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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경품

경품 이벤트로 자동차 2대 받았습니다. [당첨비법 공개]

 

경품이벤트...여러분들은 당첨되신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으신가요? ㅋㅋㅋ

 

보통... 큰 회사에서 뭐뭐 이벤트 한다..싶으면, 한번정도 툭~ 뺑뺑이 돌려보시고,

조마조마~~~

그래봐야~ 당연히 안되겠죠?

"에이쉬...괜히 했네..."

 

비단, 이벤트 뿐만아니죠... 로또도 마찬가지구요..큭..

이게 당첨되면 이상한거지...사실..안되는거 당연히~지극히~ 정상입니다..

 

그럼 가끔씩 TV나 잡지같은곳에...경품왕 어쩌구 하면서, 나오는 사람들은 뭘까요?

이 사람들은 당연히 나름 경품에 당첨되는 비법아닌 비법들을 다 꿰고 있기때문에..당첨이 잘되는 겁니다.

 

과거 제가 철없던 시절에,

e-현대백화점 경품이벤트에서 뉴 EF 소나타를 당첨받은 이후,

년 3천만원 정도 부수입을 2년간 올렸었습니다.

그 다음해, 신생 게임 업체로 부터... 무쏘도 경품으로 받았었는데...지금은 그회사 안보이더군요.

아파트 한 번 못 받아보고...은퇴(?)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당시 아파트가 경품으로 나온 적이 있었음.)

 

이게 당시 신기했었는지, TV, 신문, 잡지에 지겹게 많이 나왔었는데... 감회가 새롭네요^^ 

당시 출판사에서 필받아서 얼떨결에 책도 썼던 기억이 납니다.

얼마전 인터넷에서 이거저거 뒤지다보니, 당첨비법 어쩌구... 많이들 나오는데,

그 책자에서 변형되고 첨가된 형태들만 눈에 띄더군요.

그럴바엔 아예 원조(?) 오리지날 비법을 한번 정도 보여드려도 나뿌진 않겠다 싶어, 아래 정리했습니다.

제가 요즘은 블로그 광고도 하고, 과거엔 경품도 만져봤지만..

 

수익율을 굳이 따져본다면....

음....꾸준한 것은 블로그 광고가 수익율이 우수하고,

좀 길게보면..경품도 수익면에서 보면..상당한 메리트 있습니다..

(단, 몇가지 감수해야 하는 점들이 있지요.)

 

그래서 틈틈 둘을 짬뽕을 한다면..나빠보이진 않네요~

 

아래 스캔떠서 올린 자료는 위의 책에서 발췌한 내용들입니다.

제가 아무생각 없이 소시적에 이 책을 썼을 당시,

재판까지 찍고 끝낸걸로 기억하는데, 알라딘에 아직도 절판상태로 굴러뎅기고 있네요..ㅋㅋㅋ

이 책이 비록 오래전 내용이지만, 비법이나 노하우는 크게 변한게 없어 보입니다.

 

 

1. 경품 당첨 한번도 되어본적 없으신가요? 당첨 성향테스트부터 함 해보시져~ ㅋ

 

 

 2. 그러시면, 이제 당첨비법 50선 알려드릴께요...

     

    

이대로 다 하실순 없겠지만... 몇가지만 조금 집중하시면, 몰라도 한달안에...집에 택배들 무지하게 올겁니다^^

[맨 아래, 요즘 버전으로 좀 수정해본 내용들도, 관심계시면, 참조해 보세여~]

 

  • 01. 뿌린대로 거둔다.

 

경품당첨은 응모횟수에 정확히 비례합니다. 대신 10군데 응모하고 1군데..당연히 안되죠..ㅋㅋ

그렇다면 어느정도로 응모를 해야할까요?

처음에는 무자비할 정도로 해야 합니다..ㅋㅋ

아래 계속 말씀드리죠.

 

 

  • 02. 가족의 아이디를 활용

 

자신의 아이디도 아이디지만..최소한 와이프, 엄니, 아부지..아이디는 희생을 해야합니다.

희생이라고 표현해서 좀 그렇지만.. 확률을 높이는 방안으로 이해하심 됩니다.

개인정보 관련 제가 포스팅한 내용도 한번은 꼭 참조하시구요~

 

 

혹시나 명의도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위젯함 활용해 보세요~

궁금증이 증폭되실 겁니다~

 

 

 

  • 03. 이벤트 기간이 짧은것은 좋은 찬스다

 

이벤트를 보실때 맨처음 뭘 보시나요? ^^

보통 경품이 뭔가~~ 살피시지만, 사실..중요한 내용가운데 하나가 이벤트 기간입니다.

