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수익 내준다는 업체들중 최고는? [블로그돈벌기, 블로그 광고, 제휴마케팅]
    블로그/수익관련 2010. 2. 14. 12:56

    블로그로 수익낸다는 말들이 무성하게 들려옵니다.

    나만 어디가 모자라서 수익이 안나는가..생각하다가, 여기저기 뒤지고 찾고 하다보면..
    이놈이 이놈같고..저놈이 그놈같고..

    나 본인부터도 헤깔리기 시작하고, 가끔씩 잊고있다가, 다른 블로거에 그 광고가 개제된 것을 보고서야...
    어! 나도 저거 있었는데...하게되네요...

    그래서 이참에 싹 다 정리해서 모아보다가, 아래처럼 정리가 되버리고 말았기에, 혹시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않을까 싶어 포스팅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읽어 보시다 지루하시면 가끔씩 클릭해주셔도 무방합니다 ^^;;

    더 많은 수익 제공사이트들이 있습니다만, 아래의 수익 모델들과 비슷하거나, 시스템이 너무 불안정하거나, 신뢰감이 눈에띄게 떨어지는 곳들은 제외시켰습니다.

     

    제가 실제수익을 내 본 바로는, 링크프라이스가 젤 높았고, 최근에는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수익이 젤 비젼있어 보이공..

    블로거님들 요아래 투표하셔서 젤로 좋은 수익모델 공유하시져~! ^^




    광고제공 사이트
    종류
    제공 형태
    콘텐츠형

    구글 콘텐츠형 광고는 광고가 개재된 페이지와 가장 관련있는 광고를 텍스트 또는 배너형태로 자동선별하여 방문자에게 노출, 개제한다.

    만일 자신의 홈페이지가 게임에 관련된 내용이 많은경우, 여기에 구글 콘텐츠형 광고코드를 삽입한다면, 게임과 관련된 광고들이 자동추출되어 개제되므로, 타겟팅된 방문자 입장에서는 추가의 정보를 찾게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자연스럽게 광고에 유입된다.

    검색용
    구글 검색형 광고는 사이트 포스팅 내용가운데 상세설명이 부가적으로 필요한곳에 구글 검색창을 제공함으로써, 방문자에게는 편의를 제공하고, 블로거에게는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찾은 결과는 새창, 현재창, 원하는 html파일로 선별할 수 있으며, 아래 예시는 원하는 html에 그 결과를 표시해 보여주는 예임.


    만일 현재창에서 검색결과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 검색결과와 같이 나타남. 

    피드용
    피드용 애드센스는 해당블로그의 포스트를 받아보는 대상을 타겟팅.
    모바일용
    모바일용 웹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모바일 플랫폼에 광고를 개재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크게 인기몰이하고 있는데, 아직 우리는 well...
    다음
    블로그
    컨텐츠
    다음 블로그 컨텐츠 링크는 다음블로그 전용으로 제공되는 경우, 탄탄하고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돋보인다.

    구글 애드센스가 사용자의 깔끔한 취향에 부응하지 못해서 망설이는 광고제공 희망자들의 광고개제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600만 다음블로거들에게 환영받는 광고다.

    티스토리의 블로거가 애드클릭스에 처음가입할 경우, 블로그 선택을 다음 블로그로 하게되면, 이후 광고코드를 가져올 수 없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아래는 다음 블로그에 개제된 클릭광고 예를 보여준다.

    여타
    블로그
    컨텐츠
    다음 블로거가 아닌경우, 코드삽입 형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단, 가입시 다음블로거로 등록하면, 이후 번거로우므로 주의한다.

    만일 다음 블로거로 등록했다면, 다음에서 1인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10개까지 추가 아이디계정을 주고 있으므로, 추가로 회원가입하여 계정을 추가한 후 재가입하면 해결된다.


    링크 프라이스 [구경하기]
    상품판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걸린 배너를 통해서 구매가 발생된 경우 커미션을 주는데, 커미션은 크지만, 사실 구매가 일어나는 비율은 클릭에 비하여 현저하게 낮다.

    자기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이 물건을 구매하여 DC 받는것도 허용되므로, 절약습관으로 해봐도 좋을듯.
    최초클릭 코드가 따라다녀 준다면 좋겠지만, 그건 지원할 생각이 없다고 함. 다양한 링크들가운데 한가지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이밖에도 재미난 링크를 많이 준비하고 있어서 광고개제 희망자의 선택폭이 넓다.

    유료회원
    상품의 판매나 유료회원 가입이나, 성공율이 높지는 않다.
    하지만, 상품판매에 비하여 클릭율과 체결빈도가 다소 높은편이다.

