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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제휴마케팅

키워드 선택과 관리에 따라, 블로그 수익은 천당 vs. 지옥~

 

블로그 포스트 발행 당일..

방문객을 메타로 부터 폭팔적으로 유입받기 위해서는..?

포스트 제목이 날렵(?)해야 합니다..

 

예전에...이와관련하여 직접 실험해본 내용이 있어서...링크 걸어 놓습니다.

 

 

이럿듯..

포스트의 이름짓기(네이밍)은.... 당일 트래픽 폭주에 일정부분 영향을 줍니다만..

그렇다고, 트래픽 폭주....하루가 지난 그 이후에도...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高콸러티 방문객(수익 잠재 고객)들을 꾸준히 끌어모을 수 있을런지는?

의문이 남습니다.

하지만....제 경험상..검색노출의 기본에 충실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차: 좋은글 쓰고 (뻘글 발행후, 낚시만 하면...rss 후두두 다 떨어지고...욕먹습니다..-.-

2차: 좋은 네이밍 완료후 발행하여, 방문자수 많이 끌어 모으고,

3차: 폭풍이 몰아치고 난 이후에는, 제목을 검색지향 키워드로 변경하여 재저장(단순 재저장을 의미하며, 신규발행이 아닙니다.)

 

이와같이 하시면,

1차+2차 절차에 의해 검색에 노출되기 위한 요건가운데 중요한 요소인 방문자수를 확보할 수 있으며,

3차에 검색 오리엔티드된 제목으로 노출이 용이해 집니다.

1차+2차에서 실패하는 경우, 3차가 무용해질 수도 있으며,

1차+2차에서 성공하는 경우, 3차가 준비되지 않을경우, 수익이 좋아지지도 않습니다.

 

1차+2차+3차가 잘 발현되기 위해서는...

소위말하는 검색엔진최적화(SEO)에서 요구되는 몇가지 제반여건들 또한,

블로거가 갖추어야 합니다. (이걸 갖추기 위해...열심히 블로깅 해야 한다는....-.-)

 

네이버의 경우와 다음의 경우가 나름 큰 폭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몇가지 요소들...

예를들면,

 

  • 파블 여부
  • 추천 블로그 여부
  • 공통주제로 발행된 포스트 빈도수
  • 동일 주제 포스트와 포스트 발행간격
  • 최근 발행 여부
  • 이웃수
  • rss수
  • 글속 키워드의 빈도
  • 키워드와 키워드 간격
  • 불릿(bullet) 및 볼드체(bold) 표시
  • 상호링크의 빈도..등등등등..

 

이것들이...받쳐줄 경우,, 검색노출에서 상당한 파괴력을 갖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3차 절차인...

 

검색에 적합한 검색지향 키워드를 어떻게 뽑아 내느냐........?

 

대충 통빱으로 뽑아내면.... ㅋㅋㅋ..? 기계한테..지죠..^^

저는 아래 두가지 방법을 즐겨 씁니다.

 

1. 네이버, 다음의 suggest 활용

 

Daum검색이나(윗 그림) 네이버 검색창에 원하는 주제, 또는 소재를 입력하다보면...리스트창이 뜹니다.

서제스트(suggest:제안)를 활용하는 방법은..

해당 리스트상자 안에 있는 연관 키워드를 참조한다는 의미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검색 서제스트)

 

포스트 제목에.. 이와같은 서제스트에 나열된 단어를 포함시키면,

검색에 좀더 효율적으로 노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트랜드 프로그램 이용 (이웃 블로거 지니캡님께서 헌신적으로 개발하시고, 무료 배포해 주신 프로그램)

 

블로그 이웃분가운데, 검색엔진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만,,

감히 한분 추천하자면... 지니캡님입니다.. (지니캡님 블로그)

 

제가 블로그 운영 초보시절..검색관련 많은것을 참조할 수 있게 해 주셨고..

일차적으로...Engineer 마인드가 철저하셔서...

지니캡님이 작성하는 글(포스트)하나, 배포하시는 프로그램 하나만 봐도..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1 pixel도 간과하지 않고..군대 줄서 듯..줄 철저히 맞추는 분들치고..

흐리멍텅한 양반들.. 거의 없죠...ㅋㅋㅋ

 

글고..제 주위에 키워드 광고관련..질문주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

왜들 어렵게 멀리서 찾나 몰겠어요...ㅋㅋ..솔루션이 지니캡님인데 말이져.... anyway ~ 무하튼~!

