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스타로 얼룩진 내 노트북, 싹 다 뒤엎고, 윈도우7 안정화 기간 48시간..ㅠㅠ
    IT 인터넷 2010. 10. 4. 06:30

     

    20~30대 였다면...ㅋㅋㅋ

    아마도 새로운 os가 등장했다고 하면...

    암흑의 루트건 정상루트건 간에...

    당일날 인스톨 CD 구해서

    당장 업그레이드 완료했을텐데..

     

    헐... ㅋㅋ 40줄 넘다 보니... 그게 잘 안되더군요..ㅎㅎ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 삼성 센스(sens) m60 인데..

    처음 구매했을 당시 디폴트 깔려있었던 위도우 비스타를...

    벌써 4년정도 꾸역꾸역 잘 쓰고 있었더랬습니다만...

    ㅋㅋ.... 어느덧.... 기형적으로 꼬여버린 이 비스타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정도의 버벅거림/오류발생에 견딜길이 없어서....ㅠㅠ

    마침내 만세 불렀습니다..ㅎㅎ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도...비공식채널로 윈도우 비스타의 실패를 간접시인 많이 했었지요? ㅋㅋ 아으..증말..)

     

    작년인가?

    윈도우7 런칭 파티에서 득템하였었던 정품 윈도우7 CD를 마침 잘~보관하고 있던 터라..

    예의그버릇 그대로...."그래............싹 다 밀어 주마..." 맘먹구...

    주말을 이용하여 아래 순서대로 싹다 밀었습니다...으으

     

    1. 외장하드에 데이타파일 모조리 백업
    2. 은행자료 및 공인인증서 백업
    3. 윈도우7 부팅후 하드디스크 싹다 포맷
    4. 윈도우7 설치 (영문버전 설치이후 한글팩 별도로 받아서 한글 리소스로 모두 교체)
    5. 비디오 드라이버 설치 및 해상도 적합하게 셋팅
    6. 네트웍연결 및 인터넷연결
    7. 기본 프로그램(알집, 데몬 daemon툴, v3백신, 메일알리미,, 청소도구 등등)
    8. eMule 프로그램 다운(어둠의 경로를 일단 활용..ㅋㅋ) 및 최적화
    9. 오피스10 깔고
    10. 포토샵CS 깔고
    11. 드림위버 및 한글, 플래쉬에디터 깔고..
    12. 프린터드라이버 깔고.. 오디오 드라이버 깔고..
    13. 은행자료 복원, 공인인증서 복원
    14. 백업받았던 데이타 파일 복원
    15. msconfig 쳐서 시작프로그램 선별 등등..

     

    대략 완료하는데.. 거의 한나절이 날라 가더군요.

     

     

    헐....

     

    윈도우는 예나 지금이나..ㅋㅋ 인스톨하고 셋업해 가는 과정에서..

    도데체 몇번을 재시동하는 것인지..ㅋㅋㅋ...

    그나마 윈도우 7은 빠른 시동을 자랑하는지라... 나름 괜찮긴 했습니다만..

    맥 설치하는 그 과정에 비해... 아직도 엄청난 노가다를 뽐내주는듯 합니다..ㅠ

     

    기본적 설치작업..이외에...

    안정화작업 및 업무환경을 예전으로 모두 복구하는데...

    또 다시 한나절 정도가 더 추가되고..ㅠㅠ

    도합 48시간정도의 노가다 행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덕분에 속도는 비스타보다 훨 빨라지고...

    전체적인 cpu 점유율이나 메모리 점유율도 무척 좋아져서...만족스럽긴 합니다..^^

     

    가끔 한번씩 밀어주면 이렇듯 개선되서 좋긴한데..ㅋㅋ

    그냥 노트북 폐기하는 그날까지..

    디폴트로 설치되어 있던 os 한가지로만.. 

    끝까지 만족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얼마나 좋을까요? ^^ 으으

     

    컴퓨터 끼고 사는 사람들이야..당연 쉬운 일이겠지만..

    컴터와 상관없는 일들을 하시는..

    일반 수많은 연세드신 분들, 노약자의 경우라면.... 이 노릇..혼자하기 꽤 힘들것 같더군요.. -_-a

     

     

     

     

    댓글 56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비스타는 정말 문제점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윈도7 많이 사용하시는듯+__+

      2010.10.04 16:06 신고
    • 프로필사진

      비스타 ㅠㅜ 완전 고생 많으셨겠어요 ^^;;

      2010.10.04 16:36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몇년전까지만 해도 새로운 버전 나왔다 하면 바로 갈아 엎었는데,
      이젠 귀찮아지더군요.ㅋㅋ 조만간 새로운 윈7 깔아봐야겠습니다.

