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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수익관련

애드젯 프리미엄스폰서 위젯 CPM 블로그 수익모델

 

간만에 블로그 수익모델 관련 포스팅 해보네요^^

 

저 또한 초보시절엔 남들 다하는 구글애드센스 같은..cpc로 시작했었고..

최초 수익발생금은 올블로그 올블릿으로 부터 발생한 cpc8번 클릭으로 발생한...800원 였던것이..!

아직도 흥분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

 

800원이라는 가능성과 진실을 확인검증한 이후,,

각종 cpc를 두루두루 뒤져 보고..

이후 cpa, cps의 보고에 해당하는...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등에 급관심을 가졌었고..

가열차게 몰입+집중한 덕분에..

헐... 적지않은 수익을 올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파이를 키우는 측면과 더불어..

이미 알려진 유명업체(링프, 또는 아클)를 통한 제휴마케팅은..

결론적으로 키워드 전쟁을 해야하는...레드오션 끼가 다분히 엿보였었기에..

이웃과의 소모적 경쟁을 피할 목적으로..

소위말하는 독자 머천트 개발에 집중했었고..

(사실 저는 보험인맥 또한 여느분들보다 나름 막강하여 광고의뢰도 부지기수 들어오긴 하지만.....

제가 어지간해서는 보험관련글을 작성하지 않는 이유 또한..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웃분들도 어느정도 눈치 채셨겠지만...

지금은 소매금융 디비젼 및 여타 온라인에 발들여 놓지 않은.... 수많은 종류의 머천트 개발에..꾸준히 애쓰고 있는것이..

현재 저의 블로그 수익구축 현주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초보당시부터...꾸준하게 관심을 기울였던...수익모델들 가운데 한가지가..

바로 cpm....!

요 cpm모델을 찾아보기 위해.. (CPM 모델: 플랫폼 노출횟수에 비례하여 수익금을 지급하는 수익모델)

구글 검색후 탭을 1부터 200 끝깐데까지....샅샅이 뒤지고 다녔었지만..

국내는 물론이고... 국외에도..

딱..~"아!!! 바로 요넘이야~ "...라고 무릎을 탁~칠정도로 와닿던 수익모델은 결국 발견을 못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얼마전 이웃 어느 분인가의 글을 읽다보니...

애드젯에서...cpm모델 런칭소식을 접했었는데...

평소 잘모르긴 해도..

애드젯이라는 회사의 이미지가...

쫄데기 수준은 넘어선.. 그래도 어느정도 잘 정리된 느낌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평소 자리잡고 있던 터라...

오늘은 애드젯 cpm 수익모델인 "프리미엄스폰서"의 가능성에 대해..

함 뒤져보려 합니다.

 

일단 가입절차 및 승인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adget.co.kr/
  • 로그인
  • 맨 우측 상단에... 스폰서위젯 가이드 플라잉배너가 떠다니는데..그것을 클릭하면 기초정보 습득 가능
  • 화면중간부분쯤..."프리미엄 스폰서위젯" 관련 내용이 3가지 종류가 보이는데..
  • 그것을 하나씩 클릭해 보고...맘에 드는것을 선택하여 설치하신 후
  • 승인신청을 하시면 1차 적용은 완료됩니다.

 

 

전 갠적으로 화면 최상단에는...

달리는 로고를 신주단지 모시듯...블로그 시작하던 시절부터 달아놓았던 터라..

어짜피 맨위에 요 프리미엄스폰서 위젯을 달아주긴 불가능 할 듯하여..

포기 하였습니다만..

저처럼... 나름의 룰이 크지 않으시다면..?

CPM수익모델로서 프리미엄스폰서 cpm모델은 나름 매력이 분명 있습니다.

 

이경우....초보자분들 보다는..

평소 방문객수가 1000이상 되는 분들이나..

다음뷰를 통해 노출확보가 용이하신 파블로 분들이라면..?

꽤 쏠쏠할것 같네요..ㅎㅎ

즉...1천회 노출당 평균 300원이라 할 경우...

하루 4천명정도 방문하는 분이라면..?

300원 X 4배 X 30일 = 3만6천원 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겠네요..

적을까요? ㅋㅋ

많을까요? ㅋㅋ

제가 보는한...요 cpm 수익모델에서... 이정도 단가면....?

광고대행사도 큰 무리없이 사업끌고 나가기 적절해 보이고....

방문객이 많은 블로거의 경우라면...?

글의 주제와는 상관없이 자기 쓰고싶은 글만 쓰면서도..수익은 노출따라 자연스럽게 따라오게되는..

무척이나 바람직한 케이스라 여겨집니다.

 

앞으로도  cpm 모델들이 계속 생기겠지만..

cpm 단가를 높게 올려치는 회사치고....

오래 지속되는 회사....절대 본 기억이 없는 1인입니다..

즉....

다른 cpc와 달리, cpm은 적절한 노출당 금액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이...믿을 수 있는 곳이며..

노출단가가 택없이 높다는..의미는..사기에 해당될 수 있으니..

그런곳이 향후 생긴다 하더라도..절대 호오옥~ 하시는 일 없길 바라면서..

이만 마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