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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CPC

블로그 클릭당 광고수익 모델 CPC 16종 싹다모아 비교!

 

 

본 포스트는 블로그 광고수익 모델 CPC 16종에대한 요약/단가/설치/촌평을 한 내용이라 스크롤 압박이.......ㅠ.ㅠ/

 

블로그, 카페, 일반 사이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릭당 광고수익 모델 (CPC: cost per click)들이..

새로 생긴것이 얼마나 있는지 한번 뒤져보다가..

새로운 것도 종종 보이긴 하지만..

의외로 CPC 광고수익 모델들을 한자리에 싹다 모아 놓은 정보는 보이질 않네요..

 

잘 아시겠지만...

CPC 모델(외국애들은 PPC-pay per click라고도 함)은 트래픽이 장난 아니신 분들에게는,,,

나름 효자노릇을 하는 수익모델이 분명합니다.

어떤분들은 3만 트래픽에 담배값 밖에 안나온다고 투덜대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어떤분들은 2천 트래픽에 1만원이 넘기도 합니다.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은 별거 없습니다.

핵심은...

사람?돈?트래픽? 길목에 토시고 앉아서...오는 사냥감을 덥석 무는게 최고죠.ㅋㅋ

해석은 나름 잘 알아서 하시리라 믿고...Pass~...... ^^

 

내친 김에 일단 싹 다 정리해 봤습니다.

이 수익모델들은 자신의 플랫폼(블로그, 까페, 쇼핑몰, 사이트등)을 가지고 있는 분들(운영자, 매체주)들을 위한 모델이니,

참조하시구요~!

 

 

  • 구글 Google 애드센스                            인기도:

 

 

  • 모델 특징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시는 경우,

거의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CPC 수익모델 입니다.

 

설치도 쉽고, 셋팅도 쉽고,

클릭율 또한 문맥(페이지 내용)에 잘맞는 광고주들을 자동으로 잘 선별해 주기 때문에,

여타의 CPC 수익모델들에 비하여 높습니다.

물론 클릭율이 높으니,,, 수익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의 경우도, 낮은것에서부터 높은것까지 다양하며,

직접 매체주가 금액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국내 여타의 CPC 광고들에 비해 낮은 편은 결코 아닙니다.

그렇다고 단가가 엄청 높다? 그것 또한 아닙니다~ ㅋㅋㅋ 세상이 마구 변하죠..^^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사이트가 해악을 끼치는 사이트거나 컨텐츠가 없는 사이트인 경우 반려될수 있음.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pin번호 받기 [최초 1회] : 광고시작후, 돈이좀 쌓이면, 구글에서 집주소(본이)확인차 pin 우편물이 배송됨.

수표환전 : 일정금액이 넘으면 수표를 신청할수 있고, 신청하면 날라옴.

수익금 취득 : 은행가서 수표교환하여 현금화

 

  • 선택 옵션

 

구글 애드센스는 몇가지 광고방식을 제공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컨텐츠용 애드센스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구글 광고 형태입니다. 배너형 텍스트형 모두 환경설정시 셋팅이 가능합니다.

 

 

 

도메인용 애드센스

 

도메인용 애드센스는 컨텐츠 애드센스와 달리,

1. 블로거가 도메인을 제공하고 ==>

2. 구글이 해당 도메인에 광고를 채워줌으로써 ==>

3. 해당 도메인에 접속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클릭을 유도한 후 ==>

클릭이 발생되었을때 블로거에게 광고수익을 제공하는 CPC 수익모델입니다.

 

 

[본 화면은 빠렐님 http://anyhow.tistory.com 의 블로그에서, 메뉴상단에 있는 "도메인광고"를 클릭시 확인가능]

 

도메인용 애드센스의 상세한 설명과 설치 절차는 아래 포스트를 참조해 주세요~

 

도메인용 애드센스 설치하고 큰수익 내세요 => http://moneyamoneya.tistory.com/197

 

피드용 애스센스 등이 있습니다.

 

요것은 저도 몇일전 무한님의 글을 rss(피드)에서 읽어 보다가, 실물을 처음 확인했네요.

 

위 세가지 모두, 기본적으로 설치방법에만 차이가 있을뿐, 광고집행 측면에서 절차는 모두 동일합니다.

 

  • 주의 사항

 

하지만, 몇가지 단점들 또한 존재하는데,

기본적으로 불공정 거래에 가까운 매체주(블로거)와 광고대행사(구글)와의 계약조건입니다.

광고집행 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되어 클레임을 제기할 경우,

계정 삭제에 대한 부분에서 일방통행 형식이므로, 상당한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혹시 모를 불의의 사태에 대비하여,

평소대비, 트래픽이 크게 증가되거나, 클릭수가 자신도 모르게 큰 폭으로 증가될 경우,

자신의 계정정보 및 수익금 정보에 대한 화면 캡처정도는 꼭 해놓으실 것을 권합니다.

