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논 Canon 디지탈카메라 AS 아주 사람 혈압을 올려주누만..디카 as 관련
    IT 인터넷 2010.01.15 07:30

    [캐논 AS 요따우일줄 알았더라면, 애초에 구매를 안했을텐데...으으]

     

    얼마전..

    연말연시 미국애들 흉내내서.. 퍼~ 놀아줄려고..ㅎㅎ

    (미국 애들이나..이태리 애들.. 예나지금이나, 연말, 휴가철 한두달 제끼고 노는거..여전하죠..ㅋ)

    가족 여행을 기획했었습니다.

    핸드폰에 화소수 많은 것도 요즘은 디카역활을 충분히 해 주지만..

    단촐한 식구..전체 사진이라도 찍을려면..

    디카가 그래도..꼭 필요하겠더군요.

     

    수년전에 장만했었던 캐논 IXUS 950 IS 모델였는데..

    간만에 동작해보니..렌즈가 접히는 동작이 잘 안되길레..

    인터넷 뒤져서..캐논 지정 AS센타 위치파악후.. 이른아침...거의 오전 9시 10분쯤 들렀지요.

     

     

    이른시간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대기자가 아무도 없고..한산하더군요..

    그래서..프론트 직원에게...

    간단하게 문제점을 설명하고.. 언제 AS될까..궁금해서 물어봤더니..

     

    "아.. 저희 캐논 디지탈카메라 AS는 무조건 3일 걸립니다. 3일되는 날 찾으러 오시면 됩니다."

     

    그래서...아래와 같이 사정을 했습니다..

     

    "아..긍가요? 렌즈동작자체가 간단하게 수선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실제 오래 걸리는 내용인지..한번 검토라도 해주시지요.

    정히.. 오래걸리는 내용이라면..별수 없겠지만..

    혹시라도..간단하게 수리가 가능한 내용이면..좀 부탁드릴께여~"

     

    그랬더니..

     

    "죄송하지만.. 캐논 AS 규정이 그래서 어쩔수가 없네요. 3일뒤에 찾으러 오시면 될겁니다."

     

     

    [제대루된 Customer Satisfaction: CS는 원치도 않는다.

    고장원인 설명해 주고, 납득할만한 소요기간과 비용만 알려줘도 좋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혈압이 오르더군요.

    그래도...젊잖은 처지에... 젊을때처럼...소리칠수도 없고..

    그렇다고..ㅋㅋ...

    요즘 YF소나타 박살내는...돈귀한 줄 모르는 양반도 보이지만..ㅋㅋ

    때되면...자동차 부시는것처럼..내 살 깎아 먹기도 싫코해서..

    아래와 같이 좋게 말했습니다.

     

    "혹시 캐논에 민원처리하는 부서 있나요?

    제가 왠만하면..그냥 업무프로세스 존중해드리고 싶지만..

    그래도..큰 회사이고, 지금 손님들이 많이 밀린것도 아닌듯 해서..

    살짝..확인 후..체크만 부탁드린건데..

    이런것조차 ..앵무새 놀음이라면...아가시와 제가 실갱이할 이유는 전혀 없는것 같고..

    클레임 걸어서...원인파악이나 해보고..신경질 좀 부리게....연락처나 좀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그랬더니....캐논 고객센타를 알려주길레..

    또 전화해서... 이야기를 했더니...

    친절한 남자직원이...이런저런 구실들을 늘어 놓는데...

    결론적으로 죄송타령만 연거푸 하면서도...

    업무가 그렇게 되어 있기때문에, 지금당장 어떻게 할 수 가 없다....

     

    로 요약하더군요.

     

     

    혹시...캐논만 이런것인지..?

    누구를 위한 업무처리인 것인지..?

    원인도 모르고 가격도 모른체..무조건 3일간을 참아라...고 통보하는...

    이 황당무개한 캐논 디카 AS상황이 정녕 일반적인 것인지..

    진실로 궁금해 지더군요.

     

    요렇듯..앙앙거려 놨더니만..

    그제서야..

    오늘중에...원인을 알려주겠다고 한 수 접어 줍니다.

    원인이 나오면...합당한 AS기간이 나오겠지요.

    그러다보면...AS비용도 산정될테니까요..ㅎㅎ

    물론 크게 기대는 안했었지만...

