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관련

내가 타인의 블로그 광고에 열심히 클릭하는 이유!

 

저는 돈을 좋아라 합니다..

 

싫어하는 사람 있으면 나와보라 그래~~! ㅋㅋ.. 농담이구여,

 

사실..돈이 좋다면, 블로그 하겠어요?

온라인에서 성공들도 한다지만, 사실 오프라인에 돈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직장다니잖아요..월급 받는 대부분이 오프라인인걸요.. 뿐만아니라..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장사 잘된다는 분들..매출보면..잘나오는거 같죠? ㅋㅋ..목좋은데서 흔들어 팔면..사실..몇일만에 돈 긁어버리는곳이 오프라인입니다.

 

머..어찌되었건..

 

전 남들 블로그에 가면, 포스트 보면서, 뭔광고가 튀어 나오나 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는데,

 

1. 내집 블로그에 달아놓은 구글광고에서 웃기고 잼난 낚시멘트가 나오더라도, 내 블로그 광고에는 클릭을 하고 싶어도 클릭을 할 수가 없습니다.

 

===> 요거 클릭하면..짤린다면서요..ㅋㅋ 그런데, 타 블로그에 가면, 맘놓고 클릭해도 됩니다. ㅎㅎ

제 뇌구조가 타인과 좀 달라서, 자신들을 알리기 위한 광고들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의외의 잼난, 신선한 정보들이 건져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무에, 그런것 같습니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스팸멜도 전 자주 들쳐봅니다.

 

원래 돈을 잘버는 사람들이..머리좋고 어쩌고 하지만, 다 틀린 말같고, 사실..빠르고 씩씩합니다.

그 빠른 템포와 씩씩함은 그네들이 알리고자 하는 광고를 통해 들어가서, 그 사이트의 속 내용들을 파보면,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요 사이트의 비지니스 모델이 새로운것이고 산뜻한것인가..., 한번 확인해 보는거죠.

 

그리고, 잼난거 또한가지...

간혹 포스트의 내용과 연관된것을 기계가 체크해서 걸러내다 보니, 광고의 제목들이 애초에 전혀상관없는 내용이거나, 또는 골때X는 관련문구가 나올때, 상당히 사람을 웃게 만들더군요. 이건 한국 포스트도 그렇지만, 미국의 경우엔 더 심한것 같습니다..ㅋㅋ 예를 들자면, 좀 야한 얘기가 될것 같아서, 고만 하겠습니다..ㅎㅎㅎ

 

자기 합리화냐구요?

 

ㅋㅋ.. 제가 블로그하면서 그딴거 합리화해서 돈 얼마나 벌겠습니까?

푼돈..한달에 수십만원(물론, 수백만원정도면 이야기가 틀려짐..ㅋ) 구글에서 들어와 봐야..

솔직히 오프라인 술값에 비하겠습니까?

 

그런, 광고들을 통해서, 어쩌면 더 새롭고 더 신선한 생각들이 오프라인에서 조합되어, 더 큰 힘으로 오프라인을 밀어붙일 수 있는 경우가 있더라 이겁니다.

 

2. 두번째이유도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돈들어옵니다.

 

제가 남포스트에서 구글클릭한다고 돈들어오진 않지만, 평소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가 다녀와서 누가 클릭했는지...척보면 삼천리죠..

어김없이 Give & Take 입니다..

제가 멋도 모를때, 동맹어찌구 하면서 구글에 팀플레이 해볼까 잠시 띨빵한 생각을 했었지만, ㅋㅋ

그런것 안해도, 가만 보니... 다 선수들입니다..ㅎㅎㅎ

 

꼭 그렇지 않다해도 좋습니다.

나는 클릭해서 정보얻고, 그 블로그 주인장은, 나름의 작은 소박한 즐거움을 가질 수도 있고..

뭐 더 바라지 않더라도..기쁜 일인것 같더군요..

 

사람마다, 광고를 보고, 광고를 걸고...시각에 차이가 다분하기때문에..왈가왈부 논하고 싶은생각은 추호도 없지만,

구글에게로 전세계에서 왜 그렇게 열광적으로 달려드는지..함 보면 미루어 짐작이 가능한거지요.

 


오프라인에서는 말수가 적어야 대우받는데..ㅋㅋ,,,

블로그에서는 손가락이 말을 해대니까...끝간곳 없이 타자질이 터지네요..쩝.

 

좌우간, 저는 요런 두가지 이유땜에 씩씩하게 클릭을 합니다..ㅋㅋ

여러분은 클릭하시는데 인색하신가요? 넉넉하신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