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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쇼핑몰

나만의 쇼핑몰, 혼자서 첨부터 끝까지 속성으로 만들기!

 

 

요즘은 방향만 잘 잡으면 홈페이지 하나 금방만들죠.

 

초보의 경우, 문제는 방향잡는 방법이랑, 그놈의 복잡한 어휘들, 복잡한 신청절차들 때문에 지레 겁먹고 손을 놔버리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비싼 돈주고 눈텡이 맞아가며 홈페이지를 비싸게 만들게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물론, 비싼돈주고 가끔씩 홈페이지를 만들어야만, 홈페이지 빌드해주는 회사들도 먹고 살기는 함니다만,

최소한 방법은 알고있어야, 외주를 주는 한이 있더라도 불필요한 경비는 새나가지 않게 할 수 있는거죠.

 

다음 세가지 경우에 대하여 포스트 3개로 나누어서 설명해 볼까 합니다.

 

1. 특정 아이템에 대한 소개를 주로하는 카탈로그 웹사이트 혼자 만들기 ==> http://moneyamoneya.tistory.com/211

2. 임대형 쇼핑몰 혼자 만들기 [이 포스트]

3. 카탈로그 웹사이트에 쇼핑몰을 추가한 웹사이트 혼자 만들기 ==> http://moneyamoneya.tistory.com/213

 

1, 2, 3 공히 속성으로 뼈대를 금방 잡는 방향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탈로그 웹사이트 혼자 만들기 ==> http://moneyamoneya.tistory.com/211

 

전체 메뉴항목 결정

도메인 / 웹호스팅

얼굴 디자인 결정

컨텐츠 집어 넣기

꾸미기 및 다듬기

광고/홍보하기

 

 

 

2. 임대형 쇼핑몰 혼자서 속성으로 만들기

 

 

임대 쇼핑몰은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공하여 주기때문에, 쇼핑몰 운영자입장에서는 프로그램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손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상품의 종류가 많지 않을경우에는 임대료까지도 무료이므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대단히 유익합니다.

 

아래의 절차는 제가 사용해본 임대 쇼핑몰 제공업체들 가운데, 뭐 하나를 하더라도 가장 정성들여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고도 쇼핑몰을 예로들어 설명하겠습니다. 고도쇼핑몰 ==> http://www.godo.co.kr



 

 

창업 비용, 아이템 선정, 사업계획 수립

 

어떤 사업을 하던, 중구난방 나중에 헤메지 않기위해서 기본적인 계획을 세워야 됨은 두말할 나위없이 중요합니다.

몇일전 쇼핑몰 시작하기전에 반드시 체크해봐야할 사항에대하여 포스팅 한적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가정할 내용은,

  1. 창업비용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경우,
  2.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100가지 미만인 경우,

 

임대 쇼핑몰을 활용함으로써, 쇼핑몰다운 쇼핑몰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하여 방향과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도메인 / 웹호스팅.

 

  1. 도메인 업체를 선별하고, 도메인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보통 1년단위로 구매하며, 가격은 2만원 안짝입니다.
  2. 도메인업체가 웹호스팅을 함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웹호스팅은 보통 월단위 1만원 안넘어가면 무난합니다.
  3. 너무 싼곳 좋아하다보면, 낭패볼 공산이 커집니다. 싸면 서비스가 좀 떨어지거나, 호스팅 용량이 좀 딸립니다.
  4. 야간에 전화잘받고 휴일에 전화잘받는 업체가 좋습니다.
  5. 온라인 찾아보면 여러군데 나오지만, 제경우, 가비아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비아 홈페이지]
  6. 웹호스팅이 셋팅완료 되면, e-mail로 자신의 웹계정에 들어갈 수 있는 아이디와 비번을 알려 줄겁니다.

