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선거판 양아치 그룹

 

 

6월 2일 선거가 끝난지도..

벌ㅆㅓ...3주가 지나가고 있네요..ㅎㅎ

 

사실 요글을... 선거전에 쓸까 하다가..

쩝..여차하면...끌려가서 뒤지게 맞고 올수도 있다는 공포감(?)때문에..일단 자중하고..

오늘 함 써보려 합니다..ㅋ

 

사실..선거관련 글은 아니고..

선거판에서 갑과을이 사업하는 관련 내용입니다..

 

선거를 하면..

여당이건 야당이건...

선거홍보전략을 치열하게 짜기 마련이죠.

이 과정에서 선거홍보물을 제작하고...정치인을 이미지 메이킹하는.....

광고대행사들이.... 무척 분주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 또한 광고관련 일을 하고 있다보니..

광고판에서 돌아가는 이런저런 에피소드, 카더라 통신, 증말 징그럽게 많이 접하고 듣게됩니다..ㅋㅋ

대부분.... 가십꺼리..쓰잘데기 없는 검증조차도 불필요한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는 있지만..

가끔....

일반대중이 눈치 못챌법한....시니컬한 내용들 또한 많은것도 사실이구요.

 

 

그런데..

ㅎㅎ

정치하는 조직이 갑이 되어.. 광고대행을 하는 조직과 계약을 맺고.. 일을 하는 경우...

그 뒷담화를 들어보면..

정치하는 조직은....양아치 조직인 경우가 정말 많더군요..ㅋㅋ

 

일단 갑과을이 계약을 하면..

갑은 계약금을 내고...

이후에는 기성에 따라...진행비를 지급하고..

일이 끝나면 잔금을 쳐주는게 원칙이죠.

이는 원칙이라기 보다는 비즈니스에 있어서....최소한의 기본에 해당합니다.

 

헐....

 

그런데..... 이름만 대면..알만한 양반들이 소속되어 있는 정치조직 쉐이들이..

일이 끝나도..수억의 잔금을 지급하지 않고... 나몰라 하는 케이스...정말 많더군요.

그로인해...회사의 존립이 위태로와 지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실제 망해서..자빠진곳도 몇 곳 봤습니다.

 

 

문제는...이양반들이 만들어낸 광고가 효과가 없었느냐? 하고 살펴보면....

그것도 아니더군요.

광고가 효과가 없었다고 한들...

일을 시켰으면..기본적으로 약정된 잔금을 지급하는것은 기본임에도 불구하고..

양아쥐 짓들을 오늘도 열심히..하나봅니다.

 

정치판? 아사리 떵판? 여당 야당으로 굳이 나누지 않더라도...

국민이라면...빤히 잘알고 있는 주지의 사실이지만..

ㅋㅋ....조직대 조직의 계약조차도... 가벼이 여기는 넘들...

 

돈이 있는 조직 또는 개인이면 뭐합니까? 돈이 많다고 소문난 정치조직이면 뭐하겠습니까?

그 돈... 정말 정상적으로 지급 받아야 할 조직도...아사 시켜버리는..이상한 쓰 ㄹ ㅔ기 집단들..

요딴 조직에서 정권잡아 지랄들을 치면..

그 양아쥐 정신이 결국엔...어디로 가겠나? 싶겠더군요..ㅎㅎ

 

일을시켰으면..돈을 주고....

돈을 안주려면 일을 시키지 말아야쥐..

 

무하간... 기본도 안된 정치조직 쉐이들로 인하여

선거때 뼈빠지게 일해 놓고도...광고비 못받아서..망해 자빠지는 광고대행사들이....

앞으로의 선거에서는.. 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덧] 어느 조직이냐고 물으신다면? 답했다가...제가 끌려갈 수 도 있기 때문에...요쯤하고..걍 묻어둡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