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관리,재무설계/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 필요성,선택 가입요령,주의사항 및 삼성화재 보험 인기있는,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추천이유

[어린이보험 필요성,선택 가입요령,주의사항 및 삼성화재 보험 인기있는,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추천이유]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어린이보험은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린이보험의 보험료는 앞으로 계속 올라갈 가능성이 농후하지요.

어린이들은 질병에 대한 노출이 많고

어린이의 범죄피해와 상해사고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빨리 어린이보험을 가입해야만 더 비싼 보험료를 피할수 있습니다.

또한 신종 질병이 생겨나고 있어

부모와 아이들에게는 어린이보험 가입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어린이보험 상품에 대해

보장내용을 살펴보기 보다는

사은품을 위주로 인맥영업에 의존하여 보험을 선택하시는 부모님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

당장 좋은 사은품을 받아서 기분이 좋을지 모르지만,

결국에는 보험료에 사은품 가격이 포함된 경우가 많다는거...

그러므로 사은품을 보고 우리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자녀보험 상품을 선택할것이 아니라,

정말로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내용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과연 충분한 내용들인지,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필요성,선택 가입요령,주의사항을 알아보고
삼성화재 보험 인기있는,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특징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생명보험 협회에 따르면 13개 생명보험회사에서 지난해 어린이보험 가입의 경우

전년에 비해 8.1% 증가하는 등,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비한 보험 가입이 증가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린이보험의 가입이 증가하는 이유는?

어린이의 사고와 재해가 의외로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망원인 가운데 1위가 교통사고 및 각종 재해인데,

이는 전체의 4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암이 14.7%로 어린이관련 암발병율 역시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연령대에서 교통사고 및 재해로 인한 사망이 11.8%에 불과한 것과 비교해 볼때

무척 높은 수치입니다.

이렇게 어린이는 사고와 재해에 대한 노출이 많다보니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은

임신 시기를 알았을때 부터 가입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임신 했을때 태아때 부터 보장 받을수 있도록 태아특약을 설정하는데, 이를 태아보험이라고 합니다.

즉,

태아보험으로 미리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린이보험 필요성,선택 가입요령,주의사항을 체크한 후
삼성화재 보험 인기있는,"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확인해보시면?
추천할만한 상품이라는 이유를 아실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태아보험으로 어린이보험을 미리 가입하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자녀가진 부모님들이라면 어린이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겠지요.

 

보험이라는 것이 원래 그렇듯이

아이에게 질병이 생겨 치료를 받게 되면,

험회사에서 어린이보험 가입 자체를 거부할수도 있고,

여러가지 좋지 않은 보장내용으로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실제로 태어나서는 질병 때문에 병원 출입이 잦고

좀 크다보면 상해 사고도 왕왕 발생하게 되는데,

어린이보험,자녀보험 가입을 미루다가 나중에 가입 제한을 받게되면

속상한것은 둘째 치더라도 낭패가 아닐수 없습니다.

 

아래 각섹션에서

 

  • 어린이보험이 필요한 이유와
  • 어린이보험에 대해 궁금한점 QA형태의 모음과
  • 어린이보험 가입시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사 선택시 참조사항 및
  • 어린이보험 선택요령,보험료 줄이는 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싹다 정리해 보고,
  • 어린이보험 상품가운데 백미인 삼성화재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상품의 특징을 정리해 보고
  • 베테랑 재테크 실력까지 겸비한 삼성화재 상담사분과 연결가능토록 무료상담신청툴 엮어드리면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 아이가 있는 가정에 어린이보험 필요한 이유

 

 

 

보험 전문가 들이나 아이를 키웠던 선배 부모들은

아이가 있다면 어린이보험이 꼭 필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어린이보험은 되도록 빠르게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태아일때 태아보험의 형태로 가입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들 추천합니다.

 

많은 전문가+선배들이 어린이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린이보험의 추천이유를 간단하게 알아보면

어린이보험은 그만큼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무척이나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 생각지도 못한 의료비지출이 발생되면 고통스러운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지도 못한 지출 대한 경제적 부담을 어린이보험은 잡아주지요.

