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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제휴마케팅

블로그 수익 기대되는 New 제휴마케팅 회사, 파트너프로 발견! 블로거 수입 제휴업체 선택시 주의할점!

 

 [블로그 수익 기대되는 New 제휴마케팅 회사, 파트너프로(partner pro) 발견~!!!

블로거에게 수익을 전해줄 신생업체에 대한 기능적 면들을 함 세세하게 살펴보고,

블로거 수입 제휴업체 선택시, 주의할 점들을 요약했습니다~]

 

 

작년 여름경..

제가 나름 공전의 힛트 포스팅을 날린적이 있었습니다..ㅎㅎ

 

 

요런 자극적 타이틀을 가지고 함 발행을 했었더랬지요.

 

당시 운도 좀 따라줬던것도 사실였었는데..

작년 7월인가 8월쯤 아마도... 보험업계에서 난리가 난 적이 있었더랬지요?

"의료실비보험 보장한도가 축소된다."..라는 보험관리감독 협회의 방침,발표에 따라,

보험업계에서는, 이 내용을 마케팅 툴로써 등에 업고...

작정하고 각종 포탈과 제휴마케팅(광고)를 내세워...

가히 전투적으로 영업을 벌였던었던 것과... 무관치 않았습니다..

 

그때 저는..

소비자(고객) 입장에서만 보험이라는 상품을 접해 보았던 것이 전부 였었는데..

처음으로 보험상품의 판매라는..

블로그 수익 및 영업적 관점에서 공부(?)를 시작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공부라고 해봐야...플래너 수준에는 택도 없었지만,

그래도 일반인들과 대화할때...."너보다는 많이 알걸?" 그 정도 수준으로는 끌어 올려줘야만.. ㅋㅋ

어디가서 면장노릇이라도 제대로 하는것이니 만큼..

생소한 용어에서부터 시작하여..

각종 대리점 사이트를 뒤져보면서...

핵심적인 내용들(암보험, 의료실비보험, 등등..)을 샅샅이 뒤지고 다녔었습니다..

 

 

그 결과~!!

ㅎㅎ...위의 제 글 링크에서도 잠시 읽어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방문자가 어떤 액션-회원가입 또는 상담신청 등등..을 수행해야만 블로그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CPA) 더군요.

당시 제휴마케팅의 일반적인 cpa 블로그 수익은 많아봐야 몇천원 수준였었고..

몇백원도 허다했었는데...(지금도 글쵸...으)

그때 당시 링크프라이스에서 처음 선보인 LIG보험사(광고주)의 상담신청 건당 12,000원 이라는 CPA 수익금은..

정말 획기적인 대박 광고주 아이템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당시만해도...

블로거들의 치열한 경쟁이 없다보니...ㅋㅋ..

글을 떠억~ 쓰고 난 이후, 포탈 검색노출이 무척 좋았던 덕분에..

붐업이 되던 그달과 그 다음달 두달여간...가뿐하게 수백만원의 수익이 생겼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햐..요거 잼나네.." 싶어서...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과 같은 제휴마케팅 업체 이외에..

혹시 다른곳에서도 이런 대박 광고주 서비스를 특화해서 제공하는곳이 없나? 싶어서리...

더욱 샅샅이 뒤지고 다니다 보니..

애드데이(adday)를 필두로 몇곳이 눈에 띄더군요..

결국,,,

다양한 광고주 분야들 가운데, 특화된 한가지 분야(보험)를 집중 제휴하던 애드데이를 알고 난 이후..

블로그 수익은... 어디가 상한선인가? 싶을정도로 고공행진을 하게 되었더랬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이미 블로그 수익은 레드오션 였을까요? ㅋㅋ

 

제가 나름 일조한 부분 어느정도 있었을겁니다만..

이와같은 블로그 수익 = 돈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보니...

이후로 눈에 확연히 띄일 정도로.. 보험과 관련된 글들이 블로거들 사이에서 많이 올라오면서...

링크프라이스 및 애드데이에서 제공하는 특정 수익모델들 위에 올라타는 형태가 많이 확인되더군요.

 

요즘은...갠적인 생각이지만...

좀 소강국면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 이유에는 이런저런 이유들이 있겠지만..