 

 

 

 

 

  • 다음 Daum 애드클릭스                          인기도:

 

 

  • 모델 특징

 

개인적으로 다음 애드클릭스를 애용(?)하고 있습니다만, 

설치도 쉽고, 셋팅도 쉽고, 디자인도 다양하고, 수익율도 좋아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마찬가지로 문맥(페이지 내용)에 잘맞는 광고주들을 자동으로 선별한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광고주들의 수가.. 구글에 비해 엄청 떨어지므로, 선별이 잘 안됩니다.

그러므로, 클릭율이 낮을 것이며, 수익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광고주 카타고리를 압축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클릭율은 낮더라도 수익율은 좋아서 즐기고 있는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vs. 다음 애드클릭스 => http://moneyamoneya.tistory.com/334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의 경우도, 낮은것에서부터 높은것까지 다양하며,

직접 매체주가 금액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국내 여타의 CPC 광고들에 비해 낮은 편은 결코 아닙니다.

다음 애드클릭스의 단가나 구글 애드클릭스의 단가나... 사실..광고주 카테고리에 의존적입니다.

위의 링크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돈많은 광고주들이 광고비에 돈을 많이 쓰는 법입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이상한 사이트거나, 컨텐츠가 없다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④ 수익금 취득 : Daum 애드클릭스의 최강의 장점입니다.

                       돈 쌓이면, 출금신청이고 뭐고, 필요없습니다.

                       걍, 정해진 날짜에 한방에 Daum 캐쉬로 쏴줍니다. 그러면 이체만 하면 끝입니다~!

 

  • 선택 옵션

 

다음(Daum) 애드클릭스는 몇가지 광고방식을 제공하는데,

 

컨텐츠용 애드클릭스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구글의 컨텐츠용과 닮았습니다.

 

 

에디터용 애드클릭스

 

제 포스트의 상단에 보시면..졸졸졸 흘르는 한줄광고가 있는데, 요게 바로 에디터용 애드클릭스 인데,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넘이 Very 효자 가운데 한녀석 입니다. ㅋ

 

 

 

담배값 해결할 수 있는 블로그 광고팁 (다음 애드클릭스) => http://moneyamoneya.tistory.com/355

 

위 두모델 모두, 기본적으로 설치방법에만 차이가 있을뿐, 광고집행 측면에서 절차는 모두 동일합니다.

 

그런데 Daum 에서 광고제공하는 것중에,

위에서 설명드린 Daum AdClix 가 아닌...별도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CPC 광고모델이 하나 더 있습니다.

 

 

 

뷰 애드(view AD)라고 하는 넘인데요...

요넘은 소위 파워 블로거 정도가 되거나,,,

운영짬밥이 높아서 기본적으로 노출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들에게 선별되어 제공되는 CPC 수익모델입니다.

간혹.. 추가모집을 받고는 하는데..

은밀하게..조용조용 모집을 받는지...쩝..

사실..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으면...ㅋㅋ 언제 모집 받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무튼...저런게 있다고만..알려드립니다..ㅎㅎ (요게 플래쉬라..달아놓으면..클릭이 상당히 자극되는 측면이 강합니다.)

 

  • 주의 사항

 

크게 주의할 내용은 없습니다.

이상한 짓만 안하면, 수익나고, 수익금 찾고, 문제 있을때 통화잘되고,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간혹, 우수블로그에 추천될 때도 있고,

활동이 활발(노출 활발)하면, 보너스도 몇%씩 얹어 주고, 승급(3단계 레벨)시에도 보너스로 몇% 얹어 주는등..

나름 괜찮습니다.

최대의 난적이라고 하면... 많은 광고주영입을 위한 영업이 좀 게을르다고 할까요? ㅋㅋ

Daum 정도면.. 작정하고 광고주 때려 모으면... 할수 있고도 남음이 있는데... 그것이 아쉽습니다.

 

 

 

 

 

  • 네이버 애드포스트                                  인기도: ?

 

 

네이버는 2009년 6월쯤..CPC 한다고 쿵쿵거리고..

몇일전에 다시 보니..베타 테스팅 들어가나 봅니다.

 

이름하여... 네이버 애드포스트?

 

일단, 오픈캐스트 펼칠때도 그러했듯이...

뭔가.. 걸리적 거리는 것들이 또 장애물들로 놓여져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야 된다는 점. 광고단가가 재미없다는 점.

몇몇 문제점들이 있긴하지만.. 관심이 가는 CPC 모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크게 기대는 안하는것이..ㅋㅋㅋ

아무리 메이저 포탈 No.1이면 뭐합니까?

접근이 쉬워야되는데... 누구누구만 되는거고....누구누구만 베타테스팅 해봐~ 라는 식이면..

여전히 오픈이 아니라 폐쇄의 느낌이 강합니다.

 

오늘 첨 뵙는 블로거 한 분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리뷰를 해 놓으셨는데..

읽기 편하고 솔직담백하게 잘 적어 놓아 주셔서, 아래 링크로 소개드리니.. 참조하세여~

 

네이버 애드포스트 직접경험기 => http://blog.naver.com/film1982/30052161636  [9' avenue 블로그]

 

 

 

 

 

  • 아이라이크 클릭 CPC                               인기도:

 

  

  • 모델 특징

 

아이라이크 클릭(구경하기)은 국내 3대 제휴마케팅 업체가운데 한 곳입니다.

