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남역 대로변 커피전문점 매장 임대보증금 60억 이상! 월매출 2억이면 답나오나?
    사업 관련 2011.02.09 17:48

     

    얼마전..

    모 커피전문점 디렉터와 대화를 나눈적이 있었습니다.

     

    "강남역 4거리 쪽에 있던 매장이 최근 안보이던데.... 철수하신 건가요?"

    "아...네.."

    "장사 꽤 잘되는 곳였을텐데... 아마도 직영였겠지요?.... 그런데....혹시..철수한 이유를 좀 여쭤봐도 될까요?"

     

    라고 물어 봤더니....ㅋㅋㅋ

     

    "예... 거기 들어갈때 임대보증금이 60억 정도 들었었거든요...

    그런데 매출이 월 1억~2억 정도 나오다 보니까..... ㅋㅋ

    아무래도.. 뽑는게 오래걸리기도 하고..-_-

    차라리 그돈으로..

    다른 위치에 그정도 규모 비슷하게 매출나오고,, 임대보증금 좀 덜들어가는데로 골라서.. 

    다시 재오픈했답니당^^"

    "크..... 임대보증금이 60억 정도였었군요..ㅎㅎ... 그럼 결국... 홍보관 효과의 역활에만 충실하신거군요..^o^"

    "그렇다고 봐야겠지요..ㅋㅋ.."

     

     

    어떤 매장이 되었건간에..

    일반인들이 조그만 사업이라도 할라치면..

    이와같이 임대보증금 덩어리가 커지게 되어

    초기 투자비용이 급 상승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기존 장사하던 분이 있으셨다고 한다면?

    권리금....ㅋㅋㅋㅋ<=== 요게 또 부르는게 값이라죠..ㅎㅎ

    물론 요즘에는 pos로 뒤져보고.. 나름 객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터무니없는 권리금이 오고가는 일은 극히 적다고는 하지만..

    무하튼....이와같은 권리금과는 별도로...

    건물주에게 갖다바쳐야 하는.. 임대보증금은..ㅎㅎ

    건물주 및 인근 유사 건물주들간에 암묵적 네고로 인해.... 막강 파워를 과시하는것 같습니다.

    (이와같은 권리금과 임대보증금 넌더리나게 싫어서.... ㅋㅋ 저는 백화점매장만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_-a)

     

     

    하물며... 장사잘되고..

    대한민국 1등 유동인구를 자랑한다고 소문난 강남..

    그것도 강남 4거리 대로변 매장정도 되면..

    ㅎㅎ 60억이건 100억이건 간에... 놀라운 일은 아니겠지만..

    솔직히.... 장사의 기본이...그래도 최소한 어느정도 굴러간다손 쳤을때..

    2~3년뒤면..BP(손익분기점) 넘어야 한다는 단순 논리만 놓고 보더라도..

    한참 기름기가 많이 껴 있구나...싶더군요... 으으

    그 덕분에....

    내놓으라 하는..기업들(프랜차이즈, 유통전문업체 등등)의 홍보경연장 효과들로만 전시판매 되고,

    장사는 뒷전이고 잔뜩 폼만 재고 있겠거니....하는.. 현실이..

    "일반 개미들은...국물도 없겠구나..".. 다시한번 진하게 느낀 순간였습니다.

     

    ㅋㅋ 코엑스 지하도 마찬가지라죠..^^

    무하튼... 대충 눈치는 알고 있었지만..

    관계자로부터 직접 전언을 줒어 들은 터인지라....함 풀어 봤습니당...-_-;;;

     

     

    중요 덧글]

     

    저는 직장생활도, 사업도 해봤었고.. 지금도 사업에 ing중입니다만,

    정말 돈을 번다는것도 중요하지만 돈을 관리하는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단것...

    해가 바뀔때마다 절감하고 있습니다. ㅠㅠ

    특히.. 사업하는 입장의 경우,

    돈 잘벌때는 평생을 잘벌것 같다는 착각으로,

    정작 힘들게 되면, 방법하나 찾아나오기 힘든 암울한 상황이 되기도 한다는거...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통감하실줄 압니다.

     

    돈이 있건 없건, 돈을 잘벌건 그렇지 않던간에,

    그리고 사업하면서, 돈에대한 혜안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자부하실 망정,

    제도권에서 제대로 실력갖춘 자산관리(재무설계) 전문가 옆에 한분 끼고 있을 경우,

    어지간한 고용변호사 보다도 더 힘이 된다는거... 함 경험해 보세요.

    고용변호사도 월비용 들어가지만, ㅋㅋ

    이 자산관리사는 무척 헌신적이고 무료마인드라..--;

    부담도 전혀 없으실겁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분은,

    저에게도 현재 재무관련 항상 도움을 주시는 자산관리사 분인데...

