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디지털액자 구매 직전에 알게된 KT show 쇼포토박스, 전자앨범 어떤걸 사야하나..?!

 

디지털액자....

사실.. ㅋㅋㅋㅋ 디지털액자가 있다는 것을...

무식하게도 저는 ㅋㅋ 얼마전에 알았습니다...-_-a

 

예전에는 일반카메라로 놀러가서..사진찍고, 인화하고....으으

최근에는... 디카 및 핸드폰 보급으로..사진찍기는 예전보다 훨 편해졌음은 물론..

인화방식 또한 다양해져서..

과거 길가에 종종 보이던 사진관이 사라진지 꽤 오래된듯 싶네요..ㅎㅎ

 

갠적으로 저는..

비스타를 쓰다가 얼마전에 윈도7으로 갈아탔는데..

비스타시절에 첨 나타났던 데스크탑 가젯(gadget)가운데 가장 맘에 들던 놈이 바로...

아래..뻘건 화살표시에 있는.... "사진보기" 가젯였습니다.

 

요 사진보기 가젯의 경우....

사진파일들이 보관된 폴더를 지정해주면...

일정시간 간격동안.. 랜덤하게.. 프레젠테이션(슬라이드쇼)을 계속 해 주죠^^

 

[제 윈도7 바탕화면입니다. ㅋㅋ 빨강색 화살표 사진보기 가젯에 등장한 人이 머니야 입니다..ㅠ_-]

 

위의...사진보기 가젯이 구동되면..

일하는 중간중간 힐끔힐끔 곁눈질로 저절로 눈이 가서...보게되는데..

오래도록 잊고 있었던 추억들을 틈틈 꺼내볼수 있어서 무척이나 즐겁습니다..^^

 

그러던 어 느 날!!!!

와이프가 그러더군요..쩝..

"조그맣게 컴퓨터에서 놓고 보느니...

 사무실에도 디지털액자 하나 갖다 놓으면...훨씬 좋을것 같은데?

 애들 사진 찍어서 바로 전송하면... 책상에 앉아서 변하는 사진들 바로바로 볼 수도 있을거니까...."


 

"핫...... 정말 그렇겠구나...^^;;; "

 

일반 액자사진이야..ㅋㅋ..

사진 하나 걸어놓으면..몇년가도 셀프교체도 안해주는데..ㅎㅎ

(울집 애 사진속 나이와..실제 나이가 엄청 다르다는..ㅋㅋ)

디지탈액자는 메모리스틱이건 내장이건... 사진 잔뜩 담아서 구동만 시켜주면..

윈도7 사진보기 가젯처럼... 편리하게...로테이션해가며 볼 수도 있을것이고..

무하간 엄청 기대가 되더군요..^^

 

 

예의 그버릇...ㅋㅋ

구매를 위해 포탈을 뒤져봤습니다...

헐...

생각보다.. 많은 제품들이 있고..

처음 구매하고자 작정했던 저로서는 눈이 핑핑 돌더군요..쩝..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디지털액자 구매에 급!관심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도..

비슷한 Flow를 겪으실것 같길레..

제 스스로...구매하기위해 뒤지고 다녔던 정보들을 좀 정리해서..

전자앨범 구매 직전에 알게된,

KT show 쇼포토박스 및 기타 브랜드 전자앨범 자료들을 아래 나열/비교해 봤습니다..

 

 

 

  • 디지털액자 개념 및 나의 Needs!

 

[쇼포토박스 홈피에서 가져온 개념도 사진1] 

 

 

잠깐 모두에 말씀드렸듯..

디지털액자(전자앨범)는 과거 한두장 미니액자에 사진만 꽂아놓고 줄곧 감상하는 그런게 아니란점..^^

 

특히...

저처럼 노부모님을 떨어져 모시고 있는 자제분들의 경우,

위의 이미지처럼..

아가사진 바로 찍어서 전송하면...시골 부모님댁에 설치해 놓은 디지탈액자를 통해...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거... (깜놀 하시겠죠? ㅎㅎ)

 

어르신들은 이런 소소한 기쁨이 일상 전체의 기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란점....

바로 제가 이 제품이 필요한 핵심 이유였기도 했지요...

 

[쇼포토박스 홈피에서 가져온 개념도 사진2] 

 

 

개념도는 위의 이미지로 대신합니다.