 

  1. 광고주들이 광고효과에 대해 제고하고, 블로그 수익의 광고단가를 낮춤으로써 커미션 폭이 감소되었으며,
  2. 시류에 편승하는...힛트상품이 없는것..또한 일조하고 있고..
  3. 광고를 하겠다는 공급처(블로거)가 많다보니...아무래도... 수요(광고주)측에서는..단가 후려쳐도..괜찮다는..머 그런 심리도 한 몫 하고..
  4. 광고주의 자체 시스템들 또한 잦은 버그와 매체주(블로거) 관리에 좀 등한히 하는 현상들이 자주 보이게 되어..

 

수익효과 측면에서는...1년전에 비해...오히려 후퇴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이런 와중에....

최근 신생업체로.. 이들 링크프라이스나 애드데이에 강력하게 도전장을 집어던진 업체가 눈에 확 띄길레..

이 곳(파트너프로)을 좀 뒤져보고...

어느정도 갖구 놀아본 결과,

특화된 분야에서 예전의 광고주들에 비해,

블로그 수익 향상에 일정부분 상당히 도움이 되겠다...싶길레..

오늘 포스트에서는..이곳 "파트너프로" 회사에 대하여...

나름 상세히 뒤져본 내용들을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 제휴마케팅 회사? 특화 제휴마케팅 회사?

 

 

블로그를 처음하시는 경우라면

대략 cpc광고 수익 모델... 즉, 클릭하면 속편하게 소액이지만 돈이 들어오는..

그런 종류의 광고와 쉽게 접하게 됩니다.(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클릭스, 등..)

 

그 이후로는 광고주를 본인이 직접 선택하고

광고주의 서비스를 소개함으로써 커미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제휴마케팅 을 접하게 되져.

요 제휴마케팅 업체로서 국내에서 잘나가는 곳은?

대략,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인터리치 정도입니다..

그외 중소 여러군데 제휴마케팅 업체들이 있지만, 요 세군데의 특징적인 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실정이구요.

 

이와같이 블로그 수익을 주도하는, 제휴마케팅 업체들은..

공통적으로, 수많은 광고주들과 중간에서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블로거가 자기에게 잘 맞는 광고주를 선택하여,

해당 광고주가 제공하는 배너나 코드를 가져와서 블로그에 꽂아 놓게 됩니다.

물론, 글로 표현하기도 하고, 그냥 덜렁 배너를 갖다 붙이기도 하는등...방법이야 많습니다.

 

그런데... 이들 수많은 광고주를 다 거느리지 않고,

특화된 몇개의 카테고리로 묶어서 광고주를 모으는 제휴마케팅 업체들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adday는 보험관련 직종, 마케통은 다이어트관련 직종..

요런식으로 동종업계의 광고주들로만 구성된 제휴마케팅 업체들이 있는데..

이들을 일반 제휴마케팅 회사인 링크프라이스 같은 곳들과 차별화하여...

편의상.. 특화 제휴마케팅 회사라고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특화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전문성 확보, 자사 영업효율 증대, 제휴 매체사(블로거)에게 특화된 커미션 제공..등의 잇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특화된 업종 이외의 광고주는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 되겠지요.

 

 

 

  • 새롭게 시작된, 블로그수익을 위한, 특화 제휴마케팅 회사, 파트너프로, 들여다 보자~!

 

 

오늘 상세하게 살펴보고자 하는 "파트너프로"는....(링크: http://www.partnerpro.co.kr)

위에서 설명드렸듯 블로그 수익을 위한, 특화된 제휴마케팅 회사입니다.

특화된 업종은 보험 이구요.

 

보험 업종은 시장이 굉장히 큽니다.

그리고, 보험이라는 상품은 나눠먹는 구조가 나름 흥미로운 구석이 많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한번 더 정리해 보겠습니다.)

밑단에서 영업하는 조직 또는 매체에게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수익(커미션)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의 경우에는 cpa 블로그 수익 커미션이 12,000원에서 시작하여(상담신청1건당), 2만원까지 올라갔었고..

최근에도 가장 활성화된 곳들은 15,000원~2만원의 선을 유지하면서..

나름의 영업시장을 구축해 놓고 있습니다.