      2010.10.04 17:01 신고
    • 프로필사진

      그래도 저보단 나으세요~ 수년째 XP
      비스타면 고생 좀 하셨을거 같아요. ㅎㅎ;

      2010.10.04 17:42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몇일전 포맷했어요.
      xp사용중인데 갑자기 마구 느려지더라구요.
      그 즈음에 파일 다운 사이트 좀 다녔더니 ㅡㅡ;;
      그래서 이번에 하드디스크 1TB로 업하고 xp 설치후 아예 vpc를 설치했습니다.
      이상한데 다닐땐 아예 vpc에 설치된 xp 활용하고.. 또 뻑나면 백업했던거로 바꾸고.. ^^

      2010.10.04 19:07 신고
    • 프로필사진

      저두 포맷했지요~ 정말 귀찮아요~
      아무튼 XP쓰고있는 저로써는 딱히
      갈아탈 생각이 안드네요~^^
      비스타는 갈아탈 이유가 없어서였는데
      윈도우7은 필요성을 못느껴서라는 말이
      맞겠네요 48시간의 노가다 얼마나 힘드셨는지요^^

      2010.10.04 19:44
    • 프로필사진

      런칭파티도 다녀오셨었군요.
      저도 그때 득템해서 5년된 제 노트북에 윈7 설치해뒀습니다.
      대충 속도감은 xp와 비슷한데 약간 무겁게 느껴지더라구요.
      요즘은 딱히 pc 바꿀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아직 10년은 더 쓸 수 있을거 같은...쿨럭;;

      2010.10.04 22:05 신고
    • 프로필사진

      저는 매일 그짓을 합니다 ㅠ ㅠ

      2010.10.04 23:40 신고
    • 프로필사진

      엌 ㅋㅋ

      저랑 설치과정이 비슷했네요.

      저도 컴샀을때 멋모르고 비스타를 선택하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고생을ㅠㅠ

      2010.10.04 23:40
    • 프로필사진

      옜날에는..포맷하면 기분이 좋았는데
      저도 요즘은 하기가 너무 구찮아 졌습니다..ㅠㅜ

      2010.10.04 23:40 신고
    • 프로필사진

      전 언제 바꿔볼까요 ㅠㅠ ㅎㅎ

      2010.10.04 23:51 신고
    • 프로필사진

      정말 주변에 보니...
      많은 분들이 윈도우 7으로~
      근데 제 친구는 별로라고 그라던디..ㅠ.ㅠ
      컴맹인 저로서는... 우선 지켜보고 ㅋㅋㅋ

      2010.10.05 00:52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윈도우7...
      포맷하고 죽는줄 알았습니다 ㅠㅠ
      제가 포맷은 친구가 설정은 제가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0.10.05 06:50 신고
    • 프로필사진

      아 맞다!! 머니야님 제 어플도 나왔어요 ㅎㅎㅎ
      http://www.likewind.kr/749
      구경해주세요
      물론 전 아이폰이라 다운도 못 받습니다 ㅠㅠ

      2010.10.05 09:09 신고
    • 프로필사진

      저 살짝 오랜만에 뵙습니다~~ㅎ
      저도 컴이 오락가락해서 사악~ 한번 밀어야해야한다는데...음...
      언제하지....ㅎ
      큰작업 하셨네요~

      2010.10.05 09:21 신고
    • 프로필사진

      맘편하게 xp사용중이에요~ㅋㅋ OS 봐꾸면 곰플레이어,코덱.. 뭐 이런거 설치하는게 너무 귀찮아서용~ㅋ

      2010.10.05 09:29 신고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여ㅋ 엄청 고생하셨네요 ㅠ
      전 윈7 얼티밋 32비트 쓰는데, 쓰면 쓸수록 빨라짐을 느껴서 넘흐 좋네요 ㅋ

      2010.10.05 13:49 신고
    • 프로필사진

      오웃 window7으로 가셨군요 ~
      전 회사에서도 XP로 down해서 도입해서 사용중입니다.
      비스타, 윈도우7은 아직 써보지 못했는데 다들 만족하는 분위기군요
      Window 7~~ 수고하셨어요~~

      2010.10.05 22:46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문제의 비스타로 꾸역꾸역 버티는 중인데
      아마 곧 window7로 갈아타야 할 것 같아요~

      포맷 하려면 죽어나겠지만
      그래도 맘 편히 쓰려면 어쩔 수 없을 듯 싶어요ㅎㅎㅎ

      2010.10.06 11:42 신고
    • 프로필사진

      7 설치 하고 emule 이넘이 안돌아 검색을 못하는데 저만 이상한 건가요?

      2011.08.18 00:0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