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년 징역형 남발하는 네이버, 오만의 칼끝위에서 계속 춤이나 춰라~!
    IT 인터넷 2009.03.21 14:13

     

     

    제가 지금 10대도 아니고 원...말하기 남부끄럽기도 합니다만...ㅋㅋ사실..철없는 무뇌아가 아니고서야..

     

    제정도 나이가 되면, 세상사는 왠만한 일들에서 똥오줌은 웬만큼 가릴줄 아는법이죠..

    요즘 블로깅을하면서 나름 정성껏 포스팅을 만든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성껏 만든 포스팅이란...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제 딴엔..

     

    1) 여러시간을 깨면서 만들고..

    2) 댓글보면..사람들이 종종 우와~ 해 주시고..

    3) 간혹 "다음 블로그 신지식"에 선정되기도한...(그리고, 네이버 지식으로 채택이 자주된)

     

    그런 포스트라고 나름 정의해 봅니다.

     

    포스팅이후에는, Daum 블로그 신지식에 트랙백을 걸어 놓듯이,

    네이버에서 가서는, 관련 지식in에 답변도 달아줍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답변단지 2~3일만에..초수까지 올랐었죠..ㅋㅋ..)

     

    그런데...웃긴건..

    제 이 두 포스트가 검열되상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답글 달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답변내용에...금칙어가 있거나, 동일한 링크의 반복계재가 발견될 경우, 검열대상으로 잡히게 되죠..

     

    그래서 제 포스트가 왜 검열대상이 되었나 꼼꼼하게 살펴보니...ㅋㅋㅋ

    본문에 "다단계"라는 문구가 있어서 그렇다,,,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제 포스트 본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뭐 스팸업자도 아니고, 다단계 홍보해서 돈버는 작자도 아닌데...

    포스트 설명안에..."다단계 같은거 하지 마십시요...."라는 문장속에 다단계라는 글귀가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오토매틱으로 금칙어 검열이 된것입니다..

     

    그렇다고 흥분할거야 당연히 없죠..

    그래서..그 문구를 고쳤더니..등록이 다시 잘 됩니다..

    하지만..저도 실수를 하게되어...글수정을 안하고 방치해 둔게 몇건 더 있었나봅니다..

    그랬더니..그 담날인가? 띡하고..아래와 같은 멜을 보내주더군요...ㅋㅋ

     

     

     

    사실..한두살먹은 애도 아니고..

    기분은 좀 상했지만...흥분되고 그러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제..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블로그 이웃님..(저와 동년배시다보니..더 가까운 느낌..ㅋㅋ)

    그것도..전문성으로 무장하셔서..저에게 기술적 멘토를 제공해주시는 지니캡님의 글을 읽어보고..

    댓글에는 유쾌하게 응답했었지만...

    네이버의 가짢은 만행을 재차 확인하게되는 순간..

    갑자기 뚜껑이 확 열려지더군요....(제가 원래 가까운분들의 일에 더 흥분을 잘하는 편이라..ㅋㅋㅋㅋ)

     

     

    대충 미루어 짐작해보건데,

    어떤 업자넘들이 찔렀거나, 금칙어 문구를 수정하지 않았다는 이유때문에...

    징계를 내린거죠...ㅋㅋㅋ

     

    징계라...

    그것도 1000일? ㅋㅋ..검 거의 3년이네? 이것들이 또라이 아녀?

    햐...형사법에서 콩밥 3년먹을 정도의 형법상의 죄는 어떤죄들이 있나 살펴보고 싶더군요..


     

    • 3년 형법

     

    가. 도박개장 : 제247조

    나. 상습도박 : 제246조 제2항

    다. 복표발매 : 제248조 제1항

    라. 중실화 : 제171조, 제170조 제1항(제2항)

    마. 중과실 기차등 전복 : 형법 제189조 제2항, 제187조

    바. 중과실 일반교통방해 : 형법 제189조 제2항, 제185조

     

    네이버 포탈이 자신들만의 세상이라면,

    자신들만의 세상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것이 곧 징역형이지 다를게 없다 싶네요.

    ㅋㅋㅋ..대국민 앵벌이로 저만큼 키워졌으면서, 이젠 앵벌이 하는 애들을 콩밥멕이다니..ㅋㅋ
    옥션도...업계1위하다..G마켓에게 왜 시장점유 No2로 밀려났는지...판매한번 해 보신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아..글쓰다보니..또 열받네요..ㅠㅠ/

    한마디만 하고 마칠랍니다~

     

    조직이 커지고 규범만 잘정비 되면..메이저인줄 아냐???