제휴마케팅을 1990년도 중반부터 해온 사람이라면..대충 아는 곳이져..ㅎㅎ

제휴마케팅 업체에서 진행하는 CPC는 사실 블로거에게 제공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엄밀히 말해 제공안되는 경우라기 보다... "보이지 않는다.."가 맞습니다.

왜나면.... 제휴마케팅 회사 자체적으로 수익모델로써 CPC 쓰기에도 바쁘다....이 정도로 이해해 주심 될 듯 합니다.

 

우선, 아이라이크 클릭에서 제공되는 CPC는 상당히 광고주를 위한 구색-갖추기 용도로 여겨집니다.

클릭단가가 너무 낮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클릭율 제고를 위하여 플로우팅 배너 형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있어 보입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낮습니다. 1클릭당 8원 ㅋㅋㅋ

좀 짜죠...ㅎ

하지만, 문맥을 변경하여도 큰 제약이 없다는 점이, 아래 설명드린 인터리치와는 다른 점입니다.

물론 문맥을 변경할 경우, 관련 있는 문구로 네이밍을 잘해야 합니다.

엉뚱한 문구로 바꿀경우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일반링크의 경우

  • 메뉴의 "광고물 링크하기" ==> "진행방식에 따른종류" ==> 화면좌측 "클릭광고" ==> 제휴요청하기

플로우팅 배너의 경우

  • 메뉴의 "타입별 링크" ==> "프론트 배너" ==> CPC 선택후 스크립트 생성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④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광고주들의 선택에 의존적이므로, 다양합니다만,

아래와 같이 텍스트배너를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로우팅 배너라고 하나요? 옆에 떠있는...조그마한 그림 같은 형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주의 사항

 

본격 제휴마케팅 업체이므로, 크게 CPC에 신경을 쓴 모습은 아닙니다.

광고주들과 상담하다보면... CPC를 물어보는 광고주들이 꼭 있기 마련인데..

그런분들을 위한 채널정도로 활용하는 느낌입니다.

 

사실...아이라이크 클릭에서 관심을 두었던 컨텐츠 모델로 이지써치 라는 툴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프라이스의 CPC 모델과 중복되는것 같아..요기에서 설명을 안하고, 맨아래 설명했습니다..

문제는...아이라이크 클릭의 경우에도, 오버츄어의 승인이 필요하긴 한데..

과연 링크프라이스 처럼 CPC 모델인지 아닌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보이지가 않기때문에,

일단 상세소개는 접어 둘려고 합니다.

조만간 아이라이크 클릭쪽에 전화해서 확인해 볼려 합니다..음..

 

 

 

 

 

  • 인터리치 CPC                                        인기도:

 

 

  • 모델 특징

 

인터리치(구경하기)는 국내 3대 제휴마케팅 업체가운데 한 곳입니다.

잘들 아시겠지만,

아이라이크 클릭, 링크프라이스, 인터리치는 비슷한것 같지만, 상당히들 차이가 있죠..

엄밀히 말해, 세 업체들 가운데 CPC 광고는 인터리치가 현재까지는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얼마전 상세한 특징 및 설치과정에 대하여 포스팅하였는데, 참조링크 걸어 놓습니다.

 

인터리치를 활용한 CPC 광고 => http://moneyamoneya.tistory.com/386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괜찮은 편입니다. 1클릭당 100원...@.@

정액요금이므로..ㅋㅋㅋㅋ.. 머리 굴릴필요 없이 매우 심플합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메뉴의 "배너링크" ==> "CPC" ==> "가입하기" ==> 머천트별 제휴요청하기 (시간이 꽤 걸림)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④ 수익금 취득 (실시간 반영은 안되며, 1일후 실적확인됩니다. 주말끼면..금요일~일요일분은 월요일 확인가능)

 

  • 선택 옵션

 

광고주들의 선택에 의존적이므로, 다양합니다만,

아래와 같이 텍스트배너를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제휴마케팅 업체들 가운데 유일하게 클릭당 100원이 넘는 수익모델이므로,

나쁘지 않습니다만,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광고 문구나 이미지 배너를 임의로 수정하면 수익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런 트래픽 폭주로 클릭이 늘어날경우,

광고주가 놀라서, 승인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광고주가 비용집행 부분이 부담되다 보니...

가급적 문맥광고를 권장하고 있으며,

클릭 대비 효율(매출)에 적극 신경을 쓰는 편인데...이와 같은 부분들은 매체주에게는 간섭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 애드 스마트                                          인기도:

 

 

  • 모델 특징

 

애드 스마트는 나온지 얼마되지 않은 CPC 광고 모델입니다.