 

지니캡님이 무료 배포하시는 프로그램을 저 또한 very 유용하게 공짜로 잘쓰고 있는데,

일단 급하니까..ㅋㅋ

다운로드 가능한 곳부터 아래 알려드립니다.

 

 

참고로..전 도움안되고...쓰잘데기 없는거면..애초에 소개같은거 구찮아서..안하고 맙니다.

그런데..요 프로그램의 경우...

이모저모 참조할 만한 내용도 많고, 실전에 응용하기도 대단히 좋아서..

이게 왠 횡재냐 싶어...꽁으로 잘 쓰고 있죠..^^

 

아래 화면은....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나타나는 서제스트(suggest)와

요 프로그램(키워드 트렌드)에서 제안하는 키워드 내용을 함 비교해 본건데요..

 

 

글이 작아서 잘 안보이니까...쩝...

아래 표로 약식 정리해 보면...


 

Daum

Naver

 키워드 트렌드(지니캡님)

키워드 광고

키 워드

키워드 도메인 네임

키워드 태그

 

키워드광고

키 워드 매개변수

키 워드 방식

키 워드 분석

키워드 스폿팅

키 워드 에디터

키워드 도메인 네임

키워드 채우기

키워드 태그

키워드광고

키워드란

키워드조회

키워드태그

인기키워드

키워드분석

키워드검색

keywords

홈페이지등록

다음사이트등록

다음키워드등록

키워드등록

 

위와같이 생성됩니다.

공통점이 많은 키워드들 또는 오버츄어 가격이 높은것은..아무래도..노출에 더 유리하겠지요?

 

특히, 키워드 트렌드의 경우,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현금가격....ㅋㅋㅋㅋ....까지 가치로 환산하여 알려주므로,

대단히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와같이 10~20개 정도되는...많은 키워드들을... 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한개의 포스트 제목에..이와같은 키워드를 모두 다 때려 넣을수도 없으며,

모두다 때려 넣는다 하더라도..제목의 맨앞 20자내외에 포함된 키워드만 우선순위가 높기때문에..

뾰족한 방법이 없습니다...만~

 

유일한 방법은? ㅋㅋㅋ

포스트를 공통주제라 하더라도...소주제로 다시 여러개 만들 각오를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재탕과는 완전 다릅니다.

 

한개의 주제속에...여러개의 소재로 분기할 수 있는 독립적인 포스트가 많아야 한다는 의미이며,

이와 같이 공통주제에 관련된 포스트가 여러개 나와 줄수록...

검색엔진들이 좋아라 하는 경향에 해당되는 요건(동일주제 포스트 빈도수)을 하나 더 얹어 주게 됨으로써..

노출에 보탬이 됩니다.

 

제가 추후 이와같이...한개의 주제를 놓고 여러개의 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노출 극대화하는 방법들에 대하여..함 읊어 보겠습니다만은..

오늘은...제가 사용하는 방법들 가운데...한가지인..

엑셀을 활용하여.... 이 문제...

 

한개의 주제로 여러개 소재의 포스트를 작성시, 키워드 배치를 효율적으로 관리 

 

하는...엑셀화면 모습을 아래 보여드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추후 포스팅 할 예정이므로............. 오늘은 뿌옇게 처리했습니다...^^;]

 

참고로,

  • 세로축은 = 여러개 소재의 포스트들을 하이퍼(참조)링크로 배치한 것이며,
  • 가로축은 = 위의 서제스트 기능들로 선별한 키워드들을 나열한 것입니다. (키워드 나열도 하이퍼(참조)링크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로축과 가로축이 만나는 지점은??

바로..해당 포스트가 해당 키워드로 검색결과에 제대로 노출될 경우........ 1을 표시한 것입니다.

예전에 잘 노출되다가 최근 노출이 안되는 포스트에 0을 표시해 줌으로써, 수정보완이 가능하겠지요.

 

이처럼 수치화하여 관리하면?

틈틈히 검색결과(링크를 클릭함으로써)를.. 모니터링 하다가?

어? 내 포스트가 어젠 노출되었는데..오늘 왜 없지?

어? 이글은 왜 노출이 잘되지? 등등의 관리가 가능해 지며....

스스로 진화/발전이 가능할 것입니다.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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