이벤트 기간이 짧은것들이 종종 나옵니다.

주최측입장에서야 많은 방문자들이 참여해주길 바라겠지만... 주최측의 사정상 부랴부랴 이벤트를 기획하고 내어 놓는 경우, 이벤트 기간이 최소 3일에서 최대 7일사이의 상당히 짧은 이벤트들이 나옵니다.

요건... 이벤트 기간이 긴것보다..당연히 노출이 적습니다.. 즉,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선점하여 발견한 사람이 당첨될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 04. 행사기간에 비해, 당첨인원이 많은 이벤트는 무조건 참여

 

간혹 무자비하게 많은 사람들에게 주는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경품은 시시한 경우가 많죠^^

경품 전문으로 하는 분들은 작은 경품, 하찮은 경품 하나라도..싹 쓸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들 모아모아... 주변에 인심도 쓰고, 가벼운 선물로 쓰기도 하지요.

많이 주는 기준은 다분히 주관적이지만..경험상 300~500명 이상에게 주는 경우, 확률 높아집니다.

 

 

  • 05. 회원가입을 두려워하지 마라.

 

이 부분은 반대의견을 가지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뭐.. 경품 잘 당첨될려면..한가지는 포기해야되는데 그게 바로..자기 정보입니다..

이벤트의 90%는 회원가입을 요구하기때문에 어쩔수가 없습니다.

대신, 대출, 성인, 카드, 보험 가입 이벤트는 피하는것이 좋긴 합니다만...사실..돌고 돌것이 뻔하거든요.

제가 작성했던 관련 포스트 한번 참조하시구요~

 

 

 

  • 06. 마감응모는 씨뿌리는 기분으로 행하라.

 

보통.. 경품정보만 좍~ 다 모아놓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신규정보, 확률높은 정보, 무조건 주는 정보..등등 많이들 구분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가운데, 마감정보들이 있습니다.

요런것들은..놓치지말고 다 하라는 의미입니다.

 

 

  • 07. 방문자 빈도 100위순위내 사이트는 기본 놀이터

 

랭키닷컴이나, 순위사이트에 포함된 메이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 굵직한 회사에서는 마케팅 비용이 할당되기 마련이고, 가장 속편한 마케팅 비용 쳐내는 방법이,

바로 경품이벤트죠.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자주, 꽤 큰 경품들을 걸고합니다.

꾸준하게 다니다보면...남들 알기전에 좋은정보 타고들어가..선점하면 유리합니다.

 

 

  • 08. 무조건 주는 사이트는 무조건 응모

 

좀 드문 케이스이긴 하지만, 사이트가 초기 오픈할때, 오픈 기념행사 비슷한걸로,

별 조건없이 그냥 퍼주는 이벤트들이 종종 있습니다.

경품은 그리 좋은것은 아니지만, 화장품 회사들의 경우, 샘플들을 많이 퍼다주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좋아라 합니다.

 

 

  • 09. 이것이다 싶으면 전력투구하라

 

이벤트를 많이 참여하다보면...아주 가끔...정말 짠~ 하고 와닿는...

뭐랄까요? 이건 분명히 내가 당첨될 수 있을것 같다..라는 느낌이 오는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보통, 게임 이벤트, 글쓰기 이벤트, 경합 이벤트들이 그럴 공산이 크지요.

그러면..다른것 다 제껴두고.. 요거에만 집중하라는 뜻입니다.

 

 

  • 10. 노력의 결과는 있는법, 하지만 효율성은 더더욱 중요

 

꾸준히 응모하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놀랍지 않게, 꾸준하게 당첨이 됩니다..

그런데, 간혹 뜬금없이 나타나, 한두번 참여해서 당첨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분들은 자신들이 잘하는 분야에 집중해서 참여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특히, 글잘쓰시는 분들의 경우, 리뷰 및 품평같은거 보면..장난 아닙니다.

블로그에서 리뷰..이런것 하지만... 내공으로 비교하면 경품쪽 사람들이 더 잘 씁니다..ㅋㅋ

특히, 4행시 같은경우에는 거의 신기에 가깝죠..ㅋㅋ

 

 

  • 11. 인터넷 활용 및 컴퓨터 상식은 경품획득 실력과 비례

 

아무래도 인터넷 경품은 기반이 인터넷이기 때문에,

컴터의 기본적인 base 가 잘되어 계신 분들이,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특별한 기술은 필요없지만... 행위 하나하나가 옵티마이즈 되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즉,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이동할때도, 최적화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또는 클릭 3번해서 들어갈 내용을 2번으로 들어가는...그런 분들이 당첨이 잘됩니다.


