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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시브인컴 비즈니스 실제 사례 9선
    사업 관련/돈 관련 2020. 8. 5. 17:18

     

    일반 직장인분들,

    매달 열심히 결근안하고,

    때되면 야근 꼬박꼬박 잘 해 주고

    한달간 업무들 잘 마무리 해야만

    비로소 해피 월급 나옵니다!

     

    그나마 요즘같은 불황 극도기+펜데믹 시즌에는

    월급이 나온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오마이주 감사한다는 분들도 상당 많으니

    참 거시기한 현실입니다.

     

     

    저도 직장생활 꽤 해 봤었지만

    문득문득 드럽고 치사하고 힘들어서

    "아...쒸...힘두러...확 때려치고...뭔가 좀 해보까....?" 라고 생각하다가도

    "근데..나가면 뭘 하쥐?" 하고 급 좌절 하다가

    결국 다람쥐 챗바퀴로 다시 돌아왔던 적이 많았었던 것 같군요.ㅠ

     

     

    비단 이같은 현상들이

    직장인들만의 어제오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특히, 기존 사업 하시는 분들 또한

    한달 내내 뼈빠지게 열심히 일을 해야만

    직원들 월급주고

    경비쓰고

    남은 돈 가져다가

    식구들 멕여 살릴 수 있습니다.

     

    돈이 어디 녹녹하던가요? ㅋ

    밥벌이의 고단함

    이 문제는 평생 난제이기도 합니다.

     

     

    이럴때 유혹처럼 다가오는 아이템이 바로!

     

    일 안해도 매월 꼬박꼬박 돈이 나오는 사업이 있데!

    그것도 평생동안 나온데~!!!

     

    라고 일컫는 업종일 것입니다.

     

    이말을 듣고서,

    움찔하지 않을 직장인, 또는 사업자가 있을까요?

    상당히 매혹적이고 유혹적인 아이템인 것은 분명합니다.

     

     

    근데..왠지 다 사기 같지요.....?

     

    물론 당연 사기,

    무척이나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록 확률상 무척 발견하기 힘든것이 현실이지만

    사기가 아닌, 정상적인 사업도 분명히 존재하고 있으며,

    제대로 알고, 시작해서 성공한 사례 또한, 주윗분들 가운데에도 분명 상당수 존재합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 필드에서 경험해 보았고,

    장단점을 느껴보았던 업종들과,

    그와 유사한 업종들에 종사하는 분들과 함께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고,

    나름 업무 분석들도 해 본 내용들을 위주로 하여

    상세하게 그 실체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놀면서 돈번다 라고 하면

    사실 자본주의 구조상

    사기일 가능성이 10중 9.8입니다.

     

     

    놀면서 돈버는 것을

    패시브인컴 Passive Income 이라 명칭하는데

    불로소득 또는 낙전수익 등

    몇몇 용어들로 표현할 수 있을겁니다.

     

    가장 정확하게 정의한다면

    수익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구축된 해당 시스템이
    더 이상의 노동력 지원없이도
    (반)자동으로
    시공간에 구애받음 없이
    지속적으로 평생
    수익을 창출해 내는 시스템

    입니다.

     

     

    세상에는 얼마나 많은 패시브 인컴 사례들이 실제로 존재하여

    우리 생활속에 밀접하게 구축되어 있는지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아래 열거한 사례들이

    제가 궁극적으로 알려드리고자 하는

    패시브인컴 시스템은 분명 아닙니다.

     

    제가 알려드릴 패시브인컴 시스템은

    현존하지 않는 시스템이며

    저만 보유한 시스템이며 (국내유일 특허출원)

    이를 귀하가 구축가능하게 알려드리는 것이

    제가 이연재를 시작한 궁극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기존 기 형성된 패시브인컴 시스템을 살펴둔다면

    제가 알려드릴 패시브인컴을 이해하시는데

    상당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추후 독자만의 방식으로 더 좋은 모델을 구축함에 있어서도

    분명 좋은 가이드라인으로 작용할것이라 봅니다.

     

    1. 통신업종

     

    통신업종은 일안해도 매월 평생 수익이 발생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가진 대표적인 업종 가운데 하나입니다.