    조직속에서 어떤게 똥인지 된장인지 잘 알고, 제대로 걸러내고, 발라낼 수 있어야만, 그게 메이저다!!!

    먼저...된장을 똥으로 보는 삐뚤어진 눈알부터 교정해라!!!!!!!!!!!!!!!!!!!!!!!!!!!!!!!!!!!!!!!!!!!!!!!!!!!!!!!!!!!

     

     

     

     

     

    댓글 93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http://bomulbox.co.kr/?choi=rjaeod789

      2009.03.22 14:29
    • 프로필사진

      다단계 오토마다보다는.. 외부 상업사이트 링크부분으로 시비건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기계적인 필터링에 비판적인 시선은 반대로 인위적이고 주관적인 검열을 찬성하게 되는 입장이 되게 되는겁니다. 기술자로서 기계적 필터링의 한계를 알긴 하지만, 현재 법제도 상황에서 그다지 다른방법은 없습니다. 기계로 1차 필터링 하고, 운나쁜 경우는 고객이 항의하면 풀어주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죠. 3진아웃제등 개념없는 법을 부르짖는 모당과 최근 네이버,다음,프리챌 CEO의 저작권분야 고소도 같은 맥락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식인 서비스의 마켓팅은 어뷰징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마켓팅과 정보사이의 개념은 사실 명확하지 않죠. 사람이 봐도 칼로 자르듯 자르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기계적인 요소가 더 가미되면 불만들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웹3.0의 온톨로지 기반의 기술에 대한 논의가 나오긴하지만 백년은 기술적으로 먼 상황인듯합니다.
      구글처럼, 법에 비교적 자유로운 상황이라면 모르겠지만, 네이버의 정책은 이해가 가는 면이 있으며, 사실 다음과 싸이월드도 다르지 않습니다. 이쪽이 잘하는게 있으면 저쪽이 못하는게 있고 사안별로 다르죠.

      때문에 전 웹의 검열을 반대하려면, 어느정도 기계적인 검수의 오류는 유저들이 조금은 이해해야 합니다. 구글도 그렇게 하고 있구요. 문제는 각 엔진의 성능은 분명 각 포탈의 경쟁력문제겠죠,

      2009.03.22 19:00
      • 프로필사진

        다단계 오토마타 검출이 맞습니다. 원래 님의 말씀에 해당되려면..
        http://www.aaa.co.kr
        ..
        http://www.aaa.co.kr
        ..
        http://www.aaa.co.kr
        ..
        이런식이 되어야 가능하고,
        제경우 단단계라는 말을 지우니 재등록되더군요.
        저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한글 오토마타를 개발했던 사람입니다.
        오토마타..물론ai까지는 못가더라도..얼마든지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짚은내용은 100%검수를 못하더라도, 삼진 아웃이딴거 안하더라도, 정지를 내리기직전에 그것들을 검토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은 있어야 한다는 의견이였습니다.

        2009.03.22 19:11 신고
      • 프로필사진

        머니야님 연세가;;;
        한글 오토마타 나온게 70년대 말? 80년대 초?쯤으로 알고 있는데(맞나요?) 그 때 적어도 대학생이셨다면;;;

        2009.03.24 18:24
      • 프로필사진

        80년초반쯤이죠...ㅋㅋ..전 아직 50안되었습니다..ㅋ

        2009.03.25 12:50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ㅎㅎ 기차전복.. 상습도박;;;
      네이버 참..
      그정도 지식인 수준이면 네이버로서도 버리기 아까운 지식인 아닌가요?
      그런데 경고도 어떤 문구도 없이 바로 중형.. 일단 항의를 해보심이...

      2009.03.22 20:59 신고
    • 프로필사진

      이런 답변 동시에 질문 드려봅니다.

      머니야님이 네이놈에서 기차라도 전복시켰나요? -.-;
      콩밥을 3년이나 먹으라 하게 말입니다. -.-;

      2009.03.22 21:55 신고
    • 프로필사진

      티스토리 센터에 블로그코리아 추천글로 왔습니다 ^^
      평소에도 네이버에 좋은 감정 없었는데 이런 일까지 있다니.. 정말 마음 상하셨겠군요.
      지식인을 흝어보면 그렇게 많은 광고성 도배글과 뻘글들, 욕설이 난무하는 답변글들은 냅두고
      정상적인 분에게 이러는지 참 이해가 안갑니다.
      이걸 보니 우리나라의 제대로 조사도 안하고 결론을 내버리는 사회 악습이 생각이 나는군요. 이런건 빨리 고쳐져야 되는데...

