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황금법칙 5가지~!

2012.05.31 07:00 자산관리,재무설계/일반

 

재테크는 그야말로 돈의 기술입니다.

즉.. 돈을 버는 방법이라는 테크니컬 솔루션이란 의미인데...

이게..말로만 그치면...걍 사기겠지요..

하지만..금융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도록

재테크 관련 기술들은... 그 깊이가 결코 얕지가 않고...

단순하게 말로만 떠드는 말장난들과는 수준이 다릅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실질적인

재테크 5법칙을 정리해 봤습니다..

시사하는 바가 분명 있는 내용이오니..

산수 비슷한거 나오더라도...지진난다..!! 마시고...ㅋㅋ

한번쯤 음미해 보시기 바랍니당^^

 

 

  • 72 법칙

 

 

72법칙이란..

자산이 2배로 증가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는 공식입니다.

 

72 / x% = y년

 

위 공식의 예를 들면..

금리가 연4%(x)인 은행상품(복리적용) 의 경우, y를 계산하면.... 18년 이라는 답이 나오고...

금리가 연8%(x)인 경우... 9년 이라는 답이 도출됩니다.

 

이는.. 공식을 뒤집어 계산할 경우..

5년안에 자산의 2배로 늘리기위해서...! 금리가 14.4%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되지요..으으

금리 14.4%라고 한다면..음.. 거의 제도권은 안되고..ㅋㅋ

투자상품 또는, 사업해서 돈을 불려가야 한다는 결과가 나오지요...!

 

 

 

  • 100 마이너스 "나이"의 법칙

 

 

100 빼기 나이의 법칙이란...? ㅋㅋ

100에서 자신의 나이를 빼서 나온 숫자의 비율만큼!

수익성위주의 투자자산에 투입하는것이 좋다는 의미 입니다.

나머지는? 안전성 위주의 자산에 배분하라는 거겠지요~

 

예를들면..

제 나이가 45이니까...ㅠㅠ

100 - 45 = 55%정도 투자자산(주식, 펀드)에 투입하고..

45%는 안전자산에 투자해야 되겠네요..ㅋㅋ

 

이 의미인즉... 나이가 젊으면 리스크에 봉착한경우 회복이 가뿐할 수 있지만..

나이가 많을경우, 리스크가 닥치면..한방에 갈 수 있기때문이다..라는 의미로 곱씹어 볼 수 있을듯 합니다..!

 

 

 

  •  부자지수 법칙

 

 

부자지수의 법칙은...

일단 간단하게 요약설명하기 좀 그래서..ㅠ

아래..도표를 첨부 했습니다~!

 

 

즉,

앞으로 부자가 될 가능성을 가늠해보는 척도로써

자산, 나이, 소득을 이용해 계산해 보는겁니다.

한번쯤 대입해 보시되... 현재상황에만 너무 집착하시면...당연히 안되겠지욥^^

 

 

 

  • -50 이퀄 +100 법칙

 

 

이 법칙은 아래 도표로 설명을 정리해 봤습니다.

즉...투자자본의 절반을 잃는경우... 원점으로 되돌아오는데..돈을 두배로 불려야 한다는..

손실 주의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법칙이겠지요..!

 

 

즉, 애당초 손실을 입지않도록 무엇보다 주의해야 한다는..

재테크 기본가운데 기본을 의미하는 내용입니다.

 

 

 

  • 10.5.3. 법칙

 

 

일반적으로 연평균 수익율이

주식은 10%

채권은 5%

현금은 3% 를 의미하는 법칙입니다.

 

첫번째 법칙에서 말했었던.. 자산법칙에 따라..

주식은 원금이 2배되는 기간이 7.2년

채권은 기간이 14.4년

현금은 24년이 되네요.

그러므로,,,으으.... 30년 장기투자시..

원금 따블로 만드는 기회가..주식에서는 4회, 채권2회, 현금 1회가 올 수 있단 의미입니다.

 

즉...이같은 롤은 투자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디쟈인했느냐에 따라..

상당한 장기투자 결과물을 상이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의미와 일맥상통합니다~!

 

 

 

  • 자.... 이런 상황에서...혼자 끙끙대면서 혼자 다한다.??? 아인슈타인? ㅡㅡa

 

 

대략 재테크 5법칙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아무리 테크닉이 뛰어나고..

아무리 파워풀한 무기들이 즐비하다손 치더라도..

그것을 어떤 상황에 어떤 방식으로 어떤 접근형태로... 제대로 적용시켜...가시적인 성과를 내느냐!!!! 하는 점은...