    국제공인자격증은 물론이고, 인생전체를 내려놓고 허심탄회하게 논의해도 될 정도로 분야에 해박하시고 따뜻한 분이니, 여기저기 뒤지고 다니시는 수고.. 이젠 마무리 하셔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49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ㅎㅎㅎ 임대보증금이 60억이라 ㅋㅋㅋ
      임대보증금,권리금....날려버렸던 아픈기억이..윽...
      잘보고 갑니다^^

      2011.02.09 16:17 신고
    • 프로필사진

      60억..
      말이 60억이지,이거야 원~ㅎ
      우리나라도 부자가 많긴 많나봅니다~

      2011.02.09 16:18 신고
    • 프로필사진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11.02.09 16:19 신고
    • 프로필사진

      커피전문점 운영하고픈 꿈은 고이 접어야겠네요...
      아니면 어디 멀리 한적한 곳에 가서 하던지...^^;
      여튼 사업과 투자는 정말 신중히 해야겠어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1.02.09 17:33 신고
    • 프로필사진

      ... 너무 많은 금액인듯 하네요 ..;;
      나중에 카페 창업하는게 목표인데 .. 이건 쫌 ..ㅠ_ㅠ..
      잘 보고 갑니다..^^

      2011.02.09 18:28 신고
    • 프로필사진

      부산에 살면서 서울을 제대로 못가봐서 2월중에 한번 가볼생각인데..
      도대체!! 어떤곳인지 한번봐야겠네요....ㅋㅋㅋ

      2011.02.09 19:01 신고
    • 프로필사진

      보증금이 60억이면 그 돈으로 주식/펀드/상가/오피스텔/땅을 사겠어요

      코스피가 2045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60억중의 몇분의 1만 투자해도 수익은 좋을듯 ㅎㅎㅎ(제 생각)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모르는게 없는 머니야님 짱^^

      2011.02.09 19:08 신고
    • 프로필사진

      결국 권리금이 엄청나서.. 월 1~2억씩이나 벌어도.. 도저히 마진이 안남았던 것이네요^^;;

      하하... 저는 월 1~2억 버는게 엄청 부럽게 느껴지는데요?^^

      2011.02.09 20:05 신고
    • 프로필사진

      보증금 대박이네요..;;
      60억을 한곳에 눌러넣기에는.. 일반개인들은..
      돈 있으신 분들도 쉽지 않은 결정이겠네요..;;;;;

      2011.02.09 20:42 신고
    • 프로필사진

      헐.. 보증금이 정말 ㅎㄷㄷ
      정말 수익보다는 홍보용으로 쓰이는게 맞네요..;;

      2011.02.09 21:45 신고
    • 프로필사진

      정말.. 꿈의 돈 -0-;;
      60억이라..ㅎㅎ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건만.. ㅋ

      머니야님 즐거운 하루 되셨나요?ㅎ
      오늘 밤 행복한 꿈 꾸시구요,
      내일도 화이팅 하세요 ^^

      2011.02.09 22:39 신고
    • 프로필사진

      혹시 언급하신 커피전문점이 별다방 아닌가요?
      얼마전에 강남역에서 철수하는거 보고 대형브랜드도 어쩔수 없구나~
      하고 생각했었는데..

      2011.02.09 22:46 신고
    • 프로필사진

      와우~ 금액이 상상 이상이군요!
      전에 명동 밀리오레 매장의 월세 듣고도 놀랐는데 ..강남은 어마어마 하네요~
      저는 나중에 동네에 작은 커피숍 하나 차리고 사는게 소망인데..
      이런 소망은 가능하겠죠 ^^

      2011.02.10 01:23 신고
    • 프로필사진

      명동만 비싼줄 알았는데 강남도 실제 비용을 알게 되니 어마어마 하군요.
      강남 대로 주변의 커피집이 이제는 달라보일 것 같습니다. 으아.

      2011.02.10 01:47 신고
    • 프로필사진

      그냥 입이 떡하니 벌어 집니다....
      커피 전문점 강남에 엄청나게 밀집되어 있더라구요...
      놀랍습니다...

      2011.02.10 02:18 신고
    • 프로필사진

      우와.. 진짜....................................................................
      보증금이 장난이 아니군요 ㅠㅠ

      2011.02.10 06:09 신고
    • 프로필사진

      보증금만 60억. 정말 대단하네요. 세상물정 모르고 사는데 오늘도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1.02.10 09:38 신고
    • 프로필사진

      60억...
      쩝..
      소시민과는 스케일이 다르네요.
      돈도 있어야 돈을 더 버는게 맞지만.. ㅠㅠ

      2011.02.10 17:57 신고
    • 프로필사진

      60억 만지려면 로또 2번 당첨돼야겠네요^&^

      2011.02.12 10:37 신고
    • 프로필사진

      60억 평생 구경하기 힘든 돈이네요. ^^
      그저 먼나라 이야기라 생각해야 마음이 편할듯하네요

      2011.02.12 19:21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