      향그러운 봄바람이 기분좋게 흐르는 좋은 계절입니다. 나쁜 일 빨리 잊고 행복하게 마음 푸세요 ~

      2009.03.22 23:03 신고
      • 프로필사진

        넹넹^^ 감사합니다~ 그같은 조직의 논리를 모르는바 아닙니다만... 그래도 시스템 돈 100억들어가는것두 아니구만.. 직무태만이라 여겨지니까..김이 팍새네요^^

        2009.03.23 12:14 신고
    • 프로필사진

      1000일이라니 해도 너무 하네요. 아예 하지말라는 소린지 원..

      2009.03.23 01:14 신고
    • 프로필사진

      뇌입원시켜드려야 겠습니다.
      네이버는 싫어서 티스토리에 터잡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만큼 어린 아이 코묻은 돈 빼앗는 기업도 없을 겁니다.
      재수없이 똥밟은 셈 치고 마음을 진정하시고 크게 웃으세요.^^

      2009.03.23 01:24 신고
      • 프로필사진

        앵벌이도 사실..애들한테는 돈 안뺏는데..ㅋㅋ..주말은 잘쉬셨나요^^ 떵밟은 느낌은 들었지만..제가 뭐 언제부터 네이버 애용했나 싶기도하면 속편해요^^

        2009.03.23 12:13 신고
    • 프로필사진

      이거 때문은 아니지만 네이버의 폐쇄성 때문에 티스토리로 이사를 왔고, 나중에 다른 문제까지 겹치면서 아예 탈퇴를 해버렸습니다. 1년 동안 정들었던 블로그에 있던 글을 모두 삭제하고, 포인트가 허용하는 한도에서 지식인 글도 지워버렸네요. 가끔 네이버 블로그에 답글 남길 때 제한이 있지만 그래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2009.03.23 05:56 신고
      • 프로필사진

        폐쇄성은 조선시대 성리학을 보는것 같습니다..ㅋㅋㅋ..이깟거 후회고 말고 할거잇나요..지니님의 저위에 쓴 말씀말마따나...걍 뺄거잇슴 이용만하면 된다 싶네요^^

        2009.03.23 12:12 신고
    • 프로필사진

      처....천일....;;;;; 맙소사 필터링같이 않은 필터링이 블로거 잡네요 ㅋ

      2009.03.23 10:24 신고
    • 프로필사진

      대한민국 최초로 오토마타 개발이요?
      도대체 나이가 얼마시길래........ ㅡㅡ;

      한글도깨비 카드 나올때 이미 오토마타 개발은 되어있었습니다만..

      http://kin.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kin&sm=tab_jum&query=%uB2E4%uB2E8%uACC4
      를 보시면

      지식인에 "다단계"란 글자로 검색이 되는 경우는 매우 많습니다.

      2009.03.23 12:06
      • 프로필사진

        43입니다..ㅋ...제말이 바로 그겁니다. 그러니 골때리는거지요..다단계업자라면..제가 말을 안하지요..하물며 글을 삭제하니 글등록은 잘되는데...ㅋㅋㅋㅋ..몇개 안고치고 방치했다고..걸 박살을 내네요..^^ 행태가 괘씸해서 글치..사실 혈압은 별로 안올랐어요~

        2009.03.23 12:10 신고
    • 프로필사진

      때문에 지식인이 오토마타로 불량 컨탠츠 추천시스템을 채용하고는 있을 가능성은 매우 높지만, 오토마타로 단순검수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오토마타로 필터링 할라면 처음부터 등록을 못하게 하는게 제일 손쉬운 방법이죠. 지식인의 경우 용량도 엄청나서 컨탠츠 Storage도 비용인데...

      2009.03.23 12:09
    • 프로필사진

      역시 날이가면 갈수록 점점 더 네이버의 횡포가 심해지는군요.
      블로거들끼리 단합해서 공익을 위한 포털사이트를 하나 제작하면 왠지 대박날거 같다는(상업적인 대박말구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형 포탈들의 횡포가 나날이 심해지니;;

      듣자하니 광고주들 사이에서는 네이버가 광고주들의 피를 쪽쪽 빨아먹는다고 하더군요.

