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매스컴 나갈일 있을때는 당당히 요구하세요!

 

얼마전 블로그 글보다가.. 방송출연에 고무된 포스트를 본적 있었는데.. 얼핏 생각이나서 몇자 적어봅니다.

 

저는, 10년전쯤..매스컴을 지겹게 탄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요즘은 없어졌나 모르겠는데요..

 

Gooday 전면기사 --> 동아일보 전면 -->SBS 리얼코리아 --> MBC 화제집중 --> 여성동아 --> 인천케이블 방송 --> 라디오..등등..

3사tv, 일간지 서너곳, 여성지 10여곳.. 많이 나왔죠..

 

주제는 당시 인터넷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등에 대한 내용들이 였었는데..

 

처음 몇번 출연하다 보니,, 갈수록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더군요..

 

일단 일반인은 처음 매스컴에 노출되는 순간..잠시나마 흥분을 하죠..ㅋㅋ 그렇기 때문에, 방송되는 자체에 감사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작가한테도 꾸벅~ 카메라맨 한테도 꾸벅~ pd에게도 꾸벅~ (크크..당시 sbs 리얼코리아의 경우 pd = 카메라맨..)

 

즉, 아무것도 제가 먼저 요구하지 않게 됩니다..

 

저도 10년전만해도..뭐...지금보다는 어렸었고.. 걍.. 매스컴 타는것에 만족하던 상황이였는데, 자꾸 방송출연을 받게될수록...귀찬아지게되고.. 나중에는 나두 바쁜사람인데..쩝..

 

그야말로..ㅋㅋ "니가 오라하믄..내가 가야되나?"

이런생각이 들면서... 출연료에서 부터, 이것저것...저또한 그쪽에 요구를 하게되더군요..

 


희한한건..당시 요구했던 내용들을 왠만하면..다 들어준다는 겁니다.

광고노출, 출연료, 등등...

대신 과한건 아니였었죠..

 

초기에 방송나가실 일 있더라도,

당당히 받을건 받아가세요..

생각보다 시간많이 뺏기고..번거롭습니다..

그리고, 꼬치꼬치 물으세요..첨엔 쩍 팔릴것 같지만..

방송에 투자비가 얼마나 큰데...이것도 거의 장사판입니다..

교통비, 출연비 주나요? 그렇게 묻지 마시고... 정확히 금액까지 언급하세요.

 

치사할것 같죠?

ㅋㅋ..말안한거 나중에 꼭 후회합니다..

 

웃긴건...요구안하면..

절대로 먼저 챙겨주지 않더군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