    역시나..... 유상 AS 설명해주는 엔지니어 양반도...되도않는 마케팅에 쩔어서...

    처음엔....12만원....나중에는....6만원....결론적으로 4만원에 해주겠다고 하는 Downsizing 전략을 구사하길레..

     

    아뛰....ㅂ ㅣ엉신같이..AS정책도 잘 모른채...캐논 익서스 샤라포바 광고빨에 속아..

    쩝...덜컥 구매한 내가 미친넘이쥐...싶어서리..

     

    4만원주고...3일뒤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스스로를 반성해봤습니다..

    "음...내가 과하게 소비자권리를 주장한건가? 아무리 그래도...원인도 알려주지 않은채 무조건 3일을 기다리라고 하면..

    다른 사람들은..다 인내하고 참으니까...

    다들 그러려니..하고...저 쥐랄을 계속 쳐 하는걸꺼 아녀? ... 내가 심한건가???"

    하는 생각이 계속들어....기분...ㄷ ㅣ ㄹ ㅓ ㅂ ㅓ ㅈ ㅣ ㄷ ㅓ 군요..음

     

    캐논이 물론..

    국내..에이전트에서 런칭해서..대리점 형태로 노는거..대략 아는 바고..

    AS는 직영인지 뭔지는 몰겠지만..대략..피 받아 ㅊ ㅕ먹구...

    대충 지역별로..수선하는 애들 모아다가..운영하는 걸테니..

    크게..새삼 놀랍지는 않은터이지만..

    그래도... 최소한 캐논 Canon 넷때루 달고..장사할려면..

    요딴식의  AS 가지고는...좀 거시기 하다..싶은 생각이 많이 듭니다.

     

    캐논 디지탈카메라..디카 구매하실 잠재고객분들은..

    캐논 디카 AS에 대해 한번쯤 체크해 보고..구매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캐논 디카 AS가 요모냥일 줄 미리 알았었더라면...

    머리 총맞았나요? 절대 안샀을 겁니다.

     

     

    댓글 56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요즘같은 때에 CS처리는 정말 중요한데요...
      저 오늘 현대차 풋 사려다가 말았다니까요 ㅋㅋ

      2010.01.15 22:08 신고
    • 프로필사진

      4만원이면 될 AS를 12만원을 부른다구요..
      헐~~

      2010.01.15 22:46 신고
    • 프로필사진

      디카 AS처리를 매끄럽게 해주는 곳은 거의 없는거 같아요..
      운이좋아 그런지 AS를 거의 받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의 얘기를 들으면 AS비 과다청구부터 불친절에..
      결론은 고장 안나도록 잘 사용하거나
      아님 돈 많이 새로 사야할거 같아요..-_-;;

      2010.01.16 00:04 신고
    • 프로필사진

      소비자에겐 선택의 폭이 적다는 비극이..... ㅠㅠ

      2010.01.16 03:45 신고
    • 프로필사진

      무조건 3일 정책은 좀 그러네요...
      저도 캐논 DSLR을 사용하고 있지만, A/S 받을 일이 생기면 답답하겠네요.

      2010.01.16 12:05 신고
    • 프로필사진

      남자는 니콘입니다. ^^;;

      2010.01.16 15:04 신고
    • 프로필사진

      캐논 못쓰겠네요..
      저도 머니야님하고 똑같은 고장이었는데요..
      니콘은 1시간 기다리라고 하던데..
      캐논 DSLR사려고 했는데 다시 생각해봐야겠네요

      2010.01.16 15:45 신고
    • 프로필사진

      저두 예전에 비슷한 경험을 했어요.
      그래서 전 니콘만 씁니다...물론 니콘도 비슷하겠지만 그냥 캐논은 싫더라구요.. ㅡ.ㅡ;;

      2010.01.16 16:44
    • 프로필사진

      제대로 걸렸네요.
      삼성은 바로 그자리에서 해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0.01.16 22:20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0.01.17 00:12
    • 프로필사진

      헐.. 무조건 3일이라니.. -_-;;