      2009.03.23 17:19
      • 프로필사진

        하하..맞는말씀입니다..위에 지니캡님이 연재를 들어가신것 같던데..틈틈들려서 보면..말씀하신 내용들도 자세히 피력되지 않을까 싶네요^^ 주말잘보내셨나요? ^^

        2009.03.23 19:42 신고
    • 프로필사진

      참 황당하시겠군요...가끔 친구녀석이 게이버라고 욕하면서 안쓰지만...아직도 네이버를 메인페이지로 해놓은 저로서는 저런 글 보면 네이버가 점점 정 떨어지네요...ㅎㅎ

      2009.03.24 02:05 신고
      • 프로필사진

        우하하..게이버..잼나네요...뇌입원,개이보,게이버...원래 메이저쯤되다보면..안티도 늘어나긴 합니다만... 별것도 아닌걸로 적들을 만들어내는 모양새가 참 거시기 한것 같아요^^

        2009.03.24 11:07 신고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요 스포츠토토 카페회원님들과 함께 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됬습니다.

      스포츠배팅사이트인데 아직 우리나라에는 별로 없죠.

      스포츠경기도 즐기고 배팅도 즐기고 신규로 회원가입하시면

      무료 배팅볼 (5000원)을 지급하고 있어요

      지금 한번 가입해 보세요~

      제가 주로 가는곳인데요 사이트도 안정되고 믿고 배팅할수 있는 곳입니다.

      스포츠토토가 처음이신분도 가볍게 즐기실 수 있도록 가이드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고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http://totosports.comuf.com/index.php?code=tis

      괜찮은 사이트 알고 계시면 같이 공유해요~

      2009.03.24 05:33
      • 프로필사진

        아이거~ 이 와중에 광고까지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근데 스포츠 토토 뭐다들 아시는사이트니까..필요한분들 많이들 가겠지만...사이트가 너무 느려터져가지고..사람 속터지게 하더군요..ㅠㅠ

        2009.03.24 11:05 신고
    • 프로필사진

      아잌후 이 글도 댓글이 풍년~ (네이버 관련 글(특히 네이버까와 관련된 글)은 네이버 이외의 블로그에서 인기있는 주제이기는 합니다만, 다들 상당한 근거를 가지고 까기때문에 추천을 안할 수가 없다능)

      2009.03.24 18:26
      • 프로필사진

        ㅠㅠ..그만큼 선의의 피해자 분들이 많다는 반증이거나..공감을 많이하셨다는 뜻이겠지요..저도 좀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2009.03.25 12:34 신고
    • 프로필사진

      진짜 어이가 안드로메다로 관광타는군요. ㅡㅡ;;

      펌질로 큰놈들이 좀 커졌다고 깽판이니. 세상참 말세입니다.

      2009.03.25 19:46
      • 프로필사진

        예... 좀 과한것 같아요..저야 안하면 그만인데...장난두아니구 천일기도제두 아니구..천일이 뭡니까요..이긍..

        2009.03.25 20:50 신고
    • 프로필사진

      저는 3년형이고. .제 주위에는 200년 징역형 먹은 친구도 있습니다.

      덧) 지니캡님과 동갑이면 저와도 동갑이군요. 방가. ㅎ / 돼지입니다. ㅎ

      2009.03.26 19:48 신고
      • 프로필사진

        지니캡님과 비슷한 연배이긴 한데..제가 좀 많더군요^^ 온라인에서 나이가 뭐 중요하나요^^ 가까이 지내시면되지요^^

        2009.03.26 23:44 신고
    • 프로필사진

      전 아직 나이가 어려 모르는 부분이 많는데..이렇게 지식이 풍부한 분들이 당하는 곳이 네이버라는건 대충 짐작으로 알고있습니다. 안타깝네요
      걍 뭐 그려러니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뭐 네이버가 그렇게 큰 도움되는 곳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분노할 일도 없으니까요..

      2009.12.25 19:38
    • 프로필사진

      학생입니다.3년가지고 뭘 그러세요 ㅋㅋ
      전 10000일 30년 징역 당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제가 무슨잘못했냐구요? 아니요? 절대..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도 했지요..
      도대체 내가 뭘 했길래 30년 징역을 먹었느냐?

      아..무! 답변도 없더군요..
      왜 그렇게 됬는지 자료좀 보자니까.. 아예 소통을 닫았습니다..
      외국에 사는지라 전화는 어려움이 있고..

      네이버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지라..
      똥이 무서워서 피하나요 더러워서 피하지..

      2010.01.03 01:03
    • 프로필사진

      스크린샷이 뭐랄까 네이버를 너무 잘 표현한다고나 할까요. "콩밥징계" 부분과 칼 부분은 원래 있는 건가요? 아니면 풍자의 의미로 추가된 건가요?

      2010.05.13 01:35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