제경우, 처음에 장착하려다가 못했었는데,

당시 기억으로 설치가 일반 블로그 광고에 비하여 다소 낯설어서(어려워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블로그 이웃들의 전언에 의하면, 괜찮은 편이라고 들은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이후, 확인되면, 단가에 대해 별도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화면 우측 "퍼블리셔 등록"을 클릭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④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광고주는 자동 선별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및 다음 애드클릭스의 형태를 닮아 있습니다.

설치후 아래와 같은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붙일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크게 유념할 부분은 없습니다만,

많은 분들로 부터 과연? 괜찮은가? 아닌가? 많이 설왕설래하는 모델인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블로그입문 초보의 경우라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메뉴얼들을 읽게되는데, 이해하기에 좀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외에, ASP 지원으로 독립 광고수주 시스템을 구축 가능하다고 해서,

좀 뒤져 볼 참이며,

추후에 좋은 내용이 모니터 되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애드스왑                                              인기도:

 

 

  • 모델 특징

 

이 광고모델은 구글을 따라하는 형태입니다.

광고스크립트에 붙은 디자인로고 부분이 좀 거슬리긴 하지만,

특징적인 것은, 자신의 광고를 보고 가입한 추천인이 있을 경우,

추천인 수익의 10%가 제공된다는 것이 여타의 시스템들과 다른 점입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40원 이며 변동될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애드스왑]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메뉴의 "회원전용" 클릭 ==> 좌측면 "내사이트에 광고달기" 클릭

익금 취득

 

  • 선택 옵션

 

광고주는 자동 선별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및 다음 애드클릭스의 형태를 닮아 있습니다.

설치후 아래와 같은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붙일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제가 개인적으로 이 광고모델을 알게되고, 블로그에 부착했던 이유는..

바로 이 회사에서 CPM 광고를 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CPM광고는 광고 스크립트가 노출되는 횟수에 따라 수익을 제공하는 모델인데..(개인적으로 선호..ㅋㅋ)

그당시 1회 노출(방문)당 0.1원 이였었습니다.

하루1만명 방문하면 1천원인데..별거 아닌것 같지만..

트래픽 폭탄 즐겨 맞으시는 분들의 경우, CPM은 안정적 수익원이기 때문입니다. ㅋㅋㅋ

요즘도 열심히 뒤지는 중....으으

 

제가... CPM은 왠만해서.. 광고대행사를 믿지 않기때문에,

이 회사에 전화해서 상담을 해 봤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니들.. CPM 이거 엄청난 노출들 가진 사람들이 몰려 올텐데, 감당 가능하냐?" 였습니다.

답변의 요지는 "잘 모르겠다." 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얼마있지 않아, CPM 광고 수익모델을 철거했더군요. ㅋㅋㅋ

제 수익도 거기서 딱~멈춰져 있습니다..ㅎㅎ

 

뭐랄까.... 그만큼 기획력이 미숙한 회사 또는 초보 회사로 판단이 되어,

그 이후로 광고를 떼었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CPC 모델의 경우라면, 앞으로 큰 우려스러운 부분은 없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이와 같은 회사의 가벼움이라면, 신뢰가 잘 안가더군요.

CPC 수익모델의 추천인 수익 공유 혜택은 분명 매력은 있지만, 판단은 이웃 여러분들께서 하시기 바랍니다.

 

 

 

 

 

  • 애드데이                                                인기도:

 

 

  • 모델 특징

 

에드데이 광고는 CPC 모델로 꽤 오래도록 전개되는 곳입니다.

다소, 사이트가 휑하여 선입견이 있으신 분들은 가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선호하는 곳입니다.

왜냐하면, CPC 수익이 거의 실시간(약간의 Term)으로 체크되고,

간혹, 추천인이 생기면 추가 수익이 발생됨은 물론,

어쩌다 간혹 회원가입 CPS가 생길 경우, 그 금액이 매우 크기 때문에, 버릴수가 없는 곳입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50원 패키지(?)와 100원 패키지가 있는데,

50원 패키지는 잘 동작하는데, 100원 패키지는 잘 동작이 안되어... 질문을 한번 던져볼 참입니다.

정액요금이라 심플합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메뉴의 "클릭당코드" 클릭 ==> 배너형 또는 텍스트형을 클릭하여 광고물 선택

익금 취득

 

  • 선택 옵션

 

제휴마케팅 수익 모델과 흡사합니다.

광고주가 많지는 않지만, 상당히 오래된 광고주들로 파악되며, 아래와 같이 배너형과 텍스트형이 있습니다.

 

 

 

  • 주의 사항

 

기본으로 텍스트 문구를 변형할 경우, 실적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사이트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비결이 있는곳이라..개인적으로 관찰이 필요한 곳입니다.

특히, CPC 관련 핵심적인 내용들만 잘 모아 두었고,

추천인 방식을 제공함은 물론,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실시간 실적확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해 볼만한 CPC 모델인것 같습니다.

 

또한가지 중요한것은... CPC 광고 스크립트 코드와 CPS 광고 스크립트 코드가 서로 다릅니다.

클릭할 곳에는 CPC 코드로, 가입발생이 예상되는 곳에는 CPS 코드를 설치하세여.