    초창기 핸드폰 비즈니스가 창궐하던 시절,

    핸드폰 대리점들은 관리수수료 명목으로,

    자신이 판매한 핸드폰 가입자들의 통화요금 일정 %(요율)를 

    그사람이 해지할 때까지, 평생, 받게 되는 구조를 가졌었고,

    이로인해,

    십수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대리점 사장들은 해당 요율을 매달 따박따박

    수천만원씩(아주 오래된 기간) 받아가는 경우를

    주위에서 어렵지 않 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이와같은 평생요율이 큰 폭으로 수정되어,

    요율 지급기간을 가입 이후 2년간으로 제한하거나,

    초기 가입시 일정액을 수수료 명목으로 선지급함으로써, 평생요율을 삭감하는 등의 경우도 있습니다.

     

    핸드폰 사업만 그런것이 아닙니다.

    KT의 유선전화 사업도 대표적인 요율사업에 해당됩니다.

     

    KT전화를 쓰면, 사용요금이 발생되며,

    이 사용요금의 일정액을 교환기 시설 제공업체(KT이너텔-구 별정사업체 명칭)와 일정부분 나눠갖는 구조입니다.

    1개인의 1통화 요금은 적은 금액이지만

    큰 규모의 회사, 기업의 수준이되면,

    총통화 사용요금에서 발생되는 요율만해도 수천만원이 넘습니다..

     

    인터넷전화 비즈니스, 인터넷회선 가입 비즈니스 또한

    기본료와 사용요금이 매달 발생되는데,

    가입고객의 사용요금에 대해서, 인터넷전화를 영업한 회사들과 SK, KT, LG와 수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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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점

     

    이 사업의 장점은 통신특성상 일단 회원을 확보하면,

    오래도록 사용이 지속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생활 필수품에 해당되므로, 영업이 상대적으로 용이하고,

    AS는 대기업(SK, KT, LG)에서 대부분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업하는 조직에서는 그야말로 영업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함정

     

    함정은 바로, 기존 사업자를 밀어 내는 부분입니다. (밥그릇 빼앗기)

    예를들어, 유선전화의 경우, 큰 회사에 통신사업체들이 점유하고 있는데,

    신생 사업자를 등에 업은 LG 또는 SK, 기타 별정사업체가 영업을 하면,

    그 텃세가 만만치 않기에 사업확장이 생각보다 무척 어렵습니다.

     

    성공

     

    통신사업은 대단히 매력있는 사업이 분명합니다.

    당연히 합법적 사업이며, 도전해 볼만한 가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같은 몇가지 필수요건을 갖추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1. 인맥: 잠재고객(특히 기업)인맥도 그냥 "내가 누구 잘아네~" 로 될 문제가 아닙니다. 최소한 대표, 또는 실무자, 의사 결정권자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2. 자본: 해지위약금, 설치비등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할 경우라고 한다면, 사업참여에 필요한 선납급 또는 보증금도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상품: 제공하는 상품 자체에 경쟁력이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4. 지속: 일단 이 사업을 전개하면, 첫술에 배부르지 않습니다. 요율이란것은 사용료의 한자리수 %인 경우가 많으므로, 10회선, 100회선...확보해 봤자, 매달 나오는 금액이 클 수 없습니다. 최소한 일단한번 시작하면, 미니멈 3년은 작정하고 밀어야 합니다. 열심히 영업을 전개하여, 몇천회선 정도를 확보하고, 중소기업 여러개, 대기업도 한두군데 비로소 뚫어야만? 슬슬 관리해도 매달 꼬박꼬박 수백, 수천만원이 들어오는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관리: 당연히 해지가 되면, 요율이 끊김니다. 꾸준한 고객관리는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6. 결제: 대기업과 함께 일하면 결제에 골탕먹을 일은 없습니다만, 문제는 대기업 바로아래 지사급들이 돈을 받고 한두달 묶어두는 등의 편취로 인해, 밑단에서 영업하는 대리점단에서 피해를 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지사의 행태를 Cross Check 해 줌으로써, 결제구조에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보험업종

     

    보험업종도 잘 알려진 대표적인 "요율 비즈니스"가 가능한 업종입니다.

