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아이폰(iPhone)

아이폰 스팸문자 vs. 스팸차단 잔머리 싸움. 아 정말 지친다. 대량 문자 발송업체를 두들겨야 할까?

 

아이폰이 생활자체를 바꾸고,

생산성을 높여주는등..

특히..

제 개인의 입장에서는... 모바일 업무수행까지 가능해져..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

 

하지만..ㅋㅋ

무릇 장점이 넘쳐나면.... 그에 슬며시 감춰진 단점 또한, 존재하는 법이죠.

 

제가 본 아이폰의 가장 큰 단점 가운데 한가지는?

바로 스팸차단 기능의 부재입니다.

 

스팸문자, 스팸전화, 스팸MMS 이것을 막을 수 있는,

아이폰에 자체 내장된 스팸차단 기능이 없다는 점....

이것은... 우리나라 유저의 입장에서는 대단히 치명적이고 불편한 내용이 아닐수 없겠죠.

 

아이폰 앱을 만들어 낼 수 있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툴)에...

애플에서 이와같이 통화관련, 문자수신관련 함수를 제공하지 않기때문에,

3g상황에서 개발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으로 생각이 들더군요.

(4g에서는 해결된다는 설이 있는데...기대중입니다..)

 

 

그래서 얼마전....

KT가 자사 show 홈페이지에 요 스팸필터링 기능을 무료서비스로 제공하는것을 봤는데..

KT가 최근 아이폰 출시이후...이쁜짓을 좀 하는것 같더라만...ㅋㅋ

생각보다 발빠르게 스팸차단 기능을 제공/배포 해 주길레..잽싸게..적용을 했습니다..

적용이후...

나름... 스팸문자를 잘 걸러내 줘서.....만족하여 잘 쓸수있어서..그나마 다행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Show홈페이지에서 스팸차단 기능으로 가는 경로화면입니다.

1> http://www.show.co.kr  접속

2> 문자.통화 선택

3> 사생활보호 선택

4> 스팸차단서비스 선택

이와같은...ㅋㅋ 수많은 단계를 거쳐야만, 스팸차단 기능을 쓰실 수 있습니다. 쩝..]

 

 

KT에서 제공하는 웹상의 기능은..

일단 아이폰 자체에 심어놓은것이 아니라서 불편합니다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100번 낳기때문에..군소리없이 잘 쓰고는 있지만..

 

아...증말.....근본적인 문제는...ㅋㅋㅋㅋ

요 스팸 날려주는 넘들의 잔대가리와...

제 잔대가리의 싸움이 좀 지겹고 이골이 나는군요...ㅋㅋㅋㅋㅋ

 

최대 20개의 단어로 필터링을 할 수 있는데..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막아도~ 막아도~...빵꾸가 생겨서...틈을 비집고..들어오는..요너므 스팸문자들 땀시..

우으..

나름 광고에 상당히 관대(제너러스...ㅠㅠ)하고...

광고를 역으로 이용하여, 제휴로 엮어내는데...기술력이 나름 뛰어난 저같은 사람도..ㅠ

짜증이...화악 밀려들때가 한두번이 아니더군요..ㅋㅋㅋㅋ

 

 

위의 필터링 문구는....제가 현재 사용하는 키워드들입니다..ㅋㅋ

그가운데..."만원" <========== 요거 아주 효과좋더군요...

문제는...ㅎㅎ...

와이프가..저에게 "10만원만 보내."..라고 보내 준 문자가.. ㅋㅋ 스팸필터에 걸려서..난감했다는 사실...

이후로는 "만언"으로 쓰라고 말은 해 줬지만..

아..... 이 무슨..회개한 시츄인지...ㅋㅋ

 

대량문자발송업체를 조ㅈ ㅕ야 하는 것인지..

이 근본적인 스팸문자 폭거로부터...

대한민국 국민을 탈출시켜줄 수 있는.. 진실로 좋은방법은 없는걸까요? 으으

 

 

덧글] 아이폰 앱가운데...

말풍선으로 보이는 스팸차단 기능 애플리케이션이 올라가 있습니다.....

 

아... 이거 뎀뿌라입니다..ㅠㅠ

 

유료라서 덜컥 구매했었는데....보이스를 덧붙여서리.."잘못 걸은 전화입니다.."요런 멘트를 생성시켜줄 뿐..

기본적으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 차단되는것이 아니므로... 꼭 참조하세요~

열받아서 지워뿌고...별표1개 줬음..으으

 

 

덧글2] ㅋㅋ 요글 별거 없는거였는데, 운이좋아 Daum main에 올랐네요..^^ 무하튼 감사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신고신고 2010.05.19 11:44

    열심이 신고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진흥원사이트 내 스팸 방지센타가 있습니다.
    일반휴대폰에서도 신고 되고요 아이폰은
    직접 사이트 방문 후 신고 하면 됩니다.
    스팸 받는 모두가 신고 하면 벌금은 엄청나게 맞고
    대포폰으로 한다해도 금방 정지 되버려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못줍니다.