사실..더 줄려면 더 얹어 줄 수 있겠지만..

이는 더 달란다고 줄 필요가 없는... 냉혹한 현실과 맞물려 있지요? ㅋㅋㅋ

결국... 이정도의 커미션이면 매체주(블로거) 입장에서 OK 받아내기 쉽다고 시장속에서 판단한 값이 됩니다.

 

그런데...신생 제휴마케팅 업체인 파트너프로 의 경우를 보면...?

현존하는 유사 업체들대비 최고의 커미션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상담신청1건당, 26,000원...

일반적인 제휴업체들이 2만원을 넘지 않는것을 생각해보면... 심상치 않은 커미션이 분명합니다.

 

 

 

  • 파트너프로, 차별화된 특징 및 장점, 그리고 단점은?

 

 

파트너프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http://www.partnerpro.co.kr) 이것저것 살펴보고 참여해 본 결과,

여타의 블로그 수익을 위한 특화 제휴마케팅 회사들에 비하여

아래와 같은 차별화 요소(장점)들이 있었습니다.

 

  1. 지급되는 커미션(상담신청건에 대하여 지급함. 상담성사건에 대하여 지급하는것은 아님)이 동종업계 최고인 26,000원으로 가장 높음
  2. 커미션 지급시점은 한달에 2회(보름단위 지급함. 1~15일 실적은 당월 말일 지급하고, 16~말일까지 실적은 익월 10일 지급하므로 정확히 보름단위 정산임)
  3. 동종업계에서 쉽사리 취소처리되던 내용들이 보완되어, 현실적으로 실질적인 데이타 상담건이 발생될 경우라면 실적을 인정
  4. 하반기쯤 CPM(노출당 광고 시행가능성 있음)
  5. 사이트 운영 팀장이 블로거 출신이고, 블로그 수익관련 직접행동들을 많이 해 본 입장이므로, 억울하게 수익이 취소되는 항목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가급적 블로거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

 

위의 장점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업계에서 이와같은 형태로 진행하는 특화 제휴업체는 전무합니다.

특히,, 3번 항목과 5번 항목은 블로거의 입장에서 대단히 유리한 업무전개 방향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이와같은 형태의 제휴업체가 좀 오랜기간 꾸준하게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뿐이죠.

 

제가 살펴본 결과,

다소 미흡하거나 보완이 되었으면 좋을듯한 내용(단점)들은 아래 다시 정리해 봤습니다.

 

  1. 회원가입 이후 등업절차 => 여타 동종업 회사에서는 없는 절차입니다. 이해를 못할 부분은 아니겠지만, 시스템으로 차등 자동적용될 수 있으면 보다 편리할것 같음
  2. 신생업체에 대한 크레더빌러티 => 이부분은 현시점에서 어쩔수 없긴하지만, 아직까지 감은 좋은듯 합니다.
  3. 블로거가 글을 작성하는데 참조할 만한 다양한 영업정보 제공 필요=> 조만간 갖출것으로 생각됨

 

 

 

  • 파트너프로 vs. 여타 특화 제휴마케팅 업체와 비교해 본 결과는?

 

 

위의 장점 및 단점들에 대하여,

제가 기존에 해 왔던 A사와 직접 비교를 해 봤습니다.

가급적이면 주관적 사견을 빼고 객관적 항목만 반영하기 위해 나름 노력한 자료입니다. 으으..

 

참고로..

아래 테이블의 adday 사는 국내에서 제가 여태껏 보아온..

블로그 수익을 주도하는 특화 제휴마케팅 업체들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큰 폭의 흔들림 없이..수익금 잘나오고, 무리없이 잘 전개되는 곳이라..

신생업체인 파트너프로와 비교하는데 무리가 없는 곳입니다.

