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기도, 광고클릭 안하면서, 남이 해주길 바랄수야 있나?
    블로그/수익관련 2009.01.23 10:13

    요 위그림은..."광고도배 블로그"라는 잼난 사진이 떳길레..함 가져와 봤습니다~

     

    그저께, "블로그 앵벌이"에 대한 글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많은 방문객은 아니지만, 그래도.. 관심있게 봐주시고, 공감해주신 블로거 님들께 감사합니다.

    몇가지 의견들이 있었는데,

     

    1. 방문객이 애초에 없어서 광고수익이 없네요..

    2. 방문객은 좀 되는것 같은데, 단한번도 광고 수익이 발생되지 않네요..

    등의 의견이 계시네요..^^

     

    방문객이 애초에 없다고 하신분들에게는 뭐..딱히 드릴말씀은 없지만,

    블로그 방문객수를 높이기위해서는...늘상 같은야그...

    1) 내실있는 컨텐츠, 2) 제휴사이트 이용 등등..

    블로그 방문색수를 늘리기위한 방법론들이..

    구글이나 네이버에 광법위하게 널려있으니..꼭 함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고..

     

    또 다른 의견이였던..

    트래픽은 좀되는데,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 그외 배너들에 대한 클릭이 없어서

    광고 걸어둔 이후로 수익이 전혀 없다는 의견에 대한

    제 갠적생각은..

    "혹시...님께서는 다른 분 블로그에 들르시거나, 아니면 타 사이트에 방문하였을때,

    광고 클릭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혹시 언제 클릭하시게 되던가요?"

    하고 되묻게 됩니다..

     

    저도, 광고 클릭... 남들 못지 않게....대단히 구찬아 하는 사람입니다...

    단, 광고클릭하면..손가락을 부셔버릴테야..!!!

    라고하는..이상한 철칙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절대 아니구요..ㅎㅎ

     

    보통, 뭔가..정말로 찾아야만 하는 상황...

    구글검색, 네이버검색으로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찾아야 하는 순간...

    그 때가 바로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지는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전에 홈페이지를 혼자 뚝딱거리고 만들고 있던중에..

    워낙에 저는 디자인이 꽝인지라...

    홈페이지 무료 템플릿에 의존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홈페이지 뽀대가 안나는 상황이 되었었습니다..

    그렇다고..디자인 비용까지 들여가면서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

    그런 중요도 높은 사이트는 아니였었거든요..

    그때부터..무료 웹 디자인..요 내용으로 웹사이트를 뒤지고 다녔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아사달인가..뭐 거기서 디자인을 싸게 공급하기는 하더군요..

    ㅋㅋ..하지만..더 찾고 찾고...결국엔 구글에서 영어로도 검색해보고...

     


    그런데, 의외로..미국에는 Free web template 이 우리나라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 사이트에 접속후..무료라는 말 때문(?)에..ㅋㅋ 첨서부터 끝까지 다 뒤집니다.. 

    간혹 그 사이트에서 정보를 충분히 얻지 못한 경우에는,

    사이트에 걸려진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연관링크에 클릭이 저절로 되더군요...

     

    그리고, 간혹 웹서핑을 하보면..

    애교섞인 광고들이 간혹 눈에 띕니다..

    ㅋㅋ 앵벌이 문구죠..^^

     

    뭐...걍 클릭해서 구경합니다..

     

    또..간혹은..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봐도 정보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좋게 발견하고 보니...

    "클릭해 주시면..자료 드립니다..." 요런 문구가 보이면..

    머..비록..강제성에 기분이 약간 상하지만...ㅎㅎ

    Give & Take 인데,,머...ㅎㅎ 스스로 위로하면서..

     

    씩씩하게 클릭하고..당당하게 요구하죠..

     

    또..아주 가끔은..ㅎㅎㅎㅎ

    야동볼때, 관련 광고들은 아주 잘 클릭되더군요...^^;;

     

    제 생각엔

    1. 정말 필요로하는 정보를 찾으러 다니는 경우(타겟팅이라고 하죠..), 연관된 사이트링크에 클릭할 가능성이 높다.

    ---> 그러므로, 메뉴근처나 카테고리 근처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면 좋고,

           정보리스트의 앞이나 끝에 키보드 검색을 달아주면 유용하다.

    2. 인정으로만 클릭을 기대하면 안된다.

    ---> 때로, 나의 좋은 정보제공은 정당하게 비용을 요구해야 겠지만,

           과한 요구보다는, 광고클릭으로 대체하도록 꼬셔도 좋다.(방문자는 돈 안드니깐..)

    3. 보기에 좋은게 먹기에도 좋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때되면..재배치도 해보고..

    ---> 깔끔한 배너, 궁금증을 자아내는 배너, 적재적소에 있는 배너광고가 좋다.

    4. 블로그에 특징==> 친분이 생기면.. 친분있는 블로거의 광고교류..한번쯤..서로서로 클릭하자. 기분문제지 모...

    ---> 아시죠? 대한민국의 가장 강력한 특징가운데 하나인...안면문화..^^

    6.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 스스로 남의 광고도 좀 클릭해 봐야한다.

    ---> 광고를 나부터도 클릭을 좀 해보고 다녀야만..(또는 클릭을 당해봐야만..)

           내가 광고를 달때, 내가 다른곳에서 클릭해 보았었던, 그 심정을 참조하면서

           광고배치 및 광고선택에 신경을 쓰자.

