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이퍼 vs. 검색 키워드 공략]
최근,
필요한 검색 키워드를 공략하는 경우가 예전에 비해 잦아졌습니다.
혼자의 글이면...케세라 세라..해도 되겠지만..
비즈니스 모드에서 약속된 공략일 경우에는...이야기가 좀 달라지죠.
다움이건, 뇌위뵤이건 간에..
제대로 키워드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은근..상당히 많습니다.
가끔은..
뭐야 이거.... 전쟁터 나가는것두 아니구....우띠..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으으
그래서..
키워드공략하는 제 모습을 물끄러미... 보면서 생각을 잠시 해 봤더니..
영락없이.. 스나이퍼와 비스무리 한 것 같더군요...ㅋㅋ
음..너무 거창한가요? ㅋㅋ
하지만...크게 다를것도 없지않나..싶었습니돠..으흐흐 -.
그래서 생각난 김에..오버 함 해 봤습니다...^^
참고] 아래 비교글....농담속에 진담이 약간은 있습니다...ㅎㅎ
[스나이퍼 행동패턴 vs. 키워드 공략 수행패턴]
광고의뢰 |
몇일전... 온라인 비밀회선으로부터.. 목표타겟을 전달받았다.. |
외부 광고주의뢰 또는, 제휴마케팅 광고주관련 키워드 설정 |
키워드 종류 |
이번 타겟은.. 여느때의 타겟과는 다르다.. |
핵심키워드 파악 |
키워드 특성 |
노리는 자들이 너무 많고... 허위정보들로 넘쳐나는 매우 까다로운 상대다. |
핵심키워드 및 연관키워드 방문율 조사 |
정보취합 |
타겟....그의 정보를 취합한다.. 성격에서 부터..그의 주변... 행동반경...및 패턴,, |
핵심키워드 성적표-인기도 조사 |
기존 상위랭커 특징 파악 |
그를 노리고 있는 자들... 그리고, 이미 그를 타격했다가 실패했었던... 이름모를 저격수들의 상세한 이력에 이르기까지.. 하나 둘 꼼꼼하게 그에대한 특성을 파악해 나간다.. |
핵심키워드 빈번 사용자들 성향 조사 |
포스팅 |
One Shot.......... One Kill... 단한번의 트리거링으로 모든것이 결판난다. |
최초발행의 중요성 |
발행이후 |
단 한번의 트리깅으로 타겟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는 암흑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
최초발행으로 소기의 목적달성에 실패할 경우, 의뢰인의 재의뢰는 기대하기 어려움 |
광고효과 |
이같은 일이 자주 반복되다가는.. 역으로.. 내가 그들의 타겟이 될런지도 모른다.. |
광고주에게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제공할 필요성 |
포스트 검토 |
이제... 의뢰받은 타겟에 대한...모든 조사를 끝냈다. 그리고, 총신을 최종 검열하고.. 주위를 살펴본다.. |
포스트 작성 및 검토 |
발행직전 |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오고가는 인파들 사이에 특이한 동향은 발견되지 않는다. |
포탈의 시스템환경 체크 |
시스템 오류 |
특이한 동향이 발견되면... 평상 원래의 모습으로 완전하게 회복될때까지... 끝까지 기다려야 한다.. |
포탈의 평소와 다른 특이동향 체크 |
발행 |
평온한 상황이 계속된다.. 정조준 후..... Shoot..................!!! |
발행 |
키워드 반영 |
빠르면 10분.... 일반적으로 20~30분후면... 타겟이 완벽하게 즉사하였는지.. 아니면, 치명상을 입었는지.. 아니면.... 저격에 실패했는지.... 알 수가 있을것이다.. |
발행이후 포탈검색반영 체크 |
반영상태 확인 |
설왕설래.... 복잡한 보도라인을 통해...타겟의 생사확인으로 무척이나 분주하다.. 예전에는...12시간이 지나서야... 그의 생사를 알게된 경우도 있었다.. |
검색 랭킹확인, 키워드 반영정도 확인 |
발행이후 작업 |
느긋하게... 난, 총신을 분해하고, 내가 머물렀던 이 장소에서 나의 흔적을 깨끗하게 지운다.. |
포스트 수정할 부분 보완 및 예약발행 일정조정 |
마무리 |
최종결과를 확인했다.. 두부관통 명중 즉사..소식을 접하고.. 나는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깊은잠에 빠져든다. |
검색등록과정에서 발생된 다양한 내용들을 메모 |
농담반 진담반 식으로..
