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관련

블로거들이여~ 개미군단이 되라!

 

시간이 좀 지났죠? 한때 non-official 사이트들 사이에서는 홈페이지 동맹 놀이가 있었습니다.

동맹이란? 뭐...랄까요..

연합-제휴가 맞겠네요.. Give & Take..

 

웹사이트건, 쇼핑몰이건, 블로그이건 그것을 만든 사람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주길 바랄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은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노출을 의뢰하거나, 배너를 제공하고 클릭당 얼마를 지불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동맹이란 것은 그 핵심특징이..일단 비용이 없습니다.

대신, 나도 니 홈페이지 노출시켜놓을테니까..너두 내 홈페이지 좀 노출하게 해줘...

요런식으로 블로거끼리 서로 동맹을 맺는겁니다.

 

어쩌다..제가 믹시 홍보대사인양..이글을 쓰게되는것 같은데요..

머 커미션먹은것두 없지만서두..

오랜만에 순수한 동맹형태의 서비스를 접하게 되니 소개해 드릴려구요.

 

 

글구..동맹서비스는 그야말로 개미군단이 만들어가는 노출파워이기 때문에..

현재 믹시동맹에 5천개정도가 등록된것 같으니..

요게..따블 따따블 되면..

정말 괜찮은 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함 끄적여 보는겁니다.

 

좋은 동맹서비스가 제공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선행되어야 할 내용 및 참고해볼 내용들이 있는데,

이런 내용들이 아래와 같이 나름 상당히 잘 갖추어진것 같습니다.

 

1. 동맹을 하게되면..상대 홈페이지를 자신의 홈(또는 블로그)에 노출시켜줘야 합니다.

   그러므로, 노출 외형이 깔끔하고 산뜻하고,

   자신의 홈(또는 블로그) 이미지에 잘 어울릴 수 있어야 합니다.

   다행이 믹시는, 깔끔하게 자신의 취향에 맞출수 있도록

   색감을 셋팅하고 크기조절이 가능하며,

   원하지 않는 요소는 흰색(바탕색)으로 처리하면 안보여 지게 하는등,

   깔끔 셋팅 요건이 잘 마련되어 있네요.

 

2. 동맹을 맺은 이후, 자신의 홈(또는 블로그)가 얼마나 다른곳에 뿌려지면서 보여지고 있는가..

   이부분에 대한 레포팅 기능이 있으면 더 없이 좋을것인데..

   아무런 비용부담도 없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이와같은 레포팅 서비스가 무료제공되고 있네요...

 

3. 나는 노출을 많이 시켜주고 있는데.... 동맹 블로거들은..나를 많이 노출시켜줄수 있나?

   한두명의 블로거끼리 동맹을 한다면...

   이런 의구심때문에..보통 동맹이 깨어지죠..

   물론 유입율은 일반광고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높고,

   노출율은.. 현재 5천개의 블로거와 사이트들이 무작위 선별되니까..

   일반 광고는 물론, 혼자 노출하는것 보다 훨씬~ 상당히~ 좋은 노출율이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홈페이지는 노출만 해도..노출당 5~10원씩 비용지불을 하는곳들도 있는 것에 비한다면,

   믹시동맹은 노출효과는 굉장한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실제 효과..는

   제가 현재 딱 16시간 정도 동맹하고 홈에 동맹스크립트를 걸어놓은것 같습니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6시간(하루도 아직 경과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 블로그가 다른 동맹회원들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노출된 횟수가 600회이고,

다른 동맹회원들의 홈페이지에 걸려있는 내 블로그 노출에 클릭하여 내 블로그에 방문한(새로운 만남 횟수) 횟수가 3,

이번에는 반대로 내 홈페이지에 걸려있는다른 동맹링크 노출에 클릭하여 그쪽으로 안내한 횟수가(안내한 횟수) 3,

 

광고 회사같았으면 새로운 만남횟수에따라 비용을 지불하는데,

평균 대충때려도 200노출당 1회이므로,

믹시동맹은 비용도 없이 상당히 효과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내가 돈주고 광고하면..200노출당 1노출10원 치면, 흐흐..2천원...이게 한달이면..6만원..-O-)

 

물론 이것은 컨텐츠의 질도 질이겠지만,

자기 링크에대한 소개말..요런것들에 영향을 받겠져..

 

이번엔 동맹 절차를 안내해볼께요..뭐 별거아니겠지만..초보들이 있기땀시..ㅋㅋ

글구...기존 동맹링크 쓰시는분들가운데..혹시..

"아씨..저 쉐이는 왜 좋은거 다 알려주고 다니면서 지랄이지...?"

라고 하실수도 있겠지만, 쩝..

사실...이거 사람들이 많이 동맹맺을수록 더 좋은 효과 나오는거니깐..이해하시고..ㅎㅎ

글이 좀 길었네요..쩝..지루하시니깐...구글광고나 한번 클릭하시구요..캬캬^^


1. 믹시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쇼핑몰,홈페이지) 가입..(이건 누차 설명한적 있으니 생략..)

 

 

 

2. 홈 메인의 우측 아랫부분에 아래와같이 있을겁니다...제가 뻘건색 동글뱅이 쳐진곳으로 들어가세요..

   너무 쥐쌀만하게 나와서 사람들이 잘모르는것 같더군요..

   (아..그리고 참고로 제가 스타입니다..ㅋㅋ아래그림..ㅋㅋ)

 

 

 

3.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스크립트 뜯어갈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말로는 광고단수...어찌고.. 되어 있는데,, 돈도 안받으면서 무신 광고여..ㅋㅋ

   어찌되꺼나...단수와 가로크기를 셋팅하면..적당한 크기가 조절되고, 색감도 조절하면..잘됩니다.

   이후에..스크립트 복사해서 자기 홈에 붙여보세요..

 

 

 

4. 자기 홈에 가져다 붙이면..그걸로 끝입니다..

   뭔가 허전하고..이상하져..쩝..

   아래는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끼워 놓은 샘플모양인데요.. 화면 중간아래 "문서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보시면..동맹이후에 노출되고 클릭되는 레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돈들여가며..쇼핑몰 광고하시는 분들도 많은 이판국에..

요즘같이..돈 안받으면..광고안내주고 홍보안해주는 이판국에...

오랜만에 접하는 믹시 동맹링크는..

비용대비 효과면에서 분명 괜찮은 서비스 같으니,

블로거님들 꼭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