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일반

오랫만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할때 겪게되는 변화들

 

제가..얼마전..

블질에서 손을 딱 떼고...

대략 2개월가량 잠수를 탓더랫습니다.

 

잠수이유는 이것저것 오프라인에 널어놓은 일들이 많아서 수습하고 정리하고,

이것저것 해 보느라...작정하고 잠수를 탔었는데..

어제 잠수를 마치고,

인사차 Rss에 등록된 300여.. 이웃들을 좌라락~~ 돌아보니....

어? 어?

 

내가 늙어서(?) 둔해진건가? 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이것저것 뭐가 많이 바뀌어 있음을 느꼈습니다.

정리해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 바뀐점들 List

 

 트위터, 미투데이, 믹시 한줄 위젯등.... 다양한 한줄 서비스들의 춘추전국시대

 

제가 잠수타기 이전에도 트위터 바람은 살랑살랑 불고있었는데..

몇달지난 지금은...거의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네요..

서비스 업체도 메이저에서 마이너에 이르기까지..

기능도 잼나지고,,,블로그에도 끼워 넣을수 있고... 플러그인, 위젯..등등.. 대단히 많아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트위터의 경우.... 아직은 뭔가 특별 보다는 중복 개념이 머릿속에 강해서...적극 안하게 되는것 같은데...

슬슬.. 만져봐얄것 같네요..ㅋㅋ

 

 

못보던 위젯의 탄생

 

일단 위젯들이 엄청 새로운게 많아진 느낌이 들더군요..

특히 다음(Daum) 랭킹 위젯도 호감이 가고..ㅋㅋ

해서.... 위젯을 모아놓은 사이트를 함 들어가 봤더니.... 우어..몇달새 엄청 늘어난 느낌이 드네요..

 

 

엄청 떨어진 내 랭킹 등수 들..

 

사이드바에 걸어놓았던 블코랭킹을 비롯하여...랭킹들이 쭈우욱~~ 빠져 있더군요..ㅋㅋㅋ

뭐...놀미놀미 한 결과인데..

언젠가 복구되것죠..ㅋㅋ

 

 

바뀐 이웃들의 모습들..

1> 파비콘 2> 필명(닉넴) 3> 스킨 4> 주소..........까정!

 

이웃분들에게 인사를 다니다 보니...

"어? 여기가 rss에 등록해 두었던, 그 이웃분이 맞나?" 순간 흠칫 멈추게 됩니다.

일단 스킨이 낯설고.... 이상하다 싶어 확인하다보면? 필명도 바뀌어 있고....헉...파비콘도 바뀌었을 경우...

잘못방문했나? 싶은 생각이 들죠...

그런데...금새 적응은 됩니다...

문제는...........블로그의 주소를 변경하신 경우......... 애초에 방문을 못하게 되어.. 좀 당황스럽긴 합니다..

 

 

메타사이트 추천로직 변화

 

저는 블로그 시작한 이후로...제가 발행한 글에는.. 자추 두번은 꼭 때려줍니다.

이젠 안때려줘도 되지 않나...싶다가도...ㅋㅋ 그래서 버릇이 무서운거죠..ㅎ

이러다보면...메타사이트의 랭킹들 변화가...

마치 익숙한 파도타기를 오래전부터 해온것 처럼...그 흐름이 잘 파악되고..매우 익숙하게 잘 흘러가는데..

몇달지나서 해보니...뭔가 몸에 맞지 않은 옷을 입은 느낌이 듭니다..

ㅋㅋㅋ..메타사이트 운영자들도 뭔진 몰것지만..계속 꼬물꼬물..시스템에 변화를 주고 있다는 반증이겠지여..^^

언제한번, 믹시, 블코, 올블, 다음뷰 등...추천로직이 어케 전개되나..함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런저런 SW기능 개선 및 변화

 

블로그를 계속 꾸준히하면... 잘 못느끼고 넘어갈 사소한 기능의 개선들이..

몇달지나도록 모이고 누적되면...많이 변화된것으로 느껴집니다.

프레스블로그나 레뷰도...

링크프라이스, 알라이크클릭, 인터리치 등등등... 

몇달전에 비하여, 뭔가 꼬물랑 꼬물랑..조금씩 조금씩...변모된 것 같아 흥미롭습니다.

하지만..예전과 익숙하지 않아..좀 불편한 부분도 생긴것 같더군요..

 

 

신규 블로거의 등장 및 기존 블로거의 진화

 

몇달전만해도, 블로그를 운영한지 몇주, 몇일되지 않아, 초보자를 자처하시던 블로거 이웃분들의 경우..

이제는 스타 블로거로 자리잡으신 분들도 계시고,

첨뵙는 블로거, 사라진 블로거...등등..변화들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또 새로운 초보 블로거님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과거의 스타경력을 여전히 뿜어내는 막강블로거 이웃분들 또한 건재하심은 물론이구요..!

확실히 메타가 살아 숨쉬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 여전히 그대로인 것들 List

 

사실..이 포스트를 쓴것은..

아래.... 변치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것들...에 대한 내용을 쓰고 싶어서...

뜬금없이 변한 내용들에 대해 왈라왈라 한 셈입니다.

 

 

잠수오래 타도...반갑다 맞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그대로 계심에 내심 놀랐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종종 근황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던... 모든 히스토리가.. 그대로 ing 입니다.

 

  • 이웃들의 따뜻함
  • 이웃들의 히스토리

 

ㅎㅎ..변하지 않고 same old situation 인것들은...굳이 안변해도 되는 것들이라...

그나마 안심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