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악의 김치파동 속에서 독야청청했던 신선설렁탕
    추천사이트 2010. 10. 26. 06:30

     

    얼마전 김치가격 폭등 파동으로..

    시끌시끌하더니만...ㅋㅋ

    이젠 폭락조짐이 보인다고 또 매스컴에서 난리를 치나봅니다..음..

     

    사실 몇주전 마트엘 가 봤더니..

    평소 가득했던 김치코너에 포장 김치가 단 한개도 안보이는것을 보고..

    실로 어이가 없었고..

    배추가 뭐..쩝..15000원을 등락하는데.... 이건뭐 주식/옵션 도 아닌데..헐..

    기가 찼었더랬지여~ ㅎㅎ

     

    가격은 그렇다 치더라도...ㅋㅋ

    잘 아는 식당엘 가서...뭐하나 먹을라 치면..

    인색하게 나오는 야채 및 김치와.... "김치 더 못준다~"는 식의 주인장의 발상...

    그닥 유쾌하진 않았었습니다.

     

    그와중에..

    집근처 신선설렁탕 집에 홍보차원에서 붙여놓았던..

    "우리는 김치를 가격파동 이전의 수준으로 동일하게 제공해 드립니다~ 다만 남기지만 말아주세요~"

    라고 하는 문구가.. 예사롭지 않게 와닿더군요..



     

     

     

    신선설렁탕이 맛집인지 아닌지는...

    개인적 견해차가 클 수 있으므로 일단 보류해 놓더라도..

    가끔 식사하면...맛이 깔끔하고... 기분좋은 식당인지라... 즐겨 찾는곳 가운데 한곳 였었는데..

    김치가격 폭등과 무관하게..

    김치를 내어 놓는다는 말이... 반갑기도 하고.. 또 궁금하기도 하고... 일단 고의로 식당엘 찾았습니다. ㅎㅎ

     

    예전엔 자유롭게 꺼내 먹을 수 있도록... 집게와 찬합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시국이 시국이니만큼...ㅋㅋ.. 찬합은 안보이고..

    김치를 다 먹은 뒤, 종업원에게 요청하면... 가득~ 담아주는 형태로 변모했더군요.

    약간은 불편했지만.. 이정도면 괜찮다 싶었습니다^^

     

    사실..저도 장사니 사업이니 해 봤지만...

    이번 김치파동의 상황에서 상인들이 취할 수 있는 상술(?)이라고 해 봐야..

    가격을 올리거나... 아니면 저급 중국산 김치를 사용하는 것 외엔 별게 없었겠지만..

    원가 및 가격과 무관하게...속은 다소 쓰릴지언정..

    고객에게 전과 동일한 서비스를 한다는 것은..

    그 회사가 크고 작음을 떠나서...

    고객에게 오리엔티드된 무척~바람직한 상술이라고 생각들더군요~^^



     

    이제 김치 파동도 끝났으니..

    과거 김치문제로 가격 인상한 식당들은..

    원래 이전 가격으로 회귀를 할것인지도... 살쭉 궁금해지네요^^

     

     참고 ㅋㅋ] 신선설렁탕집의 마늘 설렁탕.. 맛 괜찮터군요..오옥..-_-;

     

    댓글 52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김치파동 이후로 맛이 변한 집도 많을것 같습니다.

      자주가는 김치찌개 집이었는데 맛이 아직도 영...

      반면에 잘가는 칼국수집은 여전이 김치free...

      2010.10.26 13:16 신고
    • 프로필사진

      설렁탕집에 김치의 후한 인심이란~~
      설렁탕에 김치가 빠진다면 그건 설렁탕이 아니죠~
      마늘 설렁탕이라는 것도 생겼군요
      저도 이번참에 김치랑 설렁탕 먹으러 가봐야겟습니다^^

      2010.10.26 13:45 신고
    • 프로필사진

      참 이번참에 김치 구경 못하던 식당들도 많던데 말이죠.
      이렇게 한결같은 집이 더 정이 가기 마련이죠.

