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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수익관련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면? 유료서비스가 죽는다?

 

추석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블로그 광고와 관련된,,

두번정도..제가 직접 경험을 해 본...잼난 현상 한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원래 술집의 경우,,,ㅎㅎ

무료안주 서비스를 제공하면...

술이 더 잘팔리고, 손님들 바글거리는 것이..정상인데..

 

온라인......

아니..범위를 줄여서.......블로그의 경우...ㅋㅋ..

특이한 영업(?) 현상이 하나 있습니다..

 

순수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면...?

함께 링크된 유료 서비스에는 손님이 뚝 떨어집니다..

 

무슨 말이냐 하믄..

예를들어... 제가 블로그 포스트에 아래와 같이 광고링크를 걸었다고 가정합니다..

 

예 1]

 

  • 서비스 제공업체1 => [유료서비스 참조링크1]
  • 서비스 제공업체2 => [유료서비스 참조링크2]

 

위와 같이...참조링크1번과 참조링크2번이 모두 유료서비스와 관련된 링크이면?

간헐적으로... 필요한 사람들이 1이건, 2이건 간에...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서비스가 체결되는데..

 

예 2]

 

  • 서비스 제공업체1 => [무료서비스 참조링크1]
  • 서비스 제공업체2 => [유료서비스 참조링크2]

 

위와 같이, 참조링크1번 이 순수하게,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면?

유료 서비스인 참조링크2번에는 전혀 사람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렇다보니..

결론적으로,

 

유료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끼리 한개 포스트에 모아 놓아야 하며,,,

무료서비스는 무료서비스 끼리 또 다른 포스트에 따로 모아 놓아야 합니다.

 

다..알고 계신 사실이였나요? ^^

 

이와 같은 결론의 이면에는...

링크를 걸기 전에..

해당 광고가

 

  • 유료서비스인지, 무료서비스인지,
  •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지,
  • 좋은 서비스인지, 나쁜 서비스인지..

 

링크 게시자가 미리 잘 살펴봐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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