 

 

  • 12. 상부상조 Give & Take

 

블로그의 상부상조가 은밀하고 척하면 3천리 스타일인것임에 반하여,

경품 커뮤니티의 상부상조는 보다 톡 깨놓고..상호 추천을 요구하는 편입니다. ㅋㅋ

특히 추천인 이벤트의 경우, 누군가 추천을 해 주었다고 하면, 커뮤니티 게시판같은곳에서

"저 추천해 드렸으니..저도..이쪽 이벤트 추천부탁드립니다~" 요런식이죠..

뭘하더라도.. 혼자하는것보다 효과는 있는 법입니다. 어쩔수 없죠..

 

 

  • 13. 집중하는 이벤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사항을 캡쳐하라

 

만사 제쳐두고 집중하는 이벤트는 월 통틀어 한두개 정도입니다.

해당 이벤트의 공지사항을 필두로 하여, 이벤트 관련 공지사항들을 꼼꼼히 캡쳐 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벤트가 과열양상을 띠면, 각종 변칙 행위들에 대한 경고 및 공지사항들이 남용되기때문에,

선의의 피해자가 생길 공산도 함께 높아지므로, 사전에 진행상황과 관련된 자료를 모아두세요.

 

 

  • 14. 가입시 이멜받기는 반드시 체크하고, 이멜정보는 꼼꼼히 확인

 

모 출판사에서 출판한 10억짜리 홍보비법이란 책을 잠시 훑어 본 적이 있었는데,

거기에도.. 나와 있던 말이, 스팸 광고 이멜도 절대로 그냥 버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연히 맞는말입니다.

구찬고 짜증나서 버리는 광고이멜속에 타게팅된 흥미로운 이벤트가 의외로 자주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업체의 경우 이벤트 개시직후 이멜을 쏘는것이 일반적이므로,

회원가입 한 경우, 이멜받기는 필수로 체크하고, 이후 영 영양가가 없다싶으면 그때 스팸으로 걸르면 됩니다.

 

 

  • 15. 약관을 모두 확인은 못하더라도 신경은 쓰라

 

회원가입시 약관을 모두 검토하고 회원가입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특히 이벤트 및 경품을 목적으로 회원가입하는 경우라면..거의 약관 안보죠..

하지만, 약관을 모두 체크는 못하더라도... 결제관련 내용정도는 추려서 읽어보는것이 좋습니다.

 

 

  • 16. 유령계좌는 기본적으로 하나 만든다

 

유령계좌는 요즘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과거에는 어떤 사이트에 가입하기전에 계좌정보를 입력해야만 가입이 되는 사이트가 꽤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이벤트용 계좌를 하나 별도로 만들곤 했었는데,

요즘은 회원가입시, 필수항목으로 등록하지 않는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 17. 이벤트 종료시 회원탈퇴를 할것인가 말것인가?

 

회원탈퇴를 약간 신경질적으로 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회원탈퇴하나 안하나... 시스템상으로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잘 아시겠지만...ㅋㅋ

사실.. 탈퇴회원 가입정보..내부적으로 다 별도로 보관합니다.

kt 나 하나로도 마찬가지죠...(그래서 하나로나 kt가 뻑하면 두들겨 맞죠..)

특히 탈퇴회원을 대상으로 마케팅이벤트를 전개할때가 있는데...

만일 탈퇴정보를 다 지워버렸다면..애초에 이와같은 마케팅이 불가능하지요..

일반적으로 "내 정보 싹다 지워"하고 백날 신경질 내 봐야...쓸데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 18. 운영자와 친해지는것은 필수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결국 일은 사람이 하는것이기때문에,

이벤트를 주최하는 회사 또는 웹운영자들과 친하게 지내서 나쁠건 전혀 없다고 봅니다.

아니면 애초에 안티를 자처하는것도 방법이죠...ㅋㅋ 미운넘 떡하나 더 주는 법이니까요..

평소 친분이 있고, 이벤트도 한다면, 적극 밀어주기도 하고, 또 때되면.. 남는 경품 당첨되기도 합니다..

 

 

  • 19. 다가서기 힘든 이벤트는 그만큼 유리하다

 

때때로... 상당히 프로세스가 복잡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글쓰고, 1차 통과하고...테스트하고 심사하고..등등등..