 

아래,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주의력 부족으로 인한 사고

 

아이들의 경우 주의력 부족으로 인한 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합니다. 우리 아이만 다치는것이 아니라, 같이 놀다가 친구를 다치게 할 수도 있고, 지인의 집 등에서 가전제품 등을 파손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어린이집, 마트의 놀이방 등에서도 아이들이 놀다가 친구를 다치게 하는 경우도 많이 보죠. 아이들의 장난으로 쉽게 파손되는 가전제품 역시 많을 뿐 아니라,이런 경우 가전제품이 상당히 고가인 경우도 많지요. 이럴경우 어린이보험의 배상책임으로 실제 손해액 배상이 가능합니다.

 

사고에 대한 노출

 

어린이의 사고발생 빈도는 성인의 비해서 현저하게 높습니다. 아이들은 주의력 부족으로 놀이 중에 다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마트나 백화점 같은 곳에서 에스컬레이터 등 에서도 아차하는 순간에 사고에 노출되는 경우 역시 심심치 않게 볼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에 대한 비중은 OECD회원 가입국 중에 우리나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디에 있던,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성은 항상 상존합니다.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의 가입은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꼭 준비하고 대비해야하는 상품입니다.

 

질병에 걸리는 비율

 

아이들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적기 때문에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잦은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된다고 할 수 있겠지요.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생기는 질병에는 감기,폐렴,신종풀루를 비롯하여, 소아암에까지 다양합니다.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은 감기같은 작은 질병부터 소아암에 이르는 큰 질병까지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사랑하는 우리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크는것이 가장 좋은것이겠지만, 그 위험성을 외면하면 그 자체가 위험입니다. 위험에 대한 준비는 철저히 해 두어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도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은 아무리 추천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 어린이보험에 대해 궁금한점 모음

 

 

일반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해당보험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가입을 합니다.

하지만 올바르지 못한 잘못된 지식 또는 상세한 내용을 간과하여

보험가입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고,

얕은 보험지식으로 보험을 가입하게 되어, 나중에 손해+후회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보험지식들은

미리 알아두고 올바른 지식을 명확히 기억해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어린이보험과 자녀보험의 오해가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

아래 정리해 봤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이만 가입한다?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어린이들만 가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빠르게 가입하는 것은 임신 사실을 알았을때 엄마 뱃속에 있는 태아를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린이보험,자녀보험에 태아관련 특약을 넣어서 가입하는 형태로, "태아보험"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또한 15~18세의 청소년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연령의 한계는 보험사별로 다르지만 꼭 어린이만 어린이보험,자녀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는 가입할 수 없다?

 

병을 앍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어린이보험에 가입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약을 복용하거나 치료 중이더라도 병이 나은 후(완치) 대략 3개월, 폐렴의 경우에는 6개월이 지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질병별 가입 유예기간은 보험사에 따라 다릅니다. 다만 가와사끼병, 암, 소아 당뇨, 선천적 질병 및 기형 등의 경우,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가입을 제한하고 있으니 이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입하면 즉시 모든 보장을 받는다?

 

가입만 하면 모든 보장을 즉시 받는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자보험이나 자동차보험과 달라서,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의 경우에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보통 질병이나 상해 보장은 가입한 날의 16시와 초회보험료 납입시간 중 늦은 쪽을 기준으로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보험금은 보험사별로 다르지만 1~2년 내에 암이 발병되면 보장금액의 50%를 감액하여 지급합니다. 그러므로, 상세한 내용은 선택한 보험사의 선택한 보험상품에 따라 보험개시시점이 어떤지 체크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아이를 폭행해도 보험금을 받을수 있다?

 

간혹 어린이보험의 배상책임으로 폭행에 대한 부분도 보장받을수 있다,라고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폭행, 절도 등 불법 행위로 인한 손해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어린이가 우연한 사고를 내어 남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왕따에 대해서 보장이 되기도 하는데 왕따를 당했다고 무조건 보상을 받는 것이 아니라, 왕따를 당한 결과로 정신과 치료를 받은 경우에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보험 가입시 생명보험사 상품이 나을까요? 손해보험사 상품이 좋을까요? 참조사항!

 

 

보험사에서는 여러가지 어린이보험,자녀보험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잘 비교하고 따져본다면

어린이보험의 보험료도 상당히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비교를 통해 보험료의 10~20%의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시에는 초회 보험료를 50% 가량 할인 받을수도 있습니다.

매월 10~20%의 보험료를 할인 받는 다면?