 

임대 쇼핑몰을 제공하는 회사에서도 도메인을 판매하고, 웹호스팅을 하는경우가 있습니다만,

도메인과 웹호스팅정도는 하나로 묶어서 관리하고, 쇼핑몰만 임대쇼핑몰의 서버를 활용하는것이 분산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통신판매신고 / 사업자등록

 

일반 카탈로그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쇼핑몰이라는 것은,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금전거래가 이루어 지는곳이기때문에, 세무당국에 신고를 해 줌으로써, 사업체로써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는 경우,

 

  1. 사업자 등록을 거주지 세무서에서 발급받으시면 되고,
  2. 사업자등록증 나오면, 이후 그것을 가지고 가셔서, 거주지 구청에 가서 통신판매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위의 1,2,3 스텝은 쇼핑몰 신청이전에 취해야할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쇼핑몰 신청

 

임대쇼핑몰의 경우, 유명한 메이크샵을 비롯하여 몇군데 있습니다.

저는 메이크샵, 후이즈몰 다 써봤는데, 둘사이 큰 차이는 없었고,

대신 임대쇼핑몰이면서, 임대료를 받지않는 고도쇼핑몰이 가장 좋은것 같아 추천합니다.

고도쇼핑몰의 경우, 개인적인 사용소감은,

뭐 하나를 제공하더라도, 상당한 정성이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전화상담도 상당히 친절하고, 셋팅도 상당히 빠르고, 디자인도 예쁘면서, 유지관리가 상당히 유연합니다.

 

쇼핑몰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수량이 100개 미만이라면,

 

  1. 고도를 사용하면 편합니다. [고도 쇼핑몰 홈페이지]
  2. 회원가입하고,
  3. 무료 쇼핑몰 개설을 신청합니다. 몇 시간 지나지 않아서, 쇼핑몰이 셋팅되었다는 메세지를 받게되면,
  4. 구매하였던 도메인과 임대 쇼핑몰을 연결시켜줘야 하므로, 네임서버를 설정 [네임서버 변경 클릭]

 

 

상품사진 촬영 / 상품 등록

 

오프라인 매장같으면 매장의 동선이나 DP에 신경을 많이 쓰겠지만,

온라인 쇼핑몰은 제품의 사진과 제품의 상세설명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로 제품등록을 반복합니다.

 

  1. 간이 조명시설 구매 및 배치
  2. 제품 파악 [상세설명을 위한 치수작업 포함, 얼짱각도 배치]
  3. 디지탈 카메라 촬영
  4. 포토샵 리터칭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알면, 조명기구의 부족함을 충분히 메꿀 수 있음.]
  5. 임대 쇼핑몰의 관리자 메뉴에서 상품등록 항목을 선택하고 시키는대로 사진등록 및 설명등록

 

조명시설은 거창한것 말고, 핸드백 들어가서 충분한 공간이 확보될 정도의 크기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조명기구", 또는 "온라인 제품 사진촬영 조명기구 셋트" 이런식으로 찾으면 괜찮은곳들이 몇개 나옵니다.

너무 비싼것 살필요 없습니다. [소형 조명기구는 많이 비싸지 않습니다.]

가장 저렴한것을 장만하고, 경험치가 늘어가면서 서서히 추가해 나가도 늦지않는 것이 조명입니다.

 

의류를 취급할 경우, 마네킨과 의류촬영 전용 조명기구등이 필요하며,

제품의 (의류 및 소품)의 기본적인 치수를 재야합니다. [실 줄자 필요]

수입의류인 경우, 치수조견표도 꼭 필요합니다.

유럽형 치수조견표는 제가 과거에 국내최초로 작성해서, 온라인에 유포시킨 테이블이 아직도 돌아다닙니다.

 

필요하신분 댓글주시면, 유럽,미국의 의류,신발 조견표와 속옷사이즈 조견표도 드릴 수 있습니다.

이걸 왜 제가 만들었냐하면, 당시만해도 조견표다운 조견표가 온라인에 없었습니다.