뭔가가 복잡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이건 이벤트 기획자들이 애초에 회원모음에 무관하게,

정확하게 필요한 사람들에게 뭔가를 주고, 그댓가로 경품을 주고자 하는 의도이므로,

이벤트 참여자들도 이 취지에 부합하여 정확하게 필요로하는것들을 제공하면서 참여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특히, 복잡한 이벤트는 일반인들이 많이 참여 안하므로, 숫적 경쟁력이 높아집니다.

 

 

  • 20. 한곳에 집중하기전 집요하게 분석하라

 

간혹 맘에 꼭 드는 이벤트가 나온경우라면, 그리고 특히 이 이벤트에 당첨되야 겠다고 맘을 굳혔다면..

해당 주최 사이트를 속속들이 헤집고 다닐 필요가 있습니다.

뒤지고 다니다 보면, 버그에서 부터 시작해서, 사이트 기획의도, 이벤트 기획의도를

대충은 알게 됩니다.

적이야 아니겠지만...해당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서 불리할 이유는 없거든요.

 

 

  • 21. 작은 경품도 모두 노려라. 받으면, 분명 쓰일 곳이 있다

 

간혹 무료로 선심쓰듯 뿌리는 경품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물론, 상품적 가치가 크게 높지는 않겠지만,

작은 것들도 다 받아두면, 나중에 필요한 사람한테 선물처럼 줌으로써,

요긴하게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냥 주니 무조건 다들 좋아라 합니다. ㅋㅋ

 

 

  • 22. 경품포탈 사이트를 활용하라

 

블로그에 메타 블로그가 있듯이..

경품에는 경품정보들만 싹다 모아 효과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관리하는 경품 포탈이 있습니다.

 

 

많이 참여할 필요없이 핵심 한두군데 가입하면, 왠만한 실시간 정보는 다 접하게 됩니다.

포탈의 툴을 활용할 경우, 응모 자체를 자동, 반자동, 수동으로 구분하여 편리하게 응모가 가능하므로,

기계적인 응모가 가능하고, 대단히 수월하게 됩니다.

당연히 포탈을 활용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하여 당첨확률이 월등하게 높아집니다.

 

 

  • 23. 커뮤니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라

 

상부상조와 같은 맥락입니다.

정보교환이 잘되므로, 사실 포탈에서 발견하지 못하는 신생 이벤트정보들이 수시 교환되고,

여기서 확보된 경품이벤트 정보들은 상대적으로 당첨확률들도 대단히 높습니다.

 

 

  • 24. 네트워킹과 정보공유는 이벤트의 필수요소

 

당시만 하더라도, 네트워킹이 지금보다 열악했었습니다.

채팅창들을 별도로 만들어 회원들끼리 대화하고 교류했던기억이 나지만,

요즘은 채널이 무지 많으니, 선택폭도 넓겠지요.. 네트워킹 활용은 기본입니다.

 

 

  • 25. 과한욕심은 화를 부른다

 

가끔 뜬금없이 욕심을 부리는 머니헌터들이 있습니다.

어짜피 주최측에서 경품을 지급할때, 한사람에게 몰리는 현상은 시스템적으로도 차단하지만, 수작업을 하는 경우에라도 제한하기 마련입니다.

혼자 다 먹을려고 하다가 뱉어내느니, 아는 사람들과 같이 참여해서 나눠갖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ㅋㅋ

  

 

  • 26. 운영자의 횡포틑 오프라인에서 해결

 

온라인 이벤트는 온라인에서 개판치고, 온라인에서 마무리 하려는 생각없는 운영자와 회사들이 종종 있습니다.

물론 다는 못하겠지만, 간혹 이런곳은 응징이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ㅋㅋ

골아프게 소비자 보호..뭐 이런데 신고해봐야 득도안되고..열만 더 받죠..

그렇다고 일일이 신문방송 제보해봐야 꿈쩍도 안합니다..ㅎㅎ

 

잘못된 내용에 대해서 설득해 보다가 안되면, 큰맘먹고 회사로 찾아가세요.

전화상으로 앵앵거리는 앵무새보다는 실무책임을 가진 담당 불러놓고 조곤조곤 이야기하는게 더 빠릅니다.

 

 

  • 27. 법률 채널은 항상 가동하라

 

경품관련 이벤트들 가운데, 애초에 성립될 수 없는 이벤트들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뭔가하면, 불법에 가까운 이벤트들인데,

요런것은 사람 현혹시켜 가입많이 유치시키고, 경품은 애초에 줄생각 안하는..