몇십년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에 많은 절약 되겠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보험비교사이트에만 의존하던 시절은 또 지나갔지요.

솔직히 알아보려 하면..

그 수많은 상품에 수많은 특약까지..

내손으로 손품팔아 알아보기에는 너무많은 수고가 필요되고,

비교사이트를 확인해보자니,

대략 비교해 주는 상품들은 천편일률적으로 비슷비슷하기도 합니다.

오히려, 실제 가입하신 분들의 의견을 참조하는편이 낫기도 하구요.

 

무하튼 아래,

어린이보험,자녀보험 가입시 가장 많이 헷갈려 하는 부분인

생명보험사의 상품과 손해보험사의 상품 중 어떤것이 나에게 유리한 것인가?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물론 경제적으로 넉넉해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적절하게 혼합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그러므로 생보사,손보사 어린이보험의 차이점에 대해서 잘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아래 중요항목 몇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 자녀가 활동적이라서 사고의 발생확률이 높거나 몸이 약하여 잔병치례가 많다면 상해보장에 유리한 손해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대로 가족력에 소아암이나 백혈병등 중대질병에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생명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두 회사의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정한 금액 만큼 보장해주는 정액보장이고,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실제 발생한 치료비 만큼을 보장해주는 실손보장이라는 것입니다.
  • 암 및 중대질병의 진단금, 범죄피해의 위로금, 사망 및 후유장해의 보험금은 생명보험사든 손해보험사든 보험가입시에 정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하지만 질병 및 재해의 치료관계비를 지급하는 방식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가 서로 다릅니다.
  • 손해보험사는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실제 치료비를 지급하며, 생명보험사는 실제 치료비에 관계없이 일정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그러므로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 어린이보험에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중 어느보험이 더 좋다고는 말할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두 보험사의 상품을 적절히 가입하는 것이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없을때는 여건에 따라 잘 선택해야 합니다.
  • 생명보험사의 경우 암이나 백혈병과 같은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이 크며, 보험기간도 길고 보험금액이 정해진 정액형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 손해보험사 상품은 사고범위가 넓지만, 실제 의료비만 보장해주는 실손형 상품이 많습니다.

 

 

 

  • 어린이보험을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자녀보험 선택 및 가입요령, 주의사항 싹다 모아!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좋은것은 우리아이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병원을 찾지않는 경우는 드문일이지요.

한참 자라나는 아이들은 뛰고, 달리며 놀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부모님들은 항상 불안할수 밖에 없습니다.

 

병원을 자주 찾게 된다면 의료비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이럴때 의료비에 대한 대비로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어린이보험의 가입입니다.

그런데 어린이보험 가입을 하더라도 장기간 매월 납입해야 하므로

보장내용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비싼 보험료인 상품을 가입한다면?

이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린이보험을 저렴한 보험료가 들어가도록 가입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 어린이보험의 저렴한 가입방법,가입요령,주의사항등에 대해 싹다 정리해 봤습니다.

 

빠른 가입

 

질병에 대한 진료기록이 있다면 보험료가 올라간다거나 보험자체의 가입이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질병이나 사고에 위험이 많은 아이들의 경우,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어린이 대상 범죄피해와 상해사고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의 보험료는 앞으로 계속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빨리 어린이보험을 가입해야만 더 비싼 보험료를 부담하지 않게 되는 지름길입니다.

 

어린이보험의 만기환급률

 

어린이보험을 가입할때 환급률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른 보험의 경우는 환급률로 하면 보험료 차이가 많이나서 환급률로 가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은 때에 따라서 2000원에서 3000원 정도만 추가하면 환급률을 99%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환급이 아예 안되는것 보다는, 당연히 보험료에 큰 차이가 없다면? 환급형으로 준비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약의 선택

 

특약을 잘 선택하면 저렴하게 어린이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꼭 가입해야 하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보장이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내가 선택할 수도 있고, 필요없으면 빼도 된다는 겁니다. 필요없는 보장은 빼고, 필요한 보장만 알뜰하게 챙겨서 보험을 셋팅한다면, 생각보다 훨씬 더 저렴한 어린이보험을 가입할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의 저렴한 가입을 위해서는 특약을 잘 챙겨보고 잘 선택해야 합니다.