    사회적인 부작용도 많았던 바, 지금은 예전과 달리, 많은 제도적 정비로 인해

    그 공격적인 영업이 다소 잠잠해진 느낌마저 드는것은 사실이지만,

    기본적인 틀은 통신사업과 크게 다름이 없습니다.

    보험업종의 경우에도, 통신업종과 마찬가지로..

    신규 고객이 새로운 사업자로 변모하여,

    아래로 새끼를 치는

    이른바 다단계 비즈니스가 가능합니다만,

    보험업종은 통신업종보다 이것이 좀 더 강화된 형태입니다.

     

    아래에 보다 자세히 말씀드리겠지만

    다단계라고 하면 머리부터 흔드는 사람들이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때되면 뻑하면 터지는 사기사건들이 아주 지겨울 정도지만,

    메이저 기업에서 다단계 사기쳐서 회장단 구속되었다는 말은 아직 못들어 봤네요..ㅋㅋ

     

    즉, 다단계도 나라에서 하지말라는 형식을 하지만 않는다면 합법이고

    뻘짓하면?

    바로 피라미드로 전락하여 쇠고랑 차는 겁니다.

     

    과거의 보험업종은

    통신사업이, 고객이 해지하기 전까지 수수료가 나오는 구조인것과 같은 구조였었습니다.

    오히려 보험업종이 통신업종보다 영업측면에서는 선배격이였었죠.

    그런데, 최근에는 수수료 지급정책이 많이 바뀌어서,

    보험을 가입할 경우,

    영업단에 1회성 또는 몇 달에 걸쳐 수수료를 제공하는 구조로

    많이 전환되었습니다. (상품성격별로 요율 지급 구조가 변경)

     

    개중에는 아직도 해지하기 전까지 수수료를 준다는 말로

    아랫단 영업사원들을 살살살~ 꼬시는 보험대리점들이 있지만 (GA)

    그 GA들의 자율전략일 가능성이 높은것이지

    대기업 보험사에서는 "전 모르는 사실인데요?" 라고 할 경우,

    여차 수수료 떼일 가능성이 상존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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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점

     

    꾸준하게 영업을 진행하는 경우, 수수료가 왠만한 직장생활하는 것 보다 훨 높습니다.

    이 의미는, 열심히 영업할 경우, 먹고살것을 어느정도 책임져 준다는 의미가 되므로,

    Spot 사업이라기 보다는, 전업에 가깝습니다.

     

    매달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아랫단으로 영업책을 꾸준히 확보해 나갈 경우,

    본인은 관리에만 충실해 주더라도, 안정적인 수익발생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와 설명드리는, 함정이 도사리고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특히나

    온라인 살펴 보시면 보험비교 사이트들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

    대부분이 보험대리점(GA)들 입니다.

    이들 보험 대리점들은

    대리점 자격을 취득후,

    여러 메이저 회사의 보험상품을 모두 다 취급할 수 있으므로

    고객에게는 상품비교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자신들은 영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Give&Take 구조입니다.

     

    잘나가는 비교사이트의 매출과, 그 아래에서 영업 잘하는 사원들이 챙겨가는 월 수수료는

    왠만한 중소기업 매출 및 왠만한 회사의 사장들 월수익보다 더 크면 컷지 절대, 작지 않습니다.

     

    함정

     

    이와같은 안정적인 수익원이 발생되는 구조라 할지라도,

    아무나 할 수 있는 사업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이 이 영업을 전개한다고 했을때,

     

    1. 어떤 방식으로 상품을 팔아먹을 수 있을 것인가? [판매]
    2. 어떤 방식으로 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영업스킬을 꾸준하게 확보할 수 있는가? [모집]

     

    에 대한 나름의 방법론이 있어야만 합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같은 곳에 물건하나 제대로 판매할 자신이 없다면?

    이 보험상품 판매하는 것도

    더 어려웠으면 어려웠지

    절대로 그보다 쉽지 않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보험관련 영업에 대한 안좋은 인식 내지는

    부작용 사례들이 워낙 많이 각인되고 알려져서

    이에 대한 사업을 씩씩하게 전개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많지 않습니다.