가상현실과, 실제 키워드공략시 분주한 제 모습을 비교하여..
테이블에 옮겨 놓고 보니..
실제로 약간은..와닿는 부분이.. 있는것 같습니다..ㅎㅎ
검색 키워드 공략하시는 많은 분들..
원하시는 키워드 공략... 항상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덧글] 글구..아래 동영상은..
헤비메탈그룹 Megadeth의 1집, Killing is my business, and the business is Good. 의 뮤직비됴 동영상입니다.
크리스폴란드인가 하는 친구의 날카~ 속주를 볼수있는 몇안되는 앨범인데..
위 테이블과 비스무리해서 엮어놔 봤습니다..ㅎㅎ
덧글] 참고로 검색시 노하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질문을 해 주십니다..
하지만, 저 또한 아직, 눼위뵤..메이저급 메인 키워드 공략은..
더 노력/분석/뻘짓을 더 해야만..머라 답을 할 수 있을정도로....미해결 문제들로 가득찬 상태랍니다..ㅠㅠ
이것이 해결되면, 틈틈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오~ 적절한 예시로 잘 표현해주신 것 같아요^^
저격수라 ㅎㅎㅎ 비유가 멋지신듯 ㅎ
간만에 들렀다 갑니다. ^^
재미있게 분석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격수 스나이퍼처럼 치밀하고 주도면밀하게 공략해야할 것 같습니다 ^^
잘봤습니다. ㅎㅎ
배울점이 참많은 분석입니다.
저도 계획을 잘 세우고 블로그 운영을 해야하는데..아직 정립되지 않은 블로그인지라
고칠점이 너무많네요.
스나이퍼에 비유하시다니 기발한데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재미와 살떨림이 그대로 살아있네요.
정말 치열한 전투인 것 같아요.
키워드... 그리고 검색에서의 상위노출과 그걸 제거하려는 포털의 머리싸움이 얼핏 느껴지기도 합니다.
아주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배울점이 많은 분이에요 ㅋㅋ
포스팅 잘 봤습니다...
써든이 생각나는군요 스나 ㅎㅎㅎ
스나이퍼와 비교해주시다니....친절한 머니야님...ㅎㅎ
항상 감사감사....
저런 과정을 거치신다니...이런 정밀한 프로세서는 해당광고 종사자도 잘 안하지 싶네여..단가 무지 큰거 제외 하고는...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비교 대상이 너무 적절한데요?ㅋㅋ
블로그가 워낙 많다보니.. 이제는 정말 전쟁터 같아요..ㅋㅋ
그곳에서 살아남으려면 키워드밖에..^^
그래도 어느정도 감이 있는 분석을 스나이퍼와 적절히 비교하시면서 재미를 더해 주셨네요..그 속에 무언가 제가 얻어 갈수 있는게 있어 보이긴 하지만.....
아직도 멀고먼 고민이 항상 제자리 걸음이네요 ^^
최초 발행이라...
예전에 마케팅 글에서 언듯 비슷한 문장을 본적이 있어.. 좋았는데..
역시 고수들은 이런걸 실천하는군요...
한방에 끝낸다는게 참 비슷하네요 ㅋㅋㅋ
적절한 표현들 멋지십니다^^ 역시 대단해요!
멋집니다. 최초발행에 좀더 신경을 써야 겠군요.
신경쓸 부분이 참 많은 분야이네요.
그저 막연하게 생각하고 적당히 했다가는 큰일나겠습니다 ㅎㅎㅎ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