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대입구 롯데백화점 신사화 숙녀화, 정장구두 판매점, 소다 SODA, 고객만족이 뭔지 제대로 실천하는 곳~
    추천사이트 2010. 4. 9. 08:20

     

    저번주 구두하나를 살려고..

    함께 일하는 이사님 한 분을 모시고

    건대입구를 지나던 길에 길건너 롯데백화점은 한번도 들려본 적이 없었던것 같아서..

    겸사겸사 구두도 구경할겸.. 방문을 했었습니다.

     

    잠실롯데에 비하면..

    동시간대비..유동인구가 거의 없더군요.

     

    무하튼..

    남자들은 여자들과는 달리..ㅋㅋ

    일단 뭔가 사려고 하면..

    여타..이런저런 아이쇼핑을 안하고..곧장 해당 매장으로 직행하는 경향이 좀 있죠..ㅎㅎ

    그래서..곧바로 남성화 판매하는 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브랜드들 많이 입점되어 있었고...나름 친절을 가장한 호객도 활발하여..

    다소 정신이 없었습니다..

     

    갠적으로 제가 명품수입을 하던 당시에는..

    수입하는 가격이 원가인 관계로..맘에들면..걍 빼서 한두개 신으면 되는데..

    으으.. 수입화주에서 손을 떼고 보니..

    당장..아쉽긴 하더군요..

    얼마전 신세계 백화점 페가가모 매장에서 신상도 아닌..몇년차 스탁상품이...70~80만원선..ㅎㅎ

    아무리 백화점이 3~4배 장사해야 된다고 하지만..

    오우~ 좀 심하긴 하더군요..ㅋ

    그런데...국산 브랜드도..가격은.. 좀 괜찮타 싶으면..30만원 전후이더군요..음..

     

     

    그 가운데...소다 (SODA) 구두 매장에 들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샵마(샵마스터)가 붙어주더군요..ㅎㅎ

    그냥 교육받은데루 하나보다..했는데..

    좀 특이한 방식인것이..

    함께 방문했었던.... 동행인 이사님께...더 친절을 베풀더군요..^^

    오우 매우 좋은방법인데? 싶더니만..

    결국 휘감겼습니다..ㅋㅋ

     

    구두를 살사람은 정작 저인데...

    같이 동행한 사람에게 더 큰 친절을 베푼다..

     

    예를들어..신발끈 교체... 구두밑창 검토, 구두 깔창제공..등등..

     

    돈으로따지면 얼마 안하는 것들이겠지만..

    사람 기분이 그게 아니더군요..^^

    함께 방문했던 동행도 기분이 좋아졌고..

    덕분에... 비슷비슷한 구두..다른곳에서 굳이 뒤져 살 필요성도 못느끼던터라..

    걍 거기서 질럿습니다..무흐흐..

     

    고객만족 교육 어쩌고를 떠나서..

    고객을 즐겁게 해서..절대로 나쁠것은 없겠지요..^^

    유통을 했었던, 저 또한,, 한 수 자알~배운,, 기분좋은 하루였습니다..^^

     

     

     

     

     

    댓글 48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역시 친절해야 합니다.^^ =)

      2010.04.10 11:40 신고
    • 프로필사진

      전에 마케팅에 관한 자료를 조사하다가 읽은 내용인데요
      고객이 물건을 구매할때는 20% 이성과 80%의 감성이 작용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대분분의 사람들은 20%의 이성에 호소를 하려 하지요 ^^
      감성에 호소하는법 한가지..
      잘 배웠습니다. 고맙습니다 (__)

      2010.04.10 11:48 신고
    • 프로필사진

      작은 배려가 고객을 만족시켜주는거 같아요...

      작은 배려... 친절이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들겠죵?

      2010.04.10 12:30 신고
    • 프로필사진

      동행인 경우 뻘쭘한 경우가 있는데 저렇게 관심받고 서비스 받으면
      기분 좋겠는데요~.^^ 품질이 비슷하다면 다시 찾게 될 듯 합니다.

      2010.04.11 04:33 신고
    • 프로필사진

      아주 바람직한 곳이로군요.....
      요즘 불친절이 기본인 집들이 너무 많아서리........^^

      2010.04.11 11:51 신고
    • 프로필사진

      소다 신발 브랜드 좋더군여...
      서비스마인드가 좋은기업 이네여.

      2010.04.11 20:28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0.04.11 20:30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0.04.11 23:16
    • 프로필사진

      주말에는 쉬셨나 보네요~

      다들 주말에는 쉬시나요? ㅋ

      2010.04.12 06:59 신고
    • 프로필사진

      건대입구 롯데매장(소다) 사람들이 바글바글하겠는걸요.ㅋㅋ

      2010.04.12 09:52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구두 소다껴 신는데 많이 편하더라구요.
      옆사람에게 더 잘해준다라.. 배워야겠는데요.
      오늘 하루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0.04.12 11:27
    • 프로필사진

      직업정신이 투철한 직원이네요. 이런 마음씀씀이가 매출을 올리는 것은 물론 고객의 마음까지 즐겁게 해주니..
      서비스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

      2010.04.12 13:04 신고
    • 프로필사진

      오늘 저도 굉장히 좋은 정보를 얻게 되었네요.
      감동서비스도 남들과 차별화하는 전략.. 그것이 결국은 구매로 이어지게 만들다.

      깔창 , 끈 원가 따지면 얼마나 하겟어요. 작은 차이지만 엄청난 차이죠. 누구는 하고 안 하는...^^

      2010.04.12 16:09 신고
    • 프로필사진

      같이 동행한 사람에게 더 큰 친절을 베푼다........

      배우고 갑니다~~~~

      2010.04.12 19:07
    • 프로필사진

      와... 그럼 동행하신 분 또한 잠재고객으로 만들어놓은 친절이네요.
      그렇게 친절하고 잘 해주면 같이 갔던 분 또한 엄청난 호감을 심어준거고..
      역시 어딜가나 친절이 대세~~~

      2010.04.12 21:51 신고
    • 프로필사진

      헉..저도 대략 한달 전 소다에서 스니커즈를 구입했는데....
      어우..저도 정말 친절하다고 느꼈는데...ㅋ
      이거 뭔가 통했나요?

      소다직원이....헤라 하나 더 챙겨 달라그랬더니만.....
      ㅋ 사이즈별로 3개나 챙겨주더군요.~~~~

      2010.04.12 22:03 신고
    • 프로필사진

      기분 좋은 가게 한곳을 알게되었군요 :-)
      굳~!

      2010.04.13 18:16 신고
    • 프로필사진

      그것도 교육받은걸까요? 착한마케팅이네요 ^^ 오늘도 좋은 글 보고 갑니다.

      2010.04.13 19:45
    • 프로필사진

      몇년전 금강제화에서 새로시작한 '해리티지 리갈'.. 요거 물건이던데요 요즘 해외 럭셔리 브랜드들도 저가형으로 본드 칠해서 만든 신발들 만들어내는데.. 해리티지 리갈 중 고급형들은 정통 웰트화 더라구요. 금강제화 세일할때 상품권으로 사면 나름 만족스런 가격이 나오더라구요^^

      2010.04.14 04:55 신고
    • 프로필사진

      와~~ 정말 고단수네요...ㅋ

      2010.04.14 14:2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