결국....

그 다양한 법칙/기법/툴들을 누가 운용할 것이며....

누구 그것들을 전재적소 실전배치를 무시무시하게 구축하는가...에 의존적인것이 분명합니다.

 

개인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금융 비전문가라고 한다면..

스스로 깊고 넓게 공부할 순 있어도....

자신의 피같은 돈에 대한 어떤 중대한 결단/결정을 하는것은... 항상 주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의사들도 가족은 자기가 진료/수술 못한다죠? 같은 이치 같습니다.

 

 

제대로된 재무관리/자산관리 전문가를 아래 엮어 놓았는데..

이분 덕분에.... 저 또한 쓸데없는데...알게모르게 졸졸 새나가는 머니들을 잘 단도리 칠 수 있었고...

저 또한 돈에 대해 남들보다 절대 해박하지 못하단 소릴 들은적은 없었지만..

헐... 실전에 있어서 무시무시한 양반이면서도 냉철하여..

곁에 두시면...두고두고 이득이 될만한 양반이라...

무료로 상담신청하실 수 있도록 E멜툴을 연결해 놓았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당~!

 

 

페이스북 관련글 모음]

아래 페이스북에 관련글들을 모두 모았습니다. 둘러보시고, "좋아요"를 해 주세요!
다양한 정보와 고객만족을 위한 실시간 서비스들이 여러분의 다양한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 드릴겁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우와~ 그냥 혼자 공부하게 되면 어려운 법칙을..
    머니야님께서 쉽게설명 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
    머니야님 좋은하루 되세요 ^^
  3. -50 +100법칙 새롭네요ㅎㅎ
    오늘 공인재무설계사 합격발표가 낫는데 합격이네용
    재무설계는 정말 중요합니다!!!
    머니야님이 재무설계를 알려주시는 덕에 제 미래에 밥통이 커지길 기대합니다.ㅎㅎ
  4. 나이의 법칙이라 ㅋㅋㅋ
    재밌는 법칙이 많네용+__+
    머니야님 주말 잘 보내세요~
  5. 좀 복잡하긴 하지만 말그대로 '황금'같이 소중한 법칙들이네요~
    잘보고갑니다~
  6. 수학이군요,,,ㅎㅎ 그래도 공부해야겠죠^^
    좋은밤 되시고 편안한 주말되세요~
  7. 자기가 그 분야의 전문가가 아닌데도......혼자서 다 하려고하면 -ㅅ-;;;정말 천재네요.....그런면에서 확실히 전문가의 도움 받아보는게 좋은거같아요 ㅎㅎ
  8. 잘 읽어보고 배워야겠습니다 ㅎㅎㅎ
    많은 사람들이 이런걸 알고있겠지만
    실천을 잘 못한다죠!! 꼭 실천까지 이어봐야겠어요^^
  9. 잘 보고 갑니다. ㅎ
    저도 재태크 열심히 해서 부자 좀 되보고 싶네요 ㅎ
  10. 100-나이법칙만 눈에 쏙 들어오네요
    잘 이용하겠습니다^&^
  11. 재테크에 관련된 대박 법칙이네요 ^^
    저도 잘 이용해 봐야겠는데요?

    좋은 주말 되세요~~~
  12. 오! 100법칙 좋네요 저는 그럼 수익성으로 올인!?ㅎ
  13. 항상 재테크에서 한수도 아니고 몇수씩 이리 쉽게 정리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요즘엔 빚테크 마음이 마구마구 들어 잠재우느라 맘고생했어요.ㅋ
  14. 72의 법칙 어디서 한번 본 것 같은데 오늘 확실히 배우고 가는 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15. 워매~ 제태크 법칙도 상당히 많네요 ㅎ
    약간 어려워 보입니다 ㅠ
  16. 재테크 법칙이라 미리 보고 잘지켜야 겠습니다.
  17. 저는 예전에 72법칙은 들어봤는데, 다른 건 이번에 처음 보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18. 저같은 초보블로거들에게 너무나 유익한 정보들이 많네요
    앞으로 자주 들르겠습니다~
  19. 오...요런 법칙이 있는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잘 적용시켜서 계산해 봐야 겠네요....
  20. 재테크의 5가지 유용한 법칙 잘 보구 갑니다.
    모두 다 기억해야 겠지만 -50=+100 특히 공감합니다.^^*
    행복한 오후 보내세요^^*
  21. 정말 이런 법칙이 있다는건 전혀 몰랏네여^^
    어쩌면 인생의 법칙에도 적용이 될것 같기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