가 자동으로 다 만들어 졌으면, 그 주소를 즐겨찾기 해두세요.

앞으로 온라인 쇼핑하실적에, 자신만의 중계사이트를 통해서 구매 하시면, 심히 깜짝깜짝 놀라실겁니다.

 

 

06. 브로커 역활은 해보신적 있으십니까?

 

브로커에 대한 이미지, 브로커의 수익, 브로커에 대한 단상에 대하여 글을 써본적 있었습니다.

 

 

좋은의미의 브로커보다는 나쁜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죠.

그 이유가 바로 돈과 관련되는 내용이기때문입니다.

실생활에서 브로커가 되어 수익을 낼 수 있으려면, 이게 하루아침에 되는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온라인에서 브로커를 할 수 있는 방법들에는 뭐가 있을까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본인에게 맞는다면 수익을 거두시거나, 실생활에 절약될 부분들이 상당히 많겠지만,

와...증말 나랑은 안맞는다 생각되시면, 걍 넘어가시면 됩니다.

 

1. 블로그에서 광고 브로커 하기

 

구글광고에서 메인 브로까는 바로 구글입니다.

하지만, 불특정 블로거와 광고를 연결시켜주는 블로거도 결국 브로커입니다.

하지만 손쉽게 돈을 벌 수 있기때문에(클릭당 얼마 주는방식) 이와같은것도 활용하면,

좋은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다음 애드클릭스도 동일한 역활을 수행합니다.

 

2. 어필리애이트 참여하기

 

좋게말해 어필리애이트이지 사실 이것도 브로커입니다.

광고주와 사이트 방문자를 연결해주는 역활을하는 것이 어필리애이트인데,

제가 여러번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그가운데, 제 경우는 링크프라이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구경가기

 

3. 광고성 리뷰쓰기

 

돈받고 쓰는 리뷰는 광고이며, 글을쓴 리뷰어는 당연히 브로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행위가, 반드시 비난받아야 한다고 절대 생각하지 않습니다.

돈받고 쓰므로, 그것은 엄밀히 말해서 광고이지 리뷰는 아니라는 의미죠.

대신, 리뷰형식을 빌리면 사람들이 많이 꼬이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많은 사람들이 골탕먹는 일이 없도록 하기위해서는,

리뷰어는 돈받고 리뷰할때 광고성 리뷰라는것을 블로그건, 사이트건, 어느 위치쯤에 밝혀두는것이 좋습니다.

리뷰를 써주기 희망하는 업체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대신 글빨좋고, 블로그나 사이트 방문자들 넘쳐나고, 그게 안되면, 스스로 발굴해 내야합니다.

검색창에서 "블로그 리뷰", "리뷰 수익" 이렇게 검색해보시면 꽤 나옵니다.

 

4. 설문조사 참여해 보기

 

이것도 어케보면 어필리애이트거나, 리뷰어와 흡사합니다.

대신 참여방식이 좀 손쉽죠..

손쉬운 대신 이익율이 그리 크진 않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노는컴퓨터 두느니, 여성분들이나, 시간여유 계신분은

한번쯤 노크해봐도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네가지 방식은 절약이라고 보기에 무리가 있겠거니, 생각하실수도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위 네가지에 적극 참여하다보면,

정말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접하게된다는 점에 주목하셨으면 합니다.

뭔 말이냐면,

각종광고, 각종리뷰, 각종설문에는 동품목대비 경쟁력(가격 및 성능)있는 뭔가가 들어있을 공산이 큽니다.

바로 그것을 활용하는것이 절약하는 신비법에 해당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우...글쓰다보니..길어지고 힘드네요...ㅠㅠ..저도 광고하나 하겄습니다.

클릭한다고 저한테 수수료들어오는 광고, 아니거든요...

남성분들, 숨겨놓으신 애인이나 와이프..ㅋㅋ, 여친한테 연예인 컨셉 선물하면 디게 좋아라합니다..

그러니 구경함 하시고..ㅋㅋ

여성분들 특히, 눈요기 하실분, 옷이나 구경하고 가세요..ㅋ

 

07. 내 주머니에 동전, 현금 얼마있는지, 집구석 어디에 돈이 얼마있는지 정확히 아십니까?

 

이 내용은 돈에대한 정확한 위치파악이랄까요? ㅋㅋ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목돈에서 푼돈에 이르기까지, 10원단위까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독해~진다는 의미입니다.

예전 누구랑 대화중에, 모기업 회장이야기를 잠시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골프장에서 골프치다가, 지갑을 떨어뜨리면서 강품에 지폐들이 훌렁다 날라갔다네요~

밑에 직원과, 같이 부킹한분들이 주섬주섬 흩날린 돈을 주워다가, 다 모아드렸더니...

돈을 세워보지도 않았는데, 2만2천5백원이 비네.......라고 했더랍니다..