 

중복가입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혼합 가입시 중복가입을 조심해야 합니다. 입원비나 수술비, 진단비등은 중복이 되지 않도록 보장내용을 세심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입원비, 수술비, 진단비 등은 중복보장이 되기는 하지만, 보험료의 과다 지출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의도적인 경우가 아니라고 한다면 중복보장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의 성향

 

우리아이의 성향에 따라서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우리아이가 잦은 질병으로 병원을 자주 간다면? 손해보험회사의 실비보장형 상품에 가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리아이가 활동적이라면? 잦은 상해사고가 일어날수 있으므로, 상해 보장이 강한 상품에 가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중에 암, 결핵, 백혈병 등 큰 질병을 앓은 가족력이 있다면? 생명보험 어린이보험이나 자녀보험상품에 가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목적

 

어린이보험은 가입목적에 따라서 유리한 보험상품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자녀의 학자금을 위한 것인지, 자녀의 질병이나 상해를 위한 것인지, 가입의 목적을 분명히 생각하고 계실 필요가 있습니다. 학자금 마련을 위한 것이라면? 교육보험이나 변액보험이 유리하고, 질병이나 상해를 위한 목적이라면? 손해보험사나 생명보험사에서 시행하는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의 보장성 보험이 유리합니다.

 

종합적인 설계

 

아이들은 여러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고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재해사고 및 안전사고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보장받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암이나 소아암 등 고액치료비를 관련된 보장과 성장기질환, 골절, 식중독, 화상 등 아이들에게 쉽게 발생하는 재해에 대해서도 종합적으로 보장받을수 있도록 특약을 적절히 준비해야 합니다.

 

암에 대한 보장

 

암보장은 무조건 금액이 큰 어린이보험이 좋습니다. 어린이에게 발병할 수 있는 질병 중 가장 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이 바로 암과 백혈병입니다. 이 두가지의 질병의 경우 완치때까지 거의 5천만원 이상의 치료, 수술비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암과 백혈병에 대해서는 최대한 보장금액을 높게 설정하고 있는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주계약이 중요! 특약은 적절히!

 

어린이보험의 만기환급금은 대부분 주계약에 대한 보험료에 대해서만 적용하고, 특약에 대한 보험료에 대해서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약을 많이 가입해야만 여러가지 보상을 받는 상품은 만기환급금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일부 상품은 주계약에다가 암진단금을 낮게 배치하고, 특약에는 다양한 급부라는 미명 아래 수술비, 입원비, 치료비 등을 배치합니다. 이런 상품을 잘못 선택하면 특약 보험료를 환급받지 못하므로 향후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 삼성화재 어린이보험,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추천이유

 

[위 이미지는 삼성화재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의 특징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상에서

어린이보험,자녀보험관련 상식적으로 알아두면 도움될수 있는

몇가지 정보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은..

이 어린이보험 상품들가운데 백미로 여겨지는

삼성화재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에 대해 상품특징을 이미지로 설명드려 봅니다.

 

 

 

 

 

 

 

이상에서.. 삼성화재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상품의 특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대략 보셨으면 느끼셨겠지만,

이만한 어린이보험,자녀보험 상품도 드물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추천할만한 어린이보험 상품이 분명합니다~!

 

 

 

  • 삼성화재 어린이보험,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귀찮게 안하는 베테랑 전문 상담사 소개 및 무료상담 신청툴!

 

 

이상에서,

어린이보험,자녀보험의 일반적인 내용들과

딱하나 추천하기에 주저함이 없는,

삼성화재 보험 인기있는,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관련된

특징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이제 삼성화재 베테랑 상담사분과 연결만 되시면,

한결 더 편안하고 기분좋은 진행이 가능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

삼성화재 보험상품을 취급하고 계시는 삼성화재 소속,

직책 높아 책임감 무척이나 강하시고,

고객의 복잡다단한 상황과 case 및 궁금점들에 대해

친절+실력+재무설계,재테크 관점+솔루션 프로바이더 역활을 충분히 해드릴 수 있는.

그야말로 제대로 베테랑 상담사인 분과,

유사시 Direct 급! 연결되실수 있도록,

e메일 무료상담 신청툴 엮어 놓았으니,

"삼성화재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상품관련 궁금한 내용있으시면,

100% 도움드릴수 있는 바,

편하게 활용하시길 진심 바라면서,

글 마칩니다.


 

[위 배너는 어린이보험 비교/리뉴얼 전문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