있다하더라도 다 들쭉날쭉 맞지도 않았구요.

 

물론 사이즈가 있는 제품을 판매할 경우,

사이즈가 맞지 않은 경우를 최소화하기 위해 (교환 택배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반품의 빌미를 차단) 정확한 조견표가 상당히 중요 합니다.

 

그리고, 제품의 상세 설명에 특히 승부가 나는경우가 많습니다.

안그런것 같지만,,, 요게 아주 신기합니다.

똑같은 제품을 A,B 두 판매자에게 똑같이 도매를 낸 적이 있었는데,

A는 잘 판매가되는 반면, 신용도가 약간 더 높았던 B는 판매가 오히려 안된다고 울상이 된 경우를 본 적 있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곰곰히 살펴본 결과,

같은 제품이라도, 같은 말 한마디라도, 살갑고, 정말 사용해보는 것과 같은,,

그런 착각을 갖게끔 현실감있는 멘트를 작성하는 쪽에 고객이 확~몰립니다.

 

디지탈 카메라는 구입당시에 최고로 좋은것을 살 것을 권합니다.

조명빨에서 떨어지고 포토샵 리터칭이 약한경우, 디카의 해상도가 제품의 선명도를 부각하는데 일조합니다.

온라인쇼핑몰에서 디지탈카메라의 역활은 전장의 총과도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토샵....ㅋㅋㅋㅋ (뽀샵질이라고도 하죠...)

쇼핑몰 오너하시는분들..보통 직원들 시키는 경향이 있죠..

직원을 둘 여력이 안된다면...포토샵 죽어라 공부하세요..^^;

사실..말이 공부이지...포토샵으로 리터칭하기위해 사용하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이 몇가지 안됩니다.

 

1. 제품외형 따내기

2. 백그라운드 부드럽게 화이트 처리

3. 선명도조절 및 블러조절

4. 사이즈조절, 캔버스조절 및 새이름 저장(JPG)

 

요정도만 알아도 맨땅에 헤딩하는 타 판매자들에 비하여 한결 돋보이게 됩니다.

 

방법은?

 

ㅋㅋ..책한권 사서 보셔도..포토샵한번 배워두면 쓸모가 여기저기 많습니다.

html 관련 책과 포토샵 책정도는 한권정도씩 있어도 욕안먹습니다..ㅋ

책을 죽어도 못사겠다 하시는 분들은 검색창에서 강좌같은거 뒤져보셔도 됩니다..쩝..

 

 

쇼핑몰 디자인 및 꾸미기 / 다듬기

 

임대 쇼핑몰의 경우에도 HTML 을 어느정도 다루실 줄 안다면,

이미지를 사용하여 꾸미고, 다듬기가 한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잠시 설명했듯이 포토샵 책한권과 HTML 책한권 정도는 있어도 쓸모가 많으니 한번 검토해보세요.

아래 책들은 알라딘에서 추천하는 이 분야 도서들입니다.

 

A. 임대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스킨(얼굴껍질)들 가운데 무료가 많이 있습니다. 어울리는것으로 선택

B. 가장 효과적인것은 플래쉬를 도입하거나,

C. 용도에 맞는 이미지를 구매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D. 그리고 부분적으로 스트립트도 활용해 봅니다.

 

플래쉬나 이미지는 다 디자이너의 밥줄이므로, 무료 너무 찾지 마세요.

남들 수백만원들여서 홈페이지 만드는 판에, ㅋㅋㅋㅋ 몇만원정도 투자하시는거,,, 까지는장사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투맨에서 플래쉬 소스를 구매해서 사용했었습니다. [투맨 홈페이지]

그리고, 웹 샅샅이 뒤져도 의외로 플래쉬 무료소스 제공하는곳이 많지 않습니다.

 

불행하게도, 플래쉬 소스를 만지기 위해서는 좀 공부할 내용이 많습니다.

하지만, 감이 뛰어나신분 또는 씩씩하신 분들은 나름 만질수도 있는데요..