ㅋㅋ.. 독하죠~

 

사실 별거 아닌 이야기 같지만,

돈을 다루는 선수들이나 오너들은,

흩어져 있는 돈들의 움직임(이자 붙어가는 소리, 원금찍고 이익나는 소리)에 귀가 밝고 눈이 정확하다고들 하지요.

이정도까지는 안되더라도, 한번쯤 짚어볼만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08. 자동이체 하지 마시고 지로로 받아보세요.

 

ㅋㅋㅋㅋ..이건 제가 아는 지인분의 행동패턴인데요..

저도 처음엔 왜저러나 했지만, 저도 따라해보니까..나름 도움이되고, 실제로 상당량 절약이 됩니다.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결제를 자동이체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이체를 하면 편리하기도 하지만,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자동이체를 하는 조건으로 이런저런 좋은 부가혜택을 제공하지요.

그런데, 이 자동이체라는 것이,

일반인들의 경우, 일단 서비스개시 몇달만 지나면...그냥 타성에 젖거나 까먹어버려서,

어떤 서비스에서 얼마가 빠져나가고 있는지, 또는 내가 해지했는데도 돈이 나가는지,

내가 모르는 어떤 서비스에서 잘못 돈이 나가고 있는것은 아닌지...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번정도는, 자동이체를 다 취소해 버리고,

예전에 하던방식인 지로로 청구서들을 받으면,

이와 같은 역단점들이 한방에 해소됩니다..ㅋㅋ

 

즉, 잘안보던 청구서를 한번정도 들여다보게 되고,

그러다보니, 잘 모르는 서비스는 해지도 하게되고,

불필요한 내용들이 정리가 되기 시작합니다.

 

대신, 말일쯤, 은행에 한번 가줘야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단 모두 다 지로로 한번쯤 다 받아서 불필요한 내용들을 파악후~싹~ 정리해 놓은뒤,

다시 온라인에서 자동계좌이체를 신청하여, 원래상태로 돌려놓으면, 은행갈일 없겠죠.

이게 번거로운것 같지만...나름 실속있는 절약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09. 거저 준다는데, 외면하십니까? 특히 쿠폰 잘 활용해 보세요. [선물비용 절감이 곧 절약!]

 

온라인 쇼핑을 하건, 서핑을 하건,

어디 방문만 했다하면, 이벤트에 쿠폰들로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사실..짜증나기도 하지만,

독해~하는 사람들은 이것들을 꼼꼼히 챙겨보죠..

 

그래서, 쿠폰관련 링크들 모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업체가 있나하고 검색창에서 뒤져봤더니..

생각보다 사이트들이 별로 없습니다.

쿠폰이 업체수만큼이나 다양하고, 업데이트가 너무 빨라서 유지하는것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만,

좀 의외네요..?

 

아래는 제가 애필릿으로 활동/활용하는 쿠폰들이니 거져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참조링크 걸어놓았으니 즐겨찾기 하시고 활용하셔도 무난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많은 행사일(구정,신정, 추석, 화이트, 발렌타인, 생일에, 입사에, 졸업에, 승진에, 취직에, 집들이에..등등등)에 부가되는 엄청난 선물비용.... 이것을 절약해 보세요.

 

저는 선물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두가지 방법을 취하는데,

 

  1. 그 첫번째가 모바일 선물이고,
  2. 두번째가 옥션/G마켓 최저가 경매낙찰

 

의 방법으로 미리 모아놓습니다.

 

모바일 선물은 아직 보편화된건 아닌것 같습니다.

최근의 트랜드에 맞게, 온라인 모바일상에서 쿠폰들을 제공하는 업체가 슬슬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쿠폰과 선물을 합쳐서 기프티콘인가? 그렇게 칭하기도합니다.

 

이것을 사용해보니, 꼭 과거의 아바타나, 요즘도 성행하는 선물주기..뭐 그런게 떠오르는데요,

요 기프티콘이라는 상품을 구매하여 선물하면, 선물받는 사람은 휴대폰으로 기프티콘을(바코드) 다운받아 해당 상품을 매장에서 교환할 수 있습는 그런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ㅋㅋㅋ

 

  • 친해지고 싶은 사람에게,
  • 친구의 생일에,
  • 여자친구에게 잘보이고 싶을 때,
  • 자신의 인간관계를 위해서,
  • 영업사원의 고객관리등
  • 때되면 일일이 선물하느니, 스스로에게 선물하고, 모아놨다가 한번에 선물하세요.

 

위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면서, 영업하시는 분들, 고객에게 다가가기 딱~좋은 서비스 같습니다.

솔직히..뭐...뇌물 어쩌고 하지만,

요런 정도의 선물받고 안좋아할 사람, 부담가질 사람 없고,

맹숭맹숭한 관계에서 탈피하기에 좋은건 두말할 나위 없는거니까요.