  • BlogIcon 불탄 2010.05.19 12:29 신고

    에혀~ 전 그냥 부부싸움이 날만한 스팸만 들어오지 않으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워낙에 질긴 놈들이라서 대책이 안서네요. ㅠ.ㅠ

  • BlogIcon 스머프 2010.05.19 12:48

    스팸 차단 정말 머리싸움인듯 ㅋㅋ
    하루에도 몇개씩 오는지.. 일일이 지우기도 귀찮을 정도에요..

  • 오타 2010.05.19 13:05

    내용중에 낳다->낫다로 수정하셔야 될 것 같네요 ^^

  • BlogIcon 아지아빠 2010.05.19 13:30

    와.. 저두 요새 스팸때문에 아주 죽겠는데..ㅎㅎ

    덕분에 KT 에서 설정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5.19 13:52

    스팸 음....통조림....ㅋㅋㅋ
    아주 좋은 그림소스가 많네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5.19 15:20

    아이폰에 이런 단점이 있었군요.~~~
    그나저나 요즘들어...갑자기 스팸문자가 급증하는데....
    아주 노이로제 걸릴 지경이네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5.19 15:32

    아이폰의 단점이 그런게 있었군요.
    신제품 늦게 구입해야 할 이유가 이런게 아닌가 싶어요.
    리뷰 감사합니다.^^

  •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2010.05.19 15:37 신고

    스팸...
    정말 짜증나는 일이죠.
    그래도 저는 괜찮은데...
    어른들이나 아이들에게는 정말... ㅠ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5.19 15:47

    오옷!!
    "광고를 역으로 이용하여, 제휴로 엮어내는데...기술력이 나름 뛰어난 저같은 사람도....." 이거 굉장한 능력자로 보이십니다;
    저도 생각만 해봤지 이게 말처럼 쉽게 안되던데요..ㅎ
    포스팅은 아이폰 스팸에 관한거지만 전 저 문장에서 감동아닌 감동을...ㅋ 역시 능력자;

  • 아이폰 이 아직은 좋음 2010.05.19 15:50

    저도 아이폰 유저입니다. 올린글 처럼 온라인 및 많은 어플과 기능적인 새로운 문화를 접하게 된거는 장점인듯 합니다만 스팸기능 차단은 저도 참 난감하더군요. 그리고 통화품질면은 솔직히 아이폰이 좀 떨어지는듯 하네요. 4G에서는 개선 많이 되겠죠

  • BlogIcon 백전백승 2010.05.19 18:13 신고

    아이폰을 한번도 안써 몰랐는데 스팸차단이 안 되면 어디 쓸 수 있을까 고민이네요. 너무 편리성만 부각되는 것 같아요.

  • 음.. 2010.05.19 18:34

    혹시 회개..는 해괴를 쓰시려고 하신 건가요?^^;

  • BlogIcon 이치베이 2010.05.19 19:50 신고

    스팸 메일을 하루에 3~4개 씩은 받는데 짜증 정말 지대입니다..ㅜㅜ
    머니야 님처럼 차단 문자를 설정해도 .가운데 특수문자를 넣는식으로 교묘하게 보내더군요... 이런 신발놈들.. ㅡㅡ;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5.19 21:02

    저도 스트레스 많이받는데..
    저는 아무때나 걸려 오는 전화때문에 죽겠습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5.19 21:52

    '만원'이 스팸 차단 문자여서 '만언'으로 문자를 보내셔야 하는군요 ㅋㅋ
    아, 그렇게해도은행 입출금 통지 문자는 스팸차단이 되지는 않은가 보네요~
    처음부터 폰에 기능이 들어있더라면 좋았을텐데 말이에요 ^^;

  • BlogIcon 무예인 2010.05.19 23:11 신고

    신기 한데요

  • BlogIcon ageratum 2010.05.20 01:38 신고

    이놈의 스팸은 언제쯤 없어질런지..ㅜ.ㅜ

  • BlogIcon 가온아빠 2010.05.20 03:07 신고

    스팸을 한통 보낼때마다 진짜 스팸을 선물로 주면 좋을텐데..^^

  • 아홍 2010.12.16 10:09

    덕분에 스팸차단 서비스 가입했습니다. '만원'대신 '00만원'도 괜찮지 않을까요? ㅋㅋ 친구간에 100만원이상 거래할 일은 별로 없으니까.. ㅡ.ㅡ;;
    여튼.. 근데 스팸차단서비스에서 메시지함에서도 일괄 신고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인데..쩝..과연 해줄런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