 

 

 

 

 

  • 유디엠 애드젯                                       인기도:

 

 

  • 모델 특징

 

위젯을 통한 CPC 수익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디엠 헤드쿼터 홈페이지를 보면...엄청 매혹적입니다...ㅎㅎ

 

초기 수익모델 위젯이 몇번 나왔는데..

CPS여서 그냥 달았다가 걷어냈었던 기억이 납니다.

왜냐면... CPS 하는 곳들도 많은데..굳이 위젯 달아가면서 CPS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죠.

사실 배너통해 가입이 잘 안일어 나는 판에...위젯이라고 특별할 것은 없기 때문이라 판단해서 였습니다.

 

그런데.. 몇일전에 보니까..CPC 가 도입되었습니다.

CPC는 이야기가 좀 달라지죠..ㅎㅎ

이곳 위젯들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기가 퍽 마음에 들던차에...CPC 면 나쁘지 않겠다 싶더군요.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위젯의 종류마다 다릅니다만,

클릭당 30원 ~ 50원 까지 다양하게 제공될것 같은데, 추후 광고주 영업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날 것도 같습니다.

즉, 위젯단위로 정액요금입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화면 상단 우측 아랫부분에 "애드젯 가져가기" ==> 원하는 위젯 퍼가기

익금 취득

 

  • 선택 옵션

 

제휴마케팅 수익 모델과 흡사합니다. 즉, 블로거가 원하는 광고주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신 텍스트나 배너가 아닌....아래와 같은 위젯으로 제공됩니다.

 

 

 
  • 주의 사항

 

광고주가 많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이유는...디자인이 깔꼼하고... 클릭유혹 요소가 많다는 것 때문이겠죠..

위젯이 조금 더 가벼워지고, 광고주가 지금보다 많아진다면,

거기에 추가해서..CPC 단가가 조금 더 올라가 준다면??

제 생각에 네이버에서 지금 런칭하는 클릭포스트 수익모델보다 더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 올블로그 올블릿                                    인기도:

 

 

  • 모델 특징

 

개인적으로 올블로그의 올블릿은...고향과도 같은 수익모델 같습니다. ㅎㅎ

블로그를 처음하고, 수익모델이 있는지..없는지...잘 모르고 버벅 거리던 당시..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설정하고...포스팅할 때마다 자동으로 글 아랫단에 딸려와 붙어 주더니..

틈틈히...100원, 200원....800원....ㅋㅋㅋ 지금은...3만원 넘어서 한번 현금화 하고, 오늘보니...또 1만원...

 

이게..돈의 크기를 떠나 엄청 반갑더군요..

지금 보면..요게 아마도 제 수익모델 추구에 불길을 뎅겨준..그런 CPC 모델같습니다.

 

기능적으로는, 블로그 내용과 연관있는 포스트들과 수익모델을 함께 제공해 줌으로써,

관련글을 읽고자 하는 사람들의 클릭을 자극하게 되는 CPC 모델입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딱 정액제 요금으로 결정된 바는 없어 보이지만,

대략 1클릭당 100원인 경우가 가장 많은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나쁜 수익모델이 결코 아니란 의미가 됩니다. 매우 좋죠..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화면 맨위 "올블릿" 클릭 ==> 원하는 위젯 퍼가기로 가져가거나,

                                          Tistory의 경우,

                                          블로그 관리화면에서 ==> 플러그인 설정으로...포스팅때마다 자동으로 붙어줌

익금 취득

 

  • 선택 옵션

 

선택옵션은 올블릿에서 직접 수정하면...플러그인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한마디로, 올블릿은 붙이기 쉽고, CPC 수익을 내는것이 용이합니다. (일반인 타겟)

설정이 잘 되면, 아래와 같은 패널이 나타날 것이며, 사이즈, 색상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광고주가 많지는 않지만, 그 자체만으로 볼 때, 매우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이 아닐수 없습니다.

티스토리에 묻어 간다고나 할까요? ㅋㅋ

블로거 입장에서는 화면 패널이 다소 클 수는 있지만,

관련글들을 소규모로 잘 모아주고, 관련 광고들이나 배너 이미지를 틈틈 곁들여 주므로,

매우 유용한 CPC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 알라딘 TTB2 (떙스 투 블로거 시즌2)            인기도:

 

 

  • 모델 특징

 

블로거들에게 널리 퍼져있는 CPC 수익모델입니다.

특히 도서라는..특별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수익모델이므로,

큰 거부감없이 블로그에 장착하고, 수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책만 골라 설치할 수도 있고, 수익을 많이 제공하는 책들이 랜덤 선별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책받침, 책꽂이등의 DP 형태가 있으므로, 다양한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는 딱 정해져서 블로거가 직접 확인할 수는 없고

추론해야 합니다만, 

클릭당 단가가 좀 들쭉 날쭉합니다.