게다사 본인에게는

 

  • 나름의 적립구조를 취할 수 있고
  • 때되면 해야되는 선물비용 부담에서 탈피할 수 있으므로,

 

절약에 분명 일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타벅스, GS25, SEVEN11, 하겐다즈, 미스터피자, TGIF, 마르쉐, 에뛰드, 맥스무비, 씨너스, 배송상품 등 다양한 제휴처가 있고, 계속 업댓되니까 사업상, 인맥관리상 필요하신 분들은 관심가져볼 만 합니다. => 서비스 확인해보기

 

그리고, 옥션과 G마켓...ㅋㅋㅋ

제가 옥션과 지마켓 최저가 경매낙찰방법을 포스팅한적 있었습니다.

 

 

간혹 판매자들 가운데, 옥션에서 경매로 재미보고, 지마켓에서 피보는 경우도 많죠..ㅋㅋ

요런곳이 어디인가를 찾아내거나, 경매로 미리 잡아두면, 경조사 및 행사에 사용할 충분량의 선물들을 미리미리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10. 재무관리를 한번정도는 받아서 현실파악 한번쯤은 해보세요!

 

재무관리는 보통 보험에 들참이거나, 펀드에 들거나, 금융상품에 관심이 불현듯 생길적에,

비로써, 한번정도 체크하거나,

애초에 단한번도 상담안받아보신 분들, 숱하게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재무관련 상담은 다음신지식, 네이버지식인에 올려보시거나,

아니면 무료로 재정컨설팅하는곳에 한번정도 의뢰하여, [무료 재정컨설팅 받아보기]

자신의 재무상태를 스스로 파악/ 의식환기 하시고, 단기, 중기, 장기 계획을 세워볼것을 권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현실에 맞는 재무계획을 세우실 수 있으며, 비로소 자신에게 적합한 돈관리가 시작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절약이 실천으로 옮겨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신 절약방법 10가지를 추려봤습니다. 헥헥~

 

머릿글들로 정리해보니, 다음과 같네요.. 포스팅 너무 길어 짜증나실까봐..요점만 모앗습니다..ㅋㅋ

 

01. 인터넷 팩스

02. 통신비 절감[회사, 집, 문자]

03. 냉,난방 전기요금

04. 수수료 및 과태료 관리

05. 온라인에서 쇼핑시 중개사이트 이용

06. 브로커 역활

07. 내 주머니 정확한 돈상황 파악

08. 자동이체 해지하고 지로로!

09. 거저주는 쿠폰활용 및 선물비용 절감

10. 한번정도는 재무관리상담을 받으세요

 

절약하기 위해서는, 얼마를 어떻게 절약할것이냐도 중요하겠지만,

이 모든 내용 어케보면...하나에서 열까지 구찮은 일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해보건데, 푼돈을 아끼는것, 절약하는 것은..

바로...

자신의 행동습관을 절약하기 좋은 방향으로 뜯어 고치는데, 그 의의가 있는것 같습니다.

 

모두들 어려운때인것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악착같이 사는게 맞겠죠^^

 

덧] 이렇게 해서 효과적으로 잘 절약하고 잘 아끼다가...

      술김에 아싸~! 기분내신다고 팁주고, 골든벨 울리지 마세요..ㅋㅋ

      모아 놓은거 한방에 다 무너집니다...^^

 

중요 덧글]

 

저는 직장생활도, 사업도 해봤었고.. 지금도 사업에 ing중입니다만,

정말 돈을 번다는것도 중요하지만 돈을 관리하는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단것...

해가 바뀔때마다 절감하고 있습니다. ㅠㅠ

특히.. 사업하는 입장의 경우,

돈 잘벌때는 평생을 잘벌것 같다는 착각으로,

정작 힘들게 되면, 방법하나 찾아나오기 힘든 암울한 상황이 되기도 한다는거...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통감하실줄 압니다.

 

돈이 있건 없건, 돈을 잘벌건 그렇지 않던간에,

그리고 사업하면서, 돈에대한 혜안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자부하실 망정,

제도권에서 제대로 실력갖춘 자산관리(재무설계) 전문가 옆에 한분 끼고 있을 경우,

어지간한 고용변호사 보다도 더 힘이 된다는거... 함 경험해 보세요.

고용변호사도 월비용 들어가지만, ㅋㅋ

이 자산관리사(소속:리치플랜에셋)는 무척 헌신적이고 무료마인드라..--;

부담도 전혀 없으실겁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분은,

저에게도 현재 재무관련 항상 도움을 주시는 자산관리사 분인데...

국제공인자격증은 물론이고, 인생전체를 내려놓고 허심탄회하게 논의해도 될 정도로 분야에 해박하시고 따뜻한 분이니, 여기저기 뒤지고 다니시는 수고.. 이젠 마무리 하셔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뭐,,그리 잘난글도 아닌데, 다음 신지식 블로그 지식에 선정이 되었네요^^

불경기 절약에 약간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