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일반

블로그에 글.. 다 쓴 뒤, Tag 뽑으실때...요걸 써보세요!

블로거 여러분들께서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마무리 할 무렵~

임시저장을 하건 곧바로 포스트 포워딩하기 직전에, 보통 제목을 정하고, 태그를 뽑으실겁니다.

 

제목붙이는거야..머..저같이 카피뽑는 전문가가 아니라면..걍..포스트하는 도중에 생각해뒀다가 써주면 되는데, 보통 Tag 뽑기는 조금 신경을 쓰게됩니다.

추후 나의 글이 어떻게 검색엔진에서 검색될 것이며, 일반인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할것이며, 어떻게 이것들이 꾸준하게 잘 노출되도록 할 수 있을까?

 

이런저런 내용을 종합적으로 생각을 하게되는데..

문제는 귀차니즘이죠..ㅋㅋ

 

걍..주제가 가벼운, 신변잡기..머 이런거면..대충 뽑지만, 간혹 정성들여 포스팅 한 경우라면, 검색될 내용들을 미리 잘 뽑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크게 2가지방법을 사용하는데,

 

1. 관련키워드 검색기를 활용

2. Tag Cloud 생성

 

요 두가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번의 방법은 제 티스토리 포스트 화면 맨아래 구글 가젯을 활용하는 방법으로써 요 다음번에 바로 별도 포스팅하겠습니다.


1번의 관련키워드 검색기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정성들여야 할 부분이 있으므로, 잘 써진 포스트에 활용하시길 바라며~

 

오토키워드라는 무료프로그램이 있습니다.

http://autokeyword.com/

요곳에 가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아마도, 자기네들 사이트에 한번 와달라고, 쩝..무료로 배포하는것 같으니, 씩씩하게 가셔서, 씩씩하게 무료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뭐냐면, 만약에 내가 오늘 포스팅한 내용이 "김태희"와 관련된다고 했을 경우, 이 프로그램에 "김태희"라고 입력하면,

 

heuishine tv 金泰熙 고화질 싸이언 온탕뉴스 heekim taekimtaehee 광고 권지용 김태희 2009 박중훈쇼 saranghaevideo 廣告  正妹 대성이 완전 지현 댄스

 

위와 비슷한 형태의 관련 단어들을 생성해 줍니다.

물론 생성기준은 AI 가 아니고, 검색사이트에서 키워드를 나름 뽑아오는 API들을 써서 가져오는 것이니, 상당히 검색기에 친화적인 단어들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걸 엑셀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끔 프로그램에서 친절하게 기능제공하니.. 카피따시던가, 아니면 Text  편집기로 살살 편집하셔서 태그로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넘 쉬워서 중략합니다.

키워드 치고 버튼눌러대면, 죽죽 나오거든요..

 

뭐..당연 귀찬으실줄 압니다..ㅎㅎ

하지만, 정말로 정성들여 작업한 포스팅이라면, 검색의 효율과 방문자의 꾸준한 유입을 고려하셔서 한번쯤은 해봄직 한것 같네여~

 

ㅎㅎ 도움되실것 같으면, 씩씩하게 광고클릭 또는 추천버튼 눌러주시는것도 허용합니다..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