      2010.10.26 14:25 신고
    • 프로필사진

      종로에 있는 매장 자주 찾았었는데^^
      바람직하게 장사를 하시는 곳이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주말에 한번 더 갈까 생각해봐야겠네요 ㅎㅎㅎ

      2010.10.26 14:39
    • 프로필사진

      음 이거 보니 갑자기 배가고파 집니다!!
      그나저나 배추값때문에 큰일이네요

      2010.10.26 15:30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설렁탕 좋아하는데요~
      이런 김치파동에도 전과 동일한
      서비스라니..맘에 드는 방식인데요ㅋ

      2010.10.26 15:31
    • 프로필사진

      캬~
      설렁탕 한 그릇 하고 싶네요 ㅎ

      2010.10.26 15:38 신고
    • 프로필사진

      설렁탕은 무우와 김치 없으면 앙코없는 찐빵이죠.
      최악의 김치파동에도 넉넉한 인심을 보인 서비스가
      인상적이네요.^^

      2010.10.26 16:40 신고
    • 프로필사진

      아~~신선설롱탕....전 석촌쪽에 있는지점으로 자주갔었는데..
      넘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자수리치님 말씀처럼..
      설렁탕에 김치랑 깍두무우가 없으면..그건 설렁탕이 아니라.
      그냥 국입니다..^^
      오늘같이 추운날 따스하게 한그릇~~ 급 땡기네요~^^

      2010.10.26 17:14 신고
    • 프로필사진

      요즘은 김치들 괜찮게 내놓는 것 같더라구요 ~
      뽀얀 국물이 생각나네요
      마늘 설렁탕은 처음 들어보네요~
      새로 나왔나?~ 안가본지가 오래되서 ^^

      2010.10.26 18:23 신고
    • 프로필사진

      요즘 날씨도 썰렁썰렁한데 설렁탕 한그릇 드셔보세요들~ 전 몇일저 한그륵 뚝닥 했어요~ㅎㅎ

      2010.10.26 20:59 신고
    • 프로필사진

      작년 김장김치 아직까지 있어서 저희집은 다행이었어요.. ㅋ

      설렁탕엔 깍두기!!!!!!!!!!!!!!

      2010.10.26 21:55 신고
    • 프로필사진

      마인드가 훌륭한 설렁탕집이네요
      고객을 생각하는 자세가 중요하지요

      2010.10.26 23:25 신고
    • 프로필사진

      저는 만두설렁탕 좋아하는데...^^;;;ㅋ

      2010.10.26 23:53 신고
    • 프로필사진

      ^^
      이런 집도 있는가 하면 다른 집도 있어요

      2010.10.27 00:06
    • 프로필사진

      이런 마인드로 장사하는 곳이 많아야할텐데,
      배추 비싸다고 방송에서 난리를 치니 덩달아 김치 안줬던 곳은 점심 먹으러 이제 안가려구요ㅎㅎ

      2010.10.27 21:24 신고
    • 프로필사진

      김치때문에 값을 인상한 식당도 있군요. -_-;;;;
      한결같은 서비스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업은.. 여러 변수에 정말 잘 대응해야할 것 같아요.

      2010.10.28 10:48 신고
    • 프로필사진

      가끔 들러서 가보는곳입니다.

      2010.10.29 18:02 신고
    • 프로필사진

      충주는 김치파동 영향이 없었나봐요
      제가 충주를 사는데 막걸리를 시켜도 김치 한대접이 나오고
      짜장면 시켜도 갖다주고
      역시나 설렁탕에서 원하는 만큼 썰어서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근데 마늘설렁탕 맛은 어떤맛인가요 ㅎ??

      2010.10.30 14:11 신고
    • 프로필사진

      으으~ 사진보니 따끈따끈한 설농탕 완전 땡기네요~

      2010.11.01 20:09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