양아치 이벤트에 해당됩니다.

 

아래 공지사항과 관련된 내용에서도 언급하지만,

이런경우, 매우 적절한 그리고 매우 간단한 방법이 바로 소장하나 보내는겁니다.

그럴려면, 법적인 기본적인 내용들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

요즘 온라인 법률서식 및 내용정리들이 워낙 잘되있으니...참조하세요.

 

 

  • 28. 페어플레이만 할것인가? ㅋㅋ

 

큰 이벤트의 경우, 보통 사이트 운영자들도 이벤트 관리를 꽤 합니다.

이경우, 불법적인 방법이나, 공지사항에서 하지말라고 한 내용들에 대하여 모니터를 하는데,

이런 경우라면, 참여에 별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알고도 방치하는것인지, 아니면 몰라서 그냥 두는것인지 헷갈리는 이벤트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주 귀신같이 이런 틈들을 비집고 반칙플레이를 하는 선수들이 있는데,

이경우, 해당 이벤트는 개판될 공산이 함께 높아집니다.

 

문제는 이처럼 반칙으로 경품 긁어가는 사례도 부지기수라는데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인은 어떻게 할것인가...ㅋㅋ..본인스스로 알아서 하세요.

원래 자기손에는 피안묻히는게 좋습니다.ㅋㅋㅋ

그러므로, 부정한 방법들에 대한 증빙들을 확보해서, 커뮤니티에 올려서 신고들어가게 하던가,

아니면, 더 지능적인 플레이를 하던가 전적으로 본인 책임하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차하면 죽쒸서 뭐 줄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29. 새벽0시부터 당첨여부 및 당첨 빈도 시간대를 분석

 

프로그램 하신분들 가운데, 아마 경품 당첨로직을 개발해 보신분들 있으실겁니다.

무작위 추첨과 관련된 경품이벤트의 경우,

추첨로직이 쉬울것 같지만, 요게 로직세우기 그렇게 녹녹하지 않습니다.

일단, 경품의 종류, 갯수, 그리고 이벤트 기간에 대한 고려, 분배, 시간대, 반칙 필터 등등..

페어함을 추구할수록 개발이 난해해 집니다.

 

만일, 노트북이 10대인데...어떻게 하다보니..10대가 이벤트 시작 초기에 모조리 당첨되었다?

그러면 이벤트 참여자들이 쫙~ 빠져나갈것이고,

그렇다고 하루 1대씩만 배분하려면 이벤트기간이 10일이면 모르겠지만..ㅋㅋ..

거시기 한 부분들이 있을 수 밖에 없죠.

 

보통, 하루단위 리셋들을 겁니다.

그러면 어느시간에 리셋을 거느냐 하는 부분이 남는데..

가장 피크타임에 거는 경우도 있고, 자정에 거는경우도 있고 다양하지만,

대충 살펴본 경험으로 자정에 거는 경우들이 꽤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작위 추천이벤트의 경우,

이같은 타이밍 포착해서 집중 응모하면 당첨확률 당연히 높아집니다.

 

 

  • 30. 웹써핑은 기본, 소문나기전에 선점하라

 

괜찮은 이벤트들 가운데..종종 이벤트 포탈 사이트에 등록이 안되어, 소문나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건..ㅋㅋ..쉬쉬하면서 야곰야곰 미리 준비하면 당첨확률 높아집니다.

괜히 커뮤니티에 물어본다고..글올리고 해봐야..

파이키워 먹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가능하면, 남들 알기전 선점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추천이벤트의 경우라면, 먼저 발견하고 먼저 집중하는 편이 훨 유리하죠.

 

 

  • 31. 게시판 플레이는 효과적으로 하라

 

간혹 이벤트 진행도중 문제가 생기면..크레임을 대단히 씩씩하게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평판 신경쓰는 큰 회사들이야.. 먹힐 수 있지만..

작은 회사들의 이벤트가 그와같이 물흐려지면..애초에 이벤트를 취소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대놓고 까는것보다.. 조용조용 물어보면서 캡처하면서 자료확보해 나가는편이 훨 도움됩니다.

 

  • 32. 운영자보다는 책임자, 결정권자를 상대로 싸우라

 

위에서 잠시 언급했지만, 게시판 플레이로 물흐리거나,

또는 바로 회사에 전화해서 대판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머니헌터들의 나이층이 혈기왕성해서 그런지는 몰라도..좌우간 그렇더군요..ㅋㅋ

백날..앵무새 놀음하는 상담원과 이야기 해봐야 답안나옵니다.