    7. 에또..한가지더...너무 도배치지 맙시다...^^.. 

     

    요 아래 사진보면.. 컨텐츠는 없고..광고로 도배친 경우가 되겠네요... 디자인덕에..깔끔은 떨어준것 같고...ㅎㅎ

    간혹 도배하시는 분들 계시지만..도배칠 경우에는 깔끔하기라도 합시다..^&^

    cf. 전 티스토리에 구글광고..걸어놓은지..한 1주일도 채 안되었습니다만..

    클릭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습니다.(잘 났죠..ㅋㅋ)

    제가 카피에도 썼었지만..애드센스...애드클릭스...배너....뭐 이걸루..떼돈 벌겠어요? ㅎㅎ..

     

    어떤분도 말씀하셨지만...서로 재미들 나누면서..웃고 삽시다^^

     

     

    국내 유일하다면 유일한 CPM(노출당 과금방식) 수익모델관련 포스트 => http://moneyamoneya.tistory.com/699

     

    댓글 16

    • 프로필사진

      맞아요. 전 광고에 대한 경험은 아니지만...
      스스로 여러 블로거들에게 죄송한 경험이 있어요ㅠ 반성합니다!

      2009.01.23 10:28 신고
    • 프로필사진

      전.. 자주 광고 클릭을 해주는 사람중의 하나입니다. -ㅁ-/
      광고에 대해서는 제돈 드는것도 아닌데라는 마인드로 클릭질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글 잘읽고 한번 눌러주는것도 나쁘지 않거든요 ^ ^

      허나... 제 광고는 좌절 급이리서요. 2년 넘게 블로그질을 해도 200불이 안돼서 이번에 200불 풀로 차면 구글을 내리려고 생각중입니다. ㅠ.ㅠ

      2009.01.23 13:38 신고
      • 프로필사진

        2년으로 나눠보니..일 0.27달라네요.. 왜 내려요~! 걍 두시고..계속 가보세여~! 좌절을 느끼실 필요없이, 즐거움...남들 안하는 재미정도로 승화해도 좋지않을까 싶은걸요...^^

        2009.01.23 13:46 신고
    • 프로필사진

      완전공감..
      근데 생각처럼 안되네요..
      혼자 퍼주는 기분...
      손해나는 기분..
      ㅋ언젠간 이익이 발생할 날이~~^^

      2009.02.01 12:12 신고
    • 프로필사진

      맞는말이에요...아주 잘 봤어요.
      기브 앤 테이크라죠.ㅎㅎㅎ
      뭐든지 내가 먼저해야하죠...

      2009.03.28 22:11 신고
      • 프로필사진

        예..특히 이런건 내가 했으니 너도 해...이러다간 잘못하면 짤리니까..서로 믿고 가는수밖엔 별도리 없더군요^^ 하지만..다 통할거라 보는게 맞느것 같아여~~

        2009.03.29 00:00 신고
    • 프로필사진

      항상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머니야님은 디자인이 꽝이시군요^^ 저는 할줄 아는것이 디자인 밖에 없습니다.
      월 수십명에 그치던게 관리한지 한달 안됬지만 2천명까지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여기가 한계인거 같더군요.
      물론 시간을 투자하면 더 올라가겠지만 머니야님의 블로그처럼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할거같습니다.
      서로 가지고 있는 스킬을 조금 공유하는건 어떤가요?
      제가 머니야님의 디자인을 트렌드에 맞춰 수정하고 CI와 BI를 제작하고 블로거명함등을 제작한다면??
      대신 머니야님은 제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준비중인데 전략적으로 홍보해 주신다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열려는 이벤트는 충분히 희소성이 있고 재미난 소재의 이벤트라 생각합니다.^^
      포스트를 읽으며 디자인이 꽝이라는 말씀이 불연듯 떠올라 글남깁니다^^

      2009.07.07 22:00
    • 프로필사진

      만은정보가 있어 좋내요.^^

      2010.01.13 01:15 신고
    • 프로필사진

      돌아다니는 애니 테크는 어떻게 하는건지.궁금하군요.?

      2010.01.13 01:16 신고
    • 프로필사진

      제 심경을 그대로 쓰신 것 같아 역시 내공을 강한 분을 만났다는 감동에....

      광고클릭...뜨거운 감자죠..너무 자주 눌러주면 부정클릭 되어 오히려 피해갈까 걱정이고 그래도 너무 안누르면 왔다 갔는거 아는데...그냥가기도
      뭐하고.....

      세상만사 무슨일이든지 적절히 한다는 것이 참 좋은 거 같읍니다.

      2010.01.13 19:42
    • 프로필사진

      아사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업체군요 ㅎㅎ

      제가 매일 했던 생각인데, 방문자분들께서 그냥 한 번씩만 눌러주면 어떨까하는 ㅠㅠ; 그런 문화가 자리잡으면 좋겠네요 ㅋㅋ

      2010.05.22 12:22
    • 프로필사진

      저도 다른분 광고좀 클릭을 해야겟네요 ㅋ

      2010.06.27 22:10 신고
    • 프로필사진

      광고 클릭할께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1.01.06 20:04 신고
    • 프로필사진

      블로그 초기라 무턱대고 광고를 많이 걸어놓고 있는 저에게는
      많은 공감이 가는 글이네요 . 좋은글 보고 가면서
      원고료로 클릭한번 하고 갑니다. ㅎㅎ

      2011.09.21 19:4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