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3년 징역형 남발하는 네이버, 오만의 칼끝위에서 계속 춤이나 춰라~!

 

 

제가 지금 10대도 아니고 원...말하기 남부끄럽기도 합니다만...ㅋㅋ사실..철없는 무뇌아가 아니고서야..

 

제정도 나이가 되면, 세상사는 왠만한 일들에서 똥오줌은 웬만큼 가릴줄 아는법이죠..

요즘 블로깅을하면서 나름 정성껏 포스팅을 만든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성껏 만든 포스팅이란...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제 딴엔..

 

1) 여러시간을 깨면서 만들고..

2) 댓글보면..사람들이 종종 우와~ 해 주시고..

3) 간혹 "다음 블로그 신지식"에 선정되기도한...(그리고, 네이버 지식으로 채택이 자주된)

 

그런 포스트라고 나름 정의해 봅니다.

 

포스팅이후에는, Daum 블로그 신지식에 트랙백을 걸어 놓듯이,

네이버에서 가서는, 관련 지식in에 답변도 달아줍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답변단지 2~3일만에..초수까지 올랐었죠..ㅋㅋ..)

 

그런데...웃긴건..

제 이 두 포스트가 검열되상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답글 달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답변내용에...금칙어가 있거나, 동일한 링크의 반복계재가 발견될 경우, 검열대상으로 잡히게 되죠..

 

그래서 제 포스트가 왜 검열대상이 되었나 꼼꼼하게 살펴보니...ㅋㅋㅋ

본문에 "다단계"라는 문구가 있어서 그렇다,,,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제 포스트 본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뭐 스팸업자도 아니고, 다단계 홍보해서 돈버는 작자도 아닌데...

포스트 설명안에..."다단계 같은거 하지 마십시요...."라는 문장속에 다단계라는 글귀가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오토매틱으로 금칙어 검열이 된것입니다..

 

그렇다고 흥분할거야 당연히 없죠..

그래서..그 문구를 고쳤더니..등록이 다시 잘 됩니다..

하지만..저도 실수를 하게되어...글수정을 안하고 방치해 둔게 몇건 더 있었나봅니다..

그랬더니..그 담날인가? 띡하고..아래와 같은 멜을 보내주더군요...ㅋㅋ

 

 

 

사실..한두살먹은 애도 아니고..

기분은 좀 상했지만...흥분되고 그러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제..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블로그 이웃님..(저와 동년배시다보니..더 가까운 느낌..ㅋㅋ)

그것도..전문성으로 무장하셔서..저에게 기술적 멘토를 제공해주시는 지니캡님의 글을 읽어보고..

댓글에는 유쾌하게 응답했었지만...

네이버의 가짢은 만행을 재차 확인하게되는 순간..

갑자기 뚜껑이 확 열려지더군요....(제가 원래 가까운분들의 일에 더 흥분을 잘하는 편이라..ㅋㅋㅋㅋ)

 

 

대충 미루어 짐작해보건데,

어떤 업자넘들이 찔렀거나, 금칙어 문구를 수정하지 않았다는 이유때문에...

징계를 내린거죠...ㅋㅋㅋ

 

징계라...

그것도 1000일? ㅋㅋ..검 거의 3년이네? 이것들이 또라이 아녀?

햐...형사법에서 콩밥 3년먹을 정도의 형법상의 죄는 어떤죄들이 있나 살펴보고 싶더군요..


 

  • 3년 형법

 

가. 도박개장 : 제247조

나. 상습도박 : 제246조 제2항

다. 복표발매 : 제248조 제1항

라. 중실화 : 제171조, 제170조 제1항(제2항)

마. 중과실 기차등 전복 : 형법 제189조 제2항, 제187조

바. 중과실 일반교통방해 : 형법 제189조 제2항, 제185조

 

네이버 포탈이 자신들만의 세상이라면,

자신들만의 세상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것이 곧 징역형이지 다를게 없다 싶네요.

ㅋㅋㅋ..대국민 앵벌이로 저만큼 키워졌으면서, 이젠 앵벌이 하는 애들을 콩밥멕이다니..ㅋㅋ
옥션도...업계1위하다..G마켓에게 왜 시장점유 No2로 밀려났는지...판매한번 해 보신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아..글쓰다보니..또 열받네요..ㅠㅠ/

한마디만 하고 마칠랍니다~

 

조직이 커지고 규범만 잘정비 되면..메이저인줄 아냐???

조직속에서 어떤게 똥인지 된장인지 잘 알고, 제대로 걸러내고, 발라낼 수 있어야만, 그게 메이저다!!!

먼저...된장을 똥으로 보는 삐뚤어진 눈알부터 교정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