      2010.01.17 10:03 신고
    • 프로필사진

      포스트를 보고 머니야님의 언변에 대해 다시 한번 배우게 되네요!!
      저 같으면 뒤집어 놓을지 모르는데 머니야님은 언변으로 확실히 압도를 해버리시는군요! 그것도 침착하게 말입니다..부럽습니다..ㅎ

      2010.01.17 11:37 신고
    • 프로필사진

      맞아요,캐논a/s가 그래요,sony는 아주 친절하던데..혈압 오르셨겠지만 어쩔수 없는게 현실이니 답답할 뿐이죠.수고하셨습니다^^

      2010.01.17 16:09 신고
    • 프로필사진

      음..저도 가끔 남의 사연만 듣는데 가만보면 우리나라 제품 A/S가 가장 빠르고 정확한거 같아요. 그리고 외국계는 좀 뭐랄까..어이없는 경우가 하도 많아서말이지요.
      결국 목소리 크고 귀찮게 하는 손님에게만 긴급??이 먹힌달까요. 이것도 커다란 문제죠. 이건 어디서나 다 그런듯. 언성 좀 높이면 그제서야 손님 잠시만요..이러면서 특혜아닌 특혜를...하도 겪어서 이젠 좀 아니다 싶으면 목소리 높어야 하는거야?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ㅠㅠ

      2010.01.17 22:16 신고
    • 프로필사진

      순서에 맞게 하는 것으로도 생각할 수 있죠.
      앞에 대기가 되어 있는 다른 사람들이 맡긴 제품들이 쌓여 있는데
      중간에 다른 사람의 제품을 먼저 손 봐주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닌 듯 합니다. ^^

      캐논 DSLR 렌즈 핀교정 경우는 보통 예약까지 해야 하고 보통 1~2주도 걸리죠.
      이건 다른 DSLR 업체도 비슷하고요.
      다만 겨울 같은 비수기 때에는 예약 안 하고 접수해도 해도
      이 때에는 보통 3~4일 걸리더군요.

      2010.01.18 02:15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예전에 디카 관련해서 수리를 맡긴 적 있었는데,
      고쳐야하는 고객입장에선 어쩔 수 없죠.
      미우나 고우나 고치긴 해야하니 -_ㅜ

      2010.01.18 18:18 신고
    • 프로필사진

      니콘은 바로 해주던데 좀 이상하네요
      카메라 고장나서 수리한전 많은데 3일 기다리라 한 적은 없었어요
      수동카메라도 그랬고 니콘 자동카메라도 그랬고
      외장이 파손된건 몇 일 결렸지만 그것도 기사분이 한번 보고 날짜 약속 잡은건데 성의가 많이 부족했네요.

      시간이 걸리는데 문제가 아니라
      서비스는 정성과 자세의 문제요.
      각성해야합니다 정말

      2010.01.18 20:28
    • 프로필사진

      그렇구나..ㅠㅠ 저도 캐논 카메라 갖고 있는데..쩝 아쉽네요 ㅠ.ㅠ

      2010.02.16 19:44 신고
    • 프로필사진

      정말 짜증납니다.
      밧데리 끼우는 부분이 벌어져 고치러 갔다가 완전 고장 났는데
      캐논코리아에 문의 하니 서비스센터에 직접하라더군요.

      아놔! 벌어진거 잘 붙여 달랬지 동영상, 사진확인 작동 안되게 해달라고 했습니까?지금 맘 같아선 카메라 바닥에 패대기 치고 싶지만 센타 가려고 마음가라앉히고 있습니다.

      또 1시간 걸려 센타로 가야하는데 짜증이 나면서 콧배기도 안비치던 센타 직원 면상을 갈겨주고 싶습니다.

      고객이 들어가는거 뻔히 보면서 나가던 직원 "너" 이번에도 똑바로 안고치면 본사에 일러버릴거야.~~~~~

      2010.06.24 16:48
    • 프로필사진

      좀 지난글이지만 댓글을 답니다. 접수후 3일이란거.. 생각해보면 그 시간에 as기사들이 먼저 접수된 다른 기계들 수리하고 있는것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서자님의 말인즉, "업무프로세서는 이해하지만 내 간단한 요청도 메뉴얼대로 해서 화난다"라고 하는 신세한탄같군요. 너무 자기중심적으로 기재한 글인것같아서.... 쩝...

      2013.03.07 13:0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