와이프가 집에서 아기사진 찍고..

회사 직원이나 동료가..거래처 샘플사진 찍고..

사무실에 있는 저에게 바로바로 이미지를 전송하면...저는 앉아서 볼 수 있다는..

매우 유용한 개념이겠지요..!

 

 

 

  • 가장 잘 나간다는, 디지털액자들의 일반적 특징/잇점/단점들을 정리/비교해 봤더니...

 

 

온라인 뒤져보니..

대략 유명한 전자앨범 제품들은 아래 테이블에 나열한 제품들이 가장 많이 애용되는것 같습니다.

각각의 제품들에 대한 일반적 특징들을 모아 나열해 봤더니..다음과 같네요..

 

 구분

 삼성 디지탈액자

 마르시스

 e-rose Frame

 Pholio

 KT 쇼포토박스

 인터넷연결

 인터넷에 항상 연결해 놓아야 함 => 와이파이만 가능함.(단점)  연결 안해도 됨  연결 안해도 됨  연결 안해도 됨 와이파이가 필요없음. 3g를 기본으로 사용하기때문에 시공간 상관없이 무선통신가능하므로, 요게 가장 큰 장점!

 메뉴항목

 인터페이스 편리  무난함  괜찮음  좋음  편리

 액자크기

 7인치  10인치 (매우큼)  큼  무난함  9인치

 디스플레이

 좋음  무난  화질 떨어짐  좋음  좋음

 디자인

 깔끔  다소 투박  좋음  훌륭함  심플깔끔

 사진공유

 가능  가능  불가능  가능/불가능  가능

 가격대

 20만원 중반대  30만원 전후  20만원 전후  20만원 전후  18만원 이하 (결합형태에 따라 더 저렴할 수 있음)

 기타

 사진 바로찍어 올리기 가능

- 리모콘 있음

- USB꽂을수 없다(단점)

 웹이나 휴대폰으로 연동 안됨  실시간 전송,연동 안됨  사진 바로찍어 올리기 가능

 

제 개인적인 기준이라면...

실시간전송과 공유가 필요하다는 점..

너무 크지않고 적절한 액자 사이즈 및 해상도가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와 닿아..

최종적으로는 KT 쇼포토박스에 끌리는것 같습니다.

 

단, 월 얼마간의 정액요금제가 있다고는 하는데..

정액요금제에 버금가는 혜택과 부가적인 서비스들이 괜찮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 싶네요.

(물론 이부분은 실제사용하면서 판단해 봐얄듯 합니다..)

 

 

 

  • 개중에, KT 쇼포토박스, 젤로 괜찮아 보이는데...

 

[KT 쇼포토박스 실물사진입니다. 잘 빚어진 고급 네비게이션 같네요..ㅋㅋ] 

 

 

그래서 본격 kt 쇼포토박스 제품(전자앨범)에 대해 좀 뒤져봤더니..

아래와 같은 잇점들이 줄줄이 쏟아져 나오는군여..

 

  • 9인치 크기의 적절한 디스플레이크기 : 어르신 포함..저도..ㅠㅠ 큼직해야 잘 보입니다..노안땜시..으으
  • 슬라이드쇼 재장시 17종 다양한 변환 모드 제공 : 슬라이드쇼 이거 설정해 놓으면.. 눈이 즐겁습니다^^
  • 사진과 함께 메세지도 보낼 수 있다. : 노부모님께 일일이 전화드리는것 외에 색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듯!
  • 메일 혹은 mms 모두 가능 
  • 디지털액자에 도착한 사진을 쉽게 확인가능 : 어르신 또는 부모님들 댁에 설치한다면..당연 쉬워야 합니다.
  • 23명까지 다양한 친구들로부터 사진을 취합할 수 있음 
  •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음(정액요금제)
  • 중국산 oem 제품이 아니다,,으으 : 무척 고무적입니다..ㅠㅠ
  • 다양한 메뉴기능 및 편리한 인터페이스 제공

 

일단, 지금 당장 쇼포토박스 전자앨범을 사놓은 상태는 아니지만..

제 개인적 Needs로 인해 조만간 사용할것 같네요.

 

구매 이후... 실제 어떻게 활용되고, 어떻게 가족들간 새로운 소통채널이 형성될 것인지..ㅎㅎ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으으^^

입수 직후... 바로 레알 리뷰 함 올려 보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