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사이트

광고전략 및 기획, 광고대행사 때문에 머리 쥐 나세요? 경향애드컴 또 뭔데?

 

 

오늘은..제가 예전에..일을 시켜본 광고회사들 가운데 한 곳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이 회사를 소개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전에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렸었던,

건축,설계와 관련된 업체인 한국종합건축사 사무소()와..함께 일하던 시절,,,

급, 광고대행사가 필요하게 되어....뒤져뒤져...연결되었던 회사입니다.

 

그런데 웃긴거...............ㅋㅋ

세상은 절대로 남 뒤통수 까고...아스바리질 하고... 죄짓고 살면 안된다는거....이때 또 경험하게 됩니다..

 

업체선정이 끝난 이후,,,, 이곳 사장과 부사장을 만나 인사를 하는데...

족보 맞추기를 해보니...

한다리 건너...선배라는점...으으..

 

세상의 모든 인맥은 6다리만 건너면..대한민국이 다 연결되고,,,,

욕먹을 짓 하는 넘/싸이코짓 하는 넘들은....결국엔 다 매장된다고 하더니...

그 말 딱 맞더군요..ㅋㅋ

 

물론 당시 저는 "갑"의 입장였지만....."을"을 자처한 이 회사.........(당시는 회사명이 "파란")

지금은 경향 신문사와 우호적 합병까지 경사가 겹쳐서...더 크게 번성/비상하고 있으니..

제 맘이 실로 뿌듯해져서..

보잘것 없는 제 블로그 포스트에 소개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각설...모두에 말이 많았네요...ㅋㅋ...지송..ㅠ.ㅠ

 

제 필드 경험상...광고주입장에서, 광고의 핵심은 두가지 같습니다.

 

1. 크리에이티브 (Creative) - 광고효과(매출)의 극대화

2. 고객이 원하는 것에 도달될 때까지 Do! 

3. [규모가 큰 광고의 경우에 한하여] 매체집행 능력

 

크리에이티브는....이게 가만히 들여다보면..ㅋㅋ...어느정도 타고나야 하는것 같습니다.

아주 가끔은...노력으로 극복되지 않는 몇가지들이 있는데...그가운데 하나가 바로 이, creative 능력 같더군요..

특히, 어떤 형태로 광고가 뽑히냐에 따라서..

으으...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받게됨은 물론,,,

심하게 말해...단판승부에 목숨건 광고주들의 경우.....회사존폐의 기로에까지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실제 광고주의 입장에서 광고를 고를 경우...

제 경우에는 분양광고를 잘 쳐 줄 곳이 필요 했었기때문에,,, Creative 는 물론,

매체집행 능력...까지도 함께 검토 했었습니다만...

일반 광고주들은...매체집행의 능력까지 광고대행사에 요구할 필요까진 거의 없죠..

 

하지만...분양시장, TV광고영역, 신문광고등을 때려야 할때,

광고대행사가 이 매체집행을 제대로 못하면...(매체집행: 조중동 외 대형 일간지의 광고지면 assign 및 scheduling 등의 제반업무에 대한 영향력 )

결국 매체브로커에 연결시켜야 되고...

매체브로커가 끼게되면...광고비가...쑥쑥 커지게 되므로,

자체 매체집행 능력을 갖춘 곳이....돈 몇푼 더 주더라도....광고주 입장에서는 절대善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바로....어느 서비스(?)직종이나 마찬가지로...

광고주에게 헌신적으로 일해줘야 합니다...

사실...몇백정도 받는 광고 대행사들의 경우에는...여차 수틀리면..바꾸면 그만이지만..

큰 덩어리인 경우.... 한번 결정하면....

그냥 쭉 가지 않을경우..양자 피곤해질 공산이 대단히 큽니다...

즉, 광고주의 요구사항, 느낌, 기분까지도 잘 반영하는.....그리고, 뒷단까지 책임지고 일 잘해주는...

그런데가..최고죠.

이 회사의 사이트는 http://www.khad.co.kr 인데,

제가 제휴마케팅 한 곳이 아니니, 안뒤져 보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은 모토와 대략의 비즈니스 scope를 엿볼수 있는 이미지라 퍼놨습니다.

 

 

대략.. 정리해본 광고분야 핵심적인 업무는...

 

  • Corporate ID
  • Print Ad
  • Books & Editorial
  • TV CF
  • Promotional

 

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다소..큰 덩어리 일들을 많이 처리하는 곳입니다..

큰 덩어리란 것이 좀 주관적이긴 하지만..

명함만들기..?.브로셔 한장짜리..?....제품한두개 소개 판매....? 이런류의 작은거 말고...ㅋㅋ..뭐 대략 아시지요?

 

미니멈 오더 캐파는..

수억대라야 원래 움직이는 회사지만..

아래 상담창으로 용기(?)있게 상담 받아 보시면....

아마 블로그에서 소개되었다는...전대미문(?)의 특혜 비슷한거 때문에...

광고주의 회사 사정과 광고스펙에 대하여... 세세히 들어주고,

가능한한,, 풀어드리기 위해 힘을 써 드릴겁니다.

(제가 아무리 못해도..그 정도 끝발은 나와 줄겁니다....^.^)


여하튼,

 

자사의 규모에 맞는 광고대행사를 잘 선택해야 하는것도 중요하겠지만..

광고주가 이상-야리꾸리한..카더라..통신..거시기 대행사로..잘못 엮이게 되면..

이것이...건축설계 나까마 꼬인거 이상으로...

머리에 상당한 지진 납니다..

아주 절래절래 흔들다,, 머리털 다 빠지죠..ㅋㅋ

 

일단, 언론사가 탐내서 흡수한 광고회사이니 만큼,

레퓨...네임..어느 정도 갖춰진 곳이니..

최소한 진절머리 날 일은 결코 없으실 겁니다.


 

글고보니...벌써...금욜이네요...

요즘은..금욜이 예전 쌔러데이..느낌이 강해서리..거의 사무실 분위기가 놀미~가 되네요,..ㅋㅋ

대목전이니...재래시장 많이 이용하도록 합쉬다~~!!

즐건 주말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