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리뷰사이트

프레스블로그 정보레터 원고료에 대한, 프리미어 블로거의 착각 그리고, 반성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 리뷰사이트 프레스블로그에서..

제가 뻘짓했던 자책 포스팅 한번 해 봅니다..ㅋㅋ 으으.. 

 

프레스블로그는,

제가 블로그를 첨 시작한 이후..

리뷰를 모으면서 수익도 제공해 주고, 메타블로그의 기능도 수행하는..

몇안되는 괜찮은 리뷰사이트 중에 한곳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사실..

수많은 기업체들의 리뷰 요청글에 대해..

블로그 초보입문시절에도..선뜻...모든것에 리뷰를 매달리게 되진 않더군요.

아마도... 제 경험의 일천함을 나름 알았기때문였다고..스스로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청소기 리뷰건이 올라왔는데..

제가 집에서 청소를 전문적으로 하지도 않으면서...ㅠㅠ..

청소기 리뷰를 쓴다고 하면...뭐랄까나...

솔직히....경험을 가정하고 작정하고 글을 꾸미려고 한다면.... 도전 못할것도 없겠지만...

사실...자신의 Real 경험이 바탕이 되지 않는글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설익은 냄새..풋사과 비슷한..그런 느낌이 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많이 가졌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전...ㅋㅋ..나름 제 전공분야인..소매금융관련...리뷰건이 하나 올라 왔길레..

"우어....근 1년여만에... 내가 써볼 수 있는 껀수가 하나 떳구만..." 싶더군요..ㅎㅎ

 

But뜨...하지만..

나름의 기준 인건비의 최소 원가가 있고.... ㅋㅋ

또한..여차하면..이웃들과...본의아닌 경쟁을 해야하기때문에..

그 소정(?)의 사례금이 어느정도 담보되지 않고서는..

깨놓구 야그해서....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은 프레스블로그의 공지사항이 있었습니다.

제가 운이좋아.. 프레스블로그에서 지정(?)해준 프리미어 블로그 였기때문에..

아래 보시면..."기본 원고료의 2배" 를 보았던 기억이 나더군요..

사실..1위하면....특별고료 10만원 X 2 = 20만원... 을 받는줄 알았더랬습니다.

 

[조사의 차이를 과연 내가 잘못 이해한것일까? 으으으]

 

 

또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원고료 2배라고 되어 있는데..

전 당연 1위 고료건, 2위 고료건 간에.... 2배가 되는줄 착각을 했었습니다..ㅋㅋ

 

 

[원래...이같은 멘트를 써 놓으려면, 예외조항이 함께 표시되야 맞는게 아닐까? 음..]

 

 

쩝...

최종적으로...운이좋아 1위는 했는데..

"원고료 2배의 원고료"라는 말 속에는.... 특별고료는 제외랍니다..

프레스블로그 홈페이지에서는 못봤고...쩝..

친절하게 담당 직원분이 전화가 왔더라구요..음..

 

무하튼...

이런걸로... 다툴 내용도 아닌듯 보이고...

주겟다는 쪽에서.... 그렇다고 하면...그만이쥐..싶어서리...김새게 덮고 말았지만...

지금...

저 위의 두개 이미지를 다시 아무리 살펴봐도.....제가 뭔가 착각을 한것으로 판단되지는 않는데..

여러분은 어케생각하시는지 몰겠네요..으으..

 

좌우간...본의아니게.. 괜히.. 이웃분들 경합하는곳에...

돌하나 더~ 던진 꼬라지를 만든것 같아..일단.. 죄송합니다..ㅠㅠ

평소 이와같은 돈관련 공지에는 꽤 눈을 부라리고 본다고 봤었는데..

아 증말... 아직도 멀었나 봅니다...ㅠㅠ

 

 

앞으로는 눈 더 크게 뜨고...큭큭..

제대로 현상킬러 해얄듯 합니다..ㅋㅋㅋ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덧글] 괜시리 불탄 님께 불편드린것 같아...엄청 후회했습니다..으으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