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구글

구글이 알려주는 애드센스 Tip Apisode #2

 

외모도 중요합니다 - 방문자를 사로잡으세요



아래 비디오는 콘텐츠용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시리즈의 두 번째 비디오입니다. 이전에는 광고의 크기에 대해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좋은 광고 단위 디자인이 애드센스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영상입니다.






화려한 광고 단위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몇몇 게시자들의 경우 사이트와 대비되도록 광고의 색상을 지정하기도 합니다. 비록 어떤 경우에는 이 방법이 통하지만, 사이트에 어울리는 광고 디자인이 수익률과 클릭률에 있어서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문자들은 여러분 사이트와 잘 어울리는 광고일수록 읽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형태를 고르실 때에는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 여러분의 사이트의 일부인 것처럼 조화나 보완이 되도록 튀지 않는 색상을 고르십시오.
* 광고 단위의 경계는 밝은 색을 사용하거나, 아예 경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종종 색상을 바꾸거나 페이지상의 광고 위치를 변경해 주십시오
* 팔레트에 자주 사용되는 색상들을 저장해 놓으십시오

여러분의 광고 단위 색상에 대해 조금만 고민해보세요,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