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신한금융투자 SMS 알리미 서비스 불편사항 유선요청 했었는데, 된건가? 안된건가? 함흥차사로세..으으

 

전 cma계좌 및 증권계좌로 신한금융투자 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은행 온라인 서비스 툴들에 비해..

증권사 시스템이 좀 후진편이긴 합니다만..ㅎㅎ

그래도 그냥저냥 무리없이 굴러가는것 같아서..나름 잘 쓰고 있지요.

 

딱 한가지.... 정말 불편한 기능이 하나 있는데...

다름아닌..

입금 및 출금을 알려주는.. 문자알림이(알리미?) 서비스가 바로 그건데...

왜 불편하냐면..아래 신한금융투자에서 보내주는 알리미 sms 화면을 함 보시져..ㅋㅋ

 

 

위 화면을 보심 아시겠지만..

신한금융투자 문자알리미 기능은..

누구한테 돈이 들어왔는지.... 알 길이 전혀 없다..라는 점입니다.

 

돈을 송금 받으면..흔히...

돈 보내준 사람한테..."고맙습니다.." 또는 "잘 받았습니다~"라고 인사 문자를 보내는데..

쩝... 누구한테서 받는 돈인지 모르다보니...

그런 인사말을 점점 빼먹게 되고....

슬슬 ㅆ ㅏ ㄱ ㅏ 지가 없는...사람의 형태(돈 받아도... 당연한것인양? ㅋㅋ)로 변이 되는것 같더군요..으으

 

그러던 어느날..... 대략 2주전쯤........

입금이 되어 "딩동" 문자가 왔는데..

운전중에.... 입금자를 확인하기 위해... 아이폰으로 앱을 시행하여..

신한금융투자 앱실행 ==> 로그인 탭 ==> 비번 입력 ==> 공인인증비번 입력 ==> 최종접속 메세지 탭 ==>

맨아래 뱅킹 탭 ==> 거래내역 탭 ==>계좌선택 탭 ==> 비밀번호 입력 ==>확인버튼 탭

이 10가지 단계를 거쳐줘야만 송금한 사람을 알 수 있다 보니..

헐... 운전중에 아주 ㅉ ㅏ증이 폭주하여...순간 확~ㄷ ㅓ ㄹ ㅏ 버리겠더군요..으으으....

 

 

그래서...

일끝나고..

신한금융투자 콜센타에 전화해서..

"클레임 걸려는데 어디에다 전화해야 됩니까....?" 물어서..

담당 비슷한 사람과 연결이 되었습니다. (목소리톤이 나이는 쫌 먹어...제 또래 비슷한 듯 하더군요..ㅎㅎ)

서로 젊잖은 처지에... 이런 일은 소리지를 필요/이유도 없고..

아쉬운게 저니깐...ㅋㅋ 일단 저(Low)자세로.... 공손히 부탁을 했지요..

 

"이만저만해서... 운전하다 죽는줄 알았습니다.. 으으...

불편한 기능이고..

여타 은행에서는 송금인 명이 문자알리미 문자에 항상 표기가 되어 편리한데..

신한금융투자 알리미 기능에만 누락되어 있사오니...

어떻게 수정해 주시면 안될까요? 플리즈....부탁드립니다~!"

 

그랫더니...............

무척 씩씩하고..고객만족 훈련받은 보이스톤으로..

 

"아... 검토해서..당장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불편드려 송구합니다..!"

 

 

ㅎㅎ...신한금융투자에서...너무 친절하게 OK 해서..

좀 믿고 있었는데..

2주간이 넘도록... ㄴ ㅣ ㅁ ㅣ럴.... ㅋㅋ 수정은 ㅇ ㅏ놔콩..ㄱ ㅐ뿔....

립서비스 드립만 살랑살랑 외친다고... 궁극적으로 유저가 만족하는것이 아닐진대..

여타 금융기관 sms 알리미 기능은 다들 송금인이 표기되거늘..

신한금융투자 알림기능만 유아독존인가..으으..

 

무하간..ㅋㅋ

그자가 말한것 처럼.....

1> "검토" 만 아직 하고 있덩가...

2> 아니면.."검토"후 폐기 했던가..

3> 아니면..아직도 개발중..이거나..

4> 아니면..ㅋㅋ...전화하면서 메모한거... 쓰레기통으로 들어갔거나..

요 4가지중 하나겠지요..ㅎㅎ

고따우로 ㅊ ㅕ ㅎ ㅐ봐라... 으으

백날.. 아이패드 앱출시, 아이폰 앱출시 기념 이벤트만 주구장창 시끄럽게 떠들 생각 하덜 말고..

정말 필드 업무에서 고개들이 불편한게 뭔지..

그런거 제대로 파악해서... 조용조용 꾸준히 반영하는 것이...

긴~안목에서 더 고객신뢰를 얻어나가는 길일 것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