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일 드세요~!! 아이폰 문자 자동완성 기능 덕분에 실수 ㅜㅜ 황당!
    IT 인터넷/아이폰(iPhone) 2011. 1. 26. 08:21

     

     

    아이폰.... ㅋㅋ

    문명의 이기로써, 업무에 돔주고

    애어른 할것없이 시공간을 초월한 잼난 놀이터 제공해 주고..

    무하간 대단한 창조물이져..ㅋ

     

    헐..

    그런데....... 간혹 황당한 경험도 하게 만들어주더군요..으으

     

    어제...우연하게 멜을 2개 받았더랬습니다.

    제가 멜을 다른 분에게 넘겨드려야 할 내용이라서...

    아이폰 문자입력기에...

    "메일 두개요" 라고 입력을 하려는데....

     

    으으윽..

    아이폰 문자 자동완성(오타 자동수정) 기능이 동작해서...그만...............ㅠㅠ

    의도했던 "두개요" 문자열이 "드세요"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를 미처 확인하기도 전에...전송버튼 클릭~!!!!

     

    으억........................

    결국 아래 사진처럼..................."메일 드세요.".. 가 되고 말았네요...ㅠ

    ㅋㅋㅋㅋㅋ "메일 ㅊ ㅕ 드세요?!" 라는 뉘앙스가 되버린 순간... !!

    아 증말.... 한두살 먹은 양반한테 보낸것도 아니거늘..

    순간! 무척 난감했었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위와같이.....바로.... 몇마디 더 연속으로 쏴 보내줬습니다..ㅠㅠ

     

    사실...한 일년넘게 쓰다보니..

    이제..나름 타자속도가 늘어나서.... 씽씽 치긴 하는데..

    덕분에..오타도 많이 발생한다죠..ㅠ

     

    밑도 끝도없는 어느날 갑자기 내 폰으로 날라오는 반말 또는...황당한 문구가 문자로 보일 경우라면...?

    전투모드로 급 돌변하지 마시고...

    "오타려니~" 하고...걍 웃어넘기는 여유도 필요할것 같더군요...ㅠㅠ

     

     

     

    댓글 51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ㅎㅎ 놀리는줄 알았겠어요
      고런 기능도 있다니 정말 아이퐁 짱이네요

      2011.01.26 14:55 신고
    • 프로필사진

      아이폰 사고 처음에 자동완성 기능땜에 고생을 했었네요..ㅋㅋ
      뒤늦게 끄는법을 알았다죠..^^:

      2011.01.26 16:01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 저도 자동완성 때문에 곤란했던 적이 한두번 있어요..
      그래서 지금은 자동완성 기능 꺼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2011.01.26 16:03 신고
    • 프로필사진

      아...저도 카카오톡 하다가 참 엉뚱한 단어 튀어나와서 이상한 말 되어버린 적 있었네요. 귀찮은 기능인 듯..ㅎㅎ 바쁜 일상 중에 재밌는 순간을 주었다면 고맙게도 생각됩니다^^;;

      2011.01.26 16:57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ㅎ 저 웃는데.. 팀장이 째려봅니다..;;;
      저는 가끔 네이트온 하다가 'ㅎㅎ'<=== 를 잘못 눌러서..'ㅗㅗ'<===요게 되서 몇번 당황했다죠...;;;

      2011.01.26 17:35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이 '자동완성' 기능 저주할만큼 싫어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고 알아봐서 이 기능 꺼버렸죠.
      차라리 내가 만드는 오타가 낫지..
      이런 어의없는 오타는 참을 수 없더라거요ㅋㅋ
      머니야 머니야 님도 이 기능 빨리 꺼버리세요.

      2011.01.26 18:01 신고
    • 프로필사진

      으 ㅎㅎ.. 편리한 만큼 문제도 가끔 있네요~^^

      2011.01.26 18:41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ㅎ 자동완성 기능도 있나보네요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데
      이러다 너무 뒤떨어지지 않나 몰라요 ㅠ

      2011.01.26 19:53 신고
    • 프로필사진

      ㅋㅋㅋ 자동완성기능이 저런 개그연출이 되는군요
      저는 예전에 '안녕히계세요' 해야되는데
      잘못써서 '안녕히 개새' 라고 썼다가 난리난적이있습니다 ㅋㅋㅋ

      그떄 생각나니까 웃는게 웃는게 아니네요 ㅋㅋㅋ

      2011.01.26 20:20 신고
    • 프로필사진

      예전에 자동완성때문에 민망함을 당했던 경험담을 들은 적이 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
      조심해야 될 것 같아요 ~

      2011.01.26 22:03 신고
    • 프로필사진

      리뷰쟁이도 자동완성기능
      한번...새로 재설치할때마다 바로 지우고 시작합니다 ㅠ
      정말 자기마음데로 바뀌는게 어떻게해도 사용하기 힘들더라구요

      2011.01.26 22:31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ㅎ 재미있내요^^
      전 아직 스마트폰이 아니라서 그런 실수는 없는듯 ㅎㅎ
      저도 아이폰 정~말 사고싶지만.아직 단말기값이 안끝나서리~ ㅎㅎ

      2011.01.26 23:38 신고
    • 프로필사진

      ㅋㅋㅋ 메일드세요...
      이 표현 실수라기 보다는 전 왠지 정겹게 들리는걸요...
      오늘 이 표현 한번 써먹어 보겠습니다... ^^;

      2011.01.27 00:28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 그래서 전 자동완성기능 껏어요^^

      2011.01.27 00:31 신고
    • 프로필사진

      허걱 저도 이 자동완성 기능때문에 흰머리가 늘어가던중 자동완성 기능 제거을 알고 편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ㅠ.ㅠ

      2011.01.27 01:17 신고
    • 프로필사진

      음, 메일을 매일로 알아들으신건 아닐런지요 ㅋ.
      저도 조심조심 문자 보내고 있네요. ㅋ

      2011.01.27 16:58
    • 프로필사진

      저도 그래서 자동완성기능을 끄고 사용중이예요.

      몇번 고생한적이 있거든요.

      2011.01.27 17:27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ㅎ 아이폰 오타 정말 최고죠...
      자동완성기능은 전 꺼놓습니다.
      처음에 저것때문에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1.01.31 12:26 신고
    • 프로필사진

      아~정말 아이폰 오타 개똥나불
      없어졌으면 하는 기능중 하나

      즐거운 설 되세요^^

      2011.02.02 01:29
    • 프로필사진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2011.02.02 01:31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