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 다이어트

간장약 구매하실때, 약사가 주는대로 사지 마세요.

 

[지방간이면, 의료실비 보험도 못든다고 하네요..이 럴 수 가...ㅠㅠ] 

 

지인분들 가운데, 약사, 의사분들이 있으면,

종종 편하게 물어봅니다..

 

"아어..요즘..쓸데없이 몸이 피곤해...시래기 곤죽처럼..늘어진다 말여.."

"간이 아프구먼..ㅋㅋㅋ 운동좀 혀~"

 

대충.. 이정도 이야기가 나오면..

그 다음 주제는 어떤 간장약이 좋으냐로 자연스레 화제가 옮아 가죠.

 

TV에 잊을만하면 나오는 간장약들... 그 효능과 약효야..우리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거죠..

주면 주는대로, 좋다면 좋구나..생각하고 믿고,

그리고 꼬박꼬박 챙겨먹을 수 밖에는 없습니다.

 

사실,..약방가서.."간장약 주세요"하면..

물론 다는 아니겠지만...ㅋㅋ

마진 좋은거.. 광고많이 나와 잘 알려진거..이런 거를 주는 경우가 태반이라고들 합니다.

또는 꺼꿀로... 약사가 잘 권해줘도... 손님이..우겨서..광고에서 많이본 간장약을 주는 경우도 꽤 있다고 합니다..

 

그놈의 TV 광고 파워란....쩝.....

 

하지만,

간장약을 선택할 때는 실리마린 함유량을 체크하는게 좋다는 것이, 건강을 생각해 주는 약사의 전언입니다.

실리마린을 인터넷 검색으로 함 뒤져 봤습니다.

딱히 요고닷~ 하고 깔끔하게 정의된 내용은 잘 안보여서..주섬주섬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리마린 - 엉겅퀴(Milk Thistle)

 

옛날부터 엉겅퀴는 수유를 하는 산모가 젖이 잘 나오도록 하기 위해 엉겅귀차를 마시게 함으로써 널리 알려진 허브성분으로 영어이름인 밀크씨슬(Milk Thistle)에서 이런 사실을 알수 있다. 씨슬(Thistle)은 ‘살짝 찌르다’라는 의미를 갖는 고대 게르만어에서 유래되었고 독일의 자연 치료사인 라데마커라는 사람이 엉겅퀴가 간과 담낭의 질환 및 황달 등에 뛰어난 기능이 있음을 발견하고 그 이후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실리마린은 간세포의 강화 및 회복에 도움을 주며, 지금까지, 다양한 간 치료제 및 치료 보조제들이 많이 등장하였었지만, 실리마린 만큼 강력한 치료효과를 가진것은 아직 나타나지 못했다.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간장이 나빠진 경우 사실 특효약이란 있을 수 없다고 합니다. 평소에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간장을 혹사시키지 않는 생활 방식을 유지하도록 힘 쓸 것이며, 간장이 나빠진 경우에 나타나는 합병증을 적절히 다스릴 수 있는 몇가지 약제를 선택해서, 더 이상 간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고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 http://lifei.co.kr]


 

예방차원에서, 약국가셔서 간장약 사실일이 계시다면,

한 두어개 받아, 앞에 놓으시고..

실리마린 함량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게 간에 좋은것이라고 하니,

꼭 참조하세요~

 

 덧글] 저도 간이 그닥 좋은것은 아니라서, 간장약 구매를 자주 한 편입니다.

          지금 제가 복용했던 제품을 보니 제품명이 "리세바" 이네요.

          물론 약사 처방도 중요하겠지만, 좋은 정보를 잘 활용하는것도 그에 못지 않을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약간의 운동비타민 섭취 및 밀크시슬 추출물 을 통해서 피로회복을 많이 했었습니다.

         

          위의 설명에서도 보셨겠지만,

          특히, 밀크시슬 추출액이 간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저 또한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섭취한지 1년정도 되어 가는데, 음... 머랄까요..

          제가 나이가 43인데... 아침에 일어날때... 천금같던 몸뚱아리가 다소간 가벼워졌다고나 할까요?

 

          일단 약국에서도 판매하지만, 오히려 마켓플레이스가 밀크시슬 제품들은 더 다양한듯 하여,

          소개차 링크 걸어놓았으니 잘 뒤져보세여. => [옥션 밀크시슬]

         

 

덧글2] 새로 알게된 충격적인 사실입니다...ㅠㅠ

 

저는 약간의 지방간이 있는데, 쩝...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있던 차에,

김명민이 광고한다길레..ㅋㅋㅋ 무료상담한다는 곳이 있어서, 직접 한번 상담신청하고,

다음날 상담을 받아 봤습니다.

 

 

어... 지방간이 있으면...의료 실비보험에 가입이 안된다네요...ㅜ.ㅜ

그래서..그거 말 안하고 가입하면 안되냐고...물어봤더니..어렵다고 합니다..쩝..아뛰!

 

의료 실비보험이 사실 2년전에 폭팔적으로 인기를 끌었지요. 당시 너도나도 가입대열에 합류 했었는데, 요즘은 당시 잘 안보였던 단점들이 많이 보완된 느낌을 받게됩니다. 제가 상담에서 직접 물어본 내용들이 아래 보시듯...ㅋㅋㅋ 이 만큼입니다. ㅋㅋㅋㅋ 상담원이 지루했을것 같은데도, 상당히 친절하게 답변을 끝까지 잘해주네요.

 

참고고 제가 질문했었던 내용입니다. 답변을 달기에는 사람마다 조건이 다르므로 메모하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지방간 있으면 의료 실비보험에 가입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꼭 참조하시고 상담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흑흑..

 

Q: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이 많아서 제가 상담신청을 했는데 보험료가 비싼가요?
Q: 제가 나이가 XX세인데, 보험료가 대충 얼마나 나올까요?
Q: 어떤 병이되었건 정말로 다 보장이 되나요?
Q: 입원치료비도 다 보장되나요?
Q: 신체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Q: 제가 지병으로 XXX(디스크, 지방간, 고혈압)가 있는데, 가입이 될까요?
Q: 한의사 치료도 보장되나요?
Q: 치과 치료도 보장되나요?
Q: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복잡한가요?
Q: 보험료 낸거 나중에 다시 받을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