문제가 있으면 문제에 대한 증빙을 마련하고, 회사 주소 왠만하면 다 나와있으니

직접가서 담당하고 붙어 이야기 해서 쇼부볼거 보고, 해결할거 하는것이

백날 앉아서 용쓰는것보다 도움 크게됩니다.

 

 

  • 33. PC방 적절히 활용

 

예나 지금이나 큰 게임과 관련하여 팀플위해 피씨방 전세 내는분들도 아직 있나봅니다.

아이템갖고 피튀기게 싸우는 경우도 이에 해당하겠죠.

그정도는 아니더라도, 간혹 시간/비용대비 피씨 수가 많을때 유리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갈 필요있슴 가서 획득하면 됩니다.

 

 

  • 34. 소위 각 분야별 고수들의 움직임과 동향파악

 

경품이벤트의 각 파트(글쓰기, 게임, 추천, 무작위..혼합 등등)의 머니헌터들 가운데... 

소위말하는 아이디 척보면.. 어..저거 누군데?라고하는 얼굴팔린 고수들이 있습니다.

사실 이친구들 나타나고, 나또한 이 이벤트에 전력한다 맘먹고 한판 붙을려면..

ㅋㅋㅋ 각오단단히 하고 준비 잘해야됩니다.

이벤트 종류마다 좀 다르겠지만,

애초에 게임이 안될것 같으면 포기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그런데, 몇번 정도 붙어보고 깨지다 보면..그 속에서 방법들이 도출될겁니다.

말로 표현하긴 어렵네요.  

 

 

  • 35. 싸움은 감정이 아니고 이성과 논리로

 

오프라인이건 유선상으로 운영자측과 언성이 높아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건 비단 경품이벤트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시작부터 언성높여봐야... 칼자루는 운영자가 쥐고 있습니다.

참여자가 백날 고소고발, 소보원타령 해봐야... 헛수고할 공산 큽니다.

그러므로, 싸우더라도..좀 논리적으로 자료준비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려 애쓰다 보면,

감정적으로 하는것보다 훨 유리합니다.

 

이벤트 깨져서..애초 노트북 못받을 바에...고소하고 어쩌고 하는것보다..

살살 달래서 복합기 하나라도 받고 끝내는게 낫다는 뜻입니다.

 

 

  • 36. 말보다는 행동

 

그리고, 위와같이 시도는 했지만, 애초에 말이 안먹히는 영자들이 종종 있기마련입니다.

백날 싸우지 마시고..

한번 행동옮기는게 효과 좋습니다.

상상에 맡깁니다. ㅋ

 

 

  • 37. 엑셀활용

 

비단 이벤트 뿐이겠습니까 만은..

엑셀 귀신처럼 잘 쓰는 사람들 많죠..

엑셀 활용할 부분 상당히 많습니다.

이벤트에 왠 엑셀? 그러실 수 있지만,

이벤트하나 집중하다보면... 이런저런 데이타들이 줄줄 나오는데,

머리 너무 믿지마시고, 메모하는것보다 자료들을 db 처럼 관리하면,

추후 분명히 도움되고, 분명히 당첨확률 올라갑니다.

 

 

  • 38. 울트라 에디트 활용

 

이게 옛날 프로그램입니다.

당시 일반적인 워드나, txt 에디트 프로그램과 달리..

매우 편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세로열 집어 넣기 기능입니다.

예를들면..

 

114514545145214

143514351435145

145145141454525

 

이와같은 문자열이 있는경우,

각 문자열의 맨앞에서 5번째 위치..에 ""라는 글자를 한방에 삽입하는 기능입니다.

한번에 수행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114514545145214

143514351435145

145145141454525

 

이벤트 하다보면..이와같이 엑셀, 편리한 에디터들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가 있고,

이들을 잘 활용하면, 참여 효율성을 상당히 높일수 있습니다.

 

 

  • 39. 유령 이멜확보(질적, 양적)

 

다음이나 네이버나 자신의 주민번호 1개당, 10개까지 추가 아이디를 만들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기능이 없었는데, 요즘은 허용된 부분입니다.

몇개정도 만들어 놓고, 이벤트 단위별로 관리를 하던, 아니면 이벤트 참여용으로 활용하던,

자신이 평소 가장 자주 쓰는 이멜에 스팸멜 안오도록, 이벤트 전용 유령 아이디가 꼭 필요합니다.