     

    사람에 대한 친화력인맥도 뛰어나야 하며,

    틈틈히 방송통해 나오는 보험 판매왕...정도의 끗발까지는 못되더라도,

    영업의 기본 정도에 대해 많이 알고,

    경험도 있고, 관심이 있는 캐릭터인 분에게만 적합할 것입니다.

     

    또는

    온라인을 통해, 보험 비교사이트들이 힛트를 쳤던것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잘 만들어 내어 런칭할 수만 있다면,

    적극 권장해볼 만한 사업입니다.

     

    성공

     

    본 사업이 성공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 인맥: 통신과 달리, 높은자리 인맥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인맥을 자랑한다면 괜찮습니다. 높은 인맥을 알고 있다면, 큰덩어리 영업이 가능하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 자본: 초기에 큰자본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만일 대기업의 산하 보험대리점을 직접 운영하고 싶다면, 대리점 셋팅에 필요한 상당한 자금이 소요될 수 있겠지만, 맨땅에 헤딩을 각오했다면, 초기자본이 많이 필요없습니다.
    • 학습: 제공하는 상품 자체에 경쟁력이 충분히 있어야 함은 물론이고, 보험 상품이라는 전문적인 내용에 대해 상당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 지속: 일단 이 사업을 전개하면, 첫술에 배부르지 않습니다. 통신과도 다소 차이가 있는데, 최근 보험업종의 수수료 체계는 성과급 방식이 많이 도입되었으므로, 최소한 일단 한번 시작하면, 미니멈 몇년 간은 작정하고 일해야 합니다. 열심히 영업을 전개하여, 가입자를 확보하고, 가입자에 대한 Care를 꾸준히 하여야만? 비로서 상당한 수익이 발생됩니다. 특히, 상품 가입 이외에도, 파트너 모집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하여야만, 수익상승효과를 제대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관리: 꾸준한 고객관리는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특히, 보험만기 시점에 재가입율을 높이려면? 평소 얼마나 관리를 잘했느냐 그렇지 못했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결제: 대기업과 함께 일하면 결제에 골탕먹을 일은 없습니다만, 문제는 대기업 바로아래 대리점급들이 돈을 받고 한두달 묶어두는 등의 편취로 인해, 밑단에서 영업하는 영업사원단에서 피해를 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통신업종과 마찬가지로, 대리점의 행태 및 규모를 Cross Check 해 줌으로써, 결제구조에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저작권 업종

     

    저작물들 가운데 작곡작사 관련 저작물들은

    일단 만들고 나면,

    그것이 사용되는 한,(노래방, 방송, 음원판매, 다운로드, 출판 등) 끊임없이 수익이 발생됩니다.

    이는 물론 일반인들이 너도나도 달려들어 저작권 사업을 전개할수 있는 것은 아녔습니다만

    요즘은 저작권에 투자하세요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비즈니스 모델이 런칭되었고

    이또한 새로운 투자방식으로 많은 인기를 끌기도 합니다.

    일반인들이라면

    해당 사이트에 일정금액 투자하여

    저작권수익을 얻는것에 대해 스타디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즉, 어느정도 전문성이 담보되어야 투자에 실패하지 않을겁니다.

     

    더보기

    장점

     

    실력있는 작곡작사가들에게, 더없이 중요한 수익원입니다.

    보다 좋은 작곡,작사, 출판을 위해 헌신할 수 있고, 일로 매진할 수 있는 좋은 보상시스템이 확실하죠.

    일반인들의 경우

    저작권 저작료 투자 플랫폼을 통해 접근이 용이합니다.

     

    함정

     

    브로커들 가운데, 실력있는 작사,작곡자,저자들을 끌어 모으고,

    음원수익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영업하겠다는 이상한 애들이 있습니다.

    작사,작곡자들이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창작활동을 하였다면

    좀 구찮터라도, 정상적인 제도권 협회를 통해 다이렉트로 일하면 됩니다.

