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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CPC

길에 100원 동전들이 떨어져 있길레, 자세히 살펴보니~ 인터리치 CPC 블로그 광고소개

 

몇일전부터, 흥미로운 수익모델 하나를 발견해서 살펴보고 있던 차에..

마침, 블로그 이웃 무한님께서...CPC(광고 클릭당 수익)에 관해 궁금해 하신적도 있었고 해서..

하나 풀어봅니다.

 

수익모델들이 요즘 엄청나게 몰려드는 느낌입니다.

일단 해당 모델을 접목하면, 1)시도를 해보고, 2)장단점 파악한 뒤, 3)추후 정산에 별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요기까지가 확인되어야만,

비로소 타인에게 소개할 수가 있는 것인데,

해본 결과, OK인것 같아.. 전해드립니다.

 

일단 몇마디 잔소리를 하면..ㅋㅋㅋㅋ

 

제휴마케팅사들을 열거하면..일단 국내 세손가락으로 꼽는것이,

링크프라이스(참조), 아이라이크클릭 (참조), 인터리치(참조) 입니다.

요 세군데에 대하여, 차이점 및 각각에 대하여 적용후 수익결과들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므로,

그것은 조만간 한번 읊어 보겠습니다만..

오늘은 인터리치에서 제공하는 CPC 광고 한자락에 관한 설명만 하겠습니다.

 

요 광고가 웃긴것이... 단가가 1클릭당 100원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cpc가 없고(표면상), 아이라이크클릭은 클릭당 8원인것에 비해본다면...혁명이죠.

 

몇일전.. 제가 Daum 메인에 걸렸을때, 폭주기관차를 잠시 탓었는데,

하루 클릭수가 240클릭 정도 뜨더니...홀랑 2만4천원이 되었습니다.

 

제가 일케 말씀드리면... 테스트를 위해 달아 놓으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사실, 저는 다른 플랫폼들도 있기때문에..(쇼핑몰, 카페, 웹사이트)

이곳의 결과치가 합산된 것이므로,

블로그에서 순수하게 얼마나 클릭되었는지는 Reporting이 안되므로, 저도 파악이 안됩니다.

하지만, 트래픽 폭주라는 특수성으로 본다면, 상당부분에 해당될듯 싶습니다.

이점은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1클릭당 100원이면...큰 금액은 결코 아닙니다. (0.1달라?)

1클릭당 4만원~5만원까지 올라가는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는 조직의 하부구조에서 전문 운영할것이 아니라면,

결국 블로거들은 블로그에서 이들 모델들을 할당된 트래픽 내에서 소화해야 되는 것인데,

광고주가 이와같은 블로그를 통해 발생되 폭주 트래픽을 통한 cpc 비용은 달가와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전체적으로 일반 플랫폼의 CPC가 퇴색되어 가는 형국임에도 불구하고,

Daum, 네이버가 아닌, 일개 제휴마케팅 업체에서 클릭당 100원을 표방한것은 신선한 충격이라서,

좀 관심있게 지켜 보았더랬습니다.

 

일단, 아래 설치방법, 몇일간 테스트한 결과치와 주의할점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리고, 마칩니다.

 

1. 설치방법

2. 테스트 결과치

3. 이용시 주의할점 [필독]

 

아래에 구분해서 써놨습니다~

 

1. 설치방법

 

] 인터리치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 전체 화면이 나오면, 화면 좌측에서 아래 화살표와 같이 "어플리에이트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이 약관화면이 나오면 화살표 부분 두군데 체크한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후, 일반적인 회원가입 양식이 나오면, 기입후 가입을 완료합니다.

 

] 메인 홈으로 와서 방금회원 가입한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 메인 홈이 화면 상단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하지 마시고 배너링크 항목으로 이동하고, 그아래 CPC 가 보이면...그 CPC 를 클릭해 줍니다.

 

 

 

] 아래와 같이 제휴를 요청/승인/거부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 가입한 경우라면, "가입요청" 버튼이 있을텐데 그것을 클릭하면...하루정도 지나 승인이 될겁니다.

      하루정도 지나 승인 또는 거부가 된 경우라면..아래 화면처럼 되는데,

      주의할 것은 트래픽 폭탄으로 클릭수가 급격히 올라가게 되면

      일순간 간이 콩알~만해지는 광고주의 경우...갑작스레.."가입거부"를 시켜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예시가 아래 화면입니다. 간이 콩알만한 광고주의 정보가 필요하실경우, 방명록에 글남겨 드리죠..ㅋㅋㅋㅋ]

 

 

] 위의 화면에서, 승인이 잘 된 경우라면..초록색 버튼인 "배너링크"가 있을텐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복사해 올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X표시한 곳의 링크를 가져가 사용하시면 안되며,

      O표 친곳에 있는 스크립트를 변형없이 그대로 가져가 써야 합니다.

      즉, 텍스트의 문구를 변경하면, 수익에 반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터리치 담당자와 연락해본 내용임)

 

 

] 이제 아래와 같이 제 블로그에 변형없이 그대로 붙여줍니다.

 

      포스트가 되던, 사이드바가 되던, 대문 부분이던, 문구만 변경하지 않으면, 어디든 가져다 붙여도 됩니다.

      물론 이와같은 CPC는 기본적으로 리워드와 툴바활용을 금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한가인처럼 오똑한 콧날 만들기

 

] 포스트 본문에 개재할 경우라면, CPC이므로, 자기만의 AD 표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처럼 AD에 색을 입혀서 AD로 하던  AD로 하던, 광고로 표시하건, 전적으로 본인의 자유이며, .

      아래모습과 같이 다른 광고주 링크를 옆에 나란히 추가 배치하거나, 중앙정렬을 해 주어도 무난합니다~

      하지만, 텍스트 문구를 바꾸면, 인터리치에서 전화옵니다..ㅋㅋ

 

AD 한가인처럼 오똑한 콧날 만들기, 자바스크립트를 정복해야 돈이된다!?




 

 

2. 테스트 결과치

 

위에서 잠시 언급드렸지만...8일간 테스트해 본 동안,

트래픽 폭탄 한방 터졌더니, 아래와 같이 나왔고,

클릭에 대한 레포팅 정산값은 익일(그 다음날) 반영이 제대로 잘 되어 나오는것까지 확인했습니다.

(레포트 확인은 메인메뉴의 "리포트보기" --> "클릭&UCC 실적"을 클릭하면 확인가능합니다.)

 

 

 

3. 이용시 주의할점 [필독]

 

주의할 점들을 따로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본인의 ip로 클릭하면, 광고주가 가입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트래픽 폭탄을 맞는 경우, 마음 약한 광고주가 놀래서 가입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립트는 텍스트/배너가 가능하며, 텍스트를 주로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4> 텍스트를 가져와 사용할 경우, 텍스트에 제공된 원래의 광고문구를 수정하면 안됩니다. (실적인정 X)

5> CPC 이지만, AD표시가 없으므로, AD표시는 알아서 적절히 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CPC 최적화로 잘~들~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도서를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