 

 

  • 40. 팀플레이는 인터넷 이벤트의 필수요소

 

경품 동호회활동을 하다보면, 상부상조 비롯해서..오프라인 모습과 비슷한것들이 많습니다.

때로는 경품이벤트 자체가 1개인이 아닌 팀플레이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핏 기억나기로..과거 이멜 칭찬이벤트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릴레이가 30명 완주될 경우, 참여인원 모두에게 1만원씩 주는 이벤트였는데..

사실..이게 커뮤니티 동호회 사람들(관심분야가 같은 사람들)이 아니고서는..

서너단계 가다가 툭 끊깁니다.

그런데..효과적인 팀플을 하면... 상당히 빠르게 쭉쭉 나가죠..

 

 

  • 41. 나의 적성과 실력을 파악

 

이벤트의 종류에는, 글쓰기, 게임, 추천, 이메일 확보, 리뷰, 4행시, 무작위추첨등... 그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그중에 보통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것이 있기 마련인데,

그와같은 부문에 집중해서 특화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무작위 추첨같은 경우라면, 운이 좀 따라줘야 겠지만,

글쓰는 부분과 관련해서는 확실히 글에 소질있는 헌터들의 당첨확률이 높습니다.

 

 

  • 42. 모든 경품이벤트의 기본은 공지사항이다

 

이벤트 진행상의 전개, 당첨등 일련의 과정들은 해당 회사의 이벤트 공지문이 핵심입니다.

공지사항을 다음날 들어가 보면 바뀌는 경우도 흔히 발생됩니다.

애초에 맘에 드는 이벤트라면 공지사항부터 캡처하고, 변하는 내용들을 수시로 캡처하는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딴말하는 이벤트 운영회사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 43. 공지에 입각한 페어플레이가 시비를 가리는데 큰 무기가된다

 

간혹.. 이상한 방법들을 동원해서, 이벤트에 참여하는 머니헌터들이 있습니다.

쉽게말해 포르노 뿌리면서 회원가입 꼬시는 이상한 애들이 좀 있지요.

그런것을 신고하면, 대부분 참여를 박탈하거나 제한하는데,

요게 간혹... 내버려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내부자 소행인경우도 많습니다.

 

그럴때 증거확보 및 공지사항에서 금하는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멜 보내면, 별수 없다는듯 참여를 취소하는 사례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회사의 이벤트는 애초에 안하는게 맞지만, 멋도모르고 네티즌들 짱구로 잘못알고 시행착오 겪는 회사들도 생각보다 많기때문에, 한번쯤은 전개상황들을 더 지켜봐도 무난합니다.

 

 

  • 44. 6하 원칙 11하 원칙

 

요게 먼 말이냐하면, 이벤트 관련해서는 항상 공지사항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공지사항을 6하원칙(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에 따라 잘 정리된 공지사항이 있는가 하면,

아무생각없이 두서없이 공지하는 내용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와 같은경우 애매모호한 이벤트로 전락할 가능성도 함께 높아지므로,

비어있는 항목들에 대해서 멜을 보내던가 전화로 미리 확인받고, 메모나 캡처하는것이 좋습니다.

 

 

  • 45. 다다익선

 

많이 응모하면 당첨확률 당연히 높아집니다.

일일이 손으로하냐? 하면 그렇지도 않은것이 경품포탈을 활용하시면 자동응모, 반자동응모..별게 다있습니다.

하루 택배가 10개 이상씩도 들어오지요.

간단한 응모로 가벼운 경품 무조건 주는곳들도 많습니다.

노느니 응모해서, 집에 쌓아두면... 이거 뭐에 쓰겠나 싶으지만 다 인심쓸일 있습니다.

 

 

  • 46. 오토마우스 활용

 

제가 이 글을 썼을 당시, 오토마우스가 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었는데,

요즘은 정부에서 겜하는 회사랑 맞붙어서 금한다 어쩐다 의견들이 많더군요.

불법이면 안쓰는게 맞겠지만,

그정도도 카바 못하는 사이트를 만든 곳이라면,

그 실력으로 개인정보 유출은 잘 막을 수 있을런지...정말 궁금합니다..ㅋㅋㅋ

 

 

 

  • 47. 고스트마우스를 활용

 

고스트 마우스는 마우스의 움직임을 레코딩하는 방법입니다.

밤새워 DB 작업, 빌링 마감작업할때, 요긴하게 써먹었었는데,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매우 훌륭한 툴입니다.