 

 구분

파트너프로

 addday

 사이트 이미지

 대단히 세련되진 않았지만, 커머셜 웹의 기본 기능은 탑재하였음.  세련됨 없음. 첫이미지는 웹사이트인가? 의구심을 들정도의 외관임. 하지만 커머셜 웹의 기본 기능은 탑재되어 있음

 인터페이스

 중복된 노출은 있지만, 불편하지 않음  단순 접근으로 편리함

 광고주 갯수

 보험 업종 확장중  오래전부터 지속되어 온 보험 업종이 주를 이룸

 커미션

 상담 신청당 26,000원  상담 신청당 15,000원 ~ 20,000원

 고객센터

 전화, 게시판, 이멜 접근 가능  전화, 게시판, 이멜 접근 가능

 응답속도

 빠른 편  적절한 편

 수익금 랭킹표시

 제대로 반영되고 있음  간혹 오류를 보임

 리포트

 수익금, 로그외 편의기능 동반 탑재  수익금, 로그등 필요한것만 탑재

 CPC 기능

 없음  없음(있다가 현재는 cpc 운영하지 않음)

 CPM 기능

 제작중, 연말쯤 오픈예정  없음

 정산

 월2회, 15일 텀  월1회 30일 텀

 실적 취소율

 현실적인 로그를 바탕으로 수긍할만한 것은 모두 구제함을 원칙으로 하므로, 취소율 대단히 낮음  중복접수건은 취소처리. 레벨에 따라 취소율에 변동폭 있음. 오랜기간 활동한 블로거라면 취소율이 낮음

 마케팅

 회원이 별도의 인원을 모집하는 단계별 모집방식 없음  단계별 모집방식 있으며, 하위 단계의 수익금 일부가 적립되는 형태 존재함

 

이상에서 보듯..

블로그 수익을 위한 신생 업체인.. 파트너프로 런칭 조건으로는..

"대단히 괜찮타."...라고 느껴질만한 요소들을 잘 갖춘것으로 생각됩니다.

 

 

 

  • 파트너프로 에서, 블로그 수익을 내기위해 시작해야 할 기본적 절차들

 

 

 

파트너프로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1. 회원가입 및 등업신청

 

http://www.partnerpro.co.kr 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이 나오고. 좌측에 아래와같은 로긴 영역이 보입니다.

그 아래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관련 방침 및 약관에 관한정보를 체크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아래와같은 회원가입 창이 나옵니다.

하나 하나 입력해 주면 되고, 세무회계와 관련된 내용일 수 있는 주소지 정보는 정확히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회원가입 항목들 가운데,

가입유형에서... 기타의 형태가 없다보니...

블로그, 까페, 사이트 이외의 여타 플랫폼을 운영하는 분들은 방법이 없네요. ㅎㅎ

일단 블로그 형태로 입력하면 큰 무리는 없을겁니다.

 

그리고 아이디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설정해도 되지만..

제경우에는 system 용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유는? 보통 배너가 되건 텍스트 코드가 되건간에...

약간 유치(?)할 수 있는 이름표는.. 반감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지요? ㅋㅋ 걍 참조하시길..

 

회원가입이 완료되면..로긴을 해주고..

메인메뉴 항목가운데 "고객센터"를 클릭한 후..

아래 이미지에서 보듯 "등업신청"항목을 클릭하세요..

 

 

그러면..아래와같은 등업신청을 할 수 있는 게시판이 나옵니다.

로긴이 안되어 있으면.."글쓰기"버튼이 안보일테니..꼭 로긴후 접속하세요.

등업은 간단한 인사정도면 되는것 같습니다..

궂이 이 절차를 넣은것은 아마도 게시판자동툴들을 방지하고자 하는...

unexpected 여건들을 막아 보잔 의미같지만..

제 생각에는 없어도 되는 절차같단 느낌이 조금 드네요..

 

 

 

  • 2. 광고주 검토 및 자신의 포스트에 코드 가져오기

 

회원가입후 등업신청을 하면..

업체에서 승인이 될겁니다. 승인기간은 길지 않더군요.

이후 메인메뉴에서 "신청당 코드"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화면과 같이 현재 진행중인 광고주 리스트가 보이고..(탭 형태로 제공)

각각의 광고주 리스트에 대한 html 코드가 나옵니다.

 

 

 

  • 3. 잘 아는내용 또는 학습한 내용으로 글작성(포스트) 하기

 

위에서 얻은 html코드를 본인의 글에 삽입하고, 글쓰기를 하면 1차 완성입니다.

물론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어야만 손님들이 오겠죠?

검색엔진 노출을 위해서 공부해야할 내용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 내용은 작정하고 알려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이유는? 정확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하간, 꾸준히 하다보면 노출은 경험적으로 체득하는 경우가 더 큰듯 합니다.