    무료회원
    무료 회원가입하면 수수료를 주는 방식인데, 여기에는 리워드금지, 리워드허용의 두가지 형태가 존재한다.

    리워드란 재판매-광고도매 개념이면 괜찮겠지만, 리워드로 코드스틸 장난하는 사람들때문에 그 실효성이 반감된 형태이다.

    리워드 가입이 허용된 광고주의 광고배너를 걸어놓으면 위의 두가지 케이스에 비해 가입율이 상당히 높고 수수료도 괜찮은 편임.
    특히, 간혹 메이저 회사에서 이벤트성 가입행사를 하는데, 평소 잘 모니터하다가 이런 배너를 전략적으로 걸어두면 상당한 수입(월 20~50만원정도)이 발생된다.(단 하루 500~1,000명 정도 방문하고, 가입 수수료가 500~1,000원임을 가정)

    리워드 불가인 배너인 경우, 일반 블로거가 걸고 사용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즉, 방금 설명한 효과가 그대로 보장되지만, 리워드 전문사이트(광고 재판매 사이트)가 운영하는 블로그, 사이트인 경우에는 광고를 달지 말라는 의미이다.

    제휴마케팅 사이트란, 광고주를 모으고, 이들 광고주의 광고를 보게끔 사이트 및 블로거들을 모아 상호필요성을 충족시켜주는 브로커 사이트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곳이, 요 링크 프라이스라는 곳이고, 최근부터 블로거들에게도 그 문호를 개방하였다. 시스템도 안정적이고, 다양한 링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므로, 관심을 가지면 수익이 발생된다.


    아이라이크 클릭 [구경하기]
    클릭당
    링크프라이스와 동일한 형태의 제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 동일한데, 요기는 가끔씩 클릭시 얼마간의 수수료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메뉴가 있으므로, 활용해도 좋을법 하다.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위의 링크 프라이스와 아이라이크 클릭 외에도 몇군데 진행하는곳들이 꽤 있다.

    하지만, 링크 프라이스에 올라오는 정보들, 이외에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는 거의 없는 실정이며, 그나마 아이라이크 클릭, 요기는 중복되지 않는 광고주들 정보들이 꽤 많이 있는편이다. 그러므로, 두군데만 관찰하면, 나머지 제휴업체는 다 거기서 거기인 셈이다.


    알라딘 [구경하기]

    클릭당

    노출당

    요기서는 기존의 광고방식인 클릭단위로 커미션을 주면서, 노출에 대한 보답으로 인센티브를 준다고 한다. 노출에대한 인센티브 제공이 주가되면 싸이트가 망할 수 있으므로, 그에대한 기준은 안보이기 마련이다.

    어찌되었거나 인센티브가 있다고 하나, 이는 신경쓰지 말고, 트래픽좋은 사이트에서는 걸어둘만 하며, 아이템 자체가 책,도서이다 보니, 사이트의 이미지도 나름 훼손됨이 없기때문에,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광고물임에 분명하다. 특히나 광고물 선택 옵션이나, 디자인, 도서카타고리 설정등이 자유롭기때문에 자신의 컨셉에 맞도록 광고를 구성하기 용이하고, 특히 관리페이지도 가볍게 잘 돌아가 편안함을 함께 제공한다.

    아래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광고 예제를 하나 올려봤다. 물론 내 블로그에서도 씩씩하고 돌고 있지만, 샘플로 구경하시길.



    올블로그 [구경하기]
    클릭당
    올블로그는 메타블로그 사이트이다. 블로거들의 글들을 모아 정보와 재미를 주기도 하지만, 올블릿이라는 클릭베이스 광고판을 함께 제공한다.

    티스토리에 포스팅하고 플러그인으로 설정하면, 포스팅에 일일이 붙어서 좀 부담스럽긴 하지만, 올블릿 설정화면에서 이와같은 부분에 대한 설정을 왠만큼은 할 수있다.

    디자인 선택이 다소 제한적이라서 좀 그렇지만, 의외로 수익이 많이 발생되는 곳이기도 하다. 아마 광고판에서 블로그 포스트와 광고를 섞어서 내보내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아래는 올블릿 화면예시다.


    애드찜 [구경하기]

    무료
    문자

    클릭당

    무료문자에대한 블로거의 관심이 높다. 무료문자를 싸게 받아다가(또는 광고주로부터 사다가) 일반인들에게 무료제공 해주면서, 그 시점에 광고봐주기를 바라는 수익모델이다.