    또한,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복제, 도용, 표절로 인한 손실도 생각해야 합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저작권 관련 투자플랫폼에 접근할때

    성공사례에만 너무 치중하시면 안됩니다.

    투자라는것은 성공사례는 적극 홍보하는 대상이 되지만

    실패사례는 항상 잘 드러나지 않기때문입니다.

     

    또한 내가 좋아하는 음악에서만 많은 저작권 투자수익이 나는것이 아니며

    내가 싫어하는 음악에서도 많은 저작권 투자수익이 날 수 있으므로

    시장의 흐름과 전문 지식이 어느정도 선행된 후

    투자 플랫폼에 입문하심이 보다 안전합니다.

     

    4. 다단계 업종

     

    다단계, 피라미드

    사회 폐단의 대표적인 사례로 잊을만 하면..매스컴에서 두들겨 맞는 업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망라하여~ 끊임없이 회자되고, 시도 되고,

    끈질기게 재탄생되는 업종이 또한 이 업종인데

    생명력으로 치자면 단연코 1위업종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프라인은 말할것도 없고 특히 온라인

    코흘리개를 비롯하여 나이 많은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무점포", "무자본" 또는 "소자본 창업", 등등

    스팸 메일과, 스팸 지식을 도배치는 수많은 네트워크 마케팅 들

    그들이 바보라서 이와같은 것에 열광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이와같은 곳에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실존한다는 그 점이 더 그들을 광분하게 합니다.

     

    우선

    다단계를 보기전에

    다단계가 어떤게 불법이고, 어떤게 합법이냐? 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분

    다단계 판매(합법)

    피라미드 판매(불법)

    가입비용

    없거나 1만원 미만

    가입비 교육비 상품 및 재고 구매비 등 각종 명목으로 과도한 초기 가입비용 강요

    상품

    우수한 품질의 중저가 소비재

    저질의 고가 내구재

    업무구조

    초기 부업 출발 유도

    초기부터 전업으로 사업하도록 강요

    사업성격

    장기적 차원의 사업

    단기간에 일확천금을 노리는 투기적 성격

    후원수당

    장기적 성과급 
    본인의 구매실적과 판매실적, 교육수당
    등의 다양한 수당지급 기준

    단기간에 손쉽게 돈을 버는 판매방식
    새로운 회원모집을 통해서만 수당이 지급됨

    강제구매
    유도

    상품구매는 자유의사

    판매원 등록시 일정량의 상품구입
    월별 강제구매액 설정
    승급을 빌미로 강제구매 유도

    주수입

    제품판매로 수익발생

    판매원을 등록시키는 행위자체로 수익발생

    재고부담

    재고부담의 강요 없음

    강제·의도적 재고부담 규정

    확장구조

    하위 판매원 확보 의무 없음

    하위 판매원 확보 의무 부과

    조직

    개방적이고 자유스러운 가입 및 탈퇴허용

    배타·폐쇄·인위적 구조로 탈퇴가 자유스럽지 못함

    환불

    환불규정명시

    소비자나 판매원에 대한 환불규정 불이행
    재고 상품 반환규정 없음

    피해보상

    공제조합 등에 가입되어 소비자 피해
    발생시 보상 가능

    공제조합등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보상 불가능

    출처] 한국직접판매협회 (KDSA: http://www.kdsa.or.kr/)

     

    위의 사이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합법 다단계 판매방식과 불법 피라미드 판매방식에 대하여 상세하게 비교/기술해 놓고 있습니다.

    이들 내용을 한번만 상세하게 읽어본다면,

    대기업에서 하는 다단계는 왜 안붙들려가고,

    신생업체에서 하는 야시꾸리 다단계는 어째서, 다들 돈 못벌고
    또는 돈 못받고 사기당하는 것인지

    별도의 설명없이도 어느정도 대략 다 파악이 가능하실 겁니다.

     

    우선 아래에서 요약한 내용은..

    합법적인 시스템을 표방하고, 정상적으로 전개하는 방식들에 올라타는 경우에 한하여 살펴봅니다.