 

그리고, 포탈을 뒤져서..."사이트 홍보"등의 키워드로 뒤져보시면..

다들 썩 좋은 자료들은 아니겠지만...몰랐던것을 건지는 경우도 있으니..  100% 외면하진 마세요~

 

 

  • 4. 실적확인 및 수익금 받기

 

이제 상담신청이 들어온다면? 아래 리포트 메뉴를 이용해서 자신의 실적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개인적인 바램이긴 하지만..ㅋㅋ...신청건수당 금액이 적지않으므로

상담건 신청시 자동멜 알리미 기능 또는 자동 sms 기능까지 갖추어 진다면?

그야말로 돈 긁어모으는 재미가 한층 더 할듯 싶네요. ㅎㅎ

 

 

 

 

  • 끝으로, 블로그 수익을 제공하는, 특화 제휴마케팅 업체 선택시 유의할 사항~!!

 

 

대략...

새롭게 등장한 특화 제휴마케팅 회사인.. 파트너프로에 대해..

특징 및 장단점, 그리고 참여절차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제 경우... 1년이상 이와같은 특화 제휴업체를 통해 블로그 수익을 낸 경험이 있었던 바..

지금까지 돌이켜보면, 몇가지 주의할 점등이 줄줄 생각이 들긴하네요..

아래 몇가지 주의할 내용 및 드리고 싶은 말씀을 정리해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1. 특화제휴업체와 관련하여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정산 시점에 정확히 정산되느냐? 아니면 이런저런 헛소리로 사람 짜증나게 만들면서 잠수타는 곳이냐... 이것을 얼릉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 또한 초창기... adday에서 재미(?)를 본 이후, 여타 유사 업종을 취급하는 특화 제휴마케팅 업체를 많이 뒤지고 다녔었는데... 헐.... 한달간 상담 신청건수가 30여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제휴업체를 운영하는 X가 상담이후 실제 계약과 연결이 안되서 그런지는 몰라도...나름 짜증이 났었는지... 실적취소를 지맘대로,, 논리에 맞지도 않은 개소리를 찍찍 해 대면서 취소를 해버리길레..."헐.. 어디가도 요따우 양쥐들이 있구나..." 하면서.. 그때부터 무척 주의를 기울였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2. 실적과 연결되는 수익도 중요하지만, 어떤 경우에 실적이 취소되는 것인지, 명확하게 파악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3. 괜시리 가족 아뒤써서 몇만원 실적에 눈뻘개져 봐야..장기적으로 아무 도움안되고 블랙리스트로 관리될 뿐입니다. 잔 머리를 굴리느니.. 걍 원칙대로..공부좀 하고.. 좋은 글과 정보를 잘 엮어서 마케팅답게 작업하는게...첨엔 힘들더라도 장기적 관점에서 노출도 좋아지고 유리합니다.
  4. 현시점에서 레드오션에 가까운 특정부분에 대해서는, 남들 하는거 보고 따라하는 데에는 분명 어느시점에 다달아서는...한계상황에 봉착할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같은 재료를 가지고서도 독특한 맛을 만들어내는 일류 요리사와 같은 반짝반짝하는 아이디어와 재주가 글에 포함될 필요가 있는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기존에 제휴업체를 관리하고 계신경우라면?

아마도 코드교체를 해 보시거나...

새롭게 관련글을 쓸때 코드삽입이 선행되어야 겠지요..

이와같은...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로 갈아타기 시도만큼이나...

이전보다 더 좋은 결과... 꼭 만들어 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덧글] 아래 블로그 수익과 관련된 잘 만들어진 외국 동영상이 보이길레 하나 붙여놨습니다.

멘트는 영어지만, 자막이 쉬운 단어들이고... 평이한 내용이라 이해가 그렇게 어려울것 같진 않네요.

제가 평소 느꼈던것들...그리고 지금도 나름 실천하고 있는것들이....잘 포함되어 있으니..

시간되시면...한번정도 돌려보시면 블로그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에게 꽤 도움될만한것 같네여~!

 

 [Don't expect to get RICH from your blog~!! <== 요건 잘 곱씹어 봐야할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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