 

 

오토마우스와는 성격이 좀 다릅니다.

법적으로 게임상에서 오토마우스를 금하네 마네들 하지만.. 고스트 마우스는 해당없어 보입니다.

 

 

  • 48. 돈벌기 사이트에 대한 선입관을 버려라

 

애초에 말도 안되는 다단계..이런것들..

다단계가 안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다단계 마케팅 기법을 분석해 볼 경우, 매우 뛰어난 수익 모델이긴 하지만,

제가 국내 온라인 다단계를 한사코 말리는 이유는 딱 한가지 입니다.

1단이건 2단이건 (합법), 3단이건 4단이건 간에..

과열되어 문제시될 경우 바로 국가에서 사이트 문닫아 버리는건 일도 아니므로,

결국 나름 열심히해서 실적쌓아봐야..

사이트 폐쇄로 수수료도 못받고 도루아미타불될 가능성이 돈벌 가능성보다 훨 높기 때문입니다.

 

다들..우리꺼는 괜찮네..어쩌네..저쩌네.. 좋은말로 둘러치지만..

오늘이라도 신고해보세요..

내일모레면 사이트 폐쇄당합니다.

 

그외, 수익내기 어려운 여러가지 전통적인 방법(뷰바, 이멜 어쩌구..)들이 있습니다.

간혹 스팸 비슷하게 멜들 오면..

그냥 싹 지우는것도 나쁘진 않지만..

스스로에게 되 물어보아, 이 수익 모델이 왜 돈벌 수 없는 모델인지..나름대로 진단이 가능할 정도는 되셔야 합니다.

그냥 카더라~ 통신때문에, 와와~ 부화뇌동으로 "이건 안된데~ "라고 하면, 기회도 줄기 마련입니다.

살펴보고..이건 된다..이건 말두 안된다.. 스스로 판단은 꼭 해보는것이 낫습니다.

 

 

  • 49. 지름길 찾기, 벤치마킹 철저히

 

인터넷상의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웹페이지상에서 구현이 됩니다.

결과확인 페이지, 또는 실적확인 페이지, 이벤트 참여 페이지 등등..

이와 같은 페이지에 도달하는 클릭의 스텝수를 최소한 줄여야 합니다.

보통 치열한 이벤트의 경우,

마지막날 마감시간 무렵, 장난아닌 경합들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미리 지름길을 알고 효과적으로 접속하여 대처할 수 있어야,

수일간 공들였던 내용들을 날리지 않을겁니다.

 

 

  • 50. 사이트별 이벤트 진행 특성을 파악

 

큰 회사들의 이벤트에 자주참여하다 보면, 이벤트 패턴들이 비슷비슷한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당첨되는 패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글쓰기 이벤트는 이런방식으로 써야 당첨되더라.. 게임 이벤트들은..요런식으로 하면 당첨이 쉽더라..

이와같은 패턴들을 일일이 다 기억하지 못하므로,

틈틈 메모해두면, 추후 참여할시, 당첨 확률 상당히 높아집니다.

 

휴~

 

대충..정리가 되었네요..

사실..이 포스트의 경우, 일반 블로거들을 위한 포스트는 아닙니다.

검색을 통해서 경품이벤트 당첨, 당첨 비법..이런식으로 많이들 찾아오는 분들..

아마 최소한 그 분들에게는 상당부분 필요한 내용일 듯 해서..정리해 봤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주말들 되세요~

 

 

덧글]   몇달전부터 경품이벤트 관련해서, 당첨확률이 좀 높겠다 싶은 링크들을

머천트들 가운데 틈틈히 뒤져서, 꾸준히 업뎃해 왔습니다.

관심 계신분들은 제가 작성한 아래 포스트도 구경하시면 됩니다.

 

 

덧글]


블로그로 1억벌기

 

위의 도서는

제가 프로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리고 인터넷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나름 터득한 Make Money 방법론들을 모아 출간한 책입니다.

 

떼돈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어떤 수익모델이 허구이고, 어떤 수익모델이 제대로된 비즈니스 모델인지..

시행착오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그 리스크를 크게 줄여드리는 것에, 분명 일조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도서를 클릭해 보시면, 상세한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덧글2] 요즘 경품포탈은 어디가 괜찮은가 한번 둘러봤더니, 아래 찬스인이란 사이트가 깔끔하고 신선해 보입니다.

           경품포탈이 갖추어야 할 내용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응모대행의 경우 아무래도 확률싸움에서 실력있는 곳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