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서울역 고가차도 아래 유턴? 네비게이션 오류 덕분에 딱지뗄뻔..!

 

얼마전 명동 밀리오레 방면에서 서울역 방향으로 운전할 일이 있었는데.

그사이에 고가도로(서울역 고가차도)가 있지요...?

저는 그 고가도로 밑으로 유턴을 해야 할 상황이였습니다.

 

전...그저 예의그버릇 그대로..ㅎㅎ

네비게이션에서 시키는 대로....-_-

아래 지도에서 보듯 1)번 구역에서 유턴을 했습니다.

 

 

헉.... 그랬더니.... 경찰나리가 제 차를 불러세우더군요...ㅠㅠ

 

"실례합니다. 혹시 저기(1)서 유턴하셨지요?"

"아..네.. 네비게이션에서 유턴하라는 곳에서 유턴 똑!! 바로 했는데요?"

"네.. 원래 거기(1)서 하시면 안됩니다. 저 아래쪽 위치(2)에서 하셔야 되는 겁니다.."

"헉............ 그럼 네비게이션 오류 덕분에 딱지 떼이는 건가요?"

"원래는 불법 유턴 인데요...

저희도 확인해 본 결과....실제로 네비게이션에서 그와 같이 안내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범칙금을 부과하진 않지만,,,,

향후에 아래로 더 내려가셔서(2) 유턴 하시라고..... 계도차원에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휴~..............................일단 안도의 한숨....ㅋㅋ

금시초문...!!!

네비게이션 오류를 경험한것은 무하튼 요때가 첨 였었습니다.

다행이 딱지를 떼이지 않아서 그렇지..

뗏다면??...으으.. 네비게이션 던져버렸을 수도 있었겠더군요..ㅎㅎ

 

운전할때..

네비게이션 안내가 100% 맞지는 않는다는 점,

 

오히려 교통표지판이 우선한다는... 그 단순한 진리를 놓쳤던 스스로가..

좀 쑥스럽긴 하더군요...^^

 

이웃 여러분들 께서도, 항상~ 조심운전 방어운전 하시길 바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