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관련

삼성 패밀리 호텔신라 한복 출입금지 만행 덕분에 아주 떵을 싸는구나 ㅋㅋㅋ

 

저번주 포탈에 흥미로운 검색어탑이 뜨더군요.

신라호텔 한복 출입금지..

ㅋㅋ

첨 이 타이틀을 보면서...."뭔소리여?" 싶더니만..

대략의 전개과정을 보니... 가히... 국제적 망신살이 아닐 수 없더군요.. 허헐..

 

  • 유명 한복기획 제작자가 신라호텔 부페에 입장시도 ->
  • 신라호텔 부페식당의 만행적 드레스코드로 인해 입장 저지당함 ->
  • 열불난 한복기획자의 인맥들 다같이 혈압올라, 네트워크(SNS)에 분통 터뜨림 ->
  • 다수 일반인들 어이없어서 열폭 ->
  • 사태가 악화일로로 치달음 ->
  • 이부진 사장 전격 한복기획자 사무실 방문하여 사과 ->
  • 그외 밑단 애들도 신라호텔 입장표명과 사과문 개제 ->
  • 국가관련기관 및 입법업자들 까지도 들쑤셔 놓음 ->
  • 호텔신라 개망신으로 일단락

 

뭐 대략 위와같은 전개과정으로..

현재 어느정도 열폭 수습국면 이후.. 마무리 모드가 된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부진 사장.. ㅋㅋ

나름 씩씩하긴 하더군요..-_-

만일 이와같이 수습행보에...적극적이지 않았더라면..?

아마도.... 더 큰 참사가 벌어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일단 그 용기엔 박수를 보냅니다만..

사실... 있는집 양반들의 일상적 뇌구조에..

이와같은 국내전통문화의 하대와 사대주의적 사상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정도로 팽배해 있는것 또한 사실이라 봅니다.

더 큰 문제는 있는집 이야기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대다수 국민들의 뇌리에도 없다면 거짓 같네요..ㅋㅋ

 

 

한글을 사랑하자 떠들지만..

정작 자기가 돈들여서 매장하나 차리더라도..

영문 폼나는 이름 달기는 매한가지고..

자녀 이름..요즘은 한글이름도 많다고들 하지만..

아직 %로 따져보면...채 10%는 될런지...문득 궁금해 집니다.

한복을 입자.....아니다..불편하다...등등... 실용적으로 만들어 입자....말들은 무성하지만..

회사에 한복입고 출근하는 사람... 또는 한복입고 비즈니스 미팅가는 사람 본적도 없고..

뉴스 앵커들 때되면 한복 일년에 두번입을 뿐...ㅋㅋ

한복사랑...한글사랑...한국전통문화 사랑...이런것을 내세우기 참 낯뜨거울 정도로..

울 주변에는 이와 반대되는 형국들이 오히려 일반화 되어 익숙해 있다는 것이..

얼마전 이와같은 사태에 까지 이르지 않았나...

비약적으로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신라호텔측에서는..

이와같은 사대경향을

나름 잘 분석하여....

가려운곳을 긁어줬다...라고....엄청난 비약으로 착각하고 영업해 왔었기에..

결국 오늘날 웃지못할 해프닝을 만들어 보여주고..

"신라호텔을 도쿄호텔이라 명명하라~",, "삼성은 제국주의 앞잡이 표본이다..."..라는 등..

숱한 몰매를 맞긴 했지만...

이 풍파만 지나고 나면...

어느개가 신나게들 짖었었냐?? 하면서.... 예의 그 행태....

즉.... 국민들의 일반화된 사대주의 성향의 그 행태와 크게 벗어나지 않는 행보를..

계속 지속할것이라...생각되네요..ㅋ

 

손안대고 코풀어 그 위치에 까지 고속 하이웨이 성취하신

이부진 여사...

뼛속깊은 하대주의 사고...

이참에 잘 뜯어 고쳐 보시길...^^ (별루 기대는 안하지뫈...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