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제휴마케팅 광고 Tip 하나 드립니다..^^
팁이라기 보다는 제가 왔다갔다 하다가 발견한 내용입니다.
제경우,
링크프라이스(참조), 아이라이크클릭(참조), 인터리치(참조)를 골고루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마케통, 애드데이, 애드플레이스, 링크인피알등 도 다루는 주제별로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이게 관리하다보면..많은 광고주들로 인해, 정신 사납기 때문에..
제경우 아래와 같이 나름 관리를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 블로그 광고수익 극대화를 위한 핸들러(엑셀을 활용한 관리방법) => http://moneyamoneya.tistory.com/387
여러곳의 제휴마케팅 업체를 활용하다보면...
겹치는 광고주들이 꽤 많습니다.
그런데...재미있는것은...
이처럼 겹치기 출연하는 광고주들의 광고수익 조건이..
간혹 다른 조건들이 존재합니다..ㅋㅋㅋ
예를들면..
미팅사이트 가운데..조..뭐시기(바로가기) 라는 광고주 사이트가 있습니다..
미팅 사이트인데 청춘남녀들이 버글대는 대단히 골때리는 곳이져..ㅋㅋㅋㅋ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광고주 조건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그에 반하여 인터리치의 경우,광고주 조건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두사진을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료회원 가입시..
링크프라이스는 수수료가 400원(또는 0)인데 반하여,
인터리치의 경우 13,000원의 커미션이 발생됩니다.
이와같이..
겹치는 광고주들의 조건이...약간씩, 조금씩, 차이가 나는것들은 꽤 보이지만..
이처럼...크게 차이가 나는 케이스는 좀 드문 케이스이긴 하지만...
잘 들여다보면.... 가물에 콩나듯..간혹 숨어들 있습니다..ㅎㅎ
이와같은 경우라면,
당연히 인터리치의 광고주 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겁니다.
아래와 같은 결과치가 나올 수 있기때문에,
세군데의 제휴마케팅 업체들, 링크프라이스(참조), 아이라이크클릭(참조), 인터리치(참조)을
틈틈히 살펴줘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되는것 같습니다.
덧글] 간혹...동일한 광고주임에도 불구하고..
가입시 500원이고(CPA), 유료결제시는 12,000원의 형태로 구분짓고(CPS),
각각에 대하여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는, 본인이 스스로 선택을 해야하는데,
해당 광고주의 사이트를 먼저 좀 샅샅이 뒤져봐야 합니다.
즉, 사이트 자체를 둘러보니...매력적인 요소가 많아서.. 누구라도 결제할만 하겠다 싶으면..
유료결제 코드(CPS)를 선택해야 할 것이고,
회원 모아주는 역활로만 만족해야겠다 싶으시면... 그냥 무료가입 코드(CP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덧글]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도서를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