일단 플래쉬 소스를 편집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은 매크로미디어 플래쉬 8 입니다.

더 업그레이드된 버젼이 있으면 그걸 구해서 쓰시면 됩니다.

 

이또한 과거에 비해서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서 프로그램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물론 어둠의 경로를 통해야 하는데...능력껏 알아서들 하세요.

 

어둠의 경로는 사실..파일공유 사이트를 의미합니다..ㅋㅋㅋ

그나마 오래전부터 유명한 공유사이트들에는 저작권 단속들이 많이 심해져서...

꿋꿋한 네티즌들은 이곳으로부터 탈출(?)하여, 재야의 다양한 웹하드에 산재되어 둥지틀고 있죠...ㅋㅋ

몇군데 알려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짱디스크], [와우디스크], [빅파일], [쿨파일] 등등..

 

그외, 플래쉬 소스를 좀 디테일하게 수정하면서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솔직히 C 프로그램(엄밀히 말해 C++)을 좀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몰라도 괜찮습니다~!!

 

정상적인 이미지를 구매하려면, 아사달, 프리즌등등 몇군데 있습니다만...[아사달], [프리즌]

맘에 드는것 몇가지 디자인만 구매해도,

돈이 좀 많이 깨집니다.

그렇다고,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기엔 수가공을 해야할 것들이 생각보다 많으므로,

플래쉬를 약간 스타디 하시고, 플래쉬안에서 무료 이미지들을 가지고 노는편이 한결 유리합니다.

 

그리고 간혹은 스크립트도 적용해 보세요.

스크립트를 적용하면, 밋밋한 홈페이지에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스크립트라고 검색해 보시면, 주르르...많이 나오는데, 뭐 고놈이 고놈입니다.

무료 스크립트 사이트가운데, 적당한곳을 소개해 드리면,

[블루 CGI 홈페이지], [해피 CGI 홈페이지], 요 두군데만 잘 활용하시면,

왠만한 게시판툴, 방명록, 카운터, 회원관리툴 등등을 손쉽게 붙여서 사용할 수 있고,

특별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수행하는 스크립트 소스 또한, ... 다 무료로 얻을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제로보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상당히 플렉서블한 뼈대있는 툴(?)이지만, 초보들 정신없을까봐, 일단 이름만 써둡니다.

 

요와같은 플래쉬, 이미지, 스크립트를 구하셨으면, 임대쇼핑몰의 디자인선택 또는 디자인설정이 있는 메뉴로 가셔서,

설명한번정도 읽어보시면, "아...요걸 여기다 집어넣으면, 요기서 요렇게 반영되겠구나..."  감이 올겁니다.

 

 

결제시스템 계약

 

흔히 돈버는 사이트라는곳들...

제가 그런곳을 테스트하다가도 짜증나는것이,,

바로, 결제가 현금이라는 점입니다.

사이트가 뭐를 취급하던지, 제대로 좀 굴릴려면, 결제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애초에 세금안내고, 문제생기면 튀겟다...이런 심산이 보이니까...

사이트가 제대로 굴러갈 리가 없지요.

 

  1. 임대 쇼핑몰들은 보통 몇군데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들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2. 편하고 저렴한곳 한군데 골라서 신청서 넣고 신청하시면,
  3. 카드결제는 물론이고, 핸폰소액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까지 셋트로 몽땅 따라옵니다.
  4. 모두 설정이 끝나면 쇼핑몰에서 자동으로 연동이되거나,
  5. 몇가지 설정해줌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집니다.


 

물론, 이에대한 수수료는 판매자가 지불하지만,

쇼핑몰의 신뢰를 생각하고, 좀 더 롱런하고 싶으시다면, 결제시스템은 무조건 갖추도록 하세요.

 

그리고, 몇년안되었죠 아마도?

에스크로라는 시스템도 쇼핑몰에서 갖추길 권고하고 있습니다.