평균으로 본다면..1클릭당 20~30원?, 잘나오면 40원 정도 됩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사이트가 해악을 끼치는 사이트거나 컨텐츠가 없는 사이트인 경우 반려될수 있음.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로그인 후, 화면 좌측 "광고설정"의 "새광고채널 만들기" 클릭 ==> 설정후 코드취득

수익금 도서구매에 재활용

 

  • 선택 옵션

 

제휴마케팅 수익 모델과 흡사합니다. 즉 원하는 책을 선택하여 개제 가능합니다.

대신 텍스트나 배너가 아닌....아래와 같은 책의 선반/책장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 주의 사항

 

광고주....즉..책이죠..

책의 수량은 어마어마 합니다.

즉, 뭔가에 얽매임 없이 자유롭게 책을 선택하고, 리뷰하고, 안내하여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낮은 단가인데..CPC 단가가 조금 더 올라가 준다면??

매우 좋은 모델일 것 같습니다.

쩝...단가 낮으면..클릭이라도 많이 되도록 용을 써 봐야져..ㅎㅎㅎㅎㅎ

 

 

 

 

 

  • 애드찜                                                인기도:

 

 

  • 모델 특징

 

위젯을 통한 수익모델을 제공하는데, CPC, CPA, CPM 고루 제공합니다.

예전에는 SMS 전송당 얼마~ 욜케 책정되었었는데,

지금은 모델을 바꾸어 CPC 로 전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익모델가운데...CPM 방식이 있는데...자세한 공지사항이 없어서..일단 pass~

 

  • 클릭 단가

 

1클릭당 40원이며, 광고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사이트가 해악을 끼치는 사이트거나 컨텐츠가 없는 사이트인 경우 반려될수 있음.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로그인 후, 화면 좌측 아래 "광고설정"의 "광고스크립트" 클릭 ==> 설정후 코드취득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CPM 방식의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플래쉬형태로 눈이 즐겁고, 클릭 유혹에 일조합니다.

 

 

CPS 및 CPC 방식의 코드는 아래와 같이 SMS 무료전송 모델에 어울리게 배치되어 제공됩니다.

 

 

  • 주의 사항

 

애드찜하면...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문자보내기 위젯을 통한 수익모델을 공유했다는 것..

그리고 그 수익모델이 전송당 과금형태 였다는것...등이 생각납니다.

특히나, 운영(관리)자님이 일찌기 블로거들과의 소통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고..

정말 발바닥에 땀나도록 많이 방문하시고, 소통을 하시는 분이란 것이 많이 기억납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활용은 못해봤지만, 간혹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뭐라도 조금씩 계속 진화해 나가는 모습이...

저~~ 맨~~ 아랫부분 KT 윈센스 대기업 수익모델보다..

훨씬더 낫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디자인 측면에서..여타의 위젯 회사들에 비해 좀 떨어진다는.. 그 점이..아쉽습니다.

 

 

 

 

 

  • 오마이클릭                                           인기도:

 

 

  • 모델 특징

 

오마이클릭의 경우, CPM, CPS, CPC를 모두 제공합니다.

CPC의 경우 여타의 CPC제공 회사들과는 다른 형태의 외형 툴들을 제공합니다.

메진저형으로...사이트 아랫단에...옆으로..스스륵~ 나타나는 광고인데, 나름 괜찮습니다.

그리고 플로우팅 배너도 제공하고 있으며(이동용, 고정용), 일반 광고 배너는 몇개 없습니다.

 

  • 클릭 단가

 

클릭당 단가가 좋은편은 아닙니다.

"최대" 18원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이 의미는 18원이 안되는 것도 있다는 뜻입니다.

그외, 5원짜리 독립배너, 15원, 12원의 여타배너도 제공합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로그인 후, 메뉴 "홍보코드 선택" 클릭 ==> 설정후 코드취득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메신저형 배너와 고정형 플로우팅 배너는 오마이클릭 홈을 참조하시고,

아가씨가 이뻐보이는 일반 배너 하나 아래 표시합니다.

 

 

  • 주의 사항

 

오마이클릭의 CPC 모델은 그렇게 경쟁력이 뛰어나 보이진 않습니다.

플로우팅 및 메신저형으로 클릭을 자극할 요건은 갖추었지만,

기본적으로 클릭당 수익이 너무 작고 광고주가 거의 없습니다.

 

제가 오마이클릭에 관심을 두는것은...

메뉴항목에 보면 "수익 컨텐츠"라고 있는데,

이 내용들이 소위 말하는 대단히 괜찮은 CPM 모델 입니다. (노출당 수익: 트래픽 단골 분들은 최고의 모델일수..)

이 CPM은 컨텐츠형 모델(UCC, 구인구직, 쇼핑몰, 게시판 자료 등등)이라서..

노출당 수익을 대비해보면, 상당히 좋습니다.

단, 문제는 동영상을 플레이하거나, 데이타 처리때문에 ActiveX 설치를 강요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문제에 대하여 담당자와 통화를 시도 했었는데,

제가 했던 제안은 "Active X가 부득이 필요하다면, 기왕에 할거 화면을 프로페셔널하게 보여서 설치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던가, 어떤 용도의 Active X인지 부연 설명을 자세히 해 주면 좋겠다." 라고 의견을 전했었습니다.

