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구글

구글이 알려주는 애드센스 Tip Apisode #1

큰게 좋은 거여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게시자들의 사이트에서 가치를 더해주는 유용한 수단입니다. 많은 게시자가 애드센스의 실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방안을 '최적화'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창한 단어 사용 때문에 많은 게시자들이 최적화를 생각보다 어렵게 여기는 것 같아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최적화 방안들에 대해 간단한 3부작 비디오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광고의 크기와 관련한 최적화 방안에 대한 간단한 비디오를 올려드립니다!





게시자들이 자신의 사이트에 넣을 광고 크기에 대해 추천해달라는 문의가 들어오면, 항상 다음 세가지를 우선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 300x250 중간 직사각형
  • 728x90 리더보드
  • 160x600 스카이스크래퍼

위의 광고 단위들은 광고주와 게시자들 양쪽 모두에게 좋은 실적을 안겨다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주들 또한 이들 단위를 선호하고 있으며, 위의 광고단위의 이미지 및 텍스트 옵션을 모두 설정하셨다면 광고주들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더 자주 타켓팅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광고를 눈에 띄는 위치에 게재하였을 경우, 방문자들에게 관심이 가는 광고가 보다 쉽게 눈에 띄게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을 고려하실 때에, 위의 광고 단위들 중에 최소 하나의 단위를 한 페이지에 게재하는 것이 잠재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기억해 두세요. 때론 큰 것이 좋을 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