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시 10만원 수표는 안받는다? 내참, 돈 참 많네. 편의점 지에스25시 본사 고객만족 서비스 멋지구만~!!! ]
저번주 주말경..
갈곳이 좀 있어서, 나갔었습니다.
주말엔 여차하면...
차에 찡겨서...길에 시간을 다 깔아버릴 수 있으니..
도심 속 쇼핑몰 몇군데 훑을려면,
작정하고... 차를 집에 두고 나오는데..
이 덕분에..
평소 교통카드 충전을 거의 안하다가..
마침 집 대로변 앞에.. GS25시 편의점이 있길레..(지에스25시)
충전을 하려고 들어갔습니다.
"저기여~ 충전 2만원만 해 주세요~"
라고..말하면서 지갑을 끄집어 내 뒤져보니..
마침....만원짜리가 한장이랑.. 10만원 수표들이 몇장 보이길레..
딴에는 신경쓴다고...주민등록증 꺼내서... gs25시 편의점 계산테이블 위로 10만원 수표를 얹어 놨습니다.
그랬더니..
"아 손님... 죄송하지만 10만원 수표는 받지 않습니다..."
헉....?
1~2초간 멍때린 후..
"요즘도 10만원 수표 안받는 데가 아직도..있나요? 희한허네~....헐헐"
하면서 헛움음 한번 웃고...
걍 주머니 털어서.. 충전을 완료하고 gs25시 편의점(지에스25시) 매장을 나왔습니다..
음...
곰곰생각하니..짜증이 확~ 밀려오길레..
편의점 밖을 나와서...
GS25 편의점 고객센타에 전화를 걸어 확인해 봤습니다.
"GS25시에서는 10만원 수표를 받지 말라고 방침내린 내용이 있습니까?"
그랬더니...고객센타 직원이 클레임인것을 직감했는지..
"아닙니다~ 저희는 10만원 수표를 받지말라는 공문이나 공지를 한 적이 없습니다.
다만, 점주(편의점 프렌차이즈에 가맹한 가입주인장)마다 개별적으로 판단하여..
받기도 하고, 안받기도 합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어찌고 저찌고~"
이 말듣고..."피식~" 웃음이 나더군요..
머리쓰는 멘트 날리는구먼..ㅋㅋㅋㅋ
좌우간 못되먹은 책임회피 방법론들은 철저하게 교육 받아서리..빠져나갈 구멍 멘트는 잘 쏘쥐..
싶더군요..
GS25시에서 10만원 수표가 혹시 모를 위조나 분실에 의해 부도처리가 되면,
그 돈을 받은 개개의 가맹점주들은,
부도확인전에 이미 입금처리를 하였을 테고,
그 내용이 본사에 통지되는 시점에서
점주들에게 물어내라고 하는거...
안봐도 비됴죠..
먹이사슬에서 윗단에 있는 넘들이...밑단 짜내기 구조를 갖고 있다는거...
저도 Very 잘 알고 있습니다.
조그만 동네슈퍼..점빵 밀어내면서... 게다가..마트보다 비싸게 팔아 잡술라면...
편의점 이름에 걸맞게 수표체크기 돌리던가 해야쥐...
사람 손 부끄럽게... 아띠..갑자기..열폭...!! 으으. 고객서비스 맛가는구먼..-_-
[고객서비스 떡점이다...떡~]
이와같은 문제는..
전체 GS25시 편의점 매출대비..부도수표의 비율은 극히 미약한 부분이라는거...
GS25시 편의점 헤드쿼터(대기업)라는 곳에서는..
그 내용을 뻔히 잘 알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손실부분을 점주에게 물림으로 인해서..
결국...
다시 소비자의 불편으로 부메랑 밀어뽕 시켜버리는...대기업의 싹퉁머리 없는 처사가..
요즘 세태에....믿기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지금 5만원권이 나와서...예전에 비하면..그 로스율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증 말 루............괘~씸! 하기 이를데가 없더군요..
맨먼저..요런 생각이 들더군요..ㅋㅋ
오프라인 의류매장의 경우...
종종 분실사고가 납니다.
저가 매장의 경우..그게 더 심하고 분실 비율도 높죠..
그때 사장이란 작자가....
아르바이트 학생 일당에서..분실비용을 까고 주는것과...똑같은 짓꺼리를..
GS25시 헤드쿼터에서 지Ral을 쳐 가면서...점주들(편의점 가맹점주) 핍박하는거랑...똑같습니다.
무튼..
그 이후에...와이프랑...명동 놀러갔다가..
강남 신세계백화점에 들러서...
마침...
지하에서 맛있는거 좀 사먹고..
계산대에 10만원 수표 줬더니..
"고객님 감사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하면서..
수표체크기에 바로 체크한 후.. 사먹은 가격이 2만원도 채 안되는데...바로 씩씩하게 현금 거슬러 주더군요..!
10만원 수표를 환전하냐 마냐의 문제는
이곳이 신세계백화점이냐, GS25시 편의점이냐..의 CS환경 차이에서 기인되는 문제가.. 결단코! 아닙니다.
삼성이나 GS나 현대나..다 그 나물에 그 밥이긴 하지만..
그래도 서비스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는
삼성 손들어 주고 싶은 맘이...
이 자리에서 또 불끈 들더군요..으으
[요런거 나오면, GS25시 편의점 수뇌부들 얼씨구나 좋아하겠구먼... 초가삼간 태우고 앉았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