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관련/돈 관련

원고료 100만원을 준다 하더라도, 정중히 거절하는 편이 더 유익한 경우는?

 

사업을 하다보면..

사람과 사람이 엮여져서.. 서로의 win win을 위해 굴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동반되는 것은 상호 이익일텐데,

이익의 핵심은 금전이죠.

 

얼마전..

블로그에 소개글을 작성해 주십사... 의뢰를 받은적이 있었는데..

내용을 들여다 보니...제가 잘아는 분야이고, (IT)

소개하면 도움이 될 내용이겠다 싶어서..흔쾌히 OK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인건비가 투입되는 포스트 원고료도 110만원(부가세포함) 상호합의 되었으니..

입금후 => 자료받고 => 일정잡고 => 잘 만들어 소개하면 되는... 그런 상황 였었지요...

 

으흐흐흐흐...그런데..

송금해주기로 한 그날....... 약속을 어기더군요.

"아...오늘 이만저만해서..내일 송금해 드리겠습니다..죄송합니다.."

그래서.... 뭐..그럴수 있으려니..하고 한번은 접어 줍니다..ㅋㅋ

 

헉..... 그런데...그 다음날에도..... 문자가 찍~ 날라오는데..

"오늘...이만저만해서..내일까지 송금해 드리겠습니다..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길레... 저도 대답을 아래와같이 Direct 해 줬습니다..

 

"아...죄송하지만, 이번건은 없던 일로 하시지요... 머...천만원도 아닌 금액으로..

하루이틀 미루는 이 형태가..좀 바람직해 보이진 않습니다.

보통 시행바닥이나..유통 쪽에서...비근하게 많이 봤던 모습을.....IT쪽에서 본다니..쩜 실망인데요? ㅋㅋ'

실망한 회사의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것은,, 모순인듯 합니다. 다음기회에 다시 뵙지요."

 

위 대답이..

거의 본능에 가깝게 튀어나오더군요..-_-

우흐흐...무지 까칠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로적으로... 앉아서 바로 100만언 걷어 낸겁니다..ㅋㅋ

 

 

사실... 현금이 오고가는 사업적 절차에서..

송금일자와... 심지어 송금시간을 지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Credibility 요소입니다.

 

저 또한 지금까지 사업해 오면서...

누군가에게 송금을 약속했으면..하늘이 두쪼가리가 나도 돈 송금하는 것이.. 철칙였었고....

혹시라도 송금계획이나 캐쉬플로우가 꼬인다 싶으면...차라리 언급을 하지 않거나, 데드라인 그어서... 상호합의를 했었지..

아무리 세월에 찡기고 눌려져서리... ..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은게 좋은거지~" 라는 형태로... 마인드컨트롤을 성공했다손 쳐도..

송금관련약속......

이것을 차일피일 미루는 업체치고..... (큰 돈이라면..얽히고 섥힌게 많아, 글타쳐도..으으)

향후 비즈니스가 서로 win in 되도록 정상적으로 제대로 전개되는 case는

저를 포함, 주변에서 조차....단 한번도 못봤었기 때문에,

 

좀 심하게 까칠하다~ 느낄수도 있겠지만..

애초에..불행의 씨앗은 키우지 않는게 훨 낫더라...라는 경험에서 기인된 결과입니다.

 

 

순간....... 앗..내돈...-_-;;

당연히 아깝게 느껴질 순 있겠지만..

남의 주머니 속에 있는 돈은.. 내주머니 들어오기 전까지는..결코 내돈이 아니라는..

매우 단순한 논리에 끄덕거리면서...ㅋㅋ

이와같은 거절은.... 나중에 더 신경쓰이면서 질질...끌려다니지 않는...첩경에 분명 해당됩니다^^

 

우띠..조타 말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