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관련

블로그 포스트 원고료 최고의 경합지역 두 곳 소개! 요즘같으면 한판 붙어 볼 만 하겠죠? 블로그 수익!

[블로그 수익의 한가지 분야인 바이럴마케팅 경합의 상금이 최근 40만원까지 상승했네요~!]

 

 

국내 바이럴 마케팅 회사들...

이제 너무 많아서 이름을 다 기억할 수 없을 정도로 넘쳐나는것 같습니다..ㅎㅎ

하지만....

짜증날 정도로 짜게 책정하는...원고료...

이건 뭐...쩝... 그지도 아니구...ㅋㅋ.. 글만 올리면...천원 주고..블로그 수익 내준다고..생색내는 곳들도 허다하죠..ㅋ

 

참여하면..무조건 지급하는 참가비의 경우..

사실..올라오는 블로거의 글들도...솔직히...1천원도 아깝다..고 느껴질 만한 글들도 널려 있습니다.

이런경우라면...쩝..

천원정도면 딱 맞네...걍...상호타협이 순간 가능하단 느낌이 들긴 합니다만...

나름...경합이라는 명분을 가지고....

좋은글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분들 또한 적지 않을텐데..

소위말해....1위, 2위, 3위 하는 분들에게 내건 우승 포상금(원고료)이....1만원, 또는 2만원이라면?

이건.... 제가 볼때는 블로거 농락(희롱)이라고 봅니다.

 

그아먈로.... 좋은글 하나를 제대로 작성하려면..

인건비에 해당하는...노ㄱ ㅏ다가 심히...동반되기 마련인데..

인건비 책정을 무슨 그따우로 하는 것인지..... ㅋㅋ

사실... 그딴식으로 블로거를 대상으로 앵벌이하는 일부 몰지각한 대행사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쳐다보지도 않습니다만..

아무리 그래도.... 1만원, 2만원, 요따우 한자리수 만원권 책정은....

대행사 애덜...장사하다가..들어먹게끔....

블로거들이..나름 무언의 단체행동(?) 할 필요도... 어느정도 있겠죠..ㅋㅋㅋ

 

 

그런데!!!!!!!!!!!!!

최근들어..조금씩 좋아지는 형국들이 여기저기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현재 진행중인 캠페인가운데...

1위 상금이 괜찮은 곳이 두 곳 있는데..

바이블로그와 블로드 캠페인이 그에 해당됩니다.

 

일단,

바이블로그(http://www.byblog.co.kr) 에서 현재 캠페인 진행중인..

라시엘로 보드복의 경우..

1위 상금이 40만원 책정되었고,

 

블로드(http://www.blod.co.kr )에서 진행중인

6.25관련 캠페인의 경우..

1위 상금이 바이블로그와 마찬가지로 40만원이 책정되었네요.

 

무척 좋은 징조죠? ㅋㅋ

 

참고로...

저는..

두가지 경합에...모두 참여하지 못한답니다...으으으 ㅠㅠ

 

그 이유인즉?

보드복의 경우, 패션 아이템이라 제가 무척 관심있는 관련업종이고 경험도 나름 갖추고..있지만,

문제는...제가 아는 사장님이 진행하고 계신 것이라....

지인관계이면서 제스스로 글을 쓰는 것이... 좀 거시기 하므로...참여할 수 없으며..

(경합이 다 끝나고.. 1등 상금...다른 블로거 분들이..모두 수상하고 난 이후...

저는 나중에...상금과는 무관하게 글을 별도로 쓸 예정이라능..ㅠ_ㅠ/)

 

블로드의 경우....6.25...ㅋㅋ 실제적으로 경험해본 적도 없고....ㅠㅠ

패션이나, 아이티, 금융쪽에 나름 전문적으로 놀아봐야쥐..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무래도..솔직히 요 분야에 관한...스토리보드가 잘 안떠올라서...참여할 수가 없겠더군요.

 

 

무하간....

1등 상금이 40만원 정도면...

인건비 떨어질 수 있을겁니다. ㅋㅋ

대신...1등하기 위해서는....?

진심어린 바이럴마케팅에 충실한.. 제대로 된 글(정보의 전달+체험+장점+단점)을 만들기 위해...

인건 비용에 해당하는 노력을 투입하셔야만... 좋은결과를 거머쥐실 수 있을겁니다.

 

기왕이면...

평소 왓다갓다...왕래해왔었던...

이웃분들의 좋은 수상결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남겨봅니다 ^^; 홧팅!

 

 

덧글] 바이블로그 라시엘로 캠페인의 경우, 겨울철 시즌 상품임에도 불구하고...여름에 캠페인 하는 광고주의 의중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즌에 의존적인 상품의 경우, 비수기에는 차기시즌 제품을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기 마련이고, 그동안에는 작년에 재고로 남은 상품에대한 stock 처리가 목적일 수도 있을겁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사업을 빵빵하게 엮어나가는 사장님들의 경우, 온라인은 그 점유에 대한 경험치가 적기 때문에, 키워드 노출에 대하여 신경써서 작성하시면? 또는, 오프라인에서 1등인 업체를 온라인에 적극 소개한다는 입장에서 작성하신다면? 아마도 1등을 엮어내시기에 상당 도움이 되실 겁니다.

 

블로드에서 진행하는 6.25관련 캠페인의 경우에도, 연배상 직접적인 경험들을 할 순 없었겠지만, 최근의 시국과 연결하여, 과거보다는 느슨해진 반공의식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해 보는것도..나름 도움이 될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무하튼 저처럼 무식하게 글 올리는 사람이 일단 숟가락을 빼서 빠지게 되믄.....ㅋㅋㅋ..그래도 좀 깨놓구 말해..경쟁력에 약간정도는..일조해 드리는 것이니 만큼 ㅠ_ㅠ;;, 꼭 좋은 결과물 만들어 내셔서 1등 차지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