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관련

다음 뷰 애드(view ad) 나두 달구 싶당...

 

다음 뷰애드...6월1일자로 씩씩하게 오픈되었습니다~

기다렷다는듯이.. 수많은 블로거들의 리뷰들이 몰켜 올라오더군요..ㅎㅎ

 

저도 출시확인 후....다음 뷰애드를 바로 적용해 봤습니다..

10분정도..끙끙끙 대다가...

최종 걷어 냈네요......ㅠㅠ

 

다음 뷰애드를 걷어낸 이유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아래와 같은 두가지 이유 때문였습니다.

 

  • 다음 뷰애드 광고패널의 위치를 강제 고정 (상단)
  • 광고주(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없음

 

솔직히 깨놓구 말해서..

수익금이 많다고 한다면? 위치여부에 상관없이 씩씩하게 갖다 붙이겠지만..

상위 몇분들의 노출파워에 비례하여.. 수익금이 배분되는 지금의 수익모델 형태에서..

제가 과거에 발행했었던 600 여개의 포스트를 일일이 다시 재배치 한다는것이....... 시간 비용이 넘 크더군요..음...

(특히..저처럼..포스트 시작시 사진을 올리는 형태의 글을 쓰는 경우라면..포스트 모양이 디게 웃겨진다능..ㅠㅠ)

 

그리고...

광고주를 내 스스로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무척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context sensitive 도 아니죠..음)

 

 

큰덩어리 광고주(광고비 수천만원 집행가능한 메이저 광고주)들을 위한..

매체확보 차원에서 다음 뷰애드는 나름의 큰 성공을 거둘것 같습니다만..

사실.. 1개 블로거로서,

내심 기대했었던 수익모델과는 좀 거리가 있던터라..

아쉽지만.. 전 걷어내고 말았습니다..ㅠㅠ

 

하지만...

제가 1년전 이제막 시작했었던 초보였었다면?

다이다이 붙어서리....베스트 블로거 100위에 들 것을 궁극의 목표로 삼고..

징그럽게 별짓 다 했을것 같단 생각은 솔직히 드네요..

 

오늘 발행한 요 글 또한...

저는 제 개인적인 상황의 설명일 뿐이지..

수익모델 선택을 위한 판단기준에 영향을 주고자 발행한 글은.. 결코 네버~!!! 아닙니다.

남들이...다 아니라고 손사래 칠때....

한번 대차게 붙어보는것도.... 결코 나쁘진 않다고 평소 즐겨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 경우에는...

다음 뷰애드...슬며시..꼬리내렸지만...

 

사실....다음에서 7월 리뉴얼을 약속해 줬었던...

다음 애드클릭스가...더더욱 무척 기다려 집니다~ ^.^a

 

남들은 cpc로 구글이 엄청 더 좋다고들 카더라~ 하지만..

전 갠적으로 다음 애드클릭스가 수익측면과 as측면, 고객관리 측면에서는...더더욱 사랑스럽더군요..^^

 

다음 애드클릭스 리뉴얼 기간인 3~4개월 동안...

애드클릭스 평균수익금의 25~27만원을 꼬박꼬박 매달 넣어주는 수익모델 센스는....머리털나고 첨 봤거든요..으으

그리고...

클릭당 금액을 다음의 정책상 공개하진 못합니다..ㅎㅎ..

버뜨....제가 당시에 은밀(?)하게 바람잡아서..알만한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구글 못지않았던 상황도 연출가능했었지요 - 제 포스트 찾기에서 애드클릭스 검색해 보시면...

대략 감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렇듯..

모든 수익모델은..그것을 받아들이고 활용하는 본인의 절대역활 몫인 것이지..

왈가왈부~ 이 카더라~저 카더라...의 카더라 통신에...

펄렁펄렁~절대로 의존하지 않으셨으면 하는..개인적인 바램을... 진심 가져보면서..

마무리 합니다~!!


 

 

떼돈 보이는...즐거운 한주간 되세요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