그랬더니 "수익을 제공하려면, 어쩔수가 없다..하지만, 의견은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는 결과를 얻었었고...

당장이야 안되겠지만..지금도 관심을 가지고 틈틈히 쳐다보고 있습니다.

 

만일,

보완된 형태(Active X 불필요)의 CPM이 나온다면,

트래픽 단골 메이커 분들은 무조건 달아놓으면, 확실하게 유지비 떨어질겁니다.

노출당 1원~5원이면....하루 Daum 메인에 뜰경우...ㅋㅋ 1만원~10만원까지 담보된다는 뜻이겠지요.

 

 

 

 

 

  • KT 윈센스                                           인기도: ?

 

 

  • 모델 특징

 

KT에서 추진하는 윈센스라는 수익모델로 CPC입니다.

우리는 CPC입니다~ 라고 표방한 것은 찾기어렵지만, 레포팅 방식을 보면 CPC가 맞더군요.

 

  • 클릭 단가

 

확인된 바 없습니다.

아래 촌평에서도 써 놓았지만...좀 갑갑한 구석이 많습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승인받기 : 최초에 이런저런 서류보내라고 떵떵하더니(오프라인) 요즘은 간단절차(온라인)로 바뀌었습니다.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로그인 후, 화면 "윈센스 블로거 센터" 클릭 ==> "스크립트 생성" 클릭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아래와 같이 구글이나 다음 처럼...광고주를 자동 선별해 줍니다.

문제는 광고주 변동이 거의 없습니다. 몇달이 지났는데도...쩝.. 잠자는 아름다운 공룡 KT를 보는것 같습니다.

 

  • 주의 사항

 

KT 윈센스....KT이름에 걸맞지 않은 모델입니다.

분명히 CPC였는데..

문제는 사업을 하겠다는건지 말겠다는건지..

이건 고등어 수준의 사이트 운영을 보는 것 같아..좀 갑갑합니다.

KTF 합병때문에 다들 정신없다고는 하지만..쩝..

무튼.. 대기업이라 관심을 가지고 촉을 꽂고 보고는 있는데...아직 영... 시원찮아 보입니다.

 

 

 

 

 

  • 팝스                                                  인기도:

 

 

  • 모델 특징

 

팝스모델은...개인적으로 지뢰밭 모델이라고 칭합니다..ㅋㅋ

밟으면 터지죠...ㅎㅎ 전형적인 CPC 입니다.

즉, 블로거가 포스트를 작성하고...그 글 모두를 어떤 블랙박스에 집어넣어 가공과정을 거칩니다.

가공과정이 끝나면...포스트 내용속 들어가 있던 키워드들을 블랙박스가 알아서 도출/가공/광고부착의 과정을 거쳐서  광고가 실려진 새로운 포스트로 재탄생되는겁니다.

이후 이 포스트를 글발행하면, 끝~ 입니다.

예시는 아래에서 함 보여드리겠습니다.

 

  • 클릭 단가

 

1클릭당 단가는 평균 30~50원정도 합니다.

클릭율이 높기때문에 나쁜편은 결코 아닙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② 포스트 변환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로그인 후, 화면 우측 "링크가져가기" 클릭 ==> 문장변환후 적용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아래 포스트 일부에 포함되어 있는 제글들을 복사해 와서 예시로 보여 드립니다.

 

포스트 예시 [변환전]

 

살이 얼마나 쪗었는지...ㅋㅋㅋㅋ

살빼고 난이후에, 신발사이즈가 줄어든것을 뒤늦게 알았었습니다. (특히 구두)

아마도...발가락 앞과 뒷꿈치에 모여있던 지방들이 빠져서 그렇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외에도, 모자(머리둘레), 양말 사이즈도 변합니다..ㅎㅎ

 

포스트 예시 [POP 변환]

 

살이 얼마나 쪗었는지...ㅋㅋㅋㅋ

살빼고 난이후에, 신발사이즈가 줄어든것을 뒤늦게 알았었습니다. (특히 구두)

아마도...발가락 앞과 뒷꿈치에 모여있던 지방들이 빠져서 그렇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외에도, 모자(머리둘레), 양말 사이즈도 변합니다..ㅎㅎ

 

보시면 아시겠지만,

변환전의 단어인 "살빼", "모자", "양말"이란 단어가..

변환을 거치면서 광고 링크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이와같이 탈바꿈된 링크를 클릭하면 CPC 수익이 발생됩니다.

 

  • 주의 사항

 

문제는...지뢰밭이 되다보니... 방문자가 무의식 클릭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습니다.

무의식 클릭외에도, 일반 관심 방문자들도 클릭할 공산이 커집니다.

CPS,CPA와는 달리, CPC는 클릭하면 바로 광고비가 정산되는 결과들이 생기기 때문에,

딱 지뢰밭 위에 놓여진 느낌을 받게되는 거져..

 

아무래도 잘못하면 터지니까 지뢰를 설치한 아군이나, 지뢰를 밟을 적군이나 모두 조심스럽긴 매한가지 이므로,

글을 읽기에, 좀 골아픈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율은? 여타의 CPC에 비해 높을 수 밖에 없겠지요.