     

    더보기

    장점

     

    1. 자신이 직접 뛰는 필드 영업으로 경험치 축적
    2. 아랫단에 확보된 사람들과 조직화함으로써,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가능
    3.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여타 업종들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음(큰 비용이 들지않음)
    4. 마케팅이 활성화되는 임계치 도달 순간, 이익측면에서 큰 파괴력을 발현

     

    함정

     

    1. 아랫단에 확보된 사람들이...과연 내 생각만큼이나 잘 해 줄까? 
      그리고 이들 덕분에 정말 내 수익에 큰 이득이 있을까? => 이게 핵심입니다. 
      사실/현실상 아랫단 사람들, 거의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자신이 사람을 확보하는데 소요된 시간과 경비가 공중에 떠버릴 공산이 매우 큽니다.
    2. 과연 차곡차곡 잘 모아놓은, 내 수수료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회사의 신뢰도에 의존적입니다.
    3. 빨리 참여하면 좋다고들 하는데? => 일면 일리는 있지만, 늦게 참여해도, 잘하는 사람은 잘하고, 일찍 참여해도 못하는 사람은 못하는것 뿐입니다. 
      단, 먼저 시작하는 경우, 약간정도 선점의 효과만 아주 약하게 있을 뿐..더도 덜도 아님
    4. 다들, 자신들이 하는 시스템은 합법이라고 하는데 => 그들의 말을 듣지말고, 그들의 시스템이, 위에 표시한 표에 해당되는지 스스로 체크해 보시면, 판단이 매우 쉬움
    5. 모집책, 모객, 가입자 확보 이것이..쉽나? => 절대로 안쉽습니다. 
      한달에 2명 모으면..이익이 난다 어쩐다...이거 왠만한 선수들이 아니고서, 한달에 2명 모집하는것도...숨찰수 있을 만큼 대단히 어렵습니다.

     

    성공

     

    위와같은 함정들을 잘 체크하고, 모든 Risk에 대한 해결이 가능할때 비로서 가능합니다.

    암웨이나, 보험이나, 통신이나...크고 탄탄한 회사들에서 하는 다단계 방식들..

    많은 시행착오와 검증 끝에 어렵사리 정착한 것이고,

    이들의 시스템을 들여다 보면..나름 과학적입니다.

    단, 이들도 모집책에게 "쉽다"를 강조하진 않습니다.

    어찌보면...쉽다고 떠드는 사업치고, 제대로 된 사업은 거의 없다보시면...

    틀림없습니다.

     

     

    5. 임대사업

     

    연세 지긋하신 분들의 경우,

    소시적 열심히 돈모아서 작은 다세대 건물 하나 짓거나 인수해서

    꼬박꼬박 나오늘 월세 받는 구조를 만들어 놓으면,

    자식들에게 손벌리지 않고

    큰걱정 끼침없이

    여생셋팅이 순조롭게 되죠.

     

    임대사업의 경우, 초기 셋팅비용(건물매입, 신축, 인테리어, 시설비등)이 많이 들어서 그렇지,

    우리나라 3대 머니창고인

    부동산 금융 사업

    이 세분야 가운데

    단연 압도적인 분야가 바로 부동산인 만큼

    이만한 안정적인 수입원도 드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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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점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익이 발생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부동산은 어디 도망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급할경우 담보제공하여 돈 돌리기도 여타의 사업들에 비해, 한결 수월합니다.

    물론, 세입자가 안심해야 하므로, 대출은 빨리정리해야 좋겠지요.

     

    함정

     

    1. 초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2. 월세가 꼬박꼬박 잘 들어올까요? 특히 요즘같은 불경기에 영세입주자들의 경우, 본의 아니게 월세 잘 안나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3. 이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명도, 압박, 시설관리, 입금관리(?)등) 비용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4. 월세가 싸더라도 꼬박꼬박 들어오는것이 훨씬 더 중요한데, 주위와의 가격형평을 맞추기 위해, 마음대로 덤핑칠수도 없죠.
    5. 특히, 감가상각으로 인한 개보수 비용이 의외로 큰 복병이 될 수 있으며,
    6. 공실율이 늘어나 전반적으로 파급됨으로써 자신에게 까지 그 여파가 닥쳐올 것에 대한, 대응책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쉐어하우스등 1인가구 급증에 따른 트렌드에 밀접한 주거공간이 인기가 상당 높긴 합니다.