에스크로는 3자 대금결제 시스템으로 고객입장에서 안전장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권하지만, 당장 급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물론 쇼핑몰들이 옥션이나 지마켓처럼 공신력이 있지는 않지만,

나름 결제시스템이 믿을법 하면,

몇푼 먹고 잠수타진 않으니까요..

쩝...그래도 공공기관에서 권하면..하는게 속편하긴 합니다...^^ 나름 판단하시고..

 

 

마켓플레이스 등록 또는 대행

 

온라인 쇼핑몰의 대부분 모양새가 구비가 된 상황이면, 이제 본격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노출확보 및 상품판매에 전력할 단계입니다.

 

제대로된 사진촬영 및 제대로된 상품설명들을 잘 완성해 놓으면,

이것을 그대로 Copy하여 타 마켓의 시스템에 그대로 적용만 하면 되기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국내의 유명 마켓플레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의 등록방법과 판매수수료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큰 변동폭이 없으므로, 옥션과 G마켓 두군데는 필수적으로 병행해 봅니다.

이 두군데는 워낙 방문자가 많고, 네트점유율이 높기때문에,

궂이 상품을 판매할 목적이 아니더라도, 제품의 시장반응을 살펴보기에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시장반응은

등록한 어떤제품[상품설명과 가격을 설정하여 올린]에 대한,

방문자수, 질문수, 입찰수, 판매수, 만족도수를 db화 하여 관리하면,

세상 어느 시장조사 기관 및 컨설팅회사에서 제공하는 시장정보 보다도, 더 정확한 시장정보를 얻어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쇼핑몰중에서도 이 오픈마켓에 둥지를 트는 작업이 쉬울것 같지만, 경쟁이 치열해서 절대 녹록치 않습니다.

여기 잘 둥지틀기만해도,, 소위 먹고사는데 전혀 지장없거든요..

그리고, 제대로 안착하는 방법론을 논하자면...족히 책한권 나옵니다..

서점사이트에서 검색뒤져보니.. 고놈이 고놈같고..영 시원찮아 보입니다.

그나마 아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쇼핑몰과 관련된 정보는, 제가 사이트를 개비해 봤는데,

상당히 실무적으로 다가오길레 추천해 봅니다. [배너에도, ㅋㅋ 오픈마켓이라고 나와 있네요..]

 

액션미디어

 

 

 

 

광고/홍보하기

 

홈페이지가 다 만들어 졌습니다.

스스로 만족하시면 된 겁니다. ^^

 

그러면 가장 일반적인 방법들로 부터 시작해서,

홍보 및 광고를 해야만, 만들어 놓은 사이트가 외부에 알려지겠지요.

 

크게

 

A. 노가다

B. 광고대행

C. 제휴 마케팅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유기적으로 결합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가다성 홍보에는, 홈페이지 포탈에 등록하기, 홈페이지 옵티마이징, 홈페이지 여러소개 사이트에 등록,

등등을 필두로 하여,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매우 전통적인 방법들이 많죠.

그것은 제 블로그 우측사이드 바에, "홍보하기" 카타고리에서 참조하시면 대충 아실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이란 이와 같이 골아픈 수작업이 많이 소요되는 노가다성 홍보를

좀더 체계적인 방식으로 접근하여 광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 전문회사에 의뢰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비용이 들어가긴 하지만, 그래도 전문가들이 뭐라도 한가닥하긴 하거든요.

가장 많이 눈에띄는 대행업체로는 오버츄어를 꼽을수 있겠습니다. [오버츄어 홈페이지]

 

오버츄어 이외에 광고단가가 더 저렴한 곳들이 뒤져보면 많이들 있는데,

제가 예전 쇼핑몰할때, 이름모를 저렴한곳에서 대행을 신청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뭐랄까..... 일단 좀 불편합니다.

포탈검색이나 이런거 제때 반영이 안되서, 일일이 전화해서 채근해야되고..