    노출당 수익은 없지만, 문자판 근처에 올려져 있는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된다. 그런데, 요게 초창기때에는 문자를 보내기만해도 수익이 발생되는 형태라서 관심이 있었는데, 새로 오픈한 애드찜은 전송 수수료에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

    아마 블로거 수에 비하여, 광고주가 현재까지는 많지 않기때문에 애드찜이 문자를 직접사오는 비용에 부담을 느껴서 없앤것 같다. 어쨋든 광고희망자는 관리자에게 멜발송을 하는순간 사이트가 불법만 아니면 승인된다.

    문자서비스는 보통 호스팅업체에서 sms 호스팅을 제공하면서 일반인에게 팔아먹는다.

    건당 다양한 가격이지만.. 어딘가에서는 일천이백만원치 사가면 1건에 12원에 파는것이 현재로서는 가장저렴해 보인다. ㅋㅋ.. 블로거와 수익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자본이 투입되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군..ㅋㅋㅋㅋ 사실 수익모델로써는 좋은데, 내가 돈이 없네! ㅋㅋ


    애드데이 [구경하기]

    클릭당
    클릭당 가격들이 여타 제휴사이트에 비해서 높은편이다. 물론 구글보다는 낮지만...보통1클릭에 50원. 링크 샘플임

    재테크  솔로탈출  어린이보험  보험최저가 가입요령  민영의보 무료상담
    가입당
    가입당 코드는 링크프라이스에서 잘 발견할 수 없는것들이 자주 등장하는것이 특징임.
    팝업당
    팝업당 코드가 특색있는 곳이다.
    요기는 여타의 제휴사이트와 비슷한데, 한번 광고를 팝업시킬때마다 수익금을 주는게 괜찮아 보인다.

    이경우 광고판이 너저분하고 성인사이트가 너덜대면 지저분해지기 마련이지만, 이곳은 나름 깔끔하고 정제된 팝업을 제공해 주기때문에, 트래픽 많고, 광고 많지 않게한 상태에서 요거만 걸어놓아도 효과는 있다.

    또한 어디보다도 클릭당 수익율이 높다, 광고 클릭비 많이주는 회사치고 오래가는곳 없던데..ㅎㅎ 좌우간 안정적으로 회사가 굴러갈 수 있는곳 이라면 괜찮아 보인다.


    오마이클릭 [구경하기]

    클릭당
    여기는 클릭당 단가가 그리 높지는 않다. 사실 바로 위에 설명한 애드데이보다 이정도 금액이 적정해 보여서 소개함.
    팝업당
    팝업당 최대 22원정도임. 문제는 "최대"라는 단어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는 없는것 같아 좀 그렇지만,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메신저형 배너의 경우 난잡스럽지 않고 깔끔해 보여서 노출많은 사이트라면 나쁘지 않을성 싶다. 근데 간혹 돈벌기 메세지가 나와서 망설여지기는 하지만, 성인광고물은 선택적이여서 다행임.

    팝업당 예제는 이 테이블안에서 보이기는 불가능하고,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의 우측하단에 페이지가 시작될때 처음 나타난다. 방문자가 X버튼을 클릭하면 사라지는 형태이다.
    오마이 클릭의 경우, 메신저형 배너가 이미지 또는 텍스트, 두가지 형태로 제공되는데, 텍스트형태가 깔끔해보인다.
     

    인터리치 [구경하기]
    클릭당
    클릭당 100원을 제공하는 상당히 메리트 있는 CPC제공. 단 광고문구를 수정하면 아됨.
    실적당
    위의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 클릭과 더불어 국내 제휴마케팅의 3강에 속합니다. 두곳에 없는 독자적 광고주들도 많이 있어서 놓치면 후회할 가능성도 높으니, 제휴마케팅으로 수익내시는 분들의 필수놀이터입니다.
    여타의 사이트들에 비하여, 다양한 수익모델툴들을 제공하고 있음. 독특한 독립 쇼핑몰과 다양한 편의성 링크들을 잘활용하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틈새가 매우 많이 보이는 곳임.
     

    웹두레 [구경하기]
    클릭당
    웹두레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거둘 수 있긴하지만, 그렇게 단가가 좋은것은 아님
    서핑당
    웹두레는 여타의 모델과 달리, 자신이 블로그를 가지고 있지않아도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사이트임. 특히 자동서핑으로 포인트를 취득하거,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수익을 얻는 등의 다양한 포인트 적립방식을 적용한다.
    여타의 사이트들에 비하여, 작은 광고대행사이면서 카드결제를 제공하는 유일한 사이트로써 신뢰도가 높다. 특히 고객커뮤니티 활성이 잘되어 있어서 흥미로운 곳임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도서를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덧글] 국내 유일하다면 유일한 CPM(노출당 과금방식) 수익모델관련 포스트 => http://moneyamoneya.tistory.com/699

     

    댓글 78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수익 등은 전혀 모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애드센스 광고는 필수일 것 같아 그냥 제 블로그에 달았고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 어제는 인터리치에 가입을 했거든요. 한번도 클릭이 없었지만 올블로그도 달아 보았어요.