테스트로...제 포스트들 가운데...한개 포스트에 함 심어 놓아 봤는데...(한개 포스트의 전체가 아닌 일부 글만)

수익이 쭉쭉쭉(?) 올라갑니다. 하지만, 저부터도 自클릭 할까 두려워... 절절매게 되더군요.

 

 

 

 

 

  • 링크프라이스                                         인기도: ?

 

 

  • 모델 특징

 

링크프라이스(구경하기)는 제휴마케팅 업체들 가운데 가장 잘 정비된 곳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CPC가 없다는 점이였는데, ㅋㅋㅋ 드뎌 선을 보였네요.

 

핵심은 검색 CPC 입니다. (2009년 6월 말일경부터 스마트 써치라는 명칭으로 시작되었음.)

위에서 설명한 여타의 CPC와는 좀 접근형태가 다르지만, 구글의 도메인용 애드센스의 형태를 일부분 띱니다.

그리고 관계자와 만나서 미팅을 해 본 결과,

조만간 이와는 별도로, 광고주 독립으로 진행할 CPC도 준비중이라고 하니, 자못 기대됩니다.

 

그리고 리포팅이 정확하진 않지만,

야후 링크써치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CPC 리포팅 여부가 다소 불투명하여 일단 제외합니다.

 

  • 클릭 단가

 

검색 CPC의 단가는 확인이 안됩니다.'

오버츄어에서 수익 광고링크를 제공하고,

그 수익금을 블로거와 공유하는 형태이므로, 구글이나 다음과 같이 정보를 노출할 의향은 없어 보입니다.

대략 시행된 후 판단해얄것 같습니다.

 

  • 집행 절차

 

가입 => 이동하기

② 2차례 승인받기 : 메뉴의 "쉬운링크" ==> "스페셜링크" 클릭 ==> 본문아래 "스마트 서치" 클릭하면,

                           스마트 서치를 가입하기 위해 1차 승인을 받습니다.

                           1차승인은 별 무리없이 되는데, 문제는 2차승인 (오버츄어 승인)입니다.

                           오버츄어에서 제공하는 수익링크를 받기위한 절차인데...

                           요게 시간이 좀 들고...까다롭다고 합니다. (오버츄어 자체 승인 규정에 따른다고 함.)

스크립트 가져와서 붙이기 : 1차승인만 받아도, 아래와 같이 검색툴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C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2차승인이 되어야만 수익 링크가 나타나게 되므로,

                           이후에 스크립트를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수익금 취득

 

  • 선택 옵션

 

아래는 현재 1차승인된 검색창 모습입니다.

검색을 하면 화면이 나타나는데,

2차승인이 떨어질 경우, 결과화면에 스폰서링크가 나타나게 되며, 그것을 클릭하면 CPC 수익이 발생됩니다. 

 

 

그리고 야후 검색창 서비스도 제공합니다만,

수익금 규정이 좀 애매모호합니다.

언제한번 관계자를 만나서 확인해야 하는데, 무분별한 CPC 트래픽을 방지하기 위한 복안같긴 합니다.

 

검색을 많이 할 수록,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상금추첨(?)확률이 높게 해주고, 수익을 지급할 가능성이 함께 높아진다..는 형태의 애매모호한 표현을 쓰고 있기때문에, 적극 소개하진 못하고, 아래 샘플만 뜯어 붙여 놓았습니다.

 


 

  • 주의 사항

 

오버츄어를 이용하는 스마트 서치나 야후를 이용하는 야후 서치 모두 CPC 수익모델 입니다.

하지만, 녹녹하게 아무에게나 펑펑~제공하려고 하진 않습니다.

어느정도 방문자도 많고, 어느정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지원하겠지만,

아닐경우, 순순히 비용을 들이고 싶지 않다는...면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드럽고 치사하지만...

그래도 일단 승인을 받게된다면..꺼꿀로..여타의 CPC에 비하여 수익이 높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원래 돈벌려면 깐깐한거 붙들고 흔들어 쟁취해야만.. 남들보다 하나라도 더 얹어 올수 있다는.. 세상의 이치랑 좀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ㅎㅎ

 

저도 본격활용은 안해봤습니다만, 어느정도 테스트해서 실적이 쌓이면,

그때 다시 본격적으로 바람잡아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다 잘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함 정리한다 생각하고 검색대비 싹 긁어 모아봤습니다..

혹여~서핑도중 첨 발견하신 CPC 내용들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의견 공유하여 주시면 재깍재깍 반영하겠습니다..^^

 

혼자 알고 계셔봐야...ㅋㅋ..떡 커지는거 아니니깐요....^^

조만간, CPA, CPS 수익모델들도 싸그리 다 모아서... 함 풀어 보겠습니다.

 

즐건 주말들 보내세여~!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도서를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덧글] 국내 유일하다면 유일한 CPM(노출당 과금방식) 수익모델관련 포스트 => http://moneyamoneya.tistory.com/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