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CPC

다음 애드클릭스(Daum Adclix) 서비스종료, 그동안 고마왔습니다.

 

 블로그 광고를 진행하는 블로거라면,,

CPC광고 하나 쯤은.. 자신의 블로그에 장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분들의 경우 대다수는 구글광고이지만,,

구글에서... 황당 입닥쳐 계정블락에 본의건 본의아니건 봉착한 분들은...

그 대안으로 다음애드클릭스를 선택하기도 했더랬죠.

 

저도 크게 다르진 않았었는데..

제 경우에는...

구글의 그것보다도..다음애드클릭스의 클릭단가가 대단히 높다는 것을..

카테고리 광고주 선택이 가능한 틈새를 알게됨으로써...

그것을 집중 공략하여... 남부럽지 않은 CPC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내용은 대놓고 전파할 수 없던 내용(파이쪼개먹기)였기때문에..

블로그 운영초기... 아는 이웃분들 몇몇과 공유함으로써..

나름의 유대관계도 즐겁게 지속하는등...

1개인측면에서는 매우 행복한 CPC툴이 였었지요..

 

 

수개월전....

다음 애드클릭스 베타가 올7월중에 리뉴얼 오픈한다는 공지가 있었는데...

마침..그 7월이 끝나가는것 같아서...

다음 애드클릭스에 접속해 보니...

아아악~~!!! 위와 같이 새로운 공지사항이 떠 있네요....ㅠㅠ

 

공지사항의 내용인즉.....

다음 애드클릭스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대신 얼마전 의욕적으로 런칭했었던 뷰애드(view ad)와 통합하여 전개한다...

로 정리되네요..

 

아...정말 안타깝더군요...ㅠㅠ

솔직히 현재의 다음뷰는....과거에 진행되었던 다음애드클릭스에 비하여...

관리 및 통제할 수 없다는 점(리포트 확인, 광고스크립트 위치, 디자인 변경... 등등)에서,,

아예 서비스를 하지 않거나...대단히 불편하기때문에...

이제나 저제나....다음애드클릭스의 리뉴얼 오픈을 손꼽아 기둘렸었는데...

헐.... 세상 뜻대로 돌아가는거...별루 없다더니.....ㅋㅋㅋㅋㅋ 딱 들어 맞았군여..으으으

 

 

 

하여간 무척이나 안타깝고 아깝습니다..ㅋㅋ

그리고...난공불락 구글 cpc에 의연히 대항하여..

좋은 고객서비스와 재미나고 아기자기한 나름의 훌륭한 토종 cpc를 제공해 줬었던...다음애드클릭스에..

진심 고마왔었다는.... 감사말씀도 남기고 싶습니다..

 

버뜨~!!!!

머..... 없으면 다시..찾아야 되고..

안되면 되게 만들어 보덩가...

새로운 cpc 제공업체에서 제공하는 방법들을 뒤져 보고..적용해 나가야겠지만..ㅋㅋ

전...제휴쪽만 현재 밀고 있기때문에..ㅋㅋ..

일단은...

기존에 삽입되어 있던.. 먹통된 다음애드클릭스의 스크립트부터...하나하나...뒤져서..

싹다 모두 제거해 줘야 겠네요..ㅠㅠ/

아...이 무한 노가다를 어케야 할런지...ㅠㅠㅠ

 

그리고..갠적인 일이지만...

얼마전 내놓았던 e비지북스의 "인터넷돈벌기 특강"에서 나름 상세하게 소개했었던...

다음애드클릭스 관련 섹션의 삭제 및 타 기능으로 보충..

앞으로 새롭게 내어 놓을...길벗출판사 도서의 수정본 원고들에 대해....

cpc관련 내용들을 전면 수정보완을 해야하는데...ㅠㅠ

헐...뜨거운 여름을 보내얄듯 싶군여......oTL..털썩..~

 

무하간...ㅋ 덥지만 즐겁고 행복한 한주간들 보내세요...^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