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관련

자기도, 광고클릭 안하면서, 남이 해주길 바랄수야 있나?

요 위그림은..."광고도배 블로그"라는 잼난 사진이 떳길레..함 가져와 봤습니다~

 

그저께, "블로그 앵벌이"에 대한 글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많은 방문객은 아니지만, 그래도.. 관심있게 봐주시고, 공감해주신 블로거 님들께 감사합니다.

몇가지 의견들이 있었는데,

 

1. 방문객이 애초에 없어서 광고수익이 없네요..

2. 방문객은 좀 되는것 같은데, 단한번도 광고 수익이 발생되지 않네요..

등의 의견이 계시네요..^^

 

방문객이 애초에 없다고 하신분들에게는 뭐..딱히 드릴말씀은 없지만,

블로그 방문객수를 높이기위해서는...늘상 같은야그...

1) 내실있는 컨텐츠, 2) 제휴사이트 이용 등등..

블로그 방문색수를 늘리기위한 방법론들이..

구글이나 네이버에 광법위하게 널려있으니..꼭 함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고..

 

또 다른 의견이였던..

트래픽은 좀되는데,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 그외 배너들에 대한 클릭이 없어서

광고 걸어둔 이후로 수익이 전혀 없다는 의견에 대한

제 갠적생각은..

"혹시...님께서는 다른 분 블로그에 들르시거나, 아니면 타 사이트에 방문하였을때,

광고 클릭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혹시 언제 클릭하시게 되던가요?"

하고 되묻게 됩니다..

 

저도, 광고 클릭... 남들 못지 않게....대단히 구찬아 하는 사람입니다...

단, 광고클릭하면..손가락을 부셔버릴테야..!!!

라고하는..이상한 철칙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절대 아니구요..ㅎㅎ

 

보통, 뭔가..정말로 찾아야만 하는 상황...

구글검색, 네이버검색으로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찾아야 하는 순간...

그 때가 바로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지는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전에 홈페이지를 혼자 뚝딱거리고 만들고 있던중에..

워낙에 저는 디자인이 꽝인지라...

홈페이지 무료 템플릿에 의존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홈페이지 뽀대가 안나는 상황이 되었었습니다..

그렇다고..디자인 비용까지 들여가면서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

그런 중요도 높은 사이트는 아니였었거든요..

그때부터..무료 웹 디자인..요 내용으로 웹사이트를 뒤지고 다녔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아사달인가..뭐 거기서 디자인을 싸게 공급하기는 하더군요..

ㅋㅋ..하지만..더 찾고 찾고...결국엔 구글에서 영어로도 검색해보고...

 


그런데, 의외로..미국에는 Free web template 이 우리나라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 사이트에 접속후..무료라는 말 때문(?)에..ㅋㅋ 첨서부터 끝까지 다 뒤집니다.. 

간혹 그 사이트에서 정보를 충분히 얻지 못한 경우에는,

사이트에 걸려진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연관링크에 클릭이 저절로 되더군요...

 

그리고, 간혹 웹서핑을 하보면..

애교섞인 광고들이 간혹 눈에 띕니다..

ㅋㅋ 앵벌이 문구죠..^^

 

뭐...걍 클릭해서 구경합니다..

 

또..간혹은..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봐도 정보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좋게 발견하고 보니...

"클릭해 주시면..자료 드립니다..." 요런 문구가 보이면..

머..비록..강제성에 기분이 약간 상하지만...ㅎㅎ

Give & Take 인데,,머...ㅎㅎ 스스로 위로하면서..

 

씩씩하게 클릭하고..당당하게 요구하죠..

 

또..아주 가끔은..ㅎㅎㅎㅎ

야동볼때, 관련 광고들은 아주 잘 클릭되더군요...^^;;

 

제 생각엔

1. 정말 필요로하는 정보를 찾으러 다니는 경우(타겟팅이라고 하죠..), 연관된 사이트링크에 클릭할 가능성이 높다.

---> 그러므로, 메뉴근처나 카테고리 근처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면 좋고,

       정보리스트의 앞이나 끝에 키보드 검색을 달아주면 유용하다.

2. 인정으로만 클릭을 기대하면 안된다.

---> 때로, 나의 좋은 정보제공은 정당하게 비용을 요구해야 겠지만,

       과한 요구보다는, 광고클릭으로 대체하도록 꼬셔도 좋다.(방문자는 돈 안드니깐..)

3. 보기에 좋은게 먹기에도 좋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때되면..재배치도 해보고..

---> 깔끔한 배너, 궁금증을 자아내는 배너, 적재적소에 있는 배너광고가 좋다.

4. 블로그에 특징==> 친분이 생기면.. 친분있는 블로거의 광고교류..한번쯤..서로서로 클릭하자. 기분문제지 모...

---> 아시죠? 대한민국의 가장 강력한 특징가운데 하나인...안면문화..^^

6.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 스스로 남의 광고도 좀 클릭해 봐야한다.

---> 광고를 나부터도 클릭을 좀 해보고 다녀야만..(또는 클릭을 당해봐야만..)

       내가 광고를 달때, 내가 다른곳에서 클릭해 보았었던, 그 심정을 참조하면서

       광고배치 및 광고선택에 신경을 쓰자.

7. 에또..한가지더...너무 도배치지 맙시다...^^.. 

 

요 아래 사진보면.. 컨텐츠는 없고..광고로 도배친 경우가 되겠네요... 디자인덕에..깔끔은 떨어준것 같고...ㅎㅎ

간혹 도배하시는 분들 계시지만..도배칠 경우에는 깔끔하기라도 합시다..^&^

cf. 전 티스토리에 구글광고..걸어놓은지..한 1주일도 채 안되었습니다만..

클릭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습니다.(잘 났죠..ㅋㅋ)

제가 카피에도 썼었지만..애드센스...애드클릭스...배너....뭐 이걸루..떼돈 벌겠어요? ㅎㅎ..

 

어떤분도 말씀하셨지만...서로 재미들 나누면서..웃고 삽시다^^

 

 

국내 유일하다면 유일한 CPM(노출당 과금방식) 수익모델관련 포스트 => http://moneyamoneya.tistory.com/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