      꼭 달고 싶었던 다음 애드 클릭스는 7월까지 서비시 중지라 달 수 없지만요.
      제가 원하는 좋은 글 잘 봤어요.

      2010.03.09 21:00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0.03.21 11:04
    • 프로필사진

      오랜마넹 방문 했습니다. 링크프라이스 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애드센스가 1위네요...^^;;

      2010.04.12 17:58
    • 프로필사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 퍼 가신다는데 어찌 퍼 가신다는 건지요?

      2010.05.06 18:43
    • 프로필사진

      역시 좋은 글입니다^^;

      2010.06.28 14:35 신고
    • 프로필사진

      머니아님 블방에서 많은것을 배우고 조금실천도 해 보는데 워낙에 유입이 없어서 잘 안되요 ..^^ 유입을 많이 끌어드리는 방법도 알려 주세요 ..^^

      2010.07.22 14:56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0.07.24 23:37
    • 프로필사진

      저도 링크프라이스랑 아이라이크클릭하면서..
      어떻게하면 수익을 낼까? 하는데.. 잘안되더라구요?

      어떤 광고주를 선택해야할지도 모르겠으며,
      수익을 내는 사람들보며, 신기할정도로.. 전 클릭당 수익밖에 안해봤음..
      간혹 엔젤다이어트 링크걸어두면 오긴하는데...

      위에서 말한것처럼 배너를 달아두고 20만원 버는것은..
      어떻게하는건지... 무료가입은 안해봐서 ㅋ

      2010.08.20 23:24 신고
    • 프로필사진

      처음 블로그를 접하면서 머니야님의 책도 읽고 했는데요 머니야님 대출 포스팅은 정말 쩌는 듯...ㅎㅎ
      항상 아이템은 컨텍을 하는데 포스팅 하려니 엄두가 잘 안나서리...
      앞으로 많은 가르침 부탁 드립니다.^^

      2010.11.29 14:19 신고
    • 프로필사진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블로그 초보라서 이것저것 달아보고는 있는데 정말 어렵네요.

      2010.12.01 20:20 신고
    • 프로필사진

      2010.12.15 00:38
    • 프로필사진

      와우..블로그 만든지 3일째.여간 신기할뿐이여요 !!
      ㅋㅋ 저걸 외워야 되나 ..어키 해야되는지..머나님 대단하세용^^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2011.01.28 17:25
    • 프로필사진

      애드데이..골수 유저들에겐 잘해주면서, 신규유저 db조작으로 수익금 몰수하는 경우가 잦아지더군요...

      제가 그런일을 당해서 수소문 해봤는데, 저같은 분들이 4분이나 더....

      db당 금액이 크지만.... 결국은 이렇게 회사를 운영하는건지....불신부터 앞서더군요

      2011.02.02 22:35 신고
    • 프로필사진

      애드데이...오늘 가입해볼려고 갔더니만 제 창에는 회원가입버튼도 안떠서 암것도 못하고 그냥 발길을 돌렸습니다.
      파폭만 안되나 싶어서 웹브라우져로 크롬으로 가봤는데....
      안보여요...회원가입 버튼이...ㅡㅡ;;;

      2011.04.22 14:07
    • 프로필사진

      매번 블로그에 들어와서 감탄을 합니다.
      개설한지는 좀 됐는데 관리를 안해서 방문객이 저조하더니
      최근 포스팅을 꾸준히 해서인지 방문객이 늘었네요..
      언제쯤이면 저두 이정도 수준에 올라설수 있을지..
      아직 많은분들과 교류가 없어 수없이 많은 댓글이 마냥 부럽습니다. 쩝~

      2011.11.09 16:31
    • 프로필사진

      아주 좋은 블로그 , 내가 좋아하는

      2012.04.09 10:34
    • 프로필사진

      아 꼭 한번 찾아보고 싶은 정보였는데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자주 놀러 댕길게요

      2012.10.25 10:12 신고
    • 프로필사진

      정말 다 그게그거 같아서ㅠㅡㅠ 혼란스러웟는데ㅎㅎㅎ
      정리해주시니 감사합니닷^^

      2012.11.02 04:54 신고
    • 프로필사진

      짜잘하게 포스팅 알바로 월 50만 벌어본 초짜입니다.
      완전 다른 신세계를 안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2013.01.24 00:05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4.02.17 17:2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