아무래도 싸면 이렇긴 하지만,

단가차이가 크지않고, 약간 비싸다면...그나마, 이런것들 머리아프지 않고 편하게 진행할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제휴 마케팅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광고대행사에서 다 알아서 제휴마케팅 업체들을 붙여서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었지만,(예전에는 그랬죠)

이제는 꺼꾸로 제휴마케팅업체가 광고대행을 진두,지휘할 정도로 많이 성장했습니다.

링크프라이스같은 경우, 제휴마케팅의 대표격인데, 요즘에는 광고대행까지[포탈 등록, 키워드, 구글] 다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광고대행사와 큰 차이라면, 제휴마케팅 회사는 자신들이 거느리고 있는 회원들을 백분 활용하는 겁니다.

광고대행사가 포탈을 통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될 수 있는 광고들(키워드광고, 등록대행 등등)을 집행하는 반면,

제휴마케팅사는 자신들이 거느린 회원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사이트 및 블로그에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이들 사이트 및 블로그에 모여드는 불특정 다수의 방문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광고대행을 하시던, 제휴마케팅을 하시던, 둘다 하시던, 노가다 홍보를 하시던간에,

원래 광고라는것이 웃기는거여서, 뿌리면 뿌리는 만큼 효과를 보는법입니다.

가장 좋은 효과는 사이트 오너가 그 효과를 광고회사에서 제공하는 리포트에만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비용대비 효과를 체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로 남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첨부하자면...

옥션, 지마켓 창업이 사실.. 큰비용없이 입성하기에는 좀 부담없는 그런 시스템이긴 합니다..

문제는 옥션, 지마켓 창업도, 결코 녹녹하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옥션, 지마켓 관련 도서도 많고 하지만, 제가 서점서 한번 끄적여봤는데..

영, 실효성은 떨어지더군요...[ㅋㅋ..정작 중요한 노하우는 다 빠져있고, 원론만 피력합니다.]

얼마전 마켓플레이스 창업을 돕는다는 사이트를 하나 봤는데...

여긴 실제 와닿는 사항들을..깜짝깜짝 놀랄만치 잘 짚어내 주는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 확인해보기

 

3. 카탈로그 홈피에 쇼핑몰 연결하기 ==> http://moneyamoneya.tistory.com/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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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구축 및 연결

컨텐츠 집어넣기 및 꾸미기 / 다듬기

광고/홍보하기

 

 

중요 덧글]

저는 직장생활도, 사업도 해봤었고.. 지금도 사업에 ing중입니다만,

정말 돈을 번다는것도 중요하지만 돈을 관리하는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단것...

해가 바뀔때마다 절감하고 있습니다. ㅠㅠ

특히.. 사업하는 입장의 경우,

돈 잘벌때는 평생을 잘벌것 같다는 착각으로,

정작 힘들게 되면, 방법하나 찾아나오기 힘든 암울한 상황이 되기도 한다는거...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통감하실줄 압니다.

돈이 있건 없건, 돈을 잘벌건 그렇지 않던간에,

그리고 사업하면서, 돈에대한 혜안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자부하실 망정,

제도권에서 제대로 실력갖춘 자산관리(재무설계) 전문가 옆에 한분 끼고 있을 경우,

어지간한 고용변호사 보다도 더 힘이 된다는거... 함 경험해 보세요.

고용변호사도 월비용 들어가지만, ㅋㅋ

이 자산관리사는 무척 헌신적이고 무료마인드라..--;

부담도 전혀 없으실겁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분은,

저에게도 현재 재무관련 항상 도움을 주시는 자산관리사 분인데...

국제공인자격증은 물론이고, 인생전체를 내려놓고 허심탄회하게 논의해도 될 정도로 분야에 해박하시고 따뜻한 분이니, 여기저기 뒤지고 다니시는 수고.. 이젠 마무리 하셔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