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관련

블로그 파이, 쪼개야 할까요? 키워야 되나요?

 

사회생활을 하다보면...커미션 이란것이 발생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수수료라고 한글화해서 쓰기도 합니다..ㅋㅋ

 

그런데.. 이해 당사자들간에,

이 수수료 크기를 결정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다만 몇 프로라도 더 가져갈려고 딜을하지요..

당연합니다..%를 높게 가져가면 이익이 큰 법이니까요..

 

그런데..

아주 드문 케이스지만..

이해당사자들이..서로 이 커미션 비율을 양보하고,

대신 파이를 키워서 크게 먹자...고 협의가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몰라 예를 들면..

 

1,000원의 이익금이 있는데..

A 가 60%, B가 40% 비율로 나눌 경우, A는 600원을 가져가고..B는 400원을 가져갑니다.

 

그런데, 파이(떡, 이익금)를 키워서..2,000원의 이익금을 만들어 낸 경우,

A가 설령 10%를 양보해서, 아까보다 작은 50%를 가져 가더라도...

A는 아까보다 많은 1,000원을 가져가는 거지요..

 

이게 파이를 키우는 겁니다..

 

이 말씀을 왜 드리냐면..

어제 제가 포스팅을 하나 한 것이 있습니다.

 

 

많은 이웃분들이..공감해주시고..운좋아 베스트글에도 올르고 그랬네요..

그런데..댓글가운데...(물론..저를 띄워주시는 의도도 당연히 계셨었겠지만..)

"노하우를 공개해주셔서..감사.."

또는..

"이런 노하우는 보통 공유안하는데..고맙.."

 

이런 멘트들이 보여서..의외로 좀 놀랐습니다..

 

저도...필부 사람이니까..솔직히 나만 알고....남이 알게될 경우..내가 손해나는 것이라면..

솔직히 공개안하거나..돈받고 공개하겠지만..

블로그 광고와 관련된 노하우 정도는....아무리 알리고 또 알려도...

이건 파이를 키우는 일이지..., 내떡을 같이 쪼개먹는것은 아닌것 같거든요?

 

노하우 공개가 파이를 키우는것이다..라고 생각한 바탕에는..(블로그 광고 노하우 공개시..)

광고 노하우 공유 =>

광고매체(블로거)증가 및 이익상승 => 광고주 매출 상승 =>

광고주 효과체험 이후, 광고 신청 증대 => 광고 다양화 => 선택폭 확대 및 광고매체 수익증가 => 

광고 노하우 공유 =>

 

이와같이 순방향으로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기적 관점에서...

좋은 이벤트의 공유 및 독식..과 관련된다면..제말이 틀릴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오프라인 뿐만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와같이 파이를 키우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향같더군요...

공통의 목표를 향해 함께 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커미션 몇몇%에 연연하지 않고,

매출 및 이익증대를 위해 같이 노력하는것이 훨씬 더 좋을것 같단 생각이들어서.. 

 

무슨 노하우들이건 간에... 

있으면...나눠 가지고...

서로의 파이를 함께 키우자는 취지에서..

의견 포스트 한번 써 봤습니다..^^;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도서를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