     

    성공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만,

    핵심은 입주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관리를 잘하고,

    월세들어오는 구조가 잘돌아갈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는 것입니다.

    간혹 악덕 주인들을 보게 되는데

    이 양반들의 입장에서 볼때, 나름의 시스템 셋팅 및 전개에 해당되므로, 한편 이해는 됩니다만,

    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므로, 세입자와의 월할한 소통과 상호 약속이행이 가장 중요하겠지여.

     

    6. 대출업종

     

    대출업종의 King은 은행입니다.

    돈장사를 하는 입장에서, 은행과같은 제1금융권은 마치

    얌전빼고 레퓨테이션 어쩌고 저찌고 고상한 척들

    지겹게도 하겠지만

    한꺼풀 벗겨보면

    제2금융권이나 사채 대부

    모두 다 그 나물에 그 밥 입니다.

    누구나 잘 알듯

    돈 빌려주고 매달 꼬박꼬박 이자 받아가는 구조입니다.

     

    물론 제도권(제1금융, 제2금융, 등록대부업체)은 국가의 관리감독, 감시를 받으니

    채무자 관점에서 그나마 좀 나은것 뿐이고

    조폭 양아쥐 사채 나부래기(전단지에 급전 빌려드립니다 라고 꼬셔대는)들은

    그 업종 자체가 엄밀히 말해 불법이고

    채무자를 자살로까지 몰고가는 원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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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점

     

    업자입장에서 본 장점이라고 하면

    상당히 많죠.

    우선 부피도 안크고, 물류비용도 없죠.

     

    자는 동안에도, 휴일에도 이자 돈은 끊임없이 만들어집니다.

    어찌보면

    이만한 패시브인컴 시스템도 없습니다.

     

    뿐만 아니죠.

    간혹 미수가 발생되면 이자를 원금화해서 돈이 돈을 찍어내는 자기복제 구조를 만듭니다.

     

    특히 신용대출이 아닌 담보대출의 경우

    거의 평생 갚아가는 구조로 만들어 놓죠

    그야말로 업주입장에서는

    평생 일안하고, 꼬박꼬박 돈생기는 환상적인 구조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자본주의 태동의 베이스이며 핵심적 근간을 이루는 학술적 골격이기도 합니다.

     

    함정

     

    업자입장에서 사채놀이를 한다고 하면?

    돈떼이는것에 대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하는데

    이 방지책이란 것이 (곱게 말해서 합법추심행위) 참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 인지라.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성공

     

    돈놀이 해서 성공한 케이스는 은행이죠.

    일반인들이 돈놀이 해서 성공한 업종도 저축은행, 사금융등 많이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제도권과 함께 굴러간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 사채는 성공한 케이스들도 있긴하지만 어두운 단면이 함께 존재합니다.

     

    이들 모두의 흥미로운 독특한 공통점 한가지는

    사회봉사활동 및 기부활동을 상당히 많이 하는것입니다.

    제가 언제한번,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들이 행하는 사회봉사활동 및 후원활동에 대해 상세하게 써 볼 생각입니다만,

    거둔만큼, 과연 많이 잘 뿌리고 있는지 좀 많이 궁금하긴 합니다.

    많이 뿌려야 그나마 제도권 업종이라 하더라도 욕크게 얻어먹진 않겠죠.

     

    7. 인터넷 브로커 업종 (ex, 오픈마켓, 대행 시스템) -> 플랫폼 비즈니스

     

    여기서 말씀드리고 하는 브로커는

    시스템 브로커입니다.

    옥션이나 G마켓(지금은 한통이 되었지만) 또는 쿠팡을 함 보시죠.

    물론, 고객센타 및 직원들이 많고 엄청 바삐 움직이는 것 같지만

    사실 이 업종 지금 한달간 문 딱 걸어잠그고 일 손 다 내려놔도

    판매자와 구매자들끼리 치고받고 하면서 알아서 잘 굴러가는

    대표적인 브로커(에스크로) 시스템입니다.

