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네이버 키워드 검색 및 다음 키워드 검색시 블로그 검색 최대 갯수?

 

우연찮게 눼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자료를 뒤지다가...

문득..

썬도그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썬도그님의 사진은권력이다 블로그 링크 => http://photohistory.tistory.com/)

 

썬도그님의 포스트 수는...

대략..7천개를 넘어서....8천개를 향해 질주중이시죠..

글을 읽어 보다..문득...궁금점이 생겼습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였을 경우..

눼이버 블로그섹션에 표시해 주는 글들의 총 갯수는 몇개나 될까...? 싶더군요..

 

가끔 저는..이런 쓸데없는 짓을 종종하는데..

프로그램 하던시절..못된 버릇의 연장이죠..ㅋㅋ

C프로그램으로 Claris works word-processor 코딩할 시절에도..

컴파일러에서..switch 문장을 사용할 경우,,,case의 최대갯수는 몇개나 될까? 머..이딴식의 self질문이죠..ㅎㅎ

 

무튼...

썬도그님의 글에서...찾을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단어..."다"를 검색해서..

리스트에 몇개까지 보여주나..뒤져 봤더니..

ㅋㅋ 네이버 생각보다는..친절하네요..

검색을 통해, 아래 그림과 같이 천 개(1000)의 블로그 글을 서비스해 주고 있으며...

 맨아래에는 안내멘트까지 써 놨습니다.

 

 

1000개면... 충분하겠죠^^

 

다음의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800개까지 찾아줍니다.. (탭1개당 10개씩 보여주므로..)

 

 

네이버가 검색갯수에서...200개 정도.. 총량이..앞서긴 하지만...

둘 다 이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싶네요..ㅎㅎ

 

여하튼...

이같은..극한(?)테스트를 가능케 해 준.. 썬도그님 블로그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