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비오면, 왜 인터넷이 느려지는 걸까?...해결방법은?

 

비가오면..인터넷이 좀 느려진다..생각해 보신적 없으신가요?

 

우띠..비오면..몸이 찌뿌둥한건 알겠는데...인터넷 느려지는것은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은..

정말 좋은 환경에서 근무하시는 분일 가능성이 높은거네요..ㅋㅋ

 

저도 사무실 두군데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집에서도 사용하는데,,

집에서는 vdsl 어쩌구 이고,

사무실은 둘다 adsl 씁니다..

 

원래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겠지만..

비가와서 느려지는 경우라면..다음과 같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모뎀의 경우라면? 확실히 비오면 느려터집니다. 과거 한경 케텔때 유명했죠..블랙홀..ㅋㅋ


 

  • 선로에는 습기가 많이 차게됩니다. 수막은 결국 자장에 영향을 미치지요.

 

자장은 노이즈를 야기하고,

이 노이즈는 결국 저항을 증대시키므로,

데이타 전송속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충분하게 커집니다.

요즘 선로 케이블이 빵빵해서 어쩌니 저쩌니 해도,

수분이 공급되는 순간..저항은 증대되는건..전자기학 공식이니 별 수 없죠.

 

  • 케이블 자체의 노화가 수분과 만나면...환상의 조합이 됩니다.

 

고딩때 배운 산화가 진행되어 녹을 만들면... 이 또한 큰 저항으로 작용됩니다.

그러므로 adsl에 비해 외설비된 케이블의 경우 노이즈가 심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또하나, ㅋㅋㅋㅋ 인구와 관련~

 

비오면 사람들이 한번 나갈일도...

구찮아서 안나갑니다...ㅋㅋ

즉, 사무실, 방구석~ 인터넷 사용량이 급증하여,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려진다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사실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럼..해결 방법은 없을까요?

사실 매설된 케이블 또는 옥외 케이블에서 비롯된 저항증대와 관련된 것이라면..방법 없습니다.

한가지..믿지 못하실 만한 잘안쓰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지요..

 

비가 올때의 속도향상 해결 방안이라기 보다는..

비오는 날을 빙자하여, 집 또는 사무실에서..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ㅋ

1. 랜선을 최대한 짧게 사용해 보세요..(어떤 곳은 랜선을 둘둘둘 말아서..사용하지요..)

이거  별것 아닌것 같지만..10~20%정도는 빨라집니다..

그런데 사실 되게 구찬쵸...

그래서..저는 비오는날 인터넷 늦어진다는 궁시렁거림이 포착되면~

직원들 바로 이 작업 시켜버립니다..ㅋㅋㅋ

 

그리고, 2.랜선의 종류도 지금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utp cat5,6 어쩌구 하면서..

노이즈가 최소화 되는 비싼 선들이 있습니다..(검색창 뒤져보심 다 나옵니다~)

이것도 속도향상에 일조합니다만..(랜선을 짧게하는것보다는 효과가 떨어짐)

필드에서 매설작업 또는 공사하시는분들은...속도가 향상된다..안된다..의견들이 분분하지요..

하지만, 제 경험상... 분명히 속도가 증가됩니다.

 

사실...인터넷 늦어지는 원인은...

외부 하드웨어적인것보다..

내부 오에스 또는 컴터환경에서 프로그램 너덜너덜 인스톨된 것이 많거나,

레지스트리... 템프파일..이런것들이 난립해서.. 늦어지는 케이스가 더 심하긴 합니다..ㅋㅋ

 

물론 이 내용들은 비 오는것 과는 전혀 상관없는 팩터들이죠..

이과 같은 내용들이 의심된다면..

평소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기위한 방법들이 온라인상에 정보가 널려있으니..

참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