     

    요즘은 이것을 플랫폼이라는 용어를 써서 표현하기도 합니다.

     

    쿠팡이나 옥션등은 이미 성공한 모델이라고 치고

    일반 우리와 같은 민초들은?  이와같은 에스크로 비즈니스를 창조적으로 만들어 내야만

    늙어서 비로서 놀미놀미 할 수 있겠지요

     

    비단, 오픈마켓 뿐만아닙니다.

    수많은 대행 시스템들 또한

    그들이 머리짜고 잘 만들어서

    잘 굴리고 있는 시스템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의 광고 시스템이나, 구글도 마찬가지죠.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에 써진 글들이 틀린 말이 아님을 잘 알 수 있는 대목들 입니다.

    파이프라인....!!! 구축

    패시브인컴 구축

    그것들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큰 공들임 없이도 무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를 쓰는 행위를 포함하여

    SNS에서 다양한 게시물을 올리는 행위들

    이 행위가 매번 수익과 관련하여 영향을 미친다고 하면

    그 자체만으로 패시브인컴으로 판단하기엔 무리가 따릅니다만

    블로그와 같이

    한번 잘 작성하여

    오랜기간 검색엔진에 머물수 있다면

    이는 분명 한번의 고생(노력력)으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패시브인컴에 해당됩니다.

     

    그렇기에

    프로 블로그 행위를 하는 자체가,

    검색엔진과 떼어놓고 생각을 할 수 없습니다.

    상위노출과 검색엔진 최적화는 동일한 의미가 아닙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잘 할 경우, 상위에 노출되는 기간이 길어지거나, 반드시 탑10 상위에 노출되지 않더라도

    궁극의 시간대비 노출횟수는 더 높을수 있다는 측면에서

    단순 상위노출보다는 보다 궁극적인 목표행위가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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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점

     

    1. 어느정도 수의 포스팅이 완료되었다면, 간단한 관리만으로 수익창출이 가능
    2. 활용할 광고주가 양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무척 많음
    3. 검색엔진에서 자신의 글이 사라지지 않는 한, 광고주가 광고를 멈추지 않는한 꾸준한 수익 발생
    4. 트래픽과 무관하게 검색을 통한 제휴 수익창출이 가능

     

    함정

     

    1. 수익의 월간 편차가 클 수 있음
    2.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되기 위해서, 거쳐야 할 관문들이 상당수 존재
    3. 독창적인 수익모델 및 수익구도 구축에 게을리 할 경우, 실패할 가능성 높음
    4. 프로 vs 파워 vs 일반 블로그에 대한 모호한 구분에 놓임으로써 이도 저도 안될 가능성이 상존

     

    성공

     

    위의 함정에 해당하는 내용들을 잘 정돈하여 방법론을 찾아, 하나하나 실천, 해결해 나갈 경우,

    소액이던, 큰 금액이던,

    놀미놀미 하더라도

    꾸준히 내 주머니속에 나도 모르게 누군가 계속해서 돈을 집어 넣어 주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9.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끝으로

    제가 이번 연재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릴

    자동화시스템에 관한 내용입니다.

     

    자동화 시스템이란 컴퓨팅을 통해

    기계등을 작동케 하여

    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이때 컴퓨팅이 스스로 판단을 할 수 있는 일정 부분을 탑재한 경우

    우리는 그것을 광의의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이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설을 구비하여 사람없이도 비즈니스가 전개되는 무인시스템이나

    단순 업무를 수행하는 로봇등도

    결국 프레임의 차이일뿐,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에 해당합니다.

     

     

    패시브인컴의 정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이견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만

    인공지능이 도입되는 모든 시스템은

    인간없이 뭔가 업무를 수행할 가능성이 높고

    이 행위자체가 수익과 바로 직결될 수 있다면,

    즉 인공지능이 돈을 벌수 있게 구현만 할 수 있다면

    바로 그것이

    진정한 미래지향적 패시브인컴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제가 본격적으로 연재코자 하는 시스템이 바로
    이 자동화 수익 구현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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