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일반

티스토리의 들쭉날쭉 사이드바 항목들을 깔끔하게 정리

 

간혹.. 블로그 뎅기다보면, 제 블로그의 스킨과 동일한 스킨을 사용하는 곳을 자주 만나게됩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동질감(?)이 들져..ㅋㅋ

 

제 티스토리 스킨이름이..

Life In Mono(Light)(사용자 수정/업로드) ver.1.0(사용자 수정/업로드) 입니다.

스킨의 모양은 현재의 제 스킨과 똑 같구요~ 

 

블로그 이웃중에... 간혹 사이드바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이드바는 믹시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미자라지님의 사이드 바입니다.

 

 

스킨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사이드바 외형의 템플릿을 활용한다면, 위의 구글광고가 따로 노는 느낌이 아니라 통일감된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나름 깔끔하게 디스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미자라지님의 홈이 안깔끔하다는 것이 아니오니, 오해마시길..ㅋㅋ)

 

사실 템플릿을..기존 스킨에서 뭔가 들여다보면서, 코드를 뜯어올려면 번거롭거든요..귀찮키도 하고,

그래서 시간많은 제가..ㅋㅋ 대신알려드릴께요^^

 

 

1. admin 메뉴 skin의 사이드바로 이동합니다.

 

위의 미자라지님 화면을 예로 들어본다면..아마 사이드바 메뉴가 아래와같이 배치되어 있을것이며,

 

 

 구글 Ad sense 스크립트 코드는 "HTML 배너출력" 속에 들어가 저장되어 있을겁니다.

 

 

2. 사이드바와 모양이 똑같은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div class="boxTopR"><div class="boxTop-left"></div><div class="boxTop-mid"></div><div class="boxTop-right"></div></div>
     <div class="boxMidR">
      <div id="link">
       <h3 class="stitle">링크</h3>
       <ul>
        <s_link_rep>
                                  <li>

                     
                                  </li>

        </s_link_rep>
       </ul>
      </div>
     </div>
     <div class="boxBtmR"><div class="boxBtm-left"></div><div class="boxBtm-mid"></div><div class="boxBtm-right"></div></div>

 

위의 코드에서 보면, 빨간색 글씨 써놓은곳에 <li> </li>가 보입니다. 요 사이에 구글 ad sense 광고코드를 복사후, 끼워 넣으시고, 끼워넣은 전체 스크립트를 복사하셔서, 1.항목에서 보았던 "HTML 배너출력" 속에  집어넣으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미자라지님 메뉴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변경됩니다. 약간은 깔끔해 졌지요?

 


다른 스킨의 경우라면,

 

1) admin-->스킨---> html/css 편집으로 가서,

2) 사이드바 코드가 있는곳으로 이동하여,

3) 찬찬히 잘 살펴보아, 위 2번 항목의 노란박스에서 보여진 스크립트와 유사한 블럭을 스스로 판단, 유추해서

4) 코드블럭을 뜯어와야 합니다.

 

몇번정도 시도하면, 자기 스킨과 색감 및 디자인이 동일한 사이드바 박스 코드를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