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일반 정보

서민 대출,무직자 대출,신불자 대출은 불가능? 금융감독위원회가 후원하는 한국이지론 대출받는 방법을 살펴보니

알림

 

보다 쉽게 대출받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중에...... 검색을 통해 들어오셨나요?

그렇다면, 이 포스트 맨 아래 링크들도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왠만한 조건이라도, 제도권 내에서 솔루션이 있는 경우가 있을테니,

 

맨 아래쪽 - "대출관련 덧글" 링크들을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대한민국 구조상, 서민대출, 무직자대출, 신불자 대출... 말이 좋지, 거의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얼마전부터, 대출관련 포스팅들을 해왔었는데...

포스팅을 하면서도 제가 느낀것은...

서민들...특히 저소득, 무담보, 자영업자들에게....

여전히 대출문턱은 낮을 수 밖에 없는..

근본적인 구조적 문제(담보)가 해결되긴 참으로...힘들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돈빌려줄..채권자의 입장에서 살펴보면..일면..이해가 가긴합니다만..

그렇다고...저소득층이 과연 신용도가 꽝이냐?

또 그건 절대로 그런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사회통념과 고정관념은...항상 그렇게 서민들에게 불리할 수 밖에는 없나봅니다..

 

이런경우..사실..국가가 어느정도의 담보를 떠안아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만은...사실...말이쉽지...전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에게 모든것을 의존할 수만도 없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한국 이지론이라는 사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추호도 특정업체를 광고를 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만...(전 광고소득 이외에도..나름..돈 잘법니다만..ㅋㅋ..일단 pass~~)

요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자마자...나오는 팝업창은..바로...~!!

국가금융 비즈니스의 첨병인 금융감독위원회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사이트를 잠시 구경해 보셨으면..아시겠지만..

사이트 팝업상의 멘트를 보니....

국가에서..담보에 보증까지는 하지 않지만...

수많은 제도권 금융사들의 다양한 대출채널들을 통해..

서민위주의 대출편의에 기여하기 위한 나름의 행보를 전개하는것 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우선...본 사이트에 대해서 좀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 한국 이지론이 머징? 그들의 모토는...?

 

일단, 한국 이지론이라는 회사가 여타의 금융사 및 대출취급회사와 다른점이 무엇인지 좀 뒤지고 알아보았습니다.

자신들에 대하여 소개해 놓은 내용은 다음과 같네요.

 

금융감독원의 후원과 지원으로 "금융부조리 방지, 불법수수료 근절" 의 표식아래 탄생한 한국이지론의 맞춤대출은 고객님의 신용정보 내용 분석을 통한 한국신용평가정보 크레딧뱅크의 CB Score 및 CFS와 각 금융기관의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고객님에게 알맞은 최적의 대출상품을 추천해주는 지능형 대출 컨설팅 시스템입니다. [이지론 曰]

 

한국이지론㈜은
제도권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농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상호저축은행중앙회, 신협중앙회, 새마을금고연합회, 산림조합중앙회, 여신금융협회부터 신용정보제공기관인 한국신용평가정보(주), 소비자금융회사 협의체인 대부업협회까지 대한민국 대다수 금융관련기관이 공동 출자해서 만든 회사로서, 개인 또는 개인주주로 구성된 소규모 대출중개회사의 개별금융기관 약정에 의한 단편적 대출중개와 달리 농·수협중앙회, 상호저축은행, 산림조합, 여신전문금융사, 새마을금고, 대부업협회 산하의 전국 4,500개 다양한 금융기관 및 금융회사를 통해 합법적이며 광범위한 대출정보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지론 曰]

 

 

  • 금융감독위원회와의 관계 및 주주구성을 함 봐야죠.

 

어떤 회사가 세워지고...뭔 사업을 펼치던 간에..

그것이 주식회사라고 한다면...대주주의 구성면모를 살펴보고...뭘 하려는 곳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주 현황을 보면.. 이익집단에 가깝기보다는 협회/조합 성격이 강합니다.

그러므로, 단순 대출회사들의 돈놀음보다는,

일반서민의 편의에서 바라보는 복지나 편익에 신경써줄 가능성이 다소간 높은 집단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대출서비스 방식

 

대출심사평점시스템은 국내 양대 신용평가회사 중의 하나인 한국신용평가정보(주)의 최첨단 CB스코어를 사용하고 있기에, 신청 즉시 고객 본인의 신용평점, 신용상황 등의 신용정보와 대출 가능한 다수의 금융기관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금융기관이 고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금융기관을 선택하는, 보다 능동적인 대출정보 등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기존에 난립해 있는 소규모 대출중개회사와의 큰 차이점이라 하겠습니다. [이지론 曰]

 

본 내용인 즉...

신용에 입각하여 다양한 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상품을 골라 뽑아내 줄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제도권 금융사들의 제품(대출 상품)들만 취급하므로,

이상한곳에서 대출받아 불의의 피해를 입을 일은 없도록 만드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서민금융을 지원하기 위한 편의 시스템은 무엇이 있는가?

 

아래와 같은 모토와 방법론을 필두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신후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의 프레젠테이션 및 사이트의 내용을 훑어본 결과를 대략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서민들의 사금융 흡수 최소화 방지노력
  • 여신한도 축소 및 정보공유
  • 고이자를 대환유도 적극적 방법론 모색 <= 중요
  • 제도권 대출알선만 유도
  • 블필요한 중개수수료 낭비방지
  • 일반 금융사(제1, 제2)의 판매횡포의 최소화 <= 중요

 

 

  • 대출이 필요할 경우, 이용방법

 

우선 상당한 시스템 베이스의 효과적인 온라인 운영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한국이지론 사이트 접속

2> 원하는 대출 상품을 메뉴에서 선택

3> 신용정보조회 이용료 소액 지급

 

요게 얼마전 유료화 된듯 합니다. 일반 사금융회사라면 무조건 공짜이지만... 이곳의 경우, 오히려 정상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제공받기때문에, 그만큼 장삿속이 아닌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만일 곧바로 3천원을 결제하고 진행하여도...쩝..소액이라 큰 뭐시기는 없겠지만.. 우선 제 생각으로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크레딧 같은 곳에서 자신의 신용정보를 먼저 체크 해 보신이후[링크 바로가기], 자신의 신용상태가 나름 나쁘지 않다고 판단되셨을때, 다시 이지론 사이트에서 정상적으로 결제하시고,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이 올바른 순서 같아 보입니다.

 

4> 대출신청 및 상담완료

 

 

대충 살펴본 결과,

여타의 듣보잡 찌라시 대출회사들로 부터 서민을 보호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같습니다.

급전이 필요할 경우..

사실..일반인들(사업도 안해보고, 평소 조용조용 지내시고... 세상풍파에 크게 부딛히지 않으신)은..당황할 수 밖에는 없고..

허둥지둥하다보면...불법 사금융에 얼마든지 노출되기 쉽습니다.

 

최소한..이와같은 사이트 및..제도권 금융대출상품이 뭐뭐가 있는지만 아신다면..

최소한의 악수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출과 관련하여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했었던 내용들을 아래에 정리해 놓고.. 마무리 합니다~

항상 화이팅하세요~!!! ^^

 

 

덧글] 한국이지론이 제대로 된 대출시스템이 맞긴 맞는가 봅니다. 인터넷좀 더 뒤지고 다녀보니....ㅋㅋㅋ 얄딱꾸리한 사금융 업체들이 한국이지론을 사칭하면서 꼬드길 정도면..대충 이해가 가시지요~ 조폭사채같은 넘들보면...좌우간 징그럽습니다..으으

 

아래 관련글 링크를 모아 두었습니다. (종류별 포스트, 금리비교 전문, 회생,